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단어는 일종의 문학 형식으로 당대에서 기원하여 송대에서 전성기에 이르렀다. 단어의 출현은 당대의 신악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예로부터 이 외래 음악과 현지 민요들은 교학 작업장을 통해 유행하기 시작했고, 이 멜로디 (곡조) 로 부른 가사 (조어) 가 단어의 기원이었다.
2) 본질적으로 단어는 넓은 의미의 시이다.
중국의 고시는 줄곧 음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선진의 모든' 시경' 과' 초사' 의 일부, 그리고 한위 육조의 악부시는 원래 음악으로 부르는 것이다. 그러나 음악, 특히 오락 음악은 끊임없이 변화한다. 낡은 음악의 소멸 변화가 있은 후, 원래의 가사는 순수한 문자 작품이 되고, 새 음악의 새 가사가 대체되었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음악에도 큰 변화가 일어났다. 이런 변화는 사실 당나라 이전 오래전에 이미 발생했다. 후월, 특히 서역에서 유래한 구즈락이 대거 중국에 유입돼 상청악 위주의 한족 각종 음악과 융합돼 새로운 음악인 연락이 탄생한 것이 특징이다. 연악' 이라는 명칭은 수대에 있었지만 당대에 흥성하여 그 유파도 수정되었다. 음악은 당나라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오락이 되었다. 특히 개원 천보년 동안 당현종은 음악에 정통하고 사랑했고, 궁전에 수백 개의 관현악단을 남겨' 로열 배원 제자' 라고 불리며 음악춤의 사회적 보급을 더욱 촉진시켰다. 하지만 연락은 신선하고 발랄하며 곡조가 다양하며 각종 악기가 어우러져 특히 사랑받고 있다. 곽송모잠의' 악부 근체가시' 는' 개원 천보년, 시인 녹음가 14 음 222 곡' 으로 전해진다 당대의 최의' 초방집' (초방은 유행음악을 전문으로 하는 동시에 공식 연회에 가무오락을 제공하는 궁중 음악기구) 에는 324 종의 초방곡이 수록돼 있으며, 그 중 대부분은 개원 천보년 동안 유행했다. 이 연악 곡조에는 무곡과 노래가 포함되며, 노래의 가사는 단어의 초기 형태이다.
그래서 당대의 연락의 가사는 과거 악부의 가사와 크게 다르지 않다. 그러나 그 발전 과정에서 점차 두드러진 특징이 형성되었다. 바로 음악의 요구에 따라 작사, 악장의 구조, 노래를 문장의 박자로, 음악 소리에 따라 단어를 사용한다는 것이다. 그 문자는 불규칙한 문장과 고정된 틀을 형성한다. 이런 상황은 과거의 악부 가사에는 없다. 당나라 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