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는 발전 잠재력이 큰 장르로서 글쓰기, 연구, 출판, 독서의 초점과 이슈가 되고 있으며, 그 인물, 기능, 시각, 분류 등의 내포와 외연 속성은 학계의 관심사이자 범주였다. 전기 발전 현황을 살펴보면 표면 번영의 배후에 깊은 위기가 숨어 있다는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창작적으로 볼 때 작품은 곳곳에 꽃이 피고, 각종 정상 인물, 영화배우 전기가 속출하며 보기 드문 역사가 많다. 그러나, 수량이 많다고 해서 품질이 높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표면 풍경을 제거하고, 부티크가 적고, 수준이 고르지 않다.
창작보다 전기 이론의 심각한 지연은 더욱 두드러진다. 당대의 전기 이론이 직면한 곤경은 이중적이다. 첫째, 전통적인 이론 문제는 전기의 개념, 범주, 요소, 진실성과 허구성, 기실과 문학성, 전기와 문학 비평 등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1) 둘째, 소비문화와 시각문화가 번창하면서 문자력으로 유명한 전기가 포위 공격을 받아 새로운 문제에 직면했다. 시각전기를 어떻게 대면하는가? 소비 문화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신기술 뉴미디어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이 글은 시각화, 오락화, 소비화, 미디어 기술화의 관점에서 당대 문화의 맥락에서 전기의 현주소와 곤경을 분석하고 그 사이의 내적 연계를 찾아내 전기의 발전을 위한 가능한 경로와 선택을 제공하려 한다.
시각화: 그림과 텍스트의 읽기와 상호 해석.
전통적인 전기는 서사를 위주로 글을 통해 인간 생활의 다양한 형식을 기록한다. 그러나, 시각 문화는 소비시대에 왕성하게 발전하여 인류 사회는 하이데거가 말한' 세계 이미지 시대' 에 들어갔다. 영상은 대중 전파, 정보 전파, 오락 소비의 가장 중요한 대상이 되고 있으며, 문화 전파와 교류는 점점 이미지 정보에 의존하고 있다. 다니엘 벨이' 자본주의의 문화갈등' 에서 단언한' 당대 문화는 시각문화가 되고 있다' 고 말했다.
이미지의 직관성과 오락성은 현대인의 심미기대와 독서심리에 더 잘 부합하며, 그 독서즐거움은 단순한 인쇄문자보다 소비욕구를 더 유혹한다. 전통문학도 이미지의 매력에 점점 더 의존하고 있다. 정교한 포맷과 스타일링에서 정교한 삽화와 사진, 그림과 그림이 무성한 그림과 시각 전기에 이르기까지. 도문 관계는' 전쟁' 에서 평화에 이르는 비약적인 발전을 거쳤으며, 이미지는 전통적인 조연에서 주인공으로 바뀌었다.
역사 인물과 사건을 추적, 총결, 반성하는 것은 전기 문학의 중요한 의도이다. 시각 사회에서 역사는 어떻게 들어갑니까? 조밀하고 깊은 순수한 문자 표현에만 의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미지는 문자의 힘 밖의 공백을 메웁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텍스트명언) 재미있는 오래된 사진과 관련 문장 전문 산둥 화보 출판사가 출간한' 오래된 사진' 부터' 케임브리지 도해사 시리즈' 에 이르기까지 영상과 사진을 주요 표현 수단으로 한' 구시가지, 오래된 사진, 백년 광화사, 빨간 렌즈, 인물' 등 전기 작품들이 대거 등장했다. 그들은 무거운 의미와 긴 시간을 버리고 참관만 했고, 역사는 비교적 쉬운 방식으로 현대 생활에 들어갔다.
인물 전기에서는 문자전기에 비해 사진 등' 비문자전기' 를 대체할 수 없고, 순간의 빛과 그림자가 영원하며, 역사감과 장면감이 생생하게 재현된다.
노신 연구에 관한 문헌은 천지를 깔았다고 할 수 있지만, 단지 글묘사에만 의존한다면 노신의 이미지는 항상 신비롭고 멀다. 이때 이미지는 우리에게 완전한 상상력과 감상공간을 제공한다. 날카롭고 동정심이 많은 문장, 자료 사진 속 얇고 단단한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 노신의 수염, 단발머리, 노신의 미소, 이미지와 문자 동형이 노신의 이미지가 되어 둘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노신' 미끄럼틀' 사건의 진상은 현대문학 연구에서 지금까지 완전히 해명하지 못한' 공안' 이다. ② 이 문학 사건은 문학과 전기에서 이미지의 중요성을 전형적으로 보여준다.
장애령에게 이미지의 의미는 더욱 의미가 있으며, 문학사에서의 그녀의 수용은 매우 의미 있는 문학 사건이다. 전설의 형성 과정에서, 영상의 거대한 공헌은 말살할 수 없다. 장애령의 학술 전집부터 모든 장애령의 각종 전기와 선집 출판에 이르기까지 사진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장애령은 화면이 스스로 말하게 하는 것을 좋아한다. 소설은 영화 수법으로 그녀의 작품을 위해 삽화를 그렸고, 마지막 회' 대비' 는 완전히 화면으로 구성되어 장애령에 대한 모두의 상상을 만족시켰다. 기호로서' 장애령' 의 시각적 범위는 더욱 확대되어 스크린의 전설이 되었다. 홍진',' 경성의 사랑',' 반생연',' 붉은 장미와 흰 장미' 등 영화가 잇따라 개봉됐다. 이렇게 하면 역사, 문자, 영상이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장애령열' 이 된다.
작가도 마찬가지다. 정치인 전기도 예외가 아니다. 사트가' 우리 시대의 가장 완벽한 사람' 이라고 부르는 쿠바 혁명가인 게바라의 혁명적인 매력은 전기뿐만 아니라 많은 영상 자료에도 담겨 있다. 게바라가 쿠바에 있고, 게바라가 정글에 있고, 게바라가 사무실에 있다 ... 그가 볼리비아에서 잡힌 후 두 손을 베는 사진. 게바라의 고전작' 혁명가의 초상화' 는 패션의 무한한 문안으로서 2 1 세기 전 세계 젊은이들의 티셔츠에 고정되어 있어 그 의미와 영향이 순수한 글자를 능가하는 것이 분명하다.
각종 스타들의 유행전기는 문자까지 덮어 문자가 점재되기까지 했다.
전기는 종종 시대, 국가, 도시, 개인의 가장 기본적이고 세부적인 생활을 반영한다. 영상은 역사의 어떤 세부 사항을 복원하여 생활, 인생, 전기를 구성할 수 있다. 구도시' 시리즈 (장쑤 미술출판사) 의' 노광저우-항해의 그림자' 는 광저우의 전기로 광저우의 생기발랄한 이야기와 역사를 부활시켰다. 책 속에는' 1920 년대 광저우 여자' 라는 사진이 한 장 있다. 사진에는 헝치파오를 입고 땋은 머리를 한 여인이 광저우 거리를 걸으며 카메라에 미소를 짓고 있다. 그녀의 이름과 신분을 알 수는 없었지만, 시간의 갑작스러운 반전은 황홀함을 자아냈고, 그 도시와 이 여자 자신은 독자 앞에서와 마음속에서 부활했다. 그 오래된 건물들, 구불구불한 거리, 옷차림이 우리와는 확연히 다른 사람들, 흔적도 없이 사라진 이야기, 역사 문화의 거대한 변화가 가장 직관적인 방식으로 드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국가 이미지는 이미지만큼 밀접하다. 중국 근대사를 연구할 때, 영상은 중요한 시각이다. 진평원이 집필한' 대중매체와 현대문학' 이라는 책에서 우리는 19 세기 말 일본 국내 언론이 발표한' 중국 이미지' 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다. 일본인의 눈에는 중국이 어떤 모습일까요? 야마구치 문장 중 그는' 원문진' 이라는 만화책을 소개했다. 그 중 1894 10 10 월 13 과 또 다른 하나는 더 적나라하고, 도망친 중국 군인은 등에 거대한 한자' 약함' 이라고 적혀 있다. (3) 일본인의 눈에는 중국이 이렇게 약하고, 이미지는 더 고통스러운 역사적 기억을 보여준다. 일본 작가 아쿠타가와 롱의 소개와 요코홍이 각각 그들의 작품' 지나 여행기' 와' 상하이 여행기' 에서 중국에 대한 인상을 상세히 묘사했지만, 아마도 그들의 글묘사가 더 섬세할 수도 있지만, 그 충격력은 만화와 비교할 수 없는 것이 분명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전기의 시각적 과정에서 이미지는 단순한 문자 종속물이 아니라 독립된 품격과 심미적 의미를 지닌 중요한 부분으로, 독립된 심미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미지와 언어는 서로 연역하고, 서로 풍부하며, 단일 언어 텍스트 또는 단일 이미지 텍스트를 뛰어넘는 의미를 만들어 낸다. 양자의 대화와 상호 작용은 전통 전기의 내포를 보완하고 넓혀 시각 시대 전기의 학술적 지위를 높였다.
유림외사' 는 전기학의 중요한 분야로 지식인에 대한 연구는 줄곧 학술계의 화제였다. 과거의 중점은 기본적으로 글의 서술과 분석이었고, 이휘 편집장의' 코끼리 인물집' 은 역사 사진과 사진 자료를 부각시키는 데 뛰어나 수많은 전기에서 눈에 띄었다. 마오 돈, 풍자개, 창서홍, 등토 등 역사인물은 생활장면과 인물 초상을 통해 역사를 벗어나 역사 장면 속 다른 인물의 생존 상태를 강조하며 지식인의 문화적 성격과 역사적 운명에 대한 인식을 깊어지게 했다.
진평원의 현대문사 연구도 학술연구에서 이미지의 대체성을 부각시켰다. 1999' 터치 역사-오사인물과 현대중국', 2000 년' 점석재화보선', 200 1' 만청영상' 에 이르기까지 진평원은 그림 3 부작을 편집했다. "그림 읽기" 를 연구 아이디어로 학술 연구에 도입하고, "도문 틈" 에 글을 쓰고, "도문 상호 해석" 을 통해 독자를 "현장으로 돌아가게" 하고, "좌투우사" 의 오래된 전통을 계승하여 "이미지 중심" 의 문사 연구에 "기묘함" 을 연다 ④
레오반 (Leo Oufan Lee) 의' 모던 상하이' 에는 광고, 극장 포스터, 미녀월카드, 잡지, 올드 상하이 사진이 많이 수록됐다. 이 모든 얼룩덜룩한 영상은 상해의 전기, 상해의 기억, 그리고 중국 현대화 과정의 필수적인 부분을 구성한다.
도문과 마오' 는 독서 시대의 문화적 재미와 트렌드가 되었다. 출판업은 거대한 시장과 독서 공간을 넓혔고, 전기 작가도 새로운 글쓰기 자원을 발굴했고, 독자는 전기의 궁극적인 목표로 직관적이고 즐거운 독서 과정을 경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물론, 단순한 그림과 그림이 무성하거나 그림이 무성한 방식은 전기의 시각화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며, 반드시 도문과 마오 사이에 중간 길을 찾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첫째, 이미지와 글 모두 독립된 예술적 상상력과 창의력을 가져야 한다. 동시에, 도문 결합은 새로운 의미의 공간을 만들어 새로운 독서 쾌감을 만들어 진정한 도문 읽기와 상호 해석을 형성해야 한다.
엔터테인먼트: 소비의 표현
소비사회에서는 생산-유통-분배가 기본적인 존재 순서이고, 주관적 제품 (예: 문예) 은 소비 체인의 한 부분일 뿐이다. 예술 자율원칙은 시장에서 다른 사람의 원칙을 향해 나아가고 있으며, 그 윤리, 심미, 사상의 내포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 소비만이 문화생산사슬의 핵심 고리이자 최종 목적이며 생산의 스타일, 수량, 유통방식을 결정한다.
예술품이 완전히 소비품으로 전락하면 판매, 시청률, 순위가 유일한 지표가 된다. 그것은 대중의 취향과 습관을 좌표로 삼아 자극과 감각의 즐거움이 소비문화의 핵심 이익이라고 강조해야 한다. 따라서 물질주의, 감각주의, 소비주의, 향락주의는 문화 분야의 패션이 되었다. 보드리아의 소비 문화 이론에 따르면 상업화가 심화됨에 따라 인간의 소비 행위는 이미 제품 소비에서 상징 소비, 욕망 소비, 가상소비로 진화했고, 패션, 오락, 상업화는 문화 소비의 특징이 되었다.
전기는 문화상품으로 소비시장에 진입하고, 독자의 독서와 수용이 최종 목적이다. 이 과정에서 소비문화의 시장 규범은 필연적으로 전기 창작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유명인 숭배와 아이돌 숭배는 소비사회의 미속문화의 가장 전형적인 표현 중 하나이며, 유명인 전기는 자연스럽게 소비사회의 흥취점이 되어 출판계와 독서계가 지치지 않는다. 동서고금, 정치, 상업, 오락은 거의 모든 것을 포괄한다. 그리고 베스트셀러 순위에 자주 오르는데, 추종자와 모방자들은 대부분 이 분야에 집중되어 있다.
유명인의 전기는 줄곧 전기의 중요한 범주로서 시대, 사회, 개인 스타일을 관찰할 수 있다. 그러나 당대 유명 인사 전기의 내용과 표현 방식이 크게 달라졌다. 우선 주인 신분의 변화에 나타난다. 연예스타와 재계 인사들이 주체가 되는 반면, 정치 지도자와 문화 유명인들은 훨씬 쓸쓸하다. 그중에는 영화배우, 스포츠 스타, 소품배우, 프로그램 진행자 등 언론과 영화계에서 활동하는 유명 인사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런 신분의 변화는 당대 유명 인사의 전기 내포의 깊은 변화를 상징한다. 과거에 웅장한 서사를 강조했던 거물전기가 제단을 떠난 후 당대 유명 인사의 전기는 거의 출생활성화, 세속화 경향을 보였다. 의' 내 길', 니핑' 하늘',' 처음부터',' 아픔과 행복',' 황건상',' 남자처럼 싸우다' 등등.
세속화의 추세가 줄곧 발전하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중심의 대중문화 요구와 이익 지향적인 시장 전략을 통해 전기 내용은 갈수록 가십화, 오락화, 저속화, 이익화로 이어지고 있다. 가십, 프라이버시 스캔들, 내막 레이스가 주요 내용이지만 표현 방식은 이상하지 않다. 추측, 호기심, 아첨, 제조 화제는 이미 평범하다. 기업가의 전기는 모두 아름다운 말이며, 심지어 아첨하는 욕정이 드러나기도 한다. 어떤 내용은 귀담아듣고, 증거가 부족하고, 어떤 내용은 심지어 저속하고 비열하며 추악하다.
"스타, 성, 비린내" 가 유명인 전기의 세 가지 특징이 되었다. 유명인의 전기는 사실 거대한 공공교류 장소로 독자의 관심 취향을 반영하고 있으며, 그 오락화 추세는 청중, 시장, 문화 등 몇 가지 요인과 직결된다.
우선, 그것은 관중의 사욕을 만족시켰다. 일상생활은 소비문화가 발생하는 곳이고, 그 본질은 평범함과 반복이다. 일, 오락, 가정은 폐쇄적인 일상을 이루고, 참을 수 없고, 단조롭다. 그래서 다른 반대 방식, 즉 소비시간과 소비스타로 평온과 장점을 유지해야 한다. 미모, 명성, 부 등으로 스타들이 패션 트렌드의 화신이 되면서 사람들은 그들의 삶에 대한 탐구의 흥미와 엿보는 욕망을 갖게 되었다. 스타의 사생활을 읽고 보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정상적인 경로를 찾아 그들의 관음증을 만족시켰다. 스타의 성장, 좌절, 분투, 성공이 대중의 화제와 사건이 되어 관객의 오락과 카타르시스를 만족시켰다. 프라이버시, 스캔들, 스캔들에 대한 보도를 통해 신비로운 후광을 이끈 지도자와 스타를 무대에서 밀어내며' 보임' 과' 평가' 의 경지에 자신을 완전히 올려놓았다. 청중은 독서에서 스스로 즐겁게 즐기고 비평을 논평하여 만족감과 심리적 균형과 위로를 얻는다.
시장의 경쟁과 압력도 전기를 오락적으로 만들었다. 유명한 칼럼니스트인 모린 도드는 문예의 오락화는 "우리는 멈출 수 없고, 사진작가는 멈출 수 없고, 기자는 멈출 수 없고, 프로듀서는 멈출 수 없고, 편집자도 멈출 수 없다" 는 명언을 했다. 또한 소비자는 멈출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오락화 추세는 문화변화 시기의 필연적인 결과일 뿐만 아니라 언론의 빠른 발전과 경쟁 심화의 산물이기도 하다. 눈길을 끌고, 팔고, 독점하고, 다시 추구하는 것은 반드시 내막과 프라이버시로 이어질 것이다.
소비사회는 오락, 즐거움, 긴장을 추구하며 깊이와 사고에 지쳤다. 그것은 독자들이 인기 있고, 궁금하고, 극적이기를 바란다. 당대 유명 인사 전기의 오락화는 당대 문화의 맥락에서 대중의 호소를 반영한다. "정치, 이상과 신념의' 웅대한 서사' 외에도 소소하지만 진실한 민간 대중사회가 있다. 이성뿐만 아니라 비이성적인 존재도 있다. 황제 밑에는 여러 가지 숨겨진 내각이 있다. " ⑤ 청중의 심리적 요구는 유명인 전기의 오락성을 만들고, 오락성은 청중의 심리적 요구를 최대한 만족시켜 주며, 그 둘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하지만 시장만 수용하고 패션을 쫓는 것은 필연적으로 전기 텍스트에 영혼 부족, 심미 공허함, 목록의 베스트셀러 작품이 순식간에 문화 쓰레기가 될 수 있다. 당대 유명 인사의 전기는 끊임없이 등장하지만, 정품과 고전이 부족하다. 이것은 아마도 문제의 핵심이다.
미디어: 보기
기술은 세상을 형성하고 전시하는 방식이자 인간이 세상을 인식하고 자신을 표현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디지털 예술, 가상 현실, 인터넷 생존, 하이퍼텍스트 등 디지털 기술과 인터넷의 대규모 운용은 최첨단 기술과 예술 혁신의 결합을 위한 편리한 조건을 제공하고 있으며, 예술의 경계는 끊임없이 확대되고 있다. 벤자민은' 생산자로서의 예술가' 에서' 모든 기술은 연금술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고 지적했다. 예술가는 기술 혁신의 전문가가 되었다.
기술의 비약은 언론이 나날이 새로워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새로운 현실 세계는 언론의 현실,' 미디어란 정보' 라고 불릴 수 있다. 맥루한은 현대에서 기술의 중요성을 지적했다. 기계화, 전기화에서 정보화, 디지털화에 이르기까지 언론은 인류의 생활과 사고에 압도적인 영향을 미친다. 마크 보스텔의 이론에 따르면, 이 새로운 정보와 미디어 모델은 마르크스가 19 세기에 연구한 생산 방식보다 훨씬 더 심오합니다. 매체와 전기의 관계는 두 가지 각도에서 설명할 수 있다. 하나는 전기의 심미 요소와 심미 관계에 대한 매체의 영향과 전기 외부 환경에 대한 매체의 변화다.
미디어 생존은 전기의 중요한 특징이 되었다. 후시는 20 세기 이래 각종 전기의 집대성자로 현대 전기 이론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하지만 소비사회매체의 강력한 조작에 의해서만 우상화와 상징화 과정을 최종적으로 완성할 수 있고, 후시의 전기는 문화 분야의 학술계에서 대중문화 분야로 확대되어 끊임없이 구축되고 차용될 수 있다. 소비' 분야에 들어가면 후시의 전기는 호기심과 동요의 소용돌이에 빠질 수밖에 없다. 후시의 일기, 결혼, 연애가 전기의 가장 큰 익살이 되었다. 장애령은 중국 대륙에서 유행하는 과정도 소비사회 매체의 결과이다. 미디어가 없으면 베스트셀러도 없고, 물론 고전도 없다.
소비사회에서는 어떻게 고전이 될 수 있을까? 이것은 모든 작가의 꿈이다. 다이애나 클라인은 "문학불후의 길은 반드시 베스트셀러를 거쳐야 한다" 고 일축했다. ⑥ 작가는 언론 없이 성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중도 언론의 인도를 받을 뿐만 아니라 비평가들도 언론의 조직과 제약을 받는다. 도 서의 베스트 셀러와 고전은 기본적으로 조립 라인, 즉, 작가 쓰기-책 출판-광고-서평-베스트 셀러 목록-베스트 셀러-전문 리뷰 및 추천-고전으로 설명 될 수 있습니다. 이 파이프라인에서 작가, 비평가, 문학 사슬에 있는 모든 사람들은 결국' 자본' 즉 작품의 상품 속성을 장악한 매체에 복종해야 한다. 언론의 힘은 거의 모든 것을 결정한다.
매체의 다양성은 전기 표현의 다양화 가능성을 결정한다. 미디어마다 표현과 내포가 다르다. 전통적인 전기는 주로 인쇄 매체이고, 책은 그 주요 수단이다. 인터넷 시대에 미디어의 다양성은 전기 형식의 다양성을 가져왔고, 비인쇄 매체의 전기는 중요한 표현 형식인 영화, 그림, 조각, 사진, 비디오 등을 통해 전기의 내포와 외연을 넓혔다. 전기의 다문화와 학제 간 성질은 멀티미디어를 통해 드러난다
사기' 는 중요한 고대 전기 저작으로서 줄곧 연구와 주석의 난점이었다. 한' 사기 주석' (강서인민출판사, 2005 년) 은 고고학 자료를 흡수하고 출토된 유물을 이용하여 고대 유적을 참관하고 멀티미디어를 통해 지도 유물을 수록하여 사기화를 형상화하고 고서 정기 간행물을 시대풍채화하며 이정표식의 새로운 고전이라고 할 수 있다.
언론의 다양성은 전기의 표현력을 증강시켰다. 미국 역사 채널에서 내놓은' 인민 이야기' 비디오 시리즈는 비디오 전기의 성공 사례로 피터 대왕, 링컨, 베토벤, 디킨스, 반 고흐, 성녀 정덕, 다이애나 등 거의 천 명의 유명 인사들을 모았다. 전기는 디테일부터 시작해 현장 촬영, 현장 인터뷰, 인용 등을 통해 역사적 인물의 화면을 재현한다. 오디오와 동영상의 이중적인 매력은 관객을 몰입하게 하고, 관객과 역사적 인물의 심령충돌은 시공간을 넘나드는 역사적 인물과의 대화와 같다. 2006 년 오스카상을 수상한 영화' 카포터' 는 미국 소설가 트루먼 카포터에 관한 전기 영화다. 카포터의 소설은 미국 문단에서 이미 널리 알려져 있지만, 영화가 상을 받을 때까지 사람들은 이 이상하고, 촌스럽지 않고, 오만한 작가를 진정으로 알게 되었다. 언론이 이 문예 영화' 스타' 를 만들었다.
매체의 변화에 따라 전기의 수용 방식도 독서에서 관람으로 바뀌었다. 수용 방식의 변화는 전기를 경관 소비 사회에 도입하고, 행동과 권력을 보는 것이 관심의 핵심이 되었다. 미디어 기술의 미지의 가능성과 예측불가능성은 인류가 직면한 가장 큰 도전이다. 인터넷의 존재와 가상생활은 인류의 지행 방식을 무한한 가능성으로 만들었다.
인터넷 블로그의 번영은 전기 연구와 글쓰기를 위한 새로운 과제를 제시했다. 블로그란 본의는 블로그, 즉 인터넷에 적힌 개인 일기이다. 그러나 미디어의 특수성은 그것이 전통과 다르다는 것을 결정한다. 첫째, 그의 글쓰기 스타일은 사적인 것과 공공의 경계를 깨고 자신의 사생활을 공공 플랫폼에 드러냈으며, 과정은 거의 완전히 개방되어 독자들이 언제든지 논평하고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둘째, 간단한 조작 방식으로 많은 민간 작가가 생겨났고, 인터넷 곳곳에 흩어져 있는 많은 작가들이 무료 전시용 플랫폼을 갖추고 있다. 셋째, 블로그는 문학의 민간 흥청거림을 가져왔지만, 고전은 점점 멀어지고 있다.
블로그는 인터넷 일기로서 저자와 독자와 전파자가 거의 동일하며 전통적인 범주의 자서전적 성격에 속한다. 그러나 인터넷의 전파 방식 개방은 언제든지 수정 및 삭제할 수 있고 독자도 상호 작용에 참여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그 진실성을 찾을 수 있을까요? 블로그에서 보낸 사람의 신분은 어떻게 구축됩니까? 그의 창작 시각은 전통과 어떻게 다릅니까? 블로그와 전기의 다양성, 멀티미디어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블로그로 인한 많은 이론적 문제들은 생각을 자극해 더 깊이 탐구하고 연구해야 한다.
전통인식에서, 인간의 주체성과 진실성은 모든 예술과 기술의 전제조건이다. 그러나, 전자시대의 주제 자체는 허황되고, 상상적이고, 희극적이다. 인터넷의 주체는 종종 코드와 기호일 뿐, IP 주소는 진실과 알버트 노버스와는 아무런 차이가 없다. 하이퍼텍스트 링크에서 개인은 하나의 노드일 뿐 등급과 경쟁은 없다. 노드는 무한히 연결될 수 있고, 지식 체계는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가 될 수 있다. 네트워킹의 존재는 문자, 그림, 애니메이션, 사운드 및 비디오가 상호 작용, 융합 및 변환되는 시간과 공간을 초월합니다. 분명히, 새로운 도구는 생산력뿐만 아니라 사회적 관계도 변화시켰다. 기계 복사에서 전자 매체 시대에 이르기까지 저자 신분은 일반화, 주체성 제거, 집단 생산의 추세를 보였다. 주인의 개인 생활을 심미의 취지로 내세우는 전기를 어떻게 주인이 없는 인터넷의 존재를 마주할 수 있을까? 이것은 전기학의 피할 수 없는 문제이다.
소비문화는 전기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새로운 과제와 도전을 제기했다. 사실, 소비문화와 전기의 관계도 당대 문화가 직면한 문제이다. 세계는 영상 부호에 가려져 게이 드보라는 이른바' 경관사회' 를 형성하여 사회생활의 모델을 주도했다. 언어의 매력이 사라지고 있다. 그림 읽기 화면이 주요 독서 방식이 되고, 쾌감이 미감에 충격을 주며, 의미는 형식에 가려진다. 이 사실은 현대 문화와 현대 작문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소비문화와 전기문학의 내면관계를 찾고 양성상호 작용을 위한 예술공간을 세워야 사실과 생활의 진실에 가깝고, 전기 원작으로 이어지며, 고전을 낳고, 전기미학체계를 보완할 수 있다.
안에 네가 원하는 물건이 있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