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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물결의 공상 과학 소설

"트렌디 한" 의 영향을받는 공상 과학 작품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이야기 및 가독성이 약화되었습니다.

2) 문학적 향상, 표현 수법이 더욱 다양하다.

3) 소재가 더 넓은 미국 공상 과학 소설이 전쟁 후 영국에 도입되어 영국에서 많은 독자를 얻었다. 영국 본토의 공상 과학 작가들 중 상당수도 이익에 이끌려 미국 출판사들을 위해 글을 쓴다. 물론, 전제는 미국 공상 과학 소설의 스타일, 즉 캠벨이 정한 스타일 기준에 적응하는 것이다. 사실, 이 캠벨 기준은 누군가의 특별한 매력으로 유행한 것이 아니라 탄탄한 사회적 기반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캠벨, 캠벨, 캠벨, 캠벨, 캠벨, 캠벨, 캠벨)

첫째, 미국 공상 과학 소설은 미국 주류 문단 밖에서 유래한 독자적인 풍격을 형성하기 쉽다. 둘째, 황금시대의 미국 공상 과학 팬들은 대부분 청소년이다. 그들은 당연히 성인보다 미래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이국적인 모험을 추구하는 것이 정신 탐구보다 더 중요하며, 영감과 창의력은 문학 기교보다 더 중요하다. 이러한 특징들은 이미 그 시대의 공상 과학 소설의 낙인이 되었다.

그러나' 영국 퀸스' 와' 미국 카우보이' 사이에는 문화와 재미있는 차이가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많은 영국 공상 과학 작가들은 미국 공상 과학 문학이 인간성 자체가 아닌 외적 탐구를 중시하는 것에 점점 더 싫증이 나고 있다. 창의성과 내용은 중시하지만 문학상의 결함은 하지 마라. 또한 영국에서는 공상 과학 소설이 독립된 문학 품종이 아니며 주류 문학과는 뚜렷한 경계가 없다. 그래서 공상 과학 작가는 창작할 때 주류 문학의 반응에 더 신경을 써서 그들에게서 복권을 받으려고 한다. 하지만 이런 현상의 형성은 영국 공상 과학 소설의 예술 수준이 높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영국 공상 과학 소설의 개성이 뚜렷하지 않다는 것이다.

이런 이유들로 인해 새로운 물결 운동이 시작되었다. 공상 과학 소설 신파 운동의 핵심은 영국 잡지' 신세계' 이다. 이 잡지는 1939 에서 창간되어 제 2 차 세계대전 기간에 간간이 몇 차례 출판되었다. 1954 월간지가 되다. 1964 년 여름, 24 세의 공상 과학 작가 미첼 모콕 (1939-) 이 편집장이 되었다. 이 사람 15 세에 중퇴하다. 그는 공상 과학 판타지 판타지 판타지 소설에 창작, 편집, 종사하는 록 음악으로 생계를 이어가며 풍부한 사회적 경험을 쌓고 젊은이들의 반항정신을 보존했다.

모크코크는 편집장으로 취임한 직후 여러 편의 혁신적인 공상 과학 작품을 선보이기 시작했고, 원래는 저류 형태로 존재했던 영국의 새로운 공상 과학 트렌드가 핵심 지위를 갖게 되었다. 신세계 잡지는 바라드, 올티스 등 대표작가를 소개했다. 그들의 작품은 미국 공상 과학 소설에 반하여 과학 기술 발전의 전통을 중시하고 심리학, 사회학, 정치학, 심지어 신학을 제재로 선택했다. 당시 유럽의 각종 현대주의 문학 (예: 상징주의, 의식류 등 창작 수법) 을 흡수하여 캠벨 시대의 현실주의로 초현실적 줄거리를 묘사하는 전통을 바꾸었다.

한편 유럽 문화계가 날로 늘어나는 자성과 비관적 성향의 영향으로 이들 작가들의 작품은 더 이상 미국 공상과학 작가의 낙관정신을 가지지 않고, 대재앙 앞에서 개인의 수동적이고 무력함을 묘사하는 경우가 많다. 미국 영웅의 이미지는 일반인으로 대체되었다. 이전의 미국 공상 과학 전통과 구별하기 위해 그들 중 일부는 심지어 공상 과학 소설의 약자인' SF' 라는 새로운 의미인' 투기 소설' 을 부여했다.

1968 년, 여성공상과학 작가 겸 편집장 주디 멜릴 (Judy Meryl) 은 이 유파의 대표작품을 책으로 모아' 신파 작품'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뉴 웨이브 운동" 이라는 이름이 유래했습니다.

뉴웨이브 운동의 주력군은 영국 작가 J·D· 바라드이며, 그는' 신세계' 잡지에 발표된 최초의 작가이기도 하다. 바라드 1930 년 중국 상하이에서 태어나 태평양 전쟁 중 쑤저우의 포로수용소에 수감되었다. 나중에 그는 이 경험을' 태양제국' 으로 썼다. 65438 ~ 0987, 할리우드의 유명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가 상해에 와서 그것을 스크린으로 옮겼다.

제 2 차 세계대전 후 바라드는 케임브리지 왕자학원에 입학해 의학을 공부하고 아마추어 소설을 쓰기 시작했고 1956 년 자신의 첫 소설을 발표했다. 발라드의 초창기 음울하고 복잡한 생활경험으로 그는 인간성에 대한 깊은 이해와 강한 비관주의 경향을 가지고 있다. 그의 공상 과학 소설에서 그는 종종 은유와 상징을 사용하여 인간성에 대한 이해를 표현한다.

바라드의 공상 과학 대표작으로는' 침몰한 세계' (1962),' 불타는 세계' (1964),' 결정화된 세계' (1) 가 있다. 침몰한 세계' 에서 양극에서 온 빙하의 녹는 물이 지구를 침수시켰다. 불타는 세상에서 문명을 파괴하는 주인공은 가뭄으로 변했다. 결정세계의 재앙은 과학 지식이 이해할 수 없는 전체 우주의 결정체이다. 이 세 작품 중 이전의 구세영웅은 더 이상 없다. 주인공은 모두 일반인으로' 파괴자 코난' 에서 대재앙의 발버둥을 치고 있다.

바라드의 다른 작품들로는' 부두의 해변' (1964),' 폭행전' (1970),' 해저우주선' (1970) 이 있다

새로운 파도의 또 다른 지도자는 브라이언 올티스이다. 그는 1925 년 영국 노퍽 카운티에서 태어났다. 제 2 차 세계대전 기간에 미얀마에서 4 년간 복무했다. 나중에, 나는 서점과 편집자로 일했다. 여기서 196 1 부터 1964 까지' 크리켓 치킨 공상 과학 시리즈' 편집인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오르티스는 미국 공상 과학 소설을 접했고, 그 영향으로 자신의 공상 과학 소설 창작을 시작했다. 1954 는 자신의 첫 번째 공상 과학 소설' 범죄 기록' 을 출판했다. 1959 년, 제 1 부장 공상 과학 소설' 직항편' 이 출판되었다. 1962 년 오르티스는 그의 대표작' 온실' 을 출판했다. 이 작품은 수천 년 후의 지구를 묘사한다. 회전 속도가 점차 떨어지기 때문에, 결국 영원히 달을 향한다. 거대한 식물이 지표 전체에 퍼져 있고, 인류는 이미 원시 상태로 퇴화했다. 주인공 고련은 이 세상에서 자신의 삶의 길을 탐구하는 것이다. 소설 속 기이한 자연 풍경과 신비로운 색채가 매력적인 예술적 매력을 구성한다.

나중에 오르티스는 공상 과학 역사상' 억만년의 흥청거림' 이라는 작품도 썼다. 그는' 프랑켄슈타인' 을 최초의 공상과학 소설로 삼아 세계 공상과학계에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졌다. 1978 기간 오데스는 영국 문화 유명인 방문단의 일원으로 북경에 와서 덩샤오핑의 대접을 받았다. Oldys 는 199 1 및 1997 년 중국에서 열린 세계공상과학협회 대회에 참가했다. 그가 나이가 많든 없든.

신파' 운동의 주최자로서 모코크 자신도 많은 공상 과학 작품을 창작했다. 그의 대표작은' 이 사람 좀 봐' 이다. "이 사람 좀 봐" 는 성서에 나오는 한 문장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가리킨다. 소설에서 무신론적 관점을 가진 주인공은 타임머신을 타고 기원 1 세기 이스라엘에 와서 당시 사람들이 예수 따라가지 말라고 설득하려 했다. 원래 당시 예수 는 철두철미한 저능아 였고, 그의 어머니 메리 는 탕부였다. 그 자신도 운명의 좌지우지에 빠져 구세주가 되어 결국 십자가에 못 박혔다.

이성과 과학이 더 이상 출발점이 아니기 때문에, 종교 주제도 신파 작품에 대거 등장한다. 농부 강 세계에서는 인류 역사상 살아온 모든 사람들이 부활하여 거대한 배에 살고 있다. 이것은 기독교 말기 재판 사상의 직접적인 예술적 표현이며, 더 이상 과학 이론으로 해석할 수 없다.

20 세기의 많은 서구 현대파 문학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파도의 핵심인' 신세계' 잡지는 작가의 자기표현만 강조하고 독자의 독서 수요를 소홀히 하기 때문에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 그것은 어쩔 수 없이 영국 예술위원회의 보조금과 편집장인 모코크 자신의 주머니로 유지되어야 했고, 60 년대 말에 폐간되었다. 신파 운동도 쇠퇴했다.

새로운 물결 운동은 현대 문학 사상과 철학 사상을 공상 과학 소설 창작에 끌어들여 새로운 제재 영역을 개척하고 공상 과학 소설의 창작 수법을 풍부하게 했다. 시도로서, 새로운 파도 자체는 확실히 공상 과학 문학에 참고할 만한 것을 남겼다. 가장 중요한 것은, 물론 신파 운동에서 나오는 고전 작품이다.

그러나 새로운 물결 자체는 소자금의 수요에 더 적합하고, 세계 공상 과학 독서의 주류가 된 적이 없다. 주제가 허무맹랑하고 표현도 현실적인 방식이 아니라 자유자재로 독자의 * * * 관심을 끌기 어렵다. 오늘날까지 황금시대 공상 과학 작품의 기본 스타일: 제재의 판타지와 수법의 현실주의는 여전히 공상 과학 문학의 창작과 독서를 주도하고 있다.

세계 각지의 공상 과학 작가들도 가끔 비슷한 글쓰기를 시도하지만, 성공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공상과학계를 제외하고, 신파 운동은 주류 문단에서 거의 아무런 반응이 없다. 이 사실은 신파 운동이 일방적으로 주류 문학에서 창작 수법을 도입했을 뿐 문단 전체의 진보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캠벨의 공상 과학 소설보다 훨씬 적은 기여를 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결국 캠벨은 그의 공상 과학 작가를 이끌고 대체할 수 없는 문학 품종을 창조했다. 미국에서는 토마스 디시, 존 슬라데이크, 로버트 히퍼버그, 필립 파마르 등도 이러한 창작 기법을 받아들였다. 대양 양안이 서로 촉진되어 영어 공상 과학 문학 전체에서 새로운 장르를 형성하였다.

그러나, 내가 볼 수 있듯이, 미국에서 가장 새로운 물결 특징을 가진 저자는 필립 딕에 속한다. 딕은 시카고에서 태어났다. 어릴 때 부모가 이혼하여 성인이 된 후 결혼 생활이 일파만장하다. 나는 앞뒤로 다섯 번 결혼했다. 실업과 약물 남용의 역사도 있다. 만년에' 로봇 꿈 전자양' 이라는 책을 각색해 강소강 생활에 들어갔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198 1 년에 세상을 떠났다. 나는 이 영화도 본 적이 없다. 얼마 전 스필버그는 그의 소설' 소수파 보고서' 를 근거로 같은 이름의 공상 과학 영화를 찍었다.

필립 딕의 공상 과학 소설은 단편 소설보다 낫다. 소수파 보고서',' 완전한 추억',' 2 형',' 사기꾼' 이 모두 스크린에 올라왔다. 그의 단편 소설은 구상과 스타일 모두에서 독특하다. 그의 소설의 주요 특징은 소설 발명, 고도의 자기의심과 타인에 대한 불신, 주요 인물은 작은 인물과 변두리인, 줄거리가 옅어지고 색채가 어둡다는 등 전형적인 신파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딕의 소설은 구상이 매우 좋지만, 작문 수법이 너무 캐주얼하고 가지가 너무 많아 공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중' 성의 사람' 은 Uto-time 공상 과학 소설의 대표작이다. 이 소설은 일본과 독일이 영국과 미국을 물리치고 세계를 나누는 이야기를 허구로 만들었다. 아이디어는 훌륭하지만 줄거리는 어지럽다.

딕의 생활 경험은 그의 작품에 충분히 반영되었다. 그가 쓴 인물들은 서로 의심하고, 서로 의심하며, 소설의 주요 줄거리가 되었다. 예를 들어, 두 번째로, 위험에 처한 몇몇 사람들은 서로를 로봇 살인자로 의심하고 심지어 서로를 죽이기까지 합니다. 딕은 사랑하는 부부를 쓴 적이 없다. 부부는 모두 낯선 사람처럼 서로를 경계한다. 소수파 보고서에서 앤더턴은 그의 아내와 그의 조수가 공모하여 자신을 모함했다고 의심했다. Rh-3 의 수수께끼에서 TV 스타 제이슨은 깨어나 자신의 신분을 잃었고, 그의 아내도 다른 사람들처럼 그를 알지 못했다.

심지어 딕 소설 속 인물들도 다른 사람을 신뢰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자기 의심으로 가득 차 있다. 총기억' 의 은 자신이 일반 직원인지 성간 스파이인지 모른다. 전기개미' 의 푸르는 사업이 성공했지만, 갑자기 자신이 단지 로봇 인형일 뿐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사기꾼' 의 월만은 자신이 지구에서 왔다고 굳게 믿었지만, 결국 외계인이 만든 가짜 교체 로봇이었다. 신분의 수수께끼와 자기의심이 딕 공상 과학 소설의' 모제' 를 구성한다고 할 수 있다.

흥미롭게도, 이러한 신분의 수수께끼 뒤에는 작은 인물의 무력감이 있다. 그들은 현실 사회에서 지위가 낮지만 환상 속에서 인류의 운명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이것은 총 메모리 중에서 가장 두드러진다. 원래 작은 직원이었던 은 () 은 결국 어릴 때 외계인과 평화를 맺은 인류의 구세주였다.

필립 딕에게서 후세 공상 과학 작가와 베르나, 윌스의 차이점을 알 수 있다. 그 거장들은 종종 당대 문화 지식계의 꼭대기에 있으며, 그들은 중생을 내려다보는 자세로 공상 과학 소설을 쓴다. 딕 등 현대 공상 과학 작가는 소외된 사람들이며 소외된 생활을 하고 있다. 만약 그들이 공상 과학 작품에서 영웅 위인과 전설을 묘사하고 싶다면, 왕왕 진실이 아니다. 그리고 그들의 현실 생활은 종종 공상 과학 소설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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