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옛사람들의' 만물이 영이 있다' 관념에서 바람 비 가뭄 레이 구름 무지개 눈 등 기상 현상은 모두 신의 본성을 함축하고 있다. 이는 이전 세대의 신화 이야기에서 부족하지 않고 은허 갑골문에서도 드러난다
\ "리 저우? 관춘? 대종보' 에는 구름이 있다.' 제중학교, 스승, 풍사우사' 는 한숨을 내쉬었다. ""
산해경? "북대황경" 에는 구름이 있다. "어떤 사람은 청의를 입고 황제의 여와라고 부른다. 치우는 황제와 싸우는데, 황제는 응룡이 창주 들판을 공격하게 하고, 응룡이 물을 갈고, 치우는 풍백우사에게 천궁을 크게 떠들게 했다. 천황제 황제는 비가 멎었다고 말하고 치우를 죽였다. 클릭합니다
석풍은 풍백이라고도 불리며, Xi 는 Hiderigami 입니다. 바람, 비, 가뭄이 인격화의 신이 될 때마다. 뭘 잘못했어요? "지난 10 일" 구름: "치우가 앞에 있고, 풍백이 쓸고, 우사가 흩어지고 있다." 화이난자? 원래 도훈은 말했다: "우사가 전파하게 하고, 풍백이 먼지를 쓸어버리게 하라." 그것이 같은 신화 일 때. 오래된 메모는 말했다: "비 주님, bixing 도; 바람보, 하얀 별 하나' 에 따르면 이 곡은 거의 시에서 나온 것인가요? 소야? 점진성의 돌: "달이 끝나고 비가 억수로 쏟아지게 한다", 홍범: "별에는 좋은 바람이 있고, 0 177 @ 별에는 좋은 비가 있다", 노주 "바람이 별에 좋다, 비가 별에 좋다" 는 것은 신화 상상력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고전적인 지시에는 구름이 있다.' 큰돈을 들여 청산을 말리라',' 큰 바람, 바람도 집을 망가뜨릴 수 있다' 고 유인했다. "이소" 는 "후비 () 가 부하들에게 보냈다" 고 말했고, 왕일주 () 는 "페이 () 도" 라고 말했다. 홍흥조 () 는 또 "비 (), 신새 (), 기풍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고 말했다. 갑골문의 풍격어는 새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런 신화 배경이 있는 것 같다.' 태공근규' 는' 풍백의 유명한 이모' 로 불린다. 황제 세기는 황제를 "풍후해 일각" 이라고 불렀다. 그리고 남성 심봉도 여성신으로 전해졌다. 일반적으로 풍버와 시우는 중국 남동부 선조들의 눈에는 숭배의 신, Hiderigami 는 황하 유역의 중원 지역 선조들의 신앙의 신 인 것 같다.
비 주인은 또한 ■, ■,, 스크린 엉덩이라고 불린다. 예를 들어, "Tian Wen" 은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고 말했고, 왕 이순신 (Wang Yi) 은 "■, ■, 비 선생님의 이름도 말했다." 산해경? 해외 동경' 구름: "석유 우희가 북쪽에 있는데, 그녀는 검은색이고, 양손에는 각각 뱀 한 마리가 있고, 왼쪽 귀에는 청사 한 마리가 있고, 오른쪽 귀에는 붉은 뱀 한 마리가 있다. 어느 날, 10 번 북쪽, 모두 흑인이고 거북이 한 마리를 만들었다. 곽후주: "우사가 말했다. 화면도 마찬가지다. "풍속통" 도 "선언, 우사도" 라고 말했다. ""
역대 우신:
붉은 장군과 아이들. 사람도 황제에 있다. 오곡 잡곡을 먹지 않고 백화를 토하다. 야오에게 목수가 되다. 비바람에 따라 오르내릴 수 있다. 항상 성문에서 팔고 돈을 지불한다. 아버지에게 돈을 지불하라고 합니다.
저우립춘, 벼슬을 맡다. 풍백우 대사님. 석풍길흥도. 빗줄기가 흥업하다. 문창은 중대의 네 번째 별과 다섯 번째 별이라고 선언했다. 이 사건은 공자가 소지하고 있다. 리버 보. 화인 사람. 8 월에 나는 더 많은 날 강을 건너 익사했다. 천정부는 하백이다. 오행서가 있다. 허버트는 진희일로 죽었다. 약이 없는 배는 멀리 갔다. 익사하여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붉은 잣. 신농도 우사였을 때다. 수옥을 데리고 신농을 가르치다. 자신을 재로 태울 것이다. 쿤룬산에 가면 늘 서왕모석실로 들어간다. 비바람에 따라 기복이 일다. 얼굴 소녀는 반드시 그것을 추구해야 한다. 네가 최고경지에 이르면 다시 우사가 될 것이다. 오늘 비 선생님의 본질은 무엇입니까?
리는 하이드리가미라고 불리는 여성 가뭄신이다. \ "시? Daya? 한운은 "Hiderigami 는 욕하는 사람이고, 타는 것을 좋아한다" 고 말했다. 모전설은 "너는 가뭄의 신이다. \ "일명 경작의 아버지, 남성 가뭄 유령, \" 산해경 \ "? 제 11 경' 에는 구름이 있다. 봉산은 "신이 아버지를 경작하고, 늘 한연을 유람하며, 빛이 들락날락하고, 그 나라가 반드시 패한다" 며 "그 아버지를 경작하고, 가뭄귀신도 경작한다" 고 말했다. 화이난자? "대사예훈" 에는 구름이 있다. "국을 만들 때 가뭄이 7 년 동안, 나는 삼림을 기도하고, 사해구름이 모이고, 천리비가 온다." 아마도 고대에 중원의 농경 민족은 일반적으로 잉그리드를 학대자로 여겼을 것이다.
선조들은 천둥과 번개의 힘을 두려워하고, 뇌신을 숭배하는 등 원시적 사고에 근거하여 신화 반성을 한다. 산해경? 해중동경' 구름: "뇌뱀은 뇌신이 있고, 용은 머리에 부풀어 오른다." 천둥, 천둥, 천둥은 쉽게 드럼을 연상시킬 수 있지만, 반드시 드럼 뒤에 있어야 한다. 북은 용산 시대에 상당히 유행했고, 산서 양양 도사 유적지에는 악어가죽을 북으로 한 목고와 도고가 있다. 도고의 시작은 5,000 여 년 전의 대구 문화 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고 한다. 아마 뇌신의 드럼을 치는 신화 이 시기에 생긴 것 같다.
뇌신은 뇌수라고도 불린다. 《야동경》에는 구름이 있다. "황제는 그것을 얻었고, 그 가죽을 북으로, 뇌수의 뼈를 가지로서, 500 리를 듣고 천하를 제패하였다." 곽후안은 "뇌수도 뇌신이다" 고 지적했다. 천신 토르도 동물신으로 제의되었다. 그러나 대부분의 신화 중에서 뇌신은 항상 인격화된 신으로 나타나는데, 때로는 돌러라고 불리기도 한다. "이소" 에는 구름이 있다. "돌러가 나를 고소하니, 나는 아무것도 없다." " 뇌공이 말했다. "초사? "먼 여행" 구름: "왼쪽 비 기안자 징, 오른쪽 레이 주님은 지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클릭합니다 \ "일반적으로? 서뢰는 구름이 있다: "투뢰의 모양은 북처럼 무겁고 사람 모양이다. 천재라면 뇌공이라고 하는데, 이렇게 왼손으로 북을 치고 오른손으로 추를 밀면 일격과 같다. 그것은 천둥소리가 우르릉거리고, 심지어 쾅 하는 소리를 의미한다. 그 정신 균열 경우, 척추 의 소리 도; 살인도 해서 드럼과 척추를 만들고 때린다. 갑골문의' 종류' 라는 글자는 북형이고, 자운은 ... 파괴를 외치다 ... 레이',' 설문' 은' 소멸, 두드린다' 고 말했다. 상대에도 비슷한 신화 소재가 있는 것 같다. 갑골문에서는' 정자',' 뇌진은 재해만이 아니다' 라고 말했다. 상인들의 눈에는 천둥신이 천우를 내리고 천하의 재난을 처벌하는 신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옛말에는 뇌공이 성세로 유명하다고 한다. 무전설에 따르면, "천자 승쿤론은 황제궁을 보고 봉룡을 묻었다." " 쪽지에 "용봉, 뇌공도." 이 표지는 천둥소리가 북처럼 우르릉거려서 붙여진 이름이다. 그러나 홍룡은 운주 또는 운신이라고도 불린다. 예를 들어, "이소": "봉용운", 왕일주: "용봉, 운주." 또' 초사' 야? 구가' 에는' 운중군' 시 한 곡이 있는데, 왕일은 운중군이' 운신의 부귀, 낙락' 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오전이 있는 것 같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병풍은 우주의 이름이며 비가 거의 병풍과 같다. 홍 소대장은 천둥이 우르릉거리는 이름을 받았다. "화이난자? 천문학훈은 "계절춘 3 월, 홍룡이 비를 낸다" 며 "홍룡, 엽뢰" 라고 말했다. 봉룡기운' 은 뇌신이 구름을 타는 신화 구상을 가리키는 것 같고, 갑골문은' 구름과 레이',' 구름이 북쪽에서 연연하다' 는 말이 있다. 서룡편' 에는' 운우진군' 이라는 말이 있는데, 그중에는 구름이 나오는 예절 배경을 보는 상상이 담겨 있을 수 있다. 화이난자? "천문 훈련" 구름: "음양은 얇고, 천둥은 감각에서 나고, 흥분은 유무, 혼돈은 안개다." \ "리 저우? 관춘? 장봉의 책에는 "길흉, 가뭄, 가뭄을 가리라" 라는 말이 있다. "아마도 사람들은 구름을 관찰하고 자연 현상을 식별함으로써 구름이 천둥을 칠 수 있다는 것을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을 것이다.
눈을 제사하는 의식에는 유성과 술 두 가지가 있으며, 다른 기상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두 신 ■ 과 ■, 눈과 비와 관련된 기후신이다.
전자는 아마도 냉신일 것이고, 문신부터 ■ 거의 모두 냉열문을 닫는다는 뜻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화이난자? 시간은 훈련' 구름: 계절가을 달,' 한기는 늘 있고, 백성은 견딜 수 없고, 모두 입실한다.' 중동월, "문이 닫히고 방이 다시 닫힙니다. 클릭합니다 \ "루 봄과 가을? "너의 편지" 는 "겨울은 춥고, 추위는 믿지 않는다. 그 땅은 굳지 않고, 얼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화이난자? 지형훈은 "북칭 북극의 산, 이른바 한문", "눈은 저기 있으니 한문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예기? 월령에는 삼겨울' 배행' 이라는 말이 있는데, 옛말은' 좋아, 문은 내륙에 있고, 겨울을 지키므로 예배한다' 고 한다. 이 모든 것은 상대가 한신에게 제사를 지낸 후의 기억으로 여겨져야 한다.
차가운 신을 번쩍이는 글은 온신인 것 같고, 글자는 문 안의 불에서 온 것이다. 온기를 의미한다. "Tian Wen" 은 "겨울은 왜 따뜻합니까? 클릭합니다 화이난자? 인간의 훈련은 "추위는 따뜻할 수 없다" 고 말했다. "Shuowen" 은 말했다: "따뜻하고 따뜻합니다. 클릭합니다 서기 () 가 쓴' 떡푸' 에는 구름이 있다. "초삼봄, 음양이 통하고, 추위를 없애고, 미지근하다." 예기? "음악기" 구름: "날씨가 내리고, 음양이 모이고, 천지가 흔들리고, 북소리가 천둥처럼 울리고, 격동이 천둥처럼 되고, 운동이 4 시에 따뜻하고, 해와 달이 따뜻해지고, 만물이 번창하고 있다." 주 "시집전" 권 야쿠모: "태양이 천지에 있는데, 마치 불이 사물에 있는 것 같다." 《황제내경》은 "봄보다 더 따뜻하다" 며 "양기가 부족하면 따뜻하다" 고 말했다. 화이난자? 지형훈은 "동남월모의 산, 명양문", "순양은 물용이므로 양문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갑골문 제사 한신의 글은 모두 비와 눈과 연계되어 그가 신령에게 제사를 지낸다고 한다. 비가 오는데도 눈이 안 오면, 그는 비 속에서 따뜻함을 느낄 것이다. 거의 신선은 겨울과 봄의 교분의 기후신이다. "요곡" 은 "삭측이 여유도를 부르고, 그리고. 각민" 이라는 말은 신의 이름이기도 하다. \ "두 여자? 해석: "이봐, 너무 따뜻해. 클릭합니다 \ "시? 곡봉? 샤오밍: "해와 달이 참 아름다워요", 마오 전: "오, 정말 따뜻해요." 홍범' 은' 공정, 비, 비, 추위, 바람' 을 의미하고' 비는 따뜻하다' 는 주석을 달았다 "전반적으로?" 냉온편' 은' 빗속의 온도' 가 갑골문 제사와 부사의 주석으로 사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상대에는 온신과 냉신이 있어 당시의 코끼리, 봉사 등 제사식과 관련이 있다.
고대에는 설신에 대한 숭배가 있었다. 화이난자? 천문 훈련은 말했다: "가을 3 월, 땅은 숨기지 않고, 죽이고, 각종 벌레는 칩거하고, 문을 닫고, 젊은 여자는 서리와 눈을 내린다." 옛 주: "청녀, 신은 청처녀, 주님은 서리와 눈이다." 때때로 눈 서리가 내리고 반계절을 내리는데, 불길한 것으로 여겨져서, 차라리 재난을 제사해야 한다. 소년' 에는 구름이 있다. "이따금 서리가 내리고 비바람이 내리기 때문에 ■■■ 안식을 뜻하는 것은 서리와 이슬 속에서 안식하는 제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중국 전설의 설신. 쳉 "천문학": "운사는 홍룡, 설신은."
설신의 이름은 탱 유명이다. 왜 설신은 유토라고 불리나요? 먼저 설신이 왜 6 이라는 이름을 지었는지 말해라.
정상적인 눈송이는 일반적으로 육각형이 날아오는 것이 설신이 6 이라고 불리는 이유이기도 하다. 고대인들은 이미 눈송이의 육각형을 관찰하고 이해했다. "한시전": "무릇 오화, 독육설화" ("문예회 추출" 권 2 "하늘" 아래 참조). 초본 꽃은 대부분 다섯 쪽이고 눈송이는 여섯 쪽이다. 그래서 "6" 은 눈의 외적 형태에 대한 묘사입니다. 또한' 6' 은 음극이고, 눈은 가장 음침하며,' 6' 으로 눈을 명명하는 것이 적당하다. 형식이든 사람들의 철학적이든. 눈송이' 육출' 이 성어가 되어 노랫소리에 흐른다. 예를 들어 첸은' 설경시' 에서 "조안림원의 나뭇잎, 계화나무는 중국 남부에 있다" 고 말했다. 날이 밝으면 눈이 가벼우면 바람이 기울어진다. 농업 농촌 농민들은 희색이 만면하고, 여섯 춤은 꽃을 숭배한다. 명문 밖에서는 해신차를 만나야 한다. " 수당 이전에 우리가 본 눈을 묘사한 단어 중' 유제' 는 대표적인 어휘였다. 당대에 이르러도' 육과' 는 여전히 눈송이의 대명사이고, 설신의 이름은 6 이다. 이는 그 자체의 원인이 있다.
설신은 왜 성이냐? 텐본은 저우 () 나라 동방의 작은 제후국 () 으로, 왕 텐문공 () 이 유명하다. 맹자' 의' 문공' 은 그의 많은 사적을 묘사했다. 그러나 우리가 본 설과의 관계는 이번 버전의' 맹자' 가 아니라 맹자와 그의 학생이 쓴 책' 맹자 외서' 에 있다. 맹자' 원작은 내서 () 와 외서 () 의 구분이 있다고 하는데, 마치 장자의 내외서와 같다고 한다. 맹자' 는 한나라에서는 유포되었지만 당대에서는 거의 보지 못했다. 송대에 이르자 맹자가 단번에 나왔다. 맹자 외서' 의' 문설편' 에는 텐문공이 죽고 어느 날 장례를 치렀다는 기록이 있다. 비가 많이 내렸고, 눈이 내리고, 소눈이 내리고, 왕자들에게 마음을 편안하게 해 달라고 요청했지만, 왕자는 동의하지 않았다. Huizi 충고 는 말했다: "사이 왕 성능 매장 소용돌이 꼬리 산, luanshui 는 무덤을 갉아. 그가 관 앞의 평화로움을 보았을 때, 왕문은 "나의 늦은 군주는 부장과 인민을 보고 싶다" 고 말했다. 그것은 3 일 후에 매장되었다. 오늘 대중은 작은 것을 남기고 국가에 관심을 갖고 싶어 눈이 가볍다. 그리고 더욱, 이 문왕도 있다. 맹자는 말했다: "예의도. 클릭합니다
탱 wengong 의 죽음 후, 폭설, 그래서 장례식은 제 시간에 개최 될 수 없습니다. 혜자는 고 () 공작 (문공) 이 그의 나라를 달래기 위해 잠시 머물고 싶었기 때문에 대설이 장례 날짜를 연기했다고 말했다. 이 이야기는 중요한 메시지를 드러낸다. 텐문공은 눈을 통해 매장 날짜를 바꿀 수 있어 빙설의 착륙과 정지를 주도할 수 있다. 왜 설신이 되지 않습니까?
따라서' 맹자' 의 이 이야기는 문공이 설신이 된 주된 근거이다. 설신의 이름은 탱이지만,' 맹자' 에서 유명한 것과 구별하기 위해 유추와 하나가 되어 설신의 이름은 탱 () 으로, 이름은 유 () 로, 설신은 이로 탄생했다. 이것은' 설신 유토' 라는 이름의 유래에 대한 우리의 기본적인 인식이다.
토지신: 사회제사는 토지신에게 바치는 것으로, 그는 기후를 조절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다. \ "xiaoya? 복전: "나를 빛나게 하고, 나와 양을 제물로 바치고, 사직을 당으로 삼는다. 나의 밭은 농민의 축제이다. 하프드럼이 천조를 지키다. 기도 비, 기장 소개, 내 아내에 대 한 관심. "전조는 토지신이다. 조상은 토지신에게 제사를 지내며 하늘에서 단비를 내려 Hiderigami 를 몰아내고 농업 풍작을 거두기를 기도했다. " 달령' 은 중춘의 달이' 민령' 이라고 말한다. 올해 풍작을 위해 매년 봄 둘째 달에 토지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이를 위해 사람들은 경건하고, 각종 제물을 바치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하느님의 백성을 즐겁게 한다.
2. 사치 시체: 머리, 귀에 푸른 뱀 두 마리가 있는 야수로 날씨를 관장하며 하이드리가미라고도 불린다.
사치 시체: 혹은' 사치' 라고 부르는 것은 반인반수의 괴물이다. 산해경 야동경은 그것이 신이라고 말한다. 사람의 머리와 짐승의 몸을 가지고 있고, 한 쌍의 큰 귀에 푸른 뱀 두 마리가 있는데, 이름은 사치시체라고 한다. 산해경 해외 동경' 은 이 묘사를 긍정하고 사치스러운 시체나 감우의 시체를 언급했다.
"산해 고전 들동서 14" 는 신보다 더 사치스럽다. 인면 한 마리, 개 귀 한 마리, 짐승 한 구, 푸른 뱀 두 마리, 시체라고 한다. 날씨의 조상.
도교:
중앙자북극제: 옥제가 천체위도, 일월별, 사계절을 관장하는 것을 도왔다고 합니다.
4. 용왕.
둘. 일본:
일본인은 숭배자를 신이라고 부른다. 숭배자의 유령. 풍신과 뇌신은 신으로 불리지만 제사용으로 여겨지는 귀신이 더 많다. 사람들이 인류 주변의 최근 강풍 번개를 신화한 것이 가장 대표적인 자연현상이다.
풍신은 풍백을 들고, 뇌신은 작은 드럼을 어깨에 들고 가마쿠라의 풍신과 뇌신의 목조를 대표한다.
전설에 의하면 뇌신은 아이의 배꼽을 먹고 있기 때문에 어린아이가 외투를 입지 않고 자거나 맨몸으로 놀러 갈 때 어른들은 "뇌신이 와서 너의 배꼽을 가져온다고 한다!" 라고 한다 "그런 말로 그들을 겁주다.
풍신 뇌신' 은 17 세기 일본 화가 아래 처음 등장한 뒤 일본인의 신앙에서 중요한 신화 이미지가 됐다.
그리스 신화:
1. 제우스:
신들의 아버지 제우스는 두 가지 속성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날씨와 기후의 신으로, 자연력과 인간의 관계, 즉 천둥의 신을 구현한다. 첫째, 씨족 사회와 노예 사회 통치자의 보호자로서 인간과 사회의 관계, 즉 운명의 신을 구현한다.
포세이돈:
★해황, 제우스의 둘째 형, 거대한 삼지창을 들고 바다 속의 모든 생물을 지휘하고 있다. 반인반어로 묘사되어 비를 부를 수 있다. 폭력적이고 잔인하다.
말과 소는 그에게 신성하다.
아이오스: 고대 그리스의 심봉.
4. 카오엔 (χ ν ν ν, Khion ê/chione):' 눈' 신, 북풍의 신 폴리아스와 산풍의 여신 오리시아의 딸.
4. 북유럽 신화:
1. 토르:
뇌신, 주신 오딘의 장남, 대지의 여신 플로친의 아들. 솔은 키가 크고 팔력이 뛰어나다. 그는 표범 눈과 붉은 수염이 있다. 사울은 옷차림이 남루했지만, 허리에 신기한 허리띠를 매어 그의 힘을 배가시켰다. 솔은 철장갑을 끼고 미오의 망치를 꼭 쥐고 있었다. 솔은 일년 내내 동양의 서리 거인과 아나콘다를 지키며 신들의 집을 지키고 있다. 솔은 사람됨이 정직하여 감히 오딘을 대들었다. 솔은 성질이 급하지만 용감하다. 신들의 종말이 왔을 때, 토르솔은 미드가드 비단뱀 (그레이프 위니어) 과 싸워 비단구렁이와 함께 죽었다.
나는 이것만 찾았다. 보면서 배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