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오락 100% - 작문을 쓰는 것은 고상한 것에 오르기 어렵다

작문을 쓰는 것은 고상한 것에 오르기 어렵다

1. 아래 자료를 읽고 요구에 따라 8 자 미만의 문장 < P > 통속 잔장 제 1 중학교 전지산골에 신천유곡이 큰 노란 땅을 환히 비추었다. < P > 골목 리 베이징 할머니는 순순히 엄숙한 교토를 웃겼다. 강남수향 일성어화는 어선이 늦게 부르는 것을 연출했다. < P > 남국 변두리의 뇌극이 붉은 땅의 영혼을 흔들었다. 민족 문화가 가장 깊은 내포로 시들지 않고 가장 통속적이고 활발한 형식으로 세상에 나타났을 때, 민족풍과 대중가요가 합동하여 멋진 공연을 펼쳤을 때, 각종 격언 속담의 입버릇이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형식으로 인생의 백태를 삼점으로 그려냈을 때, 우리는 늙은 나무 위에 자주 걸려 있는 등나무를 보고, 큰 연못에 주입된 생수를 보고, 한하 문명의 감동적인 화장을 들었다. < P > 백거이의' 부녀자 모두 인식' 시, 풍몽룡의 간결한' 경세통언', 중국 최초의 백화문 장편소설, 그리고 오늘 노소 함이의 대중가요에 이르기까지 민족문화는 그 통속적인 표현 형식을 가지고 대중에게 반가움을 자아냈지만, 마침 이 통속 속에 농축되어 있다 두껍고 깊은 전통문화보다 대중문화 표현 형식이 더욱 가볍고 발랄해 보이는 것은 진정한' 아속 * * * 상' 이다. < P >' 통속' 은 천박하고 우아한 당에 오르기 어려운 것이 아니라 통속적이고 서민의 마음을 파고드는 것이다. 통속적' 은 기초가 짧지 않고 순식간에 지나가는 것이 아니라, 고전에 뿌리를 두고 더욱 생생해졌다.

' 통속' 은 이 가족만이 아니라 포털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뭇사람이 노래를 부르고 곳곳에 꽃을 피운다. 지난 세기 전 세계를 휩쓸었던 영국 비틀즈를 기억하시나요? 그 긴 머리 숄, 나팔바지 입고, 케익 신발을 신고, 기타를 비스듬히 메고 있는 이미지는' 속속' 이 아니지만, 바로 민중에게 가깝고 독특한 스타일로 영국에서 귀족까지 민간인으로 내려오는 트렌드를 불러일으켜 민간 문화의 발광에 진한 흑색을 남기는 한 획을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현재 해협 양안을 강타하고 있는 소천왕 주걸륜 기억나? 그 언짢은 잔소리, 모던 패션의 형식은' 속속' 이 아니라고 할 수 없지만, 그는 자신만의 창작 스타일로 시종' 중국풍' 의 창작 노선을 견지하고, 생동감 있는 창작 원소로, 그가 갑자기 튀어나온 연예계에서 풍운을 발휘하여 대중가요를 인심 있게 불렀다. 국학의 대가인 왕국위가' 인간사어' 에서' 비가 오면 미풍이 불고 제비가 비스듬히' 가 갑자기' 일조기, 말소리가 쓸쓸하지 않다' 고 말한 것처럼, 통속적인 언어는 나름대로 흥미진진하다.' 통속적' 의 매력이 이로써 드러난다. < P >' 통속' 은 자신의' 통속' 의 묘미를 가지고 있어 생활 속에서' 속속' 을 면할 수 없다. 이치를 설교할 때 번잡함을 없애고, 통속적이고 직설적이며, 아마도 마음을 더 직통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이는 아직 어려, 일부러 심오하게 해서는 안 되고, 통속적이고 활발한 것도 우리 소년의 본색이다. < P > 문화와 생활은' 서화금' 시와 술꽃' 과' 땔감 소금장초차' 가 번갈아 상연하는 협주곡인데, 그렇다면' 통속' 은 또 무슨 상관이 있는가? 평론 문장 시야가 넓어서' 통속적' 행문의 자유를 둘러싸고 자유로워졌다. 먼저 줄을 서서 문제를 인용한 다음, 거시적으로 통속적이고, 언어는 매우 통제력이 있다. < P > 백거이부터 풍몽룡부터 대중가요까지 인용자료는 신수제비라고 할 수 있다. 의론을 진행할 때, 여전히 비례단을 채택한 다음 재료를 도입하여, 문장 때문에 우여곡절과 다채로워 보이고, 따라서 비범하다! 이것은 새로운 재료 작문 문제이다.

문제는 두 가지 재료를 선택했다. 자료를 자세히 살펴보면, 두 가지 자료가 겨냥한 집중 대상은' 대중문화' 이다.

첫 번째는 "대중 문화" 의 의미에 초점을 맞추고있다. 두 번째는 현실 생활에서' 대중문화' 의 표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대중 문화" 란 이미 존재했던 문화 형식을 의미하며, 인류 문명의 상징으로, 그들의 발생은 자발적으로 주로 구두 언어를 전달체로 하고, 교통, 통신 등의 조건의 제약으로 인해 문화교류가 상대적으로 좁지만 사람들의 세계관과 가치관, 행동, 습관에 미묘한 영향을 미치는 문화 형태를 가리킨다.

' 대중문화' 에는' 부계 문화, 풍속예절, 옷차림, 신화 전설, 식습관, 전통풍속' 등이 포함돼 있지만 시대가 발전하면서 교통과 통신 방식의 혁명으로 시대는' 대중문화' 에 더 큰 의미를 부여하며 심지어 유행하는 대중가요까지 포함했다 "속속" 이나 "통속" 의 뜻을 선택할 수 있고, "통속 문화" 를 중심으로 점을 선택할 수도 있고, "통속적인 민족 문화" 와 "문화 유모" 등의 측면을 중심으로 새로운 재료 작문의 더 큰 자유를 반영할 수도 있다. < P > 글쓰기에서 우선' 대중문화' 에 대한 이해가 정확해야 하고, 당연히 다른 것이 아닌 문화를 겨냥해야 한다. 대중문화' 의 내포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글을 쓸 때 그 중 한 점을 둘러싸고 쓰면 된다. < P > 둘째,' 대중문화' 를 신드롬 분화로 대해야 한다. 긍정적이고 유익한 면도 잘 볼 수 있어야 하고, 부정적인 면도 잘 볼 수 있어야 한다. 의론을 논할 때, 단어는 정확해야 하고, 문장은 실제 상황에 맞아야 하며, 자신의 관점을 증명하기 때문에 독단적으로' 대중문화' 를 전반적으로 긍정하거나 완전히 부정해서는 안 된다. < P > 이런 걸 다 했으니 이번 작문은 성공했다. -응? 。 2.' 야와 풍속' 이라는 제목으로 8 자 이상의 작문 < P > 을 쓰고' 수양강' 에 가서 임청천을 구경하다. < P >' 수양강', 통속적으로' 서쪽의 흙더미' 는 우리 고향의 한 곳이다. "자세히 들어라", "듣다", "청천석 상류", "도도 도랑이 벽돌을 가로지르다" 는 것도 그렇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은 내가 정말 좋아하는 일이다. < P > 흙비탈에 방초가 이어지거나 잡초가 무성하고 무공업 등 오염으로 인해 오히려 자연 야생동물 고기 몇 개를 남겼다. 작은 숲이 하나 있는데, 봄이 올 때마다 하지가 오면 오히려 울창할 수 있다. 나는 나무 밑에 기대어 조용히 옳고 그름을 생각하는 것을 좋아한다. 나뭇잎은 늘 나를 도와 가장 맑은 햇빛을 가려서, 붉은 여인의 그늘 속에 얼룩덜룩한 점들을 뿌렸고, 마치 별이 반짝이는 천막이 작은 흙더미 표면에 붙어 있는 것처럼, 나는 마치 이 환상적인 경지에 빠진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눈 앞에 있는 작은 숲을 무한히 확대할 수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조그마한 경치는 문인 아객들의 사장 속에 있는 시적인 화의를 생각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바람이 쓸고 나면,' 버드나무 기슭 소풍이 그윽한 달' 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매미는 초조해 하며,' 매미는 조울수록 고요하고, 새명산은 더 그윽하다',' 가을비는 쓰다듬으며, 종종' 빈 산신 비' 를 기억하기도 한다. 날씨가 늦으면 가을이 오고, 때로는 늦기도 하고, 숲은 고요하다. 시인들이 이렇게 장식하고, 이 작은 숲과 이 작은 언덕을 곁들이면 오히려 고아한 물건이다. < P > 하지만 도랑은 확실히 고아하다고 부를 수 없다. 이 현실도 너무 현실적이어서 눈에 띄면 시화를 하기 어렵다. 저렇게 얕은 도랑들만 해도 빗물이 튀어나온 것 같다. 도랑에는 벽돌과 자갈이 조금씩 흩어져 있는데, 모두 이전에 황하가 범람하여 남겨진 것이다. 그래서, 또한 눈을 참을 수 없어, 귀로 들어야 했다. 그 효과를 느끼기 위해, 나는 특별히 어느 비오는 날 우산을 쓰고 풀숲에서 은은히 들려오는 천추에 귀를 기울였다. < P > 비가 보들보들한 잔디에 떨어지는 것도 소리 없이 귀가 그' 샘' 소리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시풍이 우아하고 우아하여 그것을 묘사하는 글자를 찾기가 어렵다면, 예사로운 생활에서' 소리' 의 그림자를 탐구할 수밖에 없다. "강" 침대는 기복이 있고, "산천" 은 졸졸 졸졸 졸졸, 아이 은방울 같은 웃음소리, 간간이, 마치 없는 것 같고, 가깝고 먼 것 같다. 마치 어른 슬하에 기대어 있는 여자아이처럼, 어른이 손을 뻗어 껴안으려 할 때마다 여자아이는 장난스럽게 도망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어른이 냉담한 척하고 아랑곳하지 않자, 그녀는 또 장난스럽게 달려와 웃음소리를 내팽개쳤다. 그 웃음소리, 그 웃음, 가슴속을 흐르는 봄바람이 따뜻함을 보내는 것처럼. < P > 임자성고격, 물이 세상으로 흘러들어간다. 린 yiya, 저속한 물; 아중정취, 속중정, 아속상 * * * 상, 재미가 무궁무진하다. < P > ᄏ 3. 거문고는 존귀한 것이 없고, 곡에는 속아야 < P > 필묵종이 벼루, 거문고 서화, 음주로 천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문인 묵객의 우아함이다. 백성들이 차여식사 후에 무릎을 꿇고 학부모 안에서 짧은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시정의 풍속이다. 그러나 야와 풍속은 결코 대립하는 것이 아니라, 야속적 * *

속세, 왜 야한 표현이 아닌가? "영상 청운은 솜모자를 걸치고, 초일나무 머리에는 구리가 걸려 있다." 시인의 아름답고 담담한 생활을 보여준다. "솜모자" 와 "구리" 는 촌스러워 보이고, 향토적인 기풍을 띠고, 우아한 당에 오르기 어렵지만, 사실은 시인의 단아한 생활의 진정한 표현이며, 귀진한 후의 진실하고 아름다운 심경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문의 문자 그대로의 촌스러움은 전원의 우아한 심정을 가릴 수 없다. 우리가 작가의 관점에서 이 밭의 즐거움을 체득할 때, 그 속세의 배후가 색다른 우아함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런 우아함은 속세의 구토 속에서 더욱 시적이고 생명의 숨결과 장력이 풍부해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아, 또 저속한 불순물을 제거한 후 침전한 정수와 기억에 남는 맛이다. 야사풍속은 정련에 응집되어 시간이 지날수록 퇴색하지 않는 빛을 가지고 있으며, 정조각의 문화 보물을 반짝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의 이야기는 모두 시정인의 입에서 나온 것으로, 본래 촌스러운 이야기가 작가의 예술 가공에 번쩍이며, 이야기 자체를 우아하고 탈속적으로 보이게 한다. "4 세 동당", "찻집" 은 세속생활에서 취재하여 작은 인물의 시각으로 펼쳐졌는데, 바로' 속속' 에서 유래한 창작으로, 그 진실한 감정과 정경으로 인심을 깊이 파고들어 문인 묵객의 독서의 좋은 편은 백성들이 읽는 우아함이 되었다. 속속, 예술상의 가공과 제련에서 납화를 깨끗이 씻고, 야로 승화하고, 인심을 각인하여 지금까지도 전승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하지만 진실한 감정을 깔아 아름다운 추구를 바탕으로 해야 속중에서 야광이 있을 수 있고, 야가야는 풍속이 모여서 이뤄질 수 있고, 끝없는 힘을 가지고 있고, 완강한 생명력을 가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 P > 허무맹랑한 저속들, 정신과 문명의 축적이 없으면 결국 바람에 흩어지고 시공간을 잊는 창공은 우아한 사람으로 승화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높고 높은 야아, 세속적인 축적과 축적은 표층에만 남아 있고, 인심을 깊이 파고들기는 어렵고, 시간과 시대의 변천으로 무너지고, 허무맹랑한 해골만 남기고, 결국 잊혀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야와 풍속이 서로 지지해야 전방의 찬란함을 이룰 수 있다. 4. 작문: 동창 즐거운 6 자

동창회

한 학생으로서 공부가 중요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때로는 공부에 그렇게 작은 무미건조함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공부에서 가장 가까운 사람-짝꿍과 함께 이 무미건조함을 조화시켜 나의 공부에 끝없는 재미를 더했다. < p 솔직히 말해서, 그의 생김새는 정말 좀 고상한 자리에 오르기 어렵지만, 내 짝꿍은 단호히 반대한다. 그의 이유는 교실은 지식을 전수하는 땅 < P > 방이고 문인 묵객이 모이는 곳이기 때문에 교실은 우아한 곳이기 때문에 나는 교실에 앉아 있으면 내가 우아한 당으로 바꿀 수 있다. 이에 대해 나는 어이가 없고 어쩔 수 없다. 그는 늘 자신이 주걸륜 눈 < P > 눈, 셰팅펑 눈빛, 칼랑의 독특한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고 말하는데, 나는 정말 칭찬할 수가 없다. 그의 눈만, 수업할 때마다 선생님은 그가 자고 있다고 생각했다. 고도 근시는 항상 초점을 찾지 못하고 흐리멍덩한 모습, 그 목소리, 나는 차라리 < P > 가 꽹과리를 듣고 싶다. 나는 울음을 감추었다. 그가 말했다. "나 같은 스타 기질을 가진 사람을 보면 이렇게 흥분할 필요가 없다." 나는 하마터면 그 자리에서 36 도의 큰 피를 토할 뻔했다. "너는 지구인처럼 보이지 않는다. 화성이 너에게 더 잘 어울릴지도 모른다. 나는 운이 좋다. 너와 짝꿍에 앉아 매번 볼 때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그리고 주사를 맞지도 않고 약을 먹지도 않고 운동도 하지 않고 날씬한 몸매를 유지한다. "< P > 내 짝꿍 중 가장 큰 장점은 < P > 가 아무리 농담을 해도 그는 너에게 화를 내지 않을 것이다. 그때 그는 갑자기" 정오 12 시 정각에 학교 깃대 밑으로 가서 흩어지지 않는다 "는 쪽지를 받았다. 계속 자랑하고, 우리는 몰래 웃고 있을 뿐이다. 그는 11 시에 깃대에서 기다리고 있었다. 그날은 하늘이 매우 강했고, 태양은 불같았다. 그의 심정은 날씨와 비슷할 것 같다. 그는 기다리며 해가 질 때까지 기다렸다. 그' 그녀' 는 여전히 진면목을 알 수 없었다. 하지만 내 짝꿍이 돌아간 후, 우리는 그에게 어떻게 하느냐고 물었다. 나 < P > 들은 "오늘은 만우절이다" 라고 말했고, 그는 "너희들에게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어서 기쁘다" 고 말했다. "밤이 되자 우리는 그를 한 곳으로 끌고 갔다. 그곳에는 한 무리의 사람들과 케이크가 있었다. < P > 오늘도 그의 생일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리도 너의 가장 좋은 < P > 의 친구다. 친구가 이렇게 진지하게 농담을 하기 때문이다. < P > 즐겁고 서두르는 학기가 끝나가고 있다. 내 짝꿍의 생김새가 많이 바뀌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대중에게 미안한 마음을 갖고 있다. 그래도 우리가 함께 보낸 즐거운 시간이 생각난다 .5. 3 단계 작문 < P > 젊고 힘센 아버지 < P >-제목 한한이 교육체제의' 경멸' 에 대해 반대 의견을 제기하는 것도 사물 발전의 필수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교육체제의 허점은 아무래도 어떤 사람이 찾아가야 하는데, 당연히 메운 도리는 * * * 이다. < P > 젊고 경박한 나도 중국의 응시 교육에 의문을 제기한 적이 있으며, 서술문과 같은 글쓰기 수법을 가르치는 전반적인 인식 디테일 분석이라는 유형의 교보에도 저촉되는 태도를 보였다. 나는 왜 글쓰기를 감금해야 하는지 의아해했지만, 지금은 내 견해가 바뀌었다. 결국 글쓰기도 일정한 일과를 이루거나, 좀 더 공정하게 말하면 체계적인 글쓰기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좋은 글은 만신창이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지만, 길 수가 없는 글은 여전히 고상한 자리에 오르기 어려워 스스로 즐길 수밖에 없다. 지금 나는 국어서의 선문에 대해 사실 꽤 마음에 든다. 우리가 평소에 절대 만질 수 없는 좋은 문들은 국어책에서만 따를 수 있다. 물론 나는 이미' 왜 이렇게 많은 노신의 문문이 있는가' 라는 문제를 자동으로 간과했다.

예: "계단". 이 글을 나는 매우 마음에 담아 읽었기 때문에, 서두의 그 말이 생겼다. < P > 그것은 선생님의 즉흥적인 질문입니다. 선정적인 말 한 마디를 쓰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청석판' 이라는 글자를 오랫동안 쳐다보며 펜을 들고 썼습니다. 향토적인 분위기를 지닌 문장, 내가 만질 수 없고 만질 수 없는 소박함과 두터움이 있다. < P > 이삼상은 계단을 쓰고, 아버지를 쓰고, 아버지와 계단의 관계를 쓴다. 정말 더할 나위 없이 평범한 글인데, 내가 어떻게 다시 읽고 차마 내려놓을 수가 없을까? 그는 아버지가 한평생 피곤하고, 한평생 눈살을 찌푸리고, 성실하며, 한평생 자신이 지위가 있다고 느끼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 당시 농촌에서는 계단을 말했다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