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 (시) 의 역사적 맥락 모든 민족의 가장 원시적인 시는 모두 노래로 구두로 창작되어 노동 자체의 구성 요소로서 사람들의 집단노동에서 생겨났고, 어떤 노동의 필요성으로 리듬이나 통일된 발걸음을 조절하는 데 사용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큰 물체를 운반할 때 흔히 사용하는' 헤이 헤이 헤이 요' 의 노동호, 섬세한 남자들이 일목일영과 일제히 노래하는 나지막한 음조 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그 후 글이 생겨나면서 온전한 뜻을 표현할 수 있는 시가 생겨났는데, 이 시들은 입소문을 거쳐 민간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사람들의 노동과 오락의 정신적 부가 되었다. 즉, 시 (가사) 는 노동에서 유래한 것으로, 인간의 언어가 생겨나면서 생겨났고, 문자가 발전함에 따라 발전했다는 것이다. < P > 고대 (당나라 이전) 에서 가사와 시는 분리되지 않았다. 시는 단어, 단어는 시, 즉' 시는 가사' 로, 둘 다 존재하고 병행하며 상호 영향을 미치고 끊임없이 변화한다. 그것들과 음악과의 관계로 볼 때, 곡을 작곡한 시는 모두' 노래시' 라고 불리며, 노래를 부르는 데 쓰이고, 곡을 작곡하지 않은 시는' 송시' 라고 불리며, 낭송에 쓰인다. 즉' 입악을 단어로, 음악을 시로 삼는다' 는 것이다. 서주 초부터 춘추 중엽 5 여 년 동안의 시 총집' 시경' 의' 바람, 아, 송' 과' 초사' 의 빛나는 장을 모아 시와 노래로 전창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시경' 에서' 위풍 벌단' 편은 목재를 벌채하고 있는 노동자들이 부른 노래로 불합리한 사회현상에 대한 강한 불만을 표현했다.' 칸벌단 사이, 강이 건조하고 강물이 맑고 잔잔하다. 곡식이 마르지 않고, 곡식 삼백유 () 를 마구 취하는가? 아니 사냥, 후진타오 젠 서울 법원 매달려 너구리 사이? 그는 군자 사이, 소박하지 않다! 클릭합니다 전국 말기 우리나라 최초의 위대한 시인 굴원의 작품은 당시 초국의 특수한 스타일의 음악과 풍부하고 활발한 민가와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 그의' 이소',' 구가',' 천문' 등 명편은 당시 읽을 수 있는 시와 부를 수 있는 단어일 뿐만 아니라 우리 문학사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 P > 민가의 번영기는 양한에서 시작되었고, 한무제는 음악관서를 전문적으로 설립하여 각지의 민가를 전문적으로 채집했는데, 이런 채집된 민가는 엄청난 예술적 감화력을 지니고 있다. 이' 상악' 처럼:' 상악! 나는 군과 알고 싶고, 장수하고 쇠퇴하지 않을 것이다. 산에는 능이 없고, 강물은 고갈되고, 동뢰는 진동하고, 여름비와 눈, 천지가 합치면, 감각과 군이 절절절한다! " 이 민간 연가에는 진실한 사랑을 추구하기 위해 보여준 집착과 확고한 여성 이미지가 소박한 언어로 강렬한 충격과 감동을 뿜어내고 있다. TV 드라마' 삼국연의' 속 조조는 더욱 노래와 춤의 형식으로 자신의 포부를 표현하지만, 결국 더욱 분발하는 야망인' 횡랑시':' 술에 대한 노래, 인생 기하학? 팔은 아침 이슬처럼, 가는 날은 고생이 많은데 ...... 산은 높이를 싫어하지 않고, 물은 깊이를 싫어하지 않는다. 주공이 토하고 포식하고, 천하가 귀심한다! " 조조' 쇼트트랙'. 오늘날에도 이 작품들은 여전히 가독성과 가창성이 강하다. < P > 악부의 가사는 위진 육조 때 분화하기 시작했고, 문인들은 점차 악부를 오언시로 발전시켰고, 그들의 방법은 악부의 옛 곡을 이용해 새로운 단어로 바꾸는 것이었지만, 실제로는 점차 악부의 정신에서 벗어나 시로 이동했다. 건안문인의 전환을 거쳐 악부 가사는 당대로 발전하여, 이백의' 장진주',' 촉도난',' 두보의' 전출세' 등 전혀 부를 수 없는 새로운 시체가 되었다. 음악에서 멀어져 악부 가사의 생명이 점차 시의 생명으로 바뀌었다. < P > 당송 이후 시와 단어는 점차 갈라지고, 일부는 곡을 작곡할 수 있는 긴 단문, 즉 가사이다. 다른 부분은 읊조리는 시입니다. 시사 일가' 의 영향으로, 초기의 단어는 곡을 작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독립하여 한 편을 만들 수도 있다. 시인이 쓴 시는 독립된 시편일 뿐만 아니라 곡을 작곡할 수도 있다. 당나라 시인 왕위의' 송원 2 사 안시' 처럼: "웨이성 () 은 비 () 를 향해 가벼운 먼지가 내리고, 객사 () 는 살랑살랑 버드나무 () 가 새로워졌다. 군에게 술 한 잔 더 하라고 권하고, 서출양관은 이유 없는 사람이다. " 시에서' 서출양관 이유 없는 사람' 이라는 문구가 세 번 더 반복되었기 때문에, 일명' 양관 삼겹기' 로 불리는데, 당송 이래 여러 가지 창법이 있었고, 현존하는 악보에는 3 여 개의 판본이 있어 역대 오랜 노래가 시들지 않는 명편이 되었다. 당시에서 발전한 송사는 가사 역사상 한 번의 비약이 되었다. 당시는 모두 선사후락이었다. 유우석, 백거이, 온정윤, 류영 등이' 의성충사 이는 가사가 예로부터 자신만의 독특한 매력과 독립적인 품격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 주고 있다. 오늘날에는 고시의 연구와 창작에 몰두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이미 그들의 원시 음악에 관심을 갖는 사람은 거의 없다. 하지만 송사의 이해하기 쉽고 아름답기 때문에, 지금도 많은 작곡가들이 재보곡에 열중하고 있다. 이 방면의 성공 사례는 많다. 가장 유명한 것은 대만의 유명 곡작가 고월, 유가창, 옹청계, 진양 등 악보, 등려군 등이 부른 솔로 앨범' 담담담하고 그윽한 정' 이다. 앨범에는 송대 사작 명가의 고전이 많이 수록돼 있다. 이규의' 상견환 무언독서루',, 스시의 \ "물 노래 헤드 밝은 달 때 \" (즉, 나중에 왕페이 리메이크 된 \ "희망 사람들 오래 \"), 팬 Zhongyan 의 \ "소막커버 벽운천 \", 진 shaoyou 의 \ "타오 위엔 고인 옥루 깊은 잠금 다정종 \", 승진의 \ "자조 \" 신 기아의' 추노아 소년은 근심의 맛을 모른다', 이지의의' 부산자',' 장강두에 산다' 등, 노래 속의 곡과 단어는 구슬이 어우러져 서로 잘 어우러져 고전시 가작에 대한 절호의 현대판 해석이다. 게다가 등려군 내적인 수렴과 부드럽고 아름다운 가창까지 더해져 이 앨범을 현대 음악사로 만들었다 또한 당리상은은' 무제, 만날 때 이별하기 어렵다' 는 악보곡 ('이별도 어렵다' 서소봉 노래), 왕립평은' 홍루몽' 의 시사보곡, 곡건분은' 삼국연의' 의 시사, 그리고 아이들을 위해 많은 당시를 선택한 악보곡이 모두 전가의 가작이 되고 있다. 하지만 가사와 시의 형식과 운율은 여전히 포기하기 어렵다. 이런 형식미와 운율미는 작곡가의 마음을 끊임없이 설레게 하고, 그들의 예술적 영감을 불러일으키며, 또 다른 날으는 날개를 꽂는다. 외국에서는 좋은 시가 좋은 가사의 예로도 수없이 많다. 괴테의' 들장미' 가 슈베르트 등에서 1 회 이상 작곡한 적이 있고, 괴테의' 유자야가' 는 리스터 슈베르트 등 2 여 차례 작곡됐고, 하이네의' 너는 꽃 같다' 는 16 여 가지 멜로디가 있다. 영어' 리릭' 은 서정시, 서정시 < P > 김원까지 민족 잡거 때문에 음악 측은 다른 민족의 곡조와 화음을 더 많이 흡수하여 김고철마의 소리와 황량함을 자극했다. 한족이 부르는 단어, 행강유만의 완곡한 말, 음악과 어울리기 어려워 점차 단어에서 곡으로 변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원곡은 일종의 신체 가사로 송사를 이어받아 표현내용부터 형식까지 민간에 더 가깝고 생기가 넘친다. 송사와 비교해 볼 때, 곡체의 문장과 평측상의 변화는 새로운 음악의 수요에 더 잘 적응하여 많은 서민들에게 받아들여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악명언) 원나라의 북곡과 남곡은 명나라에 이르러 남북이 우뚝 솟은 국면을 형성했다. 북곡 남곡에 관계없이 산곡과 극곡의 구분이 있고, 산곡은 여전히 노래시이며, 소령과 세트곡으로 나뉘어 오늘의 독창곡과 대합창에 해당한다. 그러다가 원곡은 조각어 다듬기, 화사조류, 내용상 실생활에서 벗어나, 풍격적으로 소아함의 경지를 추구하며, 문장식에서 점차 시로 다가가 한 세대의 가사 원곡이 끝에 다다르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노래명언) < P > 는 2 세기까지 자유체 신시의 발흥과 음악의 타고난 격막으로 현대 가사가 그 통속성, 구어화 등의 특징으로 스스로 일가를 이루며 시에서 눈에 띄게 분리되었다. 이것은 주로 양자의 더 많은 차이로 인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