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먼저 사용자의 기능을 만족시켜야 한다. 간단히 말해서, 우리가 디자인하고 싶은 공간이 무엇인지 알아내는 것입니다. 이 문제는 전체 평면도 (또는 기능 레이아웃) 설계에 반영되며 설계 작업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50% 를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디자인한 엔터테인먼트 센터 프로젝트는 3 개월이 걸렸고 효과 디자인은 한 달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두 번째 요점은 정신생활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것은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해야 한다. 한편으로는 미적 법칙에 따라 아름다운 환경을 만들어 사용자의 심미 정취를 만족시키거나 향상시킨다. 한편,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사용자 신분과 개인 문화 수양을 반영하는 실내 환경을 조성한다. 이 과정은 인테리어 디자인의 효과 디자인 단계이며, 이 단계의 성공 여부는 디자이너의 문화적 배경과 디자인 기술에 직접적으로 달려 있다.
3. 세 번째 측면은 인테리어 디자이너에게 전체 설계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요구 사항 (건물의 특성, 환경 및 관련 표준) 을 잊지 말라고 지시하는 것입니다.
(1) 강한 약한 시스템이 인테리어 디자인에 대한 요구 사항 및 영향
(2) 인테리어 디자인에 대한 소방 시스템의 요구 사항 및 영향.
(3) 에어컨 배기 시스템이 인테리어 설계에 미치는 요구 사항과 영향.
(4) 실내 설계에 대한 급수 및 배수 시스템의 요구 사항 및 영향.
(5) 관련 설계 내용에 대한 국가 관련 부서의 규정 및 요구 사항.
(6) 표준 및 비표준 시공 공정의 요구 사항과 영향은 인테리어 디자인 정의에 대한 해석과 이해입니다. 이 세 가지를 고려하고 만족시켜야 결과 디자인이 합리적이고 합격한 인테리어 디자인 작품이어야 한다.
그렇다면 합격한 실내작품을 완성할 수 있는 사람은 합격한 디자이너가 될 것이다. 자격을 갖춘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내포는 매우 풍부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어떻게 해야만 자격을 갖춘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될 수 있습니까? 제 개인적인 관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올바른 위치, 소위 올바른 위치, 즉, 먼저 자신이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되기에 적합한지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우리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총명함과 지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자신이 잘하는 일에 총명함을 적용해야만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인테리어 디자인은 예술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업종이다.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되고 싶은 사람은 먼저 자신에 대한 별도의 인식이 있어야 한다. 당신은 이미지 사고에 능한 타입이 아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자신에게 적합한 업종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대선' (농민일 수도 있음) 만이 주역을 연구할 수 있는 것과 같다. 주역의 순서는 특별한 이해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는 선천적인 것이지 후천적인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둘째, 올바른 길을 걷는 것은 인테리어 디자이너에 대한 우리의 요구 사항에 따라 분석됩니다. 다른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모든 것에는 하나의 과정이 있습니다. 올바른 길을 선택해야만 성공할 수 있습니다. 현재 국내의 젊은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은 정규대학을 졸업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테리어 디자인 교육은 비교적 포괄적입니다. 일반 대학의 대졸자는 상당 부분을 차지하며 인테리어 디자인 지식에 대한 이해는 어느 정도 기초가 있지만, 더 깊이 들어가야 한다. 그들은 컴퓨터 지식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각종 컴퓨터 교육학교의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은 종종 컴퓨터 효과도만 쓰고 인테리어 디자인에 대해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컴퓨터명언)
어떤 계층의 사람이든 실제로 학교를 떠나는 것은 시장이다. 즉, 그들이 설계한 목적이 이미 학교 다닐 때와 질적으로 변화했다는 것이다. 목적은 분명합니다: 당신의 노동을 통해 갑측이 회사의 실력을 인정하고 계약을 취득하고 이윤을 실현하게 합니다. 이 간단하고 명료한 목표는 디자이너의 직책을 약간 변화시켰다. 실제 업무에서, 디자인의 내포는 많은 인위적인 요소를 추가했다. 예를 들면, 좋은 디자인이란 무엇인가? 디자인의 좋고 나쁨은 디자인 업계 자체의 정해진 평가 기준 외에 좋은 디자인은 주문을 받을 수 있는 디자인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한 가지는 인테리어 회사나 디자인 회사에 특히 중요하다. 사람이 사는 것은 생존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기 때문에, 너는 하루 종일 이른바 좋은 디자인을 안고 잠을 잘 수 없고, 낮에도 밥을 먹을 수 없다. (나는 잠을 잘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이 상황에 따라 자격을 갖춘 디자이너는 다음과 같은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 개인의 자질이 좋다, 예를 들면 너의 문화적 배경. 디자이너로서 적어도 중국의 역사를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인테리어 디자인 발전사에서 볼 때, 어떤 디자인의 발전도 역사의 발전, 특히 권세 있는 사람들의 흥망에 빠질 수 없다. 이 사실은 도처에서 인용할 수 있으니 여기서는 군더더기가 없다. 역사를 알아야 디자인 발전의 참뜻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자매 예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장식 디자인은 종합적인 디자인 지식으로 다양한 예술의 종합이다. 따라서 다른 자매의 예술에 대해 더 많이 알수록, 더 많은 영감과 창의적인 열정을 불러일으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좋은 표현과 의사 소통 기술. 디자인의 궁극적인 목적은 다른 사람 (고객 또는 갑) 에게 당신의 디자인을 알리고 동의하는 것입니다. 한편, 디자인을 표현하는 방법은 다양한 효과도 (스케치, 손으로 그린, 컴퓨터 효과도 등) 입니다. ) 그리고 당신의 구두 표현. 전자는 네가 각종 표현 기술을 습득할 것을 요구하고, 후자는 너에게 좋은 소통과 설득력을 요구한다. 이런 능력은 타고난 성격 외에 고객 심리에 대해서도 좀 더 잘 알아야 한다. 예를 들어, 너는 한 농민과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예술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우수한 디자인 수준. 우수한 설계 수준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비롯됩니다.
(1) 탄탄한 미술 기초
(2) 이론 지식을 잘 습득하다
(3) 합리적인 워크 플로우 및 작업 습관
(4) 고전 디자인의 합리적인 참고 문헌.
(5) 실제 근무 경험의 축적.
나는 이러한 능력을 갖추는 것이 우수한 디자이너가 되는 기초이라고 생각한다. 막 일에 참가한 사람으로서, 어떻게 실제 업무에서 훌륭한 디자이너가 될 수 있습니까?
1, 선반을 내려놓고 사람 노릇을 배우고 앞으로의 일을 위한 기초를 다져라. 어떤 학교를 졸업하든, 학교 수준이 얼마나 높든 간에, 처음 일을 시작한 사람은 무식한 사람이라는 것을 분명히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어떤 학교를 졸업했다고 해서 자신이 남보다 우수하다고 생각하지 마라. 나는 너에게 말한다: 스승이 선을 그리면 기업에 많은 돈을 절약할 수 있다! 자신의 감정 (EQ) 을 합리적으로 통제하는 것은 한 사람의 성공에 필요한 조건이다.
2, 자주 공사장에 내려갑니다. 내가 지나온 많은 회사에서 기획사가 공사장을 달리는 것을 게을리하는 것은 나쁜 습관이다. 자신이 디자이너라고 생각하는 것은 직장인이어야 한다. 내가 너에게 말하는데, 이 생각은 받아들일 수 없다. 건설 과정과 각종 기술 실천을 이해하는 것은 디자이너가 반드시 겪어야 하는 여정이다. 그는 마땅히 공사장의 스승으로부터 겸허하게 배워야 한다. 어떤 책에 쓰여 있는 기술이라도 스승이 일하는 것을 직접 보는 것이 낫다. 만약 내가 네가 오늘 공부하기를 원한다면, 너는 내일 나에게 배워야 한다. 솜씨를 모르는 디자이너는 분명 좋은 디자이너가 아니다. 또한 공사 현장에서 인테리어 디자인과 관련된 다른 전문 지식을 접할 수 있어 설계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인테리어 프로세스에 익숙하고, 한 디자이너가 전체 업무에서의 지위와 역할에 대해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습니다. 어쨌든 당신은 자신이 회사에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회사 상황에 따라 가능한 한 빨리 설계 습관과 절차를 파악하십시오. 이 과정과 습관은 회사에 따라 약간 다를 수 있다. 나의 업무 경험에 따르면, 일반 디자이너의 작업흐름은 이렇다. (가복과 작은 작업복을 예로 들자면, 대기업의 분업이 더 세밀해지고, 더 전문적인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1) 회사의 분포와 고객과의 첫 접촉에 따라 이 과정에서 무엇을 이야기해야 합니까? 첫째, 반드시 우리 회사를 명확하게 소개하고, 당신의 인격적 매력 (당신의 개성, 당신의 전공 수준 포함) 을 보여주십시오. 둘째, 방의 기능 요구 사항, 디자인 스타일 경향, 사용 재료 요구 사항, 관련 전문 지원 (물, 전기, 소방, 에어컨 등) 을 포함한 직접적인 자료를 고객에게 요청해야 합니다. ), 주요 기능용 방의 특수한 요구 사항, 인테리어 자금과 예산 요구 사항, 의사결정자의 개인 상황 (향후 뇌물 준비), 시공 도서에 대한 요구 사항 등이 있습니다. 동시에, 가능한 한 현장 조사를 요구하다. 처음 접촉할 때 고객이 가장 관심 있는 문제에 대해 고객에게 좋은 조언을 해 주고,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하지 않지만, 반드시 제기해야 합니다.
(2) 회사의 예비 설계 계획을 준비한다. 네가 파악한 직접 자료에 근거하여 프로젝트의 예비 설계 자료를 작성하다. 이 방안에는 일반 평면도와 천장 배치, 인테리어 예산, 주요 방의 효과도 (많지 않음), 설계 지침 등을 포함한 다음 책으로 제본해 고객과의 두 번째 소통을 준비한다. 이 기간 동안 고객 전화와 자주 소통해야 합니다. 하나는 디자인 방향을 더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고객의 마음에 대한 인상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3) 고객과의 진일보한 소통은 이 소통이 매우 중요하다. 디자이너는 고객이 방의 용도를 지정하지 않는 한, 당신의 평면도가 좋은지 나쁜지를 고객에게 알려야 한다. 고객에게 디자인 컨셉과 디자인 스타일을 설명하십시오. 고객이 처음 제기한 질문에 대한 명확한 설명과 답변을 제공합니다. 고객에게 당신의 방안의 우세, 비용의 합리성, 예산에 따라 시공할 때의 보장을 설명하십시오. 예비 설계에 기초하여 고객은 종종 뿌리의 요구를 제기하고, 무심코 그의 최종 경향을 표현하므로, 이때 디자이너는 반드시 언색을 살피고 본질을 파악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4) 설계를 수정하고 입찰 계획을 수립한다. 고객에 대한 자세한 자료가 있어 디자이너가 지금 해야 할 일은 예비 방안을 수정하고 수정한 후 입찰서를 만드는 것이다. 입찰서 내용에는 회사 소개 및 관련 프로젝트/평면도, 천장 평면도, 주요 인터페이스 입면도/단순 전기 평면도/주요 방 효과도/시공용 재료 샘플/시공 예산/약간 큰 프로젝트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디자인은 아름답고, 편안하고, 실용적이어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디자인이 실용적이고, 아름답고, 창조적이라는 것이다.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건전한 심미능력, 색채 원리 파악, 뛰어난 조형능력과 표현 능력 (손으로 그린 또는 컴퓨터 표현) 을 갖추고, 완벽한 시공 공예, 관련 재료 지식, 필요한 예산 통제 능력을 알아야 한다.
자격을 갖춘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훌륭한 건축 엔지니어여야 하고 훌륭한 예술가여야 한다고 할 수 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은 컴퓨터 효과도를 할 수만 있다면 디자이너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매우 잘못되고 오도된 것이다. 컴퓨터 효과도라는 것은 단지 표현방식일 뿐 인테리어 디자인 전공에서는 아주 작은 부분일 뿐이다. (물론, 효과도를 잘 만드는 것도 쉽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