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오락 100% - 과보의 일상 업무와 대중의 분노는 초현실적인 낭만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언어는 모두-

과보의 일상 업무와 대중의 분노는 초현실적인 낭만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언어는 모두-

이것은 중국 최초의 유명한 신화 중 하나이다. 그것은 과보가 힘을 다해 태양을 쫓아가서 예원에서 자는 이야기를 다룬다.

고대 신화 전설의 거인 과보는 명왕 후디의 후예로 북대황청두의 천산산맥에 살고 있다. 그의 귀에는 노란 뱀 두 마리가 있고, 손에는 노란 뱀 두 마리가 있어 태양을 쫓아다닌다. 그가 우곡에 도착했을 때 해가 질 무렵, 그는 목이 말라서 황하와 위하의 물을 마시러 갔다. 강물이 그에게 뽑힌 후에도 그의 갈증은 여전히 멈추지 않았다. 그는 북방 5 대호의 물을 마시고 싶었지만, 그곳에 도착하기 전에 목이 말라 죽었다. 과보는 죽을 때 그의 지팡이를 버렸고, 지팡이는 갑자기 신선한 열매가 맺힌 도림으로 변해 나중에 빛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해 갈증을 풀었다.

과보의 추일 신화 () 는 고대인과 자연 경쟁의 정신을 반영한다. 산해경' 에는 이 신화 () 가 기록되어 있는데, 그는 "제멋대로다" 고 말했지만, 진대의 도겸은 "과보의 생일을 자랑하며 날과의 경주였다" 고 칭찬했다.

과보의 동화는 주로' 산해경',' 해외 북경',' 야북경' 에서 볼 수 있다. 열자 당원' 은 지팡이가 복숭아림으로 변하는 세부 사항에서 과보가' 지팡이 침사고육을 버리고 등림을 낳는다' 고 말했다. Deng Lin 에 관해서는 Qing 왕조의 Biyuan 연구에 따르면 Deng 과 Tao Yin 은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Deng Lin 은 "Shan Haijing" 에서 "Kwafu 의 산, 북쪽의 복숭아 숲" 이라고 부르는 복숭아 숲입니다. 허우행은 과보의 이 산은 진산으로 하남 영보현의 태화와 연결되어 있다고 말했다. 아직도 몇몇 곳의 후손들은' 과보' 로 유명하다. 그중에는 과보의 추일과 관련된 전설이 많다.

[이 단락 편집] 고대 중국

과보는 차를 몰고 일본을 떠나 일본으로 들어갔다. 갈증, 마시고 싶다, 강, 위; 강, 위, 북쪽에서 소택을 마시다. 그가 도착하기 전에 그는 갈증으로 죽었다. 지팡이를 버리고 등림이 되다.

[이 단락 편집] 고대 중국 번역

과보는 태양과 달리기 시합을 해서 그것을 따라잡았다. 그는 목이 말라서 물을 마시고 싶었다. 그는 황하와 위하 변에 있는 물을 마셨다. 황하와 위하의 물이 그가 마시기에 부족할 때, 그는 북방의 대호에 가서 물을 마셨다. 그는 도착하기 전에 길에서 목이 말라 죽었다. 그는 지팡이를 버리고 지팡이는 던린 (도림) 으로 변했다.

[이 단락 편집] 성어

제목: 과보는 날마다

루비: kuāfzhúrì;

설명: 쿼트: 고대 전설의 이름. 과보는 필사적으로 태양을 쫓았다. 짱: 야심차고, 힘이 무궁무진하고, 대담하고, 자연을 이기려는 인간의 결심과 야망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경멸적: 나는 내 이빨을 씹을 수 없다. 아버지, 오래된 사람, "도끼" 를 읽습니다.

출처: 산해경 해외 북경

동의어: 태양을 쫓는 쿼트

사용법: 오브젝트 및 속성으로.

예: 남조 송 () 송 () 송 () 의 승론 () 은 도사 () 의 여름 () 에 대한 생각을 고려하지 않는다.

[이 단락 편집] 콰부 일간지 《산해경》원문

선택: 산해경 해외 북경

원문: 과장과 일본/내쫓기 ①, 일본 ② 에 들어간다. 갈증, 마시고 싶다, 강에서 마신다, 웨이 세; 강, 영양 부족, 북음료/대택 ④. ⑤, 목이 마르기 전에. 포기/⑦ 스틱,/denglin ⑧ 로.

과보는 해가 지는 것을 따라잡기 위해 태양과 경주한다. 그는 매우 목이 마르다. 만약 그가 물을 마시고 싶다면, 그는 황하와 웨이수에 가서 물을 마신다. 황하와 웨이수의 물이 그가 마시기에 부족할 때, 그는 북방의 대호에 가서 물을 마셨다. 그가 도착하기 전에 그는 길에서 목이 말라 죽었다. 과보는 지팡이를 버리고 그것을 도림으로 만들었다.

노트; 콰부 리에주 조각상

하나: 경쟁;

운전: 경기, 경기;

태양에: 해가 지는 곳을 따라잡다.

네.

웨이 헤강: 황하와 웨이 헤강;

부족: 부족;

북쪽: 북쪽.

오자와: 오대호. 전설에 의하면 그것은 수천 리를 가로지르며 기러기 문산의 북쪽에 있다고 한다.

끝: 끝;

타오: 부사로서의 명사, 도중에;

그리고: 인과 관계를 보여줍니다.

갈증으로 죽다: 도중에 목이 마르다.

Its: 대명사 (쿼트를 대신하여);

등림: 복숭아림.

[이 단락 편집] 고대 기록

산해경 해외 북경: "과보는 일본을 떠나 일본으로 들어갔다. 목이 마르면 강에서 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강물이 부족하면 북쪽의 대택을 마실 수 있다. 그가 도착하기 전에 그는 갈증으로 죽었다. 그것을 버린 직원. 덩린이 되다. "

"산해경" 황다 "북경": "사막에서 청두라는 산이 있는데, 그것은 하늘을 싣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노란 뱀 두 마리를 콰프라고 명명했다. 태어난 후, 신앙이 탄생했고, 신앙은 과보를 위해 태어났다. 과보는 제멋대로여서 일본 풍경을 따라잡으려다가 유고에서 그를 잡았다. 너는 강물의 물을 마실 수 있지만 충분하지 않다. 너는 대택에 갈 것이다. 그러나 도착하기 전에 여기서 죽을 것이다. 응룡이 치우와 과보를 죽였지만, 그는 남방에 갔기 때문에 남방에는 비가 많이 내렸다. "

열자 당웬: "과보는 제멋대로여서 태양을 쫓으려 한다. 네가 산골짜기의 모퉁이에 있을 때, 갈증이 나서 물을 마시고 싶으면 강물을 마시러 가라. 강웨이가 모자라서 우리는 북상하여 소택을 마셨다. 그가 도착하기 전에 그는 갈증으로 죽었다. 지팡이에 시체를 담그고, 등림을 낳다. 덩린은 천리 밖에 있다. "

[이 세그먼트 편집] 범례

옛날에는 북대황에 우뚝 솟은 산이 있었다. 산 깊은 곳에는 힘이 무궁무진한 거인들이 살고 있다.

그들의 우두머리는 과부이다. 그는 명왕 후토의 손자, 신의 아들이다. 그래서 이 사람들은 콰부라고 불린다. 그들은 몸이 강하고, 우람하며, 의지력이 매우 강하며, 정신이 비범하다. 그리고 마음씨가 착하고 근면하며 용감하고 평화롭고 자유로운 생활을 하고 있다.

당시 토지는 황량하고 독수가 횡행하여 인민 생활이 비참했다. 이 부족의 사람들을 살리기 위해 과보는 매일 사람들을 이끌고 자연재해와 싸웠다.

과보는 늘 그가 잡은 악독한 노란 뱀을 귀에 걸어 장식으로 손에 들고 자랑스럽게 흔들고 있다.

어느 해 날씨가 매우 덥고, 화끈한 태양이 대지를 직사하고, 농작물을 굽고, 나무를 태우고, 강을 말렸다. 사람들은 더워서 참을 수 없어, 과보는 죽어 가고 있다.

이 장면을 보고 과보는 매우 슬펐다. 그는 고개를 들어 태양을 바라보며 그의 국민들에게 말했다. "태양은 정말 얄밉다. 나는 그것을 따라 잡고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듣게하고 싶다. 클릭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듣고 잇달아 만류하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가지 마세요. 해가 우리에게서 그렇게 멀리 떨어져 있으면 너는 지쳐 죽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태양이 이렇게 더우면 너는 구워 죽을 거야."

과보는 태양을 잡고 사람들의 명령에 복종하고 모든 사람을 위해 봉사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불쌍한 사람들을 바라보며 말했다. "모두의 행복한 생활을 위해서, 나는 꼭 가겠다!" ""

해가 막 바다에서 떠오르자 과보는 그의 국민에게 작별을 고했다. 그는 큰 포부를 품고 동해에서 올라가는 방향으로 성큼성큼 걸어가 그의 매일의 여정을 시작했다.

태양은 공중에서 빠르게 움직이고, 과보는 지면의 질풍처럼 그것을 쫓고 있다. 그가 산을 넘고 산을 넘자 대지는 그의 발걸음에 이리저리 흔들렸다.

과보는 달리기에 지쳐서 졸고 신발 속의 흙을 지면에서 털어 큰 토산을 형성했다. 그가 배가 고플 때, 그는 들과를 따서 허기를 채우고, 때로는 과보가 밥을 짓는다. 그는 석두 세 개로 냄비 하나를 만들었는데, 이 석두 세 개는 세 개의 높은 산이 되어 그들의 발 아래 서 있었고, 높이가 몇 킬로미터나 되었다.

과보는 태양을 쫓아다니며 자신이 태양에 점점 가까워지는 것을 보고 자신감이 강해졌다. 태양에 가까울수록 목이 마르다. 강을 안고 있으면 이미 갈증을 풀 수 없다.

그러나 그는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자신을 격려했다. "곧 우리는 태양을 따라잡을 것이고, 사람들의 생활은 행복할 것이다."

해가 진 쿠야에서 9 일을 보낸 후, 과보는 마침내 따라잡았다.

붉고 불타는 불덩이가 과보의 바로 앞에 있고, 그의 머리 위에는 수천 개의 금빛이 그에게 목욕하고 있다.

과보는 황홀하게 두 팔을 벌려 햇빛을 안으려 했다. 하지만 태양은 유난히 더워서 과보는 목이 마르고 피곤함을 느꼈다. 그는 황하로 달려가 단숨에 황하의 물을 마셨다.

그는 또 웨이 헤강으로 달려가 모든 웨이 헤강 물을 다 마셨지만 여전히 갈증을 풀지 못했다.

과보는 또 북쪽으로 달려가는데, 그곳에는 대택이 있고, 대택에는 갈증을 풀 수 있는 충분한 물이 있다.

그러나 과보가 대택에 도착하기 전에 그는 도중에 목이 말라 죽었다.

과보가 죽었을 때, 마음은 후회로 가득 찼다. 그는 여전히 자신의 사람을 걱정하며 손에 든 나무 막대기를 던졌다. 지팡이가 땅에 떨어진 곳에서 갑자기 울창한 복숭아숲이 크게 나타났다.

이 복숭아숲은 일 년 사계절 울창해 행인에게 그늘을 제공하고 신선한 복숭아를 생산하며 근면한 사람들을 위해 갈증을 풀고 피로를 풀고 활기차게 여행을 시작하게 한다.

[이 단락 편집] 현실적인 의미

왜 과보는 태양을 쫓는가?

양 선생이 생각하는 일상 이야기는 깊은 우의를 가지고 있다. "시간과 태양 경주를 중시하는 사람만이 빨리 갈 수 있다. 빨리 갈수록 위가 텅 비어 더 많은 물을 필요로 하고 받아들일 수 있다. (물을 지식의 상징으로 삼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더 많은 물을 얻어야 시간과 경주할 수 있고, 시간보다 뒤지지 않는다. "양 씨의 관점은' 중국문학' 이라는 책을 수입하여 많은 동지들의 찬성을 얻었다.

또한 작가 쇼빙은 그의' 불영웅: 과부와 프로메테우스' 라는 책에서 과보가 매일 인류를 위해 불씨를 모아 지구를 밝고 따뜻하게 한다고 말했다. 과보는' 도화영웅' 이며 중국의 프로메테우스이다. 쇼 씨의 관점은 상당히 낭만적이다. 다른 사람들은 과보를 날마다 자연의 투쟁으로 여기고, 과보는 "물" 을, 태양은 "불" 을 대표한다. 물신과 화신은 서로 다투고, 물과 불은 서로 맞지 않는다. 과보의 일상 이야기는 풍부한 상상력과 깊은 계시를 준다. 이 이야기를 이해하는 방법은 학계의 관심사가 아니라, 사람들이 자신의 다른 이해로 세상을 이해하고 자신의 아름다운 추구를 이루는 데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과보의 일상적인 의도

과보의' 하루' 는 실제로 중화민족 역사상 장거리 부족 이주로 용감한 모험이다. 그러나 태양 운행과 서북지리에 대한 그들의 인식이 완전히 틀렸기 때문에 결국 비참하게 실패했다.

고대에는 어떤 부족도 한 곳에 오랫동안 정착했는데, 원시적이고 파괴적인 노동은 필연적으로 그곳의 자원을 파괴하고 고갈되는 경향이 있었다. 토지 비옥도의 감소 또는 염화, 사냥과 어업 범위의 축소 등은 불가피하며, 사용할 수 있는 음식과 기타 물자는 점점 줄어들 뿐이다. 이 경우, 단 하나의 선택만이 있고, 부족은 새롭고 더 좋은 곳으로 이주해야 한다.

과보가 이 문제를 만났을 때, 그는 서쪽으로 해가 지는 유고를 가기로 결정했다.

이 결정은 현대인에게 불가사의한 것 같다. 지구가 구형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태양 주위를 돌고, 태양은 전혀 지구에 빠지지 않고, 서쪽으로 움직이거나, 산에 가려지거나, 사막에 들어가거나, 인류가 살기에 적합한 곳이 많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지금은 과학기술이 발달하여 사람들은 여전히 오아시스에서 살기가 어렵다. 고대의 침입자는 거의 살아남을 수 없었다.

하지만 과보와 같은 내륙 부족에게 이 결정을 내리는 것은 정상적인 일이다. 지구는 구형이고, 지구는 태양 주위를 돌고 있으며, 중국 서북의 지리 상황은 그들은 아무것도 모른다. 그들은 아마도 황해와 발해 부근의 부족으로부터 동쪽은 바다이고 태양은 그곳에서 떠오른다는 것을 가장 많이 알 수 있을 것이다. 서쪽으로는 끝이 옥곡으로, 석양은 서쪽으로 진다.

회남자' 의 천문 문장 는 예: 태양이 이곡에서 떠오르고 함수담에서 목욕하는 것 ... 쿤우는 중간의 의미인데 ... 예원에 관해서는 황혼을 의미한다 ... 그리고 현대 중국어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단어는 고대 태양 운동에 대한 인식의 흔적을 남겼다. 해가 서쪽에서 뜬다',' 일출',' 일몰' 등. 이 단어들은 모두 태양이 지구에서 떠오르고 떨어지는 오래된 관념을 암시한다.

과보의 부족은 농업 생산을 위주로 해야 하며, 그들은 일조가 계절, 농업 및 기타 생산 활동을 결정한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런 다음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유고곡에서 햇빛이 가장 잘 든다. 자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과보는 그곳으로 이사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다. 불행히도 그들은 사막으로 들어갔다. 사막에는 곳곳에 노란 모래언덕이 널려 있다. 낮에는 매우 덥고, 매우 물이 부족하여 갈증을 참을 수 없다. 기록에 따르면 그들은 사막에서 강을 발견하고 이 강의 줄기 (황하) 와 원천의 가지 (위하) 라고 불렀다. 이런 강은 계절성 하천으로, 여름 먼 곳의 높은 곳에서 얼음과 눈이 녹아 모여 만든 것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여름부터 가을까지 기온이 떨어지고 빙설이 녹아내려 얕아지고 말라 버린다. 과보는 강물이 갑자기 얕아지고, 수면이 좁아지고, 물의 양이 줄어든다는 것을 알게 되면, 그들이 의존하는 수원이 사라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너는 계속 전진할 것인가, 아니면 후퇴할 것인가? 과보는 오아시스에 어떤 사람을 남기기로 결정했고, 다른 사람들은 과보의 지도 아래 북쪽으로 오사바를 찾기로 했다. 그들이 보는 것은 신기루일 가능성이 높지만, 어떤 이유에서든, 결과는 같다: 북쪽으로 가거나 사막으로 가라.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사막은 가혹해서 끝이 없다. 장거리 여행 중에 체력이 급속히 떨어지고 물이 충분하지 않다. 결국 과보와 그의 국민들은 사막에서 쓰러졌다.

이것은 과보의 일상 전설 속의 실제 상황이다. 고대에 인류는 자연 환경을 파괴하는 대가로 생존할 수 있었다. 한 곳에서 살면 다른 곳을 망칠 수 있다. 따라서 이주와 개척이 더 빈번하다. 과보의' 하루하루' 는 그의 비범한 용기로 중화민족 역사상 처음으로 수자원 부족으로 인한 창업 실패로 기억되고 있다.

과보는 한 부족의 활동이지 신과 신 사이의 투쟁이 아니다. 증거는 분명합니다. 이전 기록은 비하적인 것이며, "과보가 제멋대로이다" 는 것은 다른 부족들이 그들의 계획과 결과에 대해 논평한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그런 다음 영웅 건운 서사가 과보의 사람들에 의해 전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또한 이 두 문헌에 언급된 강과 수위를 황하와 위하가 아닌 사막의 계절성 강으로 이해한다면, 이 두 문헌은 모두 사막에서의 생활에 관한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과보의 실패는 고대인들에게 서북을 정복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는 것을 깨닫게 했다. 그 이후로, 물, 전쟁이 아니라, 중국 국가가 남쪽으로 발전 할 수 있다고 결정했습니다. 수천 년 동안 남방은 이민을 받아 개발되었고, 원시림과 불모지는 번화한 도시로 변했지만 서북은 여전히 인가가 적었다.

과보의 유적을 발굴할 수 있습니까? 아마도 중국은 셰리만 할 수 있을 것이다. 당시 독일인 셰리만은 호머 서사시에 대한 사랑과 재력과 끈기로 거의 모든 사람이 신화 뿐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고고학 발굴 역사상 가장 흥미진진한 발견으로 만들었다.

[이 단락 편집] 산해경 소개

《산해경》은 중국 선진 시대의 고서이다. 일반적으로 고대 신화, 지리, 물산, 요술, 종교, 고대사, 의약품, 민속, 민족 등을 주로 묘사한다고 생각한다. 일부 학자들은' 산해경' 이 단순한 신화 일뿐만 아니라 일부 해외 산천, 강, 새와 짐승을 포함한 고지지라고 생각한다.

산해경' 은 총 18 권으로, 그중' 산경' 5 권,' 해경' 8 권,' 야경' 4 권,' 가경' 1 권, 약 365,438+0,000 자. 100 여개국의 지리, 풍토인정, 물산 등 정보, 550 개 산, 300 개 수로, 각국의 풍경을 기록했다. 그중' 산경' 에는 역대 마법사, 방사, 사관의 정찰 기록 대부분이 수록됐다. 장기간의 전편을 거치면 다소 과장될 수 있지만, 여전히 높은 참고가치가 있다.

산경: 남산경 2 서산경 3 북산경 4 동산경 5 중산경

해경: 1 권 1 해외 남경 2 해외 서경 3 해외 북경 4 해외 동경 5 해외 남경

제 6 권' 서해경', 제 7 권' 북해경', 제 8 권' 서해경'.

대황고전: 대황동경 2 대 황남고전권 3 대 황서고전권 4 대 황북고전

해내경: 제 1 권 《해내경》

"지팡이를 버리고 덩림으로 변하다." 깊은 의미

과보의 지팡이는 도림으로 변해 시적인 상상력으로 과보의 신화 내포를 풍요롭게 하고 있다. 그의 위대한 능력 때문만이 아니라 이 영웅의 이미지도 풍부하게 했다. 용감한 추구, 사생망사, 인류의 이익을 위해 기꺼이 노력하는 정신을 보여 신화 전체를 더욱 낭만적으로 만들었다.

* * * 일의 노여움은 저우산에 닿지 않는다 * * * 일의 노여움은 저우산 문어문에 닿지 않는다.

예전에 * * 공사와 전욱이 황제를 다투다가, 한 번의 노여움에 진취적이지 않은 산을 만졌고, 천주가 접혀 땅이 절대 없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하늘은 북서쪽으로 기울어져서 해와 달과 별이 움직인다. 땅은 동남쪽에 불만을 품고, 물은 흐르고, 먼지는 돌아오고 있다.

[이 단락 편집] 원문

* * * 일의 노여움은 저우산 2 를 만질 수 없다

1, 작가의 작품과 신화 내용:

예전에 * * 공사와 전욱이 황제를 다투다가, 화가 나서 진취적이지 않은 산을 만졌고, 천주가 부러져서 토지가 절대 없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하늘은 북서쪽으로 기울어져서 해와 달과 별이 움직인다. 땅은 동남쪽에 불만을 품고, 물은 흐르고, 먼지는 돌아오고 있다.

"화이난자" 에서 뽑았나요? 천문학. 화이난자' 는 일명' 화이난홍열' 으로 서한남왕 유안과 그의 제자들이 공동으로 쓴 저작이다.

전승에 의하면 전욱은 황제의 손자라고 한다. 그는 민혜에서 매우 총명하고 지혜가 많다. 그는 넓은 영토를 통치하며 인민 중에서 높은 위망을 누리고 있다. 전욱과 동시대에는 부락의 우두머리인 텅스텐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동시대, 동시대, 동시대, 동시대, 동시대) 공 () 성은 강 () 이라고 하는데 염제의 후손이라고 한다. 그는 농경, 특히 수리작업을 매우 중시하여 제방을 쌓는 방법을 발명했다. 전욱은 * * * 공 (gong) 의 관행에 찬성하지 않는다. * * * 공은 스스로 생각을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전욱과 공사 사이에 격렬한 투쟁이 벌어졌다.

이 두 사람은 실력이 더 강하고, * * * 공이 더 강하다고 말해야 한다. 기지에 관한 한, 그는 전욱이 못하다. 전욱은 귀신을 이용하여 부족 민중을 선동하여 그들에게 집을 믿지 말라고 했다. 당시 사람들은 자연에 대한 지식이 많지 않아 귀신을 믿었다. 많은 사람들이 전욱에 올랐고, 공씨는 사람들의 이해와 지지를 받지 못했지만, 그는 자신의 계획이 옳다고 굳게 믿고 타협을 거부했다. 그는 전 세계 인민의 이익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일생을 그의 사업에 바치기로 결심했다. 그는 보운산 (오늘 쿤룬산) 에 와서 보운산의 산봉우리를 두드려 자신의 확고한 결심을 표시하려고 했다. * * * 공의 영웅적인 행동은 줄곧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다.

2, 고전 중국어 어휘 축적:

전호 (zhuān xū): 전설의 오제 중 하나, 황제의 후손.

흐르는 물 (l m÷o) 먼지는 돌아가고, 흐르는 물: 일반적으로 강과 호수를 가리킨다.

* * * 노동자들의 분노는 산을 만질 수 없다:' 화이난자' 에서 나왔다. 화이난자' 는 일명' 화이난홍열' 으로 서한남왕 유안과 그의 제자들이 공동으로 쓴 저작이다. * * * 노동자, 전설의 부족 지도자, 염제의 후손. 만지고, 만지고, 부딪히다. 쿤룬산 서북에는 산이 있다고 하는데,' 산해경 서야경' 책에서는 "야생의 한 구석, 산이 조화되지 않고, 이름이 좋지 않다" 고 말한다.

앞: 앞.

어떤 일을 하다.

황제: 부족의 수장.

터치: 터치와 충격.

천주가 끊어지고 대지가 독특하다: 하늘을 지탱하는 기둥이 부러지고, 땅에 매달린 밧줄이 끊어졌다. 옛사람들은 하늘이 둥글다고 생각하여 여덟 개의 기둥으로 받치고 큰 밧줄로 땅의 네 모퉁이에 걸었다.

V: 큰 밧줄. 대지를 매달아 놓은 밧줄을 매다.

절대: 깨진.

접기: 끊기.

경향: 경향.

그래서: 그래서.

안지훈: 여기요.

그만해, 그만해

흐름: 죽은 물.

먼지: 먼지, 여기 퇴적물이 있습니다.

보고: 트래픽.

그리고: 양식 수정, 번역 안 함.

엄: 겸작'' 입니다.

3. 번역:

이전에는 * * * 노동자와 전욱이 부족 지도자를 경쟁하였다. (* * * 노동자들이 전쟁에서 패배했다) 그들은 분노하여 작은 섬에 충격을 주었고, 하늘을 지탱하는 기둥이 부러졌고, 땅에 묶인 큰 밧줄이 부러졌다. (결과) 하늘이 북서쪽으로 기울어져서 태양, 달, 별들이 모두 여기로 옮겨진다. 지세가 남동쪽으로 무너져 강과 호수의 흐르는 물과 모래가 모두 여기에 모였다.

4. 문장 이해:

(1)' 노여움 만병산' 의' 노여움' 은 어떤 인격적 특징을 표현했는가?

"분노" 라는 단어는 근로자의 영웅적인 기개와 용기를 나타낸다. 그의 성질과 강인함도 표현했다.

(2)' * * * 노동자들의 분노가 언덕을 만질 수 없다' 는 결말의 두 문장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 * * 노동자들의 분노가 언덕을 만질 수 없다" 는 동화다. 고대 부족 간의 투쟁을 반영하고, 고대 천문학에서 하늘을 가리는 이론을 포함한다. 분명히 고대 인류는 태양, 달, 별 운동의 변화의 원인을 설명할 수 없었다. 이런 현상에 대한 가장 좋은 해석은 신화, 대담한 상상력, 과장을 통해' 천편서북' 과' 지불만족남동' 현상을 설명하는 것이다. 신기한 전설은 현실주의 색채를 띠고 있다.

(3)*** 노동자들이 화가 나서 저우산을 만질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왜 그랬을까요? 맞춰 보세요.

* * * 노동자들이 화가 나서 저우산을 움직일 수 없는 것은' 쟁제', 즉 부족 지도자를 쟁탈하는 자리다. 그의 분노한 어루만짐에는 실패의 분노와 달갑지 않은 생각이 섞여 있는 것 같다. 물론 * * * 의 거대한 기세도 반영됐다.

(4) 끝:

신화 덕분에 인간의 어린 시절 자연에 대한 곤혹을 설명하고 낭만주의의 대담한 상상력과 과장을 부여한다.

5. 요약:

(1) 과보와 공공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1) 과보와 * * * 공은 용감하고 강하며, 권위에 도전하고, 감히 태양과 경주를 하고, * * * 공은 과감하게 전욱과 다투고 있다.

(2) 콰부와 * * * 노동자들은 자신을 희생하여 산천을 개조하려 한다. 쿼트가 죽은 후, 지팡이를 버리고 복숭아림으로 변해 후세를 위해 갈증을 풀었다. * * * 노동자들은 광대한 인민의 이익을 위해 수리 () 를 건설하고, 농업을 발전시키고, 자신의 생명을 희생했다.

모두 중화민족 신화 전설의 영웅이다.

(2) 수천 년 전, 우리 조상들은 각종 자연현상을 어떻게 해석하는지, 자연의 법칙을 이해하고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들은 자연 앞에서 이렇게 무력했기 때문에, 그들은 각종 의심을 신의 존재로 귀결시켰고, 자연력은 시각화되고 개인화되었다. 그래서 신화 전설을 창조하고, 우리 마음속의 영웅을 노래하며, 반고, 여와, 황제 등의 전설적인 인물을 창조하였다. 모두 신화 전설의 인물이지만, 그들의 영웅주의와 이민정신은 우리가 배울 만하다.

[이 단락 편집] 신화 전설

황제의 손자 전욱은 레빈이라고 불리며 오제 (오늘 하남 푸양 근처) 에 살고 있다고 전해진다. 그는 민휘에서 지혜가 풍부하고 지혜가 풍부하여 민간에서 매우 높은 위망을 누리고 있다. 그가 통치하는 강역도 매우 크다. 많이 북기허베이, 남령까지, 서쪽에서 간쑤, 동쪽에서 동해까지 일부 섬이다. 고사에 따르면, 전욱은 가는 곳마다 부족 사람들의 열렬한 대접을 받았다.

하지만 전욱은 불합리한 일을 했다. 여성이 길에서 남자를 만나도록 규정하고, 먼저 한쪽을 피해야 한다는 법이 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사거리로 끌려가 맞을 것이다. 이 법칙은 전설이지만, 전욱이 그 시절 생산방식 변화로 남성이 씨족의 주도력이 되고 여성의 지위가 남성보다 낮다는 것을 설명한다. 부계 씨족 사회가 모계 씨족 사회를 대체하면서 사회에서 남성의 권위가 확립되었다. 전욱과 동시대에는 부락의 우두머리인 공씨도 있었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홍모 쌍두뱀이고, 타는 것은 두 마리의 용이라고 한다.

공 () 성은 강 () 이라고 하는데 염제의 후손이라고 한다. 그의 부족은 오늘 하남 북부에 있다. 그는 농경, 특히 수리작업을 매우 중시하여 제방을 쌓는 방법을 발명했다. 당시 인류는 주로 농업 생산에 종사했고, 물 사용은 매우 중요하다. * * * 공 씨는 신농에 이어 농업 생산 발전에 기여한 또 다른 사람이다.

* * * 노동자에게는 후토라는 아들이 있고 농업에도 정통하다. 농업 생산을 발전시키고 수리관리를 잘하기 위해 그들은 부족의 토지 상황을 함께 조사해 보았는데, 일부 지역은 지세가 너무 높아서 관개지가 매우 힘들다는 것을 발견했다. 어떤 곳은 너무 낮아서 물에 잠기기 쉽다. 이런 이유로 농업 생산에 매우 불리하다. 그래서 공 씨는 땅을 높은 곳에서 높고 낮은 곳으로 운반하는 계획을 세웠다. 그는 높고 낮은 땅을 평평하게 하면 경작 면적을 확대하고 고지를 평평하게 하여 수리 관개와 농업 생산의 발전에 유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전욱부는 * * * 공 (gong) 의 관행에 찬성하지 않는다. 전욱은 부락의 최고 권위가 그 자신이고, 부락 전체가 그의 명령에 복종해야 하며, 공가는 스스로 주인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는 그의 계획을 실시하는 것을 반대했는데, 그 이유는 이것이 하늘을 화나게 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전욱과 공가 사이에 격렬한 투쟁이 벌어졌다. 표면적으로는 수토쟁인데, 실제로는 부족 지도권 다툼이다.

이 두 사람의 실력이 더 강하다고 말해야 하는데, 공 씨는 한 수 더 낫다: 기지에 대해 말하자면, 전욱보다 못하다. 전욱은 귀신을 이용하여 부족 민중을 선동하여 그들에게 집을 믿지 말라고 했다. 당시 사람들은 자연에 대한 지식이 많지 않아 귀신을 믿었다. 많은 사람들이 전욱에 올랐다. 그들은 공의 땅을 평평하게 깎았다고 생각하는데, 정말 귀신을 불쾌하게 하고 재난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전욱은 대다수 사람들의 지지를 받았다.

* * * 공 씨는 민중의 이해와 지지를 얻지 못했지만, 그는 자신의 계획이 옳다고 굳게 믿고 타협을 거부했다. 그는 전 세계 인민의 이익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일생을 그의 사업에 바치기로 결심했다. 그는 보주산 (오늘 쿤룬산) 에 와서 보주산의 산봉우리를 두드려 자신의 강한 결심을 표시하려고 했다.

* * * * 공이 용을 몰고 허공에 와서 갑자기 작은 섬에 부딪쳤다. 바로 이 순간 큰 소리가 나더니 섬이 갑자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하늘과 땅 사이에 큰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하늘에서 태양, 달, 별들이 모두 자리를 바꾸었습니다. 지구에서는 산과 강이 움직이고 강이 변한다. 원래 이 산은 천지 사이의 기둥이었는데, 천주가 끊어져 땅에 묶인 밧줄이 무너지고, 대지가 남동쪽으로 무너지는 것을 보았다. 하늘이 북서쪽으로 떨어지다. 하늘은 북서쪽으로 떨어지고, 일, 월, 별은 매일 동쪽에서 떠오르고, 서쪽으로 내려간다. 대지가 남동쪽으로 무너져, 대강의 물이 동쪽으로 흘러내려 동양의 바다로 흘러들어갔다. 그래서 원래의 세계 장면이 완전히 뒤바뀌었다!

* * * 공의 영웅적인 행동은 줄곧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다. 그가 죽은 후 사람들은 그를 수도사 (수리의 신) 로, 그의 아들 후디도 사직의 신 (땅의 신) 으로 존경했다. 나중에 사람들은 "하늘이 대지 위에 있다" 고 맹세하며 그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사람들에 대한 존중을 나타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앞서 언급한 신화 설명에 따르면, 그 시대에 우리 조상들은 여러 가지 자연현상을 어떻게 해석하는지, 자연의 법칙을 이해하고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에 자연 앞에서는 그렇게 무력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의심을 하느님의 존재로 귀결시켰고, 자연력은 시각화되고 개인화되었다. 그래서 신화 전설을 창조하고, 우리 마음속의 영웅을 노래하며, 반고, 여와, 황제 등의 전설적인 인물을 창조하였다.

[이 단락 편집] "산이 없다" 를 해석하다

"산해경 야서경" 에는 "야생의 한 귀퉁이, 불협화음의 산이 있는데, 그 주선이라고 한다" 고 실려 있다. 전설은 쿤룬 북서부에 있고, 음수이다. 주, 전면적으로 완전하다. 산맥, 높이, 지면의 자연 융기. 산이 곁에 없으면 불완전한 산이다. 이 산은 일단 이름이 생기면 불완전하다. * * * 공의 노여움은 저우산에 닿지 않는다. 분노가 그것에 닿았을 때, 이 산은 나쁘다고 한다.

[이 단락 편집] 사실

전설의 공 씨에 관해서는, 물론 반드시 사실인 것은 아니다. 그러나 그의 용감하고 강인한, 자신을 희생하여 산하를 개조하고자 하는 두려움 없는 정신은 우리가 존경할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앞서 언급한 신화 전설은 후세 사람들의 상상력과 예술 가공이지만 원시 사회의 어떤 측면을 반영하고, 어느 정도 역사에 가까운 진실로 부족 지도자의 신화처럼 과거 부족을 위해 봉사했던 지도자가 사회 위에 군림한 힘이 되었다는 것을 반영한다. 원시 사회는 단계 분화를 시작했다.

참고:' 오제' 는 황제와 그의 이후 5 개 부족연맹의 수장, 즉 전호, (K 욕), 요오, 순을 가리키며 고대사가에게' 오제' 라고 불린다. 푸, 수인, 신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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