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은 중국의 전통 명절이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추석' 이라는 단어가 가장 먼저' 이주' 라는 책에 등장했다. 위진 시대에 이르러' 상서진 소곤혹, 추석, 좌우 미복강' 이라는 기록이 나왔다. 당나라 초년이 되어서야 추석은 고정된 명절이 되었다. 당태종서' 에는 8 월 15 일 추석이 기재되어 있다. 추석의 성행은 송대에서 시작되며, 명청시절까지 설날과 함께 중국의 주요 명절 중 하나가 되었다. 이것은 또한 중국이 설날에 버금가는 두 번째로 큰 전통 명절이다.
중국 역법에 따르면 음력 8 월은 가을 중, 가을의 두 번째 달은' 추석', 8 월 15 일은' 추석' 중간에 있어' 추석' 이라고 불린다. 추석에는 8 월 15 일에' 8 월 축제' 와' 8 월 반' 이라는 별명이 많다. 추석의 주요 행사는 모두' 달' 을 둘러싸고 펼쳐지기 때문에' 달의 날',' 달의 날' 이라고도 불린다. 추석의 보름달은 상봉을 상징하기 때문에' 단절' 이라고도 불린다. 당대에서는 추석을' 수정 달' 이라고도 부른다. "단원절" 의 기록은 명대에 가장 먼저 나타난다. "서호 유람기" 는 "8 월 15 일은 추석이다. 사람들은 월병을 보내서 재회를 표시한다" 고 말했다. "제경 풍경요" 도 "8 월 15 일, 제월, 원반, 오이가 잘못 나뉘어 연꽃을 조각한다" 고 말했다. 결혼한 사람, 성친, 시부모 집으로 돌아가' 단원절' 이라고? Quot. 추석 밤, 우리나라 대부분 지역에서는' 재회' 하는 풍습이 있다. 즉, 동그란 것을 상징하는 월병을 상징하는 작은 떡을 굽는다. 떡 안에는 설탕, 참깨, 계화, 채소가 있고, 밖에는 달, 계화수, 토끼가 눌려 있다. 추석이 지나면 집안의 어른들은 인원수에 따라 케이크를 한 사람당 한 개씩 나누고, 집에 없는 사람이 있으면 한 부를 남겨 가족이 다시 모이는 것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추석에는 구름이 적고 안개가 많고 달빛이 휘영청 밝다. 달맞이, 제월, 월병 먹기, 소원 재회 등 일련의 행사 외에도 풀용 춤, 불탑 만들기 등의 행사도 있다. 월병 외에 각종 제철 생과와 건과도 추석의 맛이다.
추석의 기원에 대한 또 다른 설명은 음력 8 월 15 일이 마침 벼가 익는 시기이며 모든 가정이 토지신을 숭배한다는 것이다. 추석은 추보의 유산일지도 모른다.
등불 수수께끼의 역사
등불수수께끼는 중국 민간 문학의 일종의 예술 형식이다. 그것은 인민 군중이 장기 노동 실천 중의 지혜의 결정체로, 생활에서 기원하여 생활에 쓰인다. 사람들이 즐겨 보는 지적 활동 게임이기도 하다. 그것은 세계 각지의 각계각층의 애호가들을 끌어들이고, 사람들이 지식을 얻고, 지혜를 계발하고, 아름다운 즐거움을 얻을 수 있게 한다.
중국의 등불수수께끼는 역사가 유구하여 3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등불수수께끼의 초기 형태인' 단어' 와' 암호어' 가 나타났다. 한대에 이르러' 은어' 는 두 방향으로 나뉘기 시작했다. 설명적 특징을 주요 특징으로 하는 사물의 신비성; 또 다른 문학 현기는 주로 문자의 형식과 의미에 집중되어 있다. 위조에서는 수수께끼라고 불린다. 수당 시가의 번영에 따라 시가 수수께끼가 대거 등장해 주류가 되었다. 송대 이래 일부 문인들은 정월대보름날 저녁에 각종 등롱에 수수께끼를 붙여 행인들의 추측을 끌어들이는 경우가 많다. 이것이 바로' 등불수수께끼' 의 유래이다. 청중엽 이후 수수께끼술이 성행하여 많은 수수께끼가 나타났다. 신해혁명 이후 등불수수께끼는' 남파' 와' 북파' 두 가지 스타일을 형성했다. 구사회에서 수수께끼는 대부분 문인이기 때문에, 일부 문인들은 자만하고, 일방적으로 고아를 강조하며, 민간 등불 수수께끼를 배제했다. 해방 후, 당의' 백화일제방' 의 문예 방침에 따라 등불수수께끼는 더욱 왕성한 발전을 이루었고, 등불수수께끼는 나날이 완벽해지고 풍부해지고, 사회주의 정신문명을 건설하기 위해 대중문화 생활을 활성화하는데 큰 공헌을 하였다. 현재 세계 각지의 중국인 화교들은 모두 등불 수수께끼 활동과 등불 수수께끼 학술 교류를 하고 있다.
월병을 먹다
당희종은 추석에 월병을 먹었고 월병은 매우 맛있었다. 그리고 신인 곡강이 결혼식을 올리는 것을 들었을 때, 그는 어셰프에게 홍능의 월병을 신인에게 싸라고 명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이것은 우리가 볼 수 있는 가장 오래된 월병 기록이다. 송대 월병은' 연잎',' 금화',' 부용화' 라고 불리며 제작 방법이 더욱 명확하다. 시인 소동파에는 시 짱 () 가 있다. "작은 떡은 달을 씹는 것과 같고, 바삭하고 소가 있다." 감자칩은 감자칩이고, 소는 설탕이며, 그 맛은 달콤하고 바삭하며 향기롭고 아름답다. 송대 이후 월병을 만드는 것은 식감뿐만 아니라 떡면에 월궁 전설과 관련된 각종 도안을 디자인했다. 처음에 케이크 표면의 도안은 아마도 종이에 그린 다음 케이크 표면에 붙이는 것 같다. 나중에 아예 반죽 몰드로 월병을 눌렀다. 보름달 모양의 월병은 열다섯 번째 국경일의 보름달처럼 즐거운 재회를 상징한다. 사람들은 그것을 명절 음식으로 삼아 달을 제물로 바치고 친지들에게 선물한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한족 민족 심리의 반영이다. 원나라 초년, 원몽통치자들은 백성들이 반란을 일으킬까 봐 10 가구당 한 명씩 감시하는 고압 정책을 채택하여 10 가구만 식칼을 사용할 수 있게 했다고 한다. 백성들은 폐를 끼쳐서 8 월 15 일 추석에 월병을 주고받는 기계를 빌려 월병에 왁스 알약을 넣고 종이로 싸서 서약을 하고, 떡바닥에 종이 한 장을 힌트로 삼아 몽골 부흥을 위해 싸우라고 호소했다. 이런 월병은 절강 온주에서 무엇이라고 합니까? Quot' 삼금' 은 현지 방언의 해음에 따라' 조여라' 라는 뜻이다. 이것이 아마 오늘 월병에 종이 한 장을 자주 붙이는 이유일 것이다.
연소등
추석의 밤, 하늘은 물처럼 맑고, 달은 거울처럼 밝아 아름다운 경치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사람들은 이것에 만족하지 않기 때문에 불을 켜서 달을 돕는 풍습이 있다. 호광 일대에서는 탑에 기와를 쌓고 탑에 불을 태우는 습관이 있다. 강남에는 등롱을 만드는 풍습이 있다. 현대 추석에는 등롱을 태우는 풍습이 더욱 성행하였다. 현대인 주운금, 어디에' 한가설 사계절' 이라는 글에서 "광동화등이 가장 성행하고, 집집마다 축제 열흘 전에 죽봉으로 등롱을 묶는다" 고 말했다. 과일, 새와 짐승, 물고기 벌레 등의 단어를 만들고 추석을 축하하며 페이스트지에 다양한 색깔을 발랐다. 추석 야등은 대나무 장대에 밧줄로 묶여 있고, 큰 나무는 기와처마 또는 테라스에 놓거나, 작은 등불로 서체나 각종 모양을 맞추며 집 높은 곳에 걸려 있는데, 흔히 나무 속 추석이나 수직 추석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추석, 추석, 추석, 추석, 추석, 추석) 부잣집에 걸린 등불은 수십 피트까지 올라갈 수 있다. 가족들이 등불 밑에 모여 마음껏 술을 마셨고, 보통 사람들은 깃대 하나를 세우고, 등롱 두 개는 마음껏 마셨다. " 이 도시의 등불은 마치 유리 세계처럼 환하다. 예로부터 추석에 등롱을 태우는 풍습은 규모로 정월대보름에 버금가는 것 같다.
시와 그림의 "달의 신비"
중국 전통문화의 찬란한 화개 위에 수수께끼는 줄곧 찬란한 스타로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 수천 년 동안 그녀는 중국 문화의 다른 예술 형식과 마찬가지로 달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어 달과 관련된 흥미롭고 의미 있는 작품들을 수없이 전해 왔다.
일반적으로 이' 달의 수수께끼' 는 달을 수수께끼로 하는 사람과 달을 위해 수수께끼를 푸는 사람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달의 아름다운 이미지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이렇게 익숙하고 깊기 때문인지 달을 답으로 하는 수수께끼는 쉽지 않지만 추측하기 어렵지 않다. 예를 들어, "내일 개기일식" 에 "월" 이라는 단어를 입력하십시오. "추석 국화가 만개한다", 성어 "꽃이 만월하다"; "월곡", 주명 "월곡"; "아이스 휠 서지", 영화 제목 "바다 상승 월 상승" 을 재생합니다. 잠깐만요. 이' 달 수수께끼' 의 많은 것들이 확실히 교묘하고 인상적이지만, 결국 단일 수수께끼를 만드는 제한으로 인해 생산량은 달을 수수께끼로 하는 작품이 풍부하지 않다. 후자의 창작 공간은 눈에 띄게 넓어지고, 수수께끼를 푸는 사람의 손발은 속박이 적기 때문에 수수께끼의 내포가 크게 넓어져 거의 모든 것을 포괄하고, 작품도 더욱 다채롭고 흥미진진하다. 사실 후자의 신비는' 달의 수수께끼' 의 주류로 여겨져야 한다.
달을 수수께끼로 하는 많은 수수께끼들은 시 형식을 취하고 있으며, 대부분 익숙한 당시와 송사를 인용한다. 예를 들어 이백의' 밝은 달이 경성에 걸려 있다' 는 것을' 수호전' 의 인물명' 진명' 으로 삼는다. 두보의' 집 달빛이 얼마나 밝은가! 클릭합니다 농업 용어로: "빛"; 지아 섬의 말에 따르면, "스님이 달문을 두드리다", 외국의 지명인 "괌" 을 때린다. 수시의 시' 달이 맑고 맑다' 를 경제학 용어로' 스스로 손익을 책임지다' 라고 한다. 잠깐,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물론 현대 시인의 말을 인용해 창작하는 것도 많다. 마오쩌둥은 1950+00 년 6 월 유명한 시' 라쿤계사와 유아자 씨' 를 썼다. 유원저에는' 원월을 노래하라' 는 말이 있어 당시로 인용했다.' 이 곡은 하늘에만 있어야 한다',' 밑잠금 수수께끼',' 안정적이고 타당하다',' 끝은 동그라미를 칠 수 있다' 는 말이 있다.
많은' 달의 수수께끼' 의 스타일은 단순하고 통속적이며 소박한 서민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예를 들어, "2 월평" 은 "친구" 라는 단어를 입력합니다. "해와 달과 별이 서로 의지하고, 해와 달 * * * * 이 존재한다", "비린내" 라는 글자를 쓴다. "한 쌍의 밝은 달이 온전하여 산기슭에 좌우로 서 있다" 며 "붕괴" 라는 글자를 쳤다. "손에 밝은 달을 들고", 성어 "손바닥 진주" 를 친다. 잠깐만요. 이' 달의 수수께끼' 와' 바보' 는 사람을 매료시켜 친밀감과 친밀감을 준다. 또' 달의 수수께끼' 가 있어, 점잖고 점잖은 화권을 분명히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달명언) 마치 "절대 그의 금잔을 달을 향해 비우지 마라!" " , 베이징 오페라 트랙 "나이트 컵" 을 "꼬리" 로 연주하십시오. 석성의 달은 갈고리와 같다','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라는 제목은 금릉 B 입니다. "하늘이 이웃과 같고 달이 둥글다" 며 예검영 원수의 시' 왕웬' 를 입력한다. "밝은 달이 나를 비추다", 저녁 작가 "귀유광" 을 직격한다. 또 청나라가 남긴 한 가지 오래된 수수께끼는' 두 번 보면 달이 반드시 고향에 돌아간다' 는 것인데, 네 권의 책에서 모두' 한번 보자' 는 것이다. ... 이런' 달의 수수께끼' 를 추측해 보세요. 뱃속에' 잉크 3 점' 이 없다면' 개가 달을 먹어도 말을 못 할 것 같아요. "
어떤' 달의 수수께끼' 는 이미 여러 해 동안 전해져 왔으며, 세상의 흥미는 여전히 짙어 청춘의' 노인' 이 될 만하다. 더 많은 새로운 시기에 생겨난 작품들은 의심할 여지 없이 추측과 놀이 후에 선명한 시대적 풍격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예를 들어, "달이 강으로 달려온다" 는 것은 두 번째 물리적 용어인 "발광" 과 "변동" 을 의미합니다. "25 현주야월", 현대문예를 연주하는 첫 번째 형식:' 음악 파티'; "구름이 파월출영", 광업전문 용어 "노천 채굴" 을 한다. "국가 걱정민 명월", 과학 기술 용어 "광통신"; 잠깐만요. 역사의 발자취가 모든 문화예술의 접시에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면, 위의' 달의 수수께끼' 도 증명되지 않겠는가?
흥미롭게도,' 달의 수수께끼' 는 같은 수수께끼이지만, 각각 의미가 완전히 다른 수수께끼를 가리킬 수 있다. 예를 들면, 같은 붉은 베일을 벗기고, 여러 신부의 다른 미소를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명월을 물었다." 라는 이름뿐만 아니라 "양곤", "발칸" 이라는 두 번째 외국 지명도 쳤다. 완료 언어 "오직 나 혼자 존중"; 그런 다음 우표 수집 명사 "상품" 을 치십시오. 병음 문자 4: "Yowv" 도 쳐야 합니다. 총 다섯 개의 답이 있는데,' 수수께끼 한 개를 쏘는 것' 이라고 할 수 있다. 또 다른 현상도 흥미롭다.' 달의 수수께끼' 에 대한 수수께끼와 답안이 서로' 배역' 을 바꿔도 정확하다는 것은 정말' 미스테리 중 하나' 다. 예를 들면:' 이 노래는 하늘에만 있어야 한다', 영화 이름은' 달아' 입니다. 달굽큐슈', 칠언당시는' 이 곡은 하늘만 맞아야 한다' 가 그 예이다.
특히 많은 현대' 달의 수수께끼' 는 홍콩, 마카오, 대만 동포와 해외 중국인들로부터 온 것이다. 예를 들어, 대만성의' 가을달이 가득 찼을 때' 는' 계원' 이라는 미식가를 내놨다. 청류영명월', 생활의 일상표현은' 아름답다' 입니다. 홍콩과 마카오의' 그믐달 사영 쌍배' 에' 다자' 라는 글자를 넣었다. 화교는 태국의' 언제 밝은 달이 있다' 는 말로' 시경' 에 명중했다.' 삼삼오오 동동'; ... 이' 달의 수수께끼' 를 씹고 궁리하는데, 조국 통일과 골육상봉을 갈망하는 해외 자녀들 사이에 깊은 감정이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
달의 수수께끼' 라는 주제는 마치 얼음거울이 옥같은 달처럼 완곡하고 감동적이어서 끝이 없다. 한 마디가 있다: "대낮처럼 환한 라운드가 바로 추석이다." 그 달의 맑은 밤, 친구와 친척들이 함께 앉아서 차를 끓일 때, 달을 초대하여 그들을 대접하는 수수께끼에 대해 추측하는 것은 해롭지 않다. 알록달록한 색채의' 달의 수수께끼' 가 반드시 너의 눈에 있는 달을 평소보다 더 매력적이고 사랑스럽게 만들 것이라고 믿는다.
달빛 아래 토끼와 민속
토끼가 월궁에 가다.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토끼는 매우 착하고 착한 동물이다. 고대 전설에는 창아와 오강 외에도 토끼가 처음으로 월궁에 올랐다. 이것은 고대인의 아름다운 상상이다.
창아가 월궁에 올랐다. \ "화이난자 \" 등 고서적 에 따르면, 그녀는 남편이 서쪽 오모에게 요구하는 장생불로약을 먹고 월궁으로 날아가 두꺼비가 되었기 때문이다. 오강 씨가 월궁에 올랐다. 유양잡기' 에 따르면 서역 남자 오강 수선실수 때문에 월중 계수나무 대신 파견되었다. 이 계화나무는 벌채와 함께 자라면서 영원히 벌채를 멈추지 않을 것이다.
토끼 유월궁에 관해서는 굴원의' 전문' 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무엇이 입립위인데, 보살피고, 복에 도살하는가?" " 。 달 뱃속에서 보살피고 도살하는 것이 달에 어떤 유익이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토끼는 어떻게 월궁에 갔습니까? 구 는 두꺼비, 화 는 흰 토끼 입니다. 진대부현' 의천문' 도 "월 중에는 매우 많은데, 큰 흰토끼가 약을 만지작거리고 있다" 고 말했다. Wen Yiduo 씨에 따르면, 이 "흰 토끼 파운드 약" 은 "두 꺼 비 파운드 약" 에 의해 변경 되었습니다.
한 달 동안, 배려와 도색은 한 가지에서 두 가지로 변했다. 그들이 어떻게 달에 올라갔는지에 대해 민간에는 오강학 선삼 년, 염제의 손자 손백령과 아내 아녀가 물들어 세 아이를 낳았다는 전설이 있다. 오강 후, 아내는 죄책감을 느끼며 막내인 두 아이를 달로 날아가 명목상의 아버지와 함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산해경-해내경' 은 "손백령, 염제의 아들. 오권의 아내, 아녀의 아내. 임신한 지 3 년 된 한 여자가 북을 낳고 지체하여 죽었다. " 월 중순, 구 () 와 토끼 () 가 지체되어 죽었다.
재미있는' 남자 기생':
토끼가 월궁에 갔기 때문에 고대에는 추석을 축하하고 달을 제사할 때' 남자 기생' 을 사용했다.
추석 황혼마다 밝은 달이 하늘에 걸려 있을 때마다 집집마다 정원에 향안을 세우고 월병 (일명 원반), 과일 등의 제물을 놓는다. 게다가 달빛마와 남자 기생도 있다. 여자는 항상 달을 숭배한다. 제사가 끝난 후, 가족들은 탁자 앞에 둘러앉아 단주를 마시며 원반을 먹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달을 제사하는 오래된 풍습이다.
"제월도" 의 "달빛마" 와 "남자 기생" 은 무엇입니까? 이것은 베이징 고성의 산물이다.
"제두 풍경 약략" "8 월 15 일 과일떡월을 제사해야 한다. 오이를 나누면 분명히 잘못 새겨져 있을 것이다. 예를 들면 연꽃지, 달빛지, 보름달상, 연꽃에 앉아 달이 보살을 비추고 있다. 중국의 달이 절에 걸려 있고 토끼 한 마리가 공이를 들고 서서 절구에 약을 찧고 있다. 가장 작은 약 3 인치, 가장 큰 약 3 인치, 노동자들이 으리으리하다. " 여기서 말하는' 달빛지' 는 종이말, 즉' 달빛말' 이다. 연경의 해' 는 "수도가 신마를 불러 감히 신마를 규탄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이 달빛마, 상반부에는 달성왕이 그려져 있고, 하반부에는 월궁, 귀신전, 남자 기생이 그려져 있으며, 남자 기생은 마약을 하고 있다. 가지각색의 그림이 사람을 현란하게 한다.
남자 기생에 대해서는' 연경 연보' 에도' 추석마다 도시의 총명한 사람이 황토로 두꺼비 토끼 한 마리를 만들어 팔아서 남자 기생이라고 한다' 는 기록이 있다. 구사회에서 동사패루 일대에는 늘 남자 기생의 노점이 있어서 남자 기생을 팔아 추석을 보냈다. 이 밖에 남식점과 향촉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남자 기생은 민간 연예인의 과감한 창작을 거쳐 이미 개인화되었다. 그것은 옥공이를 들고 있는 토끼의 머리이다.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남자 기생을 금 투구, 갑옷 반짝이는 무사로 만들었다. 사자, 코끼리 등 기수, 공작새, 두루미 등 새 타기도 했다. 특히 남자 기생이 호랑이를 타기 어렵다는 것은 이상한 일이지만 민간 연예인의 과감한 창조다. 팔꿈치 관절과 턱뼈가 활동할 수 있는 남자 기생도 있는데, 흔히' 큰 입' 이라고 불리는데, 비교적 기쁘게 한다. 제월이지만 아이들에게는 정말 멋진 장난감입니다.
사목토끼와 식토끼 간:
속담에' 천리 다른 바람, 백리 다른 풍속' 이라는 말이 있다. " 장소마다 나라마다 풍속이 다르다. 중국은 폭이 넓고 민족이 많다. 그래서 토끼도 마찬가지지만 완전히 다른 풍습을 가지고 있다.
1000 년 전 중국 요족, 본명 체단족으로 동호에서 기원한 요하 상류의 유목민족입니다. 거란 사람들은 유목민이기 때문에 토끼 등 작은 동물에 놀라지 않고 성물로 숭배하지도 않고 사냥 대상일 뿐이다. 이로부터 그들은 토끼와 관련된 오락과 음식 풍습도 생겨났다. 이런 풍습은 재미있을뿐만 아니라, 짙은 북방 특색도 가지고 있다.
강남 3 월 3 일 교외야유회와는 달리 노래회를 개최하는 것과는 달리 북방에서는 승마 행사가 열리고 각기 특색이 있다. 매년 이날은 요인들이 목토끼를 쏘는 경기를 거행하는데, 이것도 양궁 경기의 정기회이기도 하다. 참가자는 나무 조각 토끼 한 마리를 선정한 곳에 두었고 참가자는 두 그룹으로 나뉘었다. 목토끼를 쏘는 것보다 말을 쏘는 것이 낫다. 흥미롭게도, 진 그룹은 이긴 팀에 무릎을 꿇고 축하와 존경을 표해야 한다. 승자는 말에서 내릴 필요가 없고, 여전히 말을 타고, 술잔을 들고, 한 번에 다 마신다. ("연경 잡기" 참조) 토끼 앞발이 작고 짧기 때문에 뒷발이 크고 길기 때문에 빨리 달리고 종잡을 수 없다. 그래서 똑똑한 사격수만이 총을 쏜다. 이런 상징적인 토끼 촬영은 올해 풍작에 대한 축원을 게임에 맡기기 위한 것일 수 있다.
매년 중양절에는 요인들이 토끼 간을 먹는 식습관도 있다. 그 날, 요조 통치자는 먼저 제후부족을 이끌고 사호활동을 벌였는데, 소사자는 중양잔치로 벌을 받았고, 아마 승마에 대한 격려와 심사였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촬영이 끝난 후 고지를 선택하고 텐트를 치고 한나라 관리들에게 국화주를 마시게 했다. 토끼 간을 잘게 썰어 사슴 혀 소스로 먹는 것을 중지한다. 토끼고기는 육질이 부드럽고 영양이 풍부하다. 토끼 간이 비교적 맛있다. 요인은 당연히 이 맛을 잊지 않을 것이다.
추석 제사와 달구경의 풍습
음력 8 월 15 일은 중국 전통의 추석이자 중국이 설날에 버금가는 두 번째로 큰 전통 명절이다. 8 월 15 일은 마침 가을의 중간이라 추석이라고 불린다. 중국 고대 역법은 가을 중간의 8 월을' 추석' 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추석을' 추석' 이라고도 불렀다.
추석 밤, 달빛이 휘영청 밝다. 고대인들은 보름달을 재결합의 상징으로 여겼기 때문에 8 월 15 일은' 단원절' 이라고도 불린다. 예나 지금이나 사람들은 흔히' 보름달 달 부족' 으로' 슬픔과 이별' 을 묘사하는데, 타향에 거주하는 나그네들은 더욱 달로 깊은 애정을 품고 있다. 당대의 시인 이백의 "고개를 들어 바라보는 것은 달빛이고, 다시 몸을 젖히고, 고향을 생각하지 않는다" 는 등의 시는 "오늘 밤이 서리로 드러난 것을 알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두보의' 봄바람이 강남 기슭에 있다', 송대 왕안석의' 명월이 언제 나를 비추는가' 는 천고의 절창이다.
추석은 오래된 명절이며, 달을 제사 지내는 것은 중요한 풍습이다. 고대 제왕은 봄날 제사월의 사회제도가 있었고, 민간에도 추석 제사월의 풍조가 있었다. 나중에 달을 감상하는 것이 제월보다 더 중요하며, 엄숙한 제사는 편안한 오락이 되었다. 추석에 달을 감상하는 풍습이 당대에 성행하여, 많은 시인들이 그들의 걸작에 달에 관한 시를 썼다. 송, 명, 청기가 되면 배월의 궁정과 민간상월 활동 규모가 더 커졌다. 지금까지 중국에는 월제단, 달정, 달탑과 같은 많은 역사적 유적들이 있었다.
베이징의' 월단' 은 명나라 가정년 사이에 건설되어 황가제사 달에 쓰인다. 추석 달이 뜰 때마다 노천에 상자를 하나 세우고 책상 위에는 월병 석류 대추 등의 과일이 놓여 있다. 예배가 끝난 후 가족들은 식탁에 둘러앉아 먹으면서 이야기를 나누며 밝은 달을 감상했다. 현재, 달을 숭배하는 제월 행사는 이미 군중의 대규모의 다채로운 달맞이 행사로 대체되었다.
제월 풍습의 시작일은 확정할 수 없지만, 현존하는 문자자료에 따르면 한대 매성' 칠발' 은 "나는 8 월을 바라고 제후와 함께 광릉곡강에 갈 것" 이라고 말했다. 이는 오늘 추석 이후 전당강 풍속을 관찰한 유래일지도 모른다. 위진 시대쯤에 추석부터 달을 감상하기 시작했지만 습관이 되지는 않았다. 당나라에서는 추석에 달을 감상하고 달을 노는 것이 상당히 유행했다. 구양참 () 은' 장안월시서 ()' 에서 "8 월은 가을, 계절은 맹에서, 15 는 밤, 월중" 이라고 말했다. 계절의 큰길, 한서연, 월수가 둥글다. " 송대까지는 본격적으로 추석로 정하지 않았다. "추석 전, 각 가게에서 신주를 팔고, 귀가는 파빌리온을 장식하고, 백성은 술집 연극월을 다투고, 천리 밖의 노랫소리가 사방에서 울려 퍼지며, 월병은 최고의 명절 용품으로 등재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소동파에는 "작은 떡은 달을 씹는 것 같고, 바삭하고 소가 있다" 는 아름다운 말이 있다. 남송의 추석 행사는 더욱 다채롭다. 백성들은 월병을 서로 증정하여 재회의 뜻을 취한다. 지금은 밤이다. 사람들은 달을 감상하거나 호숫가와 해변에 가서 수영을 한다. 제방 위에는 낮에 함께 노래를 밟는 것과 다를 바 없다. 강에 10,000 개의 "작은 빨간" (작은 양피등) 를 던졌는데, 별처럼 밝아서 아주 볼 만하다. 명나라와 청 왕조 이후, "달을 감상하는" 관습이 더욱 성행하였다. 많은 곳에서 분향, 달 걷기, 천등 놓기, 추석나무 심기, 탑등, 무용용, 석두 끄는 등 특별한 풍습도 형성되었다. 지금도 추석에는 달을 감상하고, 월병을 먹고, 단밥을 먹고, 용춤을 추고, 탑등을 주문하는 등 민속이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