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오락 100% - 도로 자동차 경주(도로 자동차 경주)

도로 자동차 경주(도로 자동차 경주)

자동차 경주를 뭐라고 부르나요? 어떤 종류의 대회가 있나요?

스릴 넘치는 스포츠인 모터스포츠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중 하나입니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일반적인 자동차 경주 스포츠는 다음과 같습니다.

장거리 경주: 랠리 경주와 크로스컨트리 경주를 포함하여 A 지점에서 B 지점까지의 장거리 경주입니다. 랠리에는 참가 차량들이 모여 경쟁을 하고, 다시 모여서 다시 경쟁을 반복하며, 최종적으로 각 차량의 총점을 기준으로 순위가 결정됩니다. 월드 랠리 챔피언십은 일반적으로 전 세계의 스테이션 수를 결정합니다. 각 스테이션의 드라이버와 팀의 총점을 기준으로 연간 세계 챔피언 드라이버와 챔피언 차량이 예약됩니다. 도로 조건 하에서 게임이 진행됩니다. 그 중 경주거리가 10,000km 이상인 것을 마라톤 오토크로스 경주라고도 합니다. 크로스컨트리의 경기 방식은 랠리와 거의 동일하지만, 황량한 산과 사막 등 조건이 어려운 지역에서 크로스컨트리를 치르기 때문에 경기 난이도가 더 높다는 점이 차이점이다. 크로스컨트리 경주에는 정해진 대회 경로가 있지만, 자신만의 길을 선택해야 한다는 결정을 바탕으로 참가해야 합니다.

서큘러 트랙 경주: 출발점과 끝점이 같은 장소에 있는 순환 트랙 경주입니다. 그 중 하나가 로드 레이싱인데, 이는 포뮬러 레이싱, 스포츠 프로토타입 레이싱 등으로 구분됩니다. 가장 흥미진진한 것은 포뮬러 원 레이싱으로, 보통 특별한 레이싱 트랙에서 경주하는데, 레이싱카는 이상한 모양과 커다란 실린더를 갖고 있습니다. 용량, 경주용 자동차의 속도 또한 가장 빠릅니다. 스포츠 프로토타입 경주는 일반 자동차와 비슷하게 생긴 자동차를 이용해 누가 가장 긴 거리를 완주하는지, 어떤 자동차가 정해진 시간 내에 가장 많은 바퀴를 주행하는지를 겨루는 경기입니다.

로드리스 레이싱: 도로가 없는 흙바닥에서 진행되는 경주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대회는 대회장에 몇 가지 장애물을 설치하여 대회장을 울퉁불퉁하게 만들고, 참가 차량이 간격을 두고 출발하게 되며, 마지막으로 각 차량의 결과에 따라 대회 순위가 결정됩니다.

자동차 경주는 자동차 모델에 따라 어떤 유형으로 나뉘나요?

스릴 넘치는 스포츠인 모터스포츠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중 하나입니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일반적인 자동차 경주 스포츠는 다음과 같습니다.

장거리 경주: 랠리 경주와 크로스컨트리 경주를 포함하여 A 지점에서 B 지점까지의 장거리 경주입니다. 랠리에는 참가 차량들이 모여 경쟁을 하고, 다시 모여서 다시 경쟁을 반복하며, 최종적으로 각 차량의 총점을 기준으로 순위가 결정됩니다. 월드 랠리 챔피언십은 일반적으로 전 세계의 스테이션 수를 결정합니다. 각 스테이션의 드라이버와 팀의 총점을 기준으로 연간 세계 챔피언 드라이버와 챔피언 차량이 예약됩니다. 도로 조건 하에서 게임이 진행됩니다. 그 중 경주거리가 10,000km 이상인 경주를 마라톤 오토크로스 경주라고도 합니다. 크로스컨트리의 경기 방식은 랠리와 거의 동일하지만, 황량한 산과 사막 등 조건이 어려운 지역에서 크로스컨트리를 치르기 때문에 경기 난이도가 더 높다는 점이 차이점이다. 크로스컨트리 경주에는 규정된 대회 경로가 있지만 참가는 자신의 길을 선택하는 결정을 바탕으로 해야 합니다.

서큘러 트랙 경주: 출발점과 끝점이 같은 장소에 있는 순환 트랙 경주입니다. 그 중 하나가 로드 레이싱인데, 이는 포뮬러 레이싱, 스포츠 프로토타입 레이싱 등으로 구분됩니다. 가장 흥미진진한 것은 포뮬러 원 레이싱으로, 보통 특별한 레이싱 트랙에서 경주하는데, 레이싱카는 이상한 모양과 커다란 실린더를 갖고 있습니다. 용량, 경주용 자동차의 속도 또한 가장 빠릅니다. 스포츠 프로토타입 경주는 일반 자동차와 비슷하게 생긴 자동차를 이용해 누가 가장 긴 거리를 완주하는지, 어떤 자동차가 정해진 시간 내에 가장 많은 바퀴를 주행하는지를 겨루는 경기입니다.

로드리스 레이싱: 도로가 없는 흙바닥에서 진행되는 경주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대회는 대회장에 몇 가지 장애물을 설치하여 대회장을 울퉁불퉁하게 만들고, 참가 차량이 간격을 두고 출발하게 되며, 마지막으로 각 차량의 성능에 따라 대회 순위가 결정됩니다.

카 랠리란?

카 랠리는 자동차 도로 대회 중 하나로, 참가 차량이 정해진 시간 내에 변전소 목표에 도달하는 대회이다. 지정된 평균 속도와 주행 경로에 맞춰 차량 점검 및 유지 관리를 완료하는 로드 레이싱 이벤트입니다.

첫 번째 공식 자동차 랠리는 1900년 영국에서 열렸는데, 총 길이가 1,600km가 넘습니다. 가장 긴 거리는 1977년 영국 런던에서 호주 시드니까지 열린 랠리였다. 전체 여정은 31,100km가 넘고 46일이 걸렸다.

대회 형식

대회는 지정된 날짜 내에 여러 단계로 나누어 진행되며, 각 단계마다 주행 구간별로 속도 테스트를 위한 여러 특별 단계가 구성되어 진행됩니다. 번갈아 가며 각 특수 구간의 길이는 30km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대회는 간격 출발 방식을 채택하며, 각 차량 그룹은 1명의 드라이버와 1명의 공동 드라이버로 구성됩니다.

집회는 크게 두 가지 형태로 나뉘는데, 하나는 파리 랠리, 다카르 랠리처럼 A지점에서 시작해 B지점에서 며칠간 지속되는 직선 장거리 마라톤 랠리이다. 대회는 1년에 한 번만 개최되며, 한 번에 5일에서 20일 이상 지속됩니다.

다른 하나는 월드 랠리 챔피언십처럼 서로 다른 방향으로 이동하지만 매일 같은 장소로 돌아오는 2~3일간의 챔피언십 시리즈다. 매년 다양한 국가와 지역에서 12개 이상의 게임이 제공됩니다.

중국에는 어떤 레이싱 이벤트가 있나요? 특징은 무엇입니까?

자동차 경주는 크게 드리프트 경주, 랠리 경주, 트랙 경주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드리프트 경주.

드리프트 경기는 싱글 무브와 더블 무브로 나누어 진행됩니다. 싱글워킹은 한 대의 자동차가 움직이는 것을 말하며, 더블워킹은 추격이라고도 합니다. 한 자동차가 앞으로 표류하고 다른 자동차는 따라가는 것이 좋습니다. 추격 과정에서 앞차가 가까울수록 점수가 높아집니다.

물론 드리프트도 채점 항목으로 드리프트할 때의 각도, 드리프트의 속도, 각도, 정점에 도달했는지, 추격할 때의 차량 거리 등이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녹아웃 라운드가 사용됩니다.

그림 1: D1 추격전

1. 드리프트의 메카인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드리프트 대회는 의심할 여지 없이 D1 드리프트 그랑프리(D1 Drift Grand Prix)가 공식적으로 제정됐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드리프트 대회라고 할 수 있는 최초의 공식 자동차 드리프트 대회로 창립자는 츠치야 케이이치, 일본 튜닝 매거진 옵션, 도쿄 오토살룬 오타 이노지 등이 있다. 수준도 높고 멋져보이네요.

최근 많은 분들의 노력 덕분에 많은 일본 선수들이 드리프트 훈련을 위해 중국으로 오고 있습니다. 제가 드리프트를 접했을 때 츠치야한테 배웠는데 실력이 너무 부족해서 감히 부끄러울 수가 없었어요.

동시에 올해 국내의 많은 분들, 특히 장샤오화 씨의 노력으로 D1이 정식으로 중국에 입국해 중국 스테이션을 갖게 됐다. 국내 관객들도 눈을 즐겁게 할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2. 국내 대회인 중국 자동차 드리프트 챔피언십. 해당 경쟁 시스템 및 채점은 기본적으로 D1을 참조합니다. 올해 주요 대회는 베이징과 우한에서 열린다.

공식 웹사이트: 중국 자동차 드리프트 챔피언십

2. 랠리 이벤트

랠리 이벤트는 일반적으로 거친 도로에서 열립니다. 달리는 동안 하늘은 먼지로 가득 차 있었고 보는 것은 흥미로 웠습니다.

그림 2 CRC 장예역 개략도

집회는 트랙을 여러 구간으로 나누며 일부 구간은 제한된 시간 내에 통과해야 합니다. 미리 설정된 트랙에는 SS라는 스테이지가 20~30개 있습니다. 각 스테이지는 짧게는 3km, 길게는 30km입니다. 레이싱 플레이어는 자신의 차량을 가장 빠른 속도로 스테이지를 통과하여 경쟁 순위를 결정합니다. 물론 대회 주최 측은 사파리 랠리를 제외한 각 스테이지의 통과를 엄격히 금지한다.

집회에는 일반적으로 차량 한 대당 운전자 1명, 내비게이터 1명 등 2명이 참여합니다. 일반 SS구간은 커브가 너무 많아 운전자가 이를 모두 기억하기 어렵다.

랠리 대회에서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각 레이스가 개별적으로 출발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랠리 대회는 물론 중국 랠리 챔피언십입니다. CRC 대회도 여러 부문으로 나뉘어 매년 전국 각지에서 룽유(Longyou), 장예(Zhangye), 화이러우(Hairou) 등 대회가 열립니다. . 모두 유명한 대회장인데 올해 대회는 3개 정거장만 있는 것 같아요. 보고 싶으시다면 미리 혼자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랠리로는 다카르 랠리, 월드 랠리 챔피언십 등이 있다.

3. 현장 경쟁.

트랙레이싱의 가장 큰 특징은 폐쇄된 트랙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관람하기 쉽다는 점이다. 따라서 필드게임은 현장에서 관람하고 상품화하기가 더 쉽다. 모두가 알고 있듯이 F1은 성공적인 비즈니스 운영의 전형적인 예입니다.

내 생각에 트랙 경주는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카테고리 1 카트 레이싱. 카트는 트랙 경주의 기본 형태입니다. 레이싱 카트는 일반적으로 2행정 엔진을 갖추고 있으며 특수 프레임을 갖추고 있습니다. 최고 속도는 100km/h 이상에 달할 수 있다. 게다가 카트의 지상고가 작아서 탑승했을 때 속도감이 매우 강할 것이고, 충격흡수 장치 등이 없기 때문이다. 자동차를 직접 제어하고 자동차의 피드백을 받아들이는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그림 3 레이싱 카트

국내 주요 트럭 대회로는 중국 카트 챔피언십(China Karting Championship)이 있습니다. 매년 전국에 걸쳐 약 5개의 정류장이 있을 예정입니다. 올해 결승전은 베이징의 루이시(Ruisi)에서 열립니다. 대회에는 통일된 X30 엔진이 필요하다. 통일된 사양을 갖춘 대회이기 때문에 드라이버의 수준이 더 중요하다.

좋은 소식은 CKC가 올해 레크리에이션용 270cc 카트 경주 전용 클럽 컵을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전국 고카트 트랙은 동아리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에 대한 많은 장벽을 줄여 다양한 플레이어가 카트 대회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카트의 인기 문턱을 많이 낮추었습니다.

중국에서 잘 알려진 또 다른 카트 대회는 로탁스맥스챌린지차이나(RotaxMaxChallengeChina)다. 로탁스맥스는 이탈리아 카트 엔진 제조사가 특별히 주최한 대회다. 이 대회는 주로 상하이에서 개최되며, 매년 뛰어난 선수들을 선발해 해외로 나가 연례 결승전에 참가한다.

2. 포뮬러 대회.

포뮬러 레이싱카란 차체 구조, 길이와 폭, 최소 중량, 엔진 작동량, 엔진 대수 등을 포함해 국제자동차연맹이 제정한 자동차 기술 규정에 따라 제작되어야 하는 경주용 자동차를 말한다. 실린더, 연료 탱크 용량, 전자 장비, 타이어의 거리 및 크기 등. 같은 공식으로 제작된 자동차가 포뮬러카이고, 경기가 포뮬러카 경주입니다.

국내 포뮬러 대회로는 F4, CFGP, AsiaFormulaRenault, FormulaMaster 등이 있습니다.

F4와 CFGP는 일반적으로 함께 경쟁하며 중국에서는 입문용 공식으로 간주되며 경쟁의 진입 문턱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대회는 주로 상하이, 주하이 등 전국 주요 서킷에서 개최됩니다. 이 두 대회의 상업적 운영은 상대적으로 좋습니다. 올해 대회에는 해외 선수들도 F4에 합류했는데, 수준이 많이 올라간 느낌이다.

AFR과 FormulaMaster는 우리나라에서 비교적 높은 수준의 포뮬러 대회입니다.

세계의 주요 자동차 경주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포뮬러 원 챔피언십

F1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가장 비싸고, 가장 기술적인 대회이자, 포뮬러 카 대회에서도 최고 수준의 대회이다. 세계 최초의 벨로드롬 경주 대회는 1900년 프랑스 멜룬에서 열렸습니다. 현대 세계 포뮬러 원 챔피언십은 1950년 영국 실버스톤 서킷에서 시작되었으며, 현재 매년 18개의 경주가 개최됩니다. 2004년에는 중국 상하이가 국제 자동차 연맹이 주최하는 경주에 참가했습니다.

2. 랠리

'다중 레이스'라고도 알려진 랠리는 비포장 도로, 자갈 도로 또는 노반이 있는 아스팔트 도로에서 진행됩니다. 또는 여러 국가에 걸쳐 차량 성능과 품질을 테스트할 뿐만 아니라 운전 기술도 테스트하는 장거리 대회입니다.

대회는 지정된 날짜 내에 여러 단계로 진행됩니다. 대회의 각 단계는 주행 구간으로 연결된 여러 테스트 속도 단계로 구성되며 각 단계의 길이는 30km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대회에서는 운전 구간의 운전 시간을 엄격히 제한하고 있으며, 정해진 시간에 맞춰 각 시간 통제 지점에 순차적으로 신고해야 합니다.

3. 크로스컨트리 경주

크로스컨트리 경주는 한 나라의 고속도로와 국도를 시찰할 수 있는 자연도로에서 열리는 자동차 경주입니다. 국제자동차연맹이 특별히 승인하지 않는 한, 크로스컨트리 경주는 15일을 초과할 수 없으며 낮 동안 개최되어야 합니다.

대회 각 스테이지의 주행거리는 자체적으로 결정되나, 각 스테이지의 최대 길이는 크로스컨트리의 경우 350km, 마라톤 크로스컨트리의 경우 800km 이내이다. . 전륜구동 차량은 국제자동차연맹에 등록해야 합니다.

4. 직선 경주

직선 경주는 다양한 모델과 엔진 배기량에 따라 12~14개의 레벨로 구분됩니다. 길이 1,500m, 폭 15m로 길이가 1/4마일 또는 1/8마일인 평행 직선 아스팔트 트랙에서 진행됩니다.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두 대의 차량이 그룹을 형성하며, 우승자가 결정될 때까지 대회는 여러 라운드로 나누어 진행됩니다.

대회용 자동차는 휘발유, 메탄올, 등유를 연료로 사용하는 피스톤 또는 제트 자동차를 특별히 설계하고 제작한 것으로 무게는 500~1,000kg이다. 그 중 'Advanced Drink Enthusiast' 등급 경주용 자동차는 시속 382km, 'Tripod Advanced Fuel Vehicle' 등급 경주용 자동차는 시속 460km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5. 내구 경주

'GT 경주'라고도 알려진 내구 경주는 장기 내구 경주 대회입니다. 경쟁 차량은 스테이션 왜건과 스포츠 프로토타입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뉘며 엔진의 작동 능력에 따라 여러 수준으로 나뉩니다. 각 자동차에는 2~3명의 운전자가 참가할 수 있으며, 이들은 교대로 운전합니다.

매년 열리는 국제 자동차 내구 레이스 시리즈는 11개 스테이션으로 나누어 전 세계에서 개최됩니다. 대회는 보통 8~12시간 동안 진행되며, 완주한 랩 수를 기준으로 결과가 판단됩니다. 그보다 더 유명한 대회로는 프랑스 르망 24시간 내구레이스, 일본 스즈카 8시간 내구레이스 등이 있다.

6. 인디 자동차 경주

이 경주는 미국에서 시작되었으며 원래 미국 자동차 협회가 후원하는 챔피언십이었습니다. 1978년 18개의 인디 팀이 공동으로 "인디 챔피언십 레이싱 팀 주식회사"를 설립하고, 일련의 자동차 경주를 개최하기 위한 이벤트 관리 조직을 설립하고 독특한 경쟁 규칙을 제정했습니다. 1979년 인디카 경주가 처음 개최되면서 국제자동차연맹이 관장하지 않는 자동차 경주가 됐다.

경쟁차의 전체적인 구조는 포뮬러 원의 4륜 노출 1인승 순수 트랙카와 유사하지만 8기통, 배기량 2.6~3.4L, 출력 700을 탑재했다. 최대 850마력, 메탄올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해 경주장은 장소에 따라 320㎞부터 800㎞까지 다양하다.

7. 카트 레이싱

카트 레이싱은 포뮬러 카트, 인터내셔널 A, B, C, E, 인기 레벨 등 6개 카테고리로 나뉘며 총 12개의 레벨이 있습니다. 100CC, 125CC, 250CC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4륜 1인승 미니 레이싱카로, 무게중심이 낮고, 레이싱 속도감이 강해 구불구불한 원형 루트를 주행할 수 있다.

카팅은 1940년에 시작된 월드 포뮬러 레이싱의 가장 기본적인 형태이다. 많은 유명한 포뮬러 원 드라이버들이 카트에서 출발했기 때문에 카트는 F1의 요람으로 여겨집니다.

8. 신기록 경주

신기록 경주는 자전거가 특정 장소나 도로 구간에서 최고 속도 기록을 세우기 위해 출발하는 자동차 경주입니다. 자동차 엔진의 작동 능력에 따라 A부터 J***까지 10단계가 있습니다.

현재 타이어로 구동되는 자동차의 최고 속도 기록은 1965년 11월 써모 브라더스(Thermo Brothers)가 세운 것으로, 제트 엔진으로 구동되는 자동차의 최고 속도 기록은 시속 660km입니다. 1983년에 제작된 이 작품은 2001년 영국인 Richard Nobel이 자신이 디자인한 Thrust II 자동차를 미국 네바다주 북서부의 솔트레이크에서 시속 1019.89km의 속도로 운전하면서 만들어졌습니다.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