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오락 100% - 제한된 공간에서 유치원 환경을 영리하게 디자인하는 방법

제한된 공간에서 유치원 환경을 영리하게 디자인하는 방법

제한된 공간에서 유치원 환경을 영리하게 설계하는 방법

전 소련 교육학자 바반스키(Babansky)는 "어린이와 교사가 가장 필요한 것을 사용하도록 하는 것"이 ​​핵심인 "최적화" 이론을 제안했습니다. 가능한 최대의 효과를 투자하고 달성하십시오. 교육 과정 구현의 "최적화"를 촉진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다음은 제한된 공간에서 유치원 환경을 설계하는 방법에 대한 지식입니다.

1. 단지를 단순화하고 커리큘럼 구현의 정상화를 촉진하는 환경을 조성합니다.

전 소련 교육학자 바반스키(Babansky)는 "최적화" 이론을 제안했는데, 그 핵심은 “어린이와 교사가 가능한 최대의 결과를 얻기 위해 가장 필요한 입력을 사용하도록 하십시오. 커리큘럼 구현의 "최적화"를 위한 촉진제 환경을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우리의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이들이 원하는 대로 놀 수 있도록 간단한 활동 전 준비

2. 활동 중 안전을 보장하여 아이들이 원하는 대로 놀 수 있습니다

(장면 1: 들판 위의 발자국) (관련 사진은 첨부된 PPT 참조, 아래 동일)

모든 사람은 감각 통합 활동에 익숙해야 하며, 3- 6세 어린이를 위한 감각 통합 훈련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누구나 조금 알고 있습니다. 지금 보시는 것은 실제로 "발자국"이라고 불리는 감각 시스템의 일부입니다. 이 발자국은 원래 플라스틱 종이에 만들어진 것입니다. 실제로는 매우 불편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며 노동 집약적이며 효과도 좋지 않습니다. . 매번 사용할 때마다 꺼내서 펴고, 말아서 치우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겨울에는 이 플라스틱 종이들이 너무 딱딱해져서 아이들이 움직이자마자 펼 수가 없게 됩니다. 입으면 자연스럽게 놀이에 대한 관심도 높지 않아요. 그래서 선생님과 저는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좋아하고 자주 놀 수 있는 이런 귀중한 스포츠 활동을 만들 수 있을까?"라고 함께 논의했습니다. 그래서 스테퍼는 지네씨의 발이 되어 운동장에 그려지게 되었습니다. , 아이들이 지나갈 때 아무것도 놓치지 않을 것이며 활동의 활용률과 빈도가 기하 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입니다.

이 아이디어를 염두에 두고 우리는 교육 및 연구에서 "발끝으로 걷기" 아이디어 장면도 디자인했습니다(놀이터에서 아이디어를 보여줌). 이 역시 원본을 대체하는 심장박동기의 일부입니다. 아주 평범한 작은 점(프롬프트 기능)이 아이들의 균형 발달을 위한 '좋은 아이디어'가 되었습니다. "복잡함을 단순함으로 줄이는 것"을 하나하나 창조함으로써 교사들의 업무 열정과 창의력이 향상되었고, 사고의 충돌 속에서 교사들은 점차 평범한 것에 관심을 갖고 이를 매일 실천하는 습관을 형성하게 되었습니다.

(장면 2: 우리의 낙원 - 초원)

이 초원에는 대형 목재 스포츠 장비 외에도 작은 나무 말뚝, 대나무 사다리, 타이어 등의 재료를 사용하여 회전합니다. 모든 구석구석이 아이들이 동경하는 흥미로운 장소인 스포츠 놀이터로 변신합니다. 이러한 장소에서 플레이하면 어린이의 몸과 마음이 동원되고 인지 구조가 충족됩니다. 왜냐하면 영구적이지만 동시에 게임의 요구 사항, 개발 요구 사항에 따라 임의로 재조정 및 결합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소통과 협력도 만족스럽습니다. 왜냐하면 정오에는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 수 있는 천국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자발적으로 숨바꼭질과 기타 게임을 조직하고(명백한 계급 경계가 없음) 자연스럽게 성장할 것입니다. 나무통, 성 아래, 작은 나무 뒤, 정글 속. 숨바꼭질 게임은 여기서 절대 사라지지 않을 것 같아요.

자세히 말하자면 타이어 제작에도 많은 고민을 했다고 합니다. 그 중 일부는 땅에 세워져 묻혀 있고, 일부는 잔디 주위에 질서정연하게 흩어져 있으며, 일부는 서로 겹쳐져 "동굴 입구"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디자인은 흥미롭고 도전적일 뿐만 아니라 활동 중에 어린이의 안전을 보장하는 것도 고려합니다. 교사가 더 이상 걱정할 필요가 없을 때에만 어린이가 진정으로 어린이의 손과 발을 놓을 수 있고 어린이가 진정으로 놀 수 있습니다. 마치 어린아이처럼 놀아요. 높은 수준의 게임을 차례로 플레이하면 그러한 게임에서 모든 종류의 큰 근육 움직임이 자연스럽고 균형있게 발달하게 됩니다. 보세요, 어떤 사람은 타이어를 안장 말로 사용하고, 어떤 사람은 장애물로 사용하고, 어떤 사람은 직접 그 위로 걸어가기도 합니다. 아이들의 사랑과 선생님의 단순함 덕분에 이곳의 모든 활동은 쉽게 정상화됩니다. 교사의 마음의 평화와 아이들의 완전한 자율성은 정상에 대한 반응으로 이곳의 모든 활동을 더욱 효과적으로 만듭니다. (설명하기 위해 반달을 건너 뛰는 두 장의 사진 - 일단 상황이 조성되면 아이들의 성과는 어른들의 상상을 뛰어 넘을 것입니다) )

'단지 단순화'는 현실을 바탕으로 어린이와 교사의 동시 발전 관점에서 문제를 고려하는 동시에 환경 활용도를 높여 교사가 관찰할 수 있는 시간과 에너지를 더 많이 확보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아이들을 지도하고 상호 작용하여 궁극적으로 아이들에게 이익이 됩니다. 이러한 선순환은 교육과정 시행의 정상화를 보다 효과적으로 촉진할 수 있다.

2. 전반적인 상황을 고려하고 교육과정 실행의 균형을 고려한 환경을 조성합니다.

유치원 교육과정은 생활, 스포츠, 게임, 학습의 네 가지 과정으로 구성됩니다. 나만의 독특함과 가치. 그러므로 유치원에서는 4개 과목의 내용을 고려하고, 환경을 조성할 때 총체적으로 생각하여 종합적이고 균형잡힌 교육과정을 시행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이와 관련된 몇 가지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야생 스포츠 환경

(장면 1: 야생 운동장)

“대나무가 있는 경사면 다리와 타이어 높은 곳에 세워졌고 거친 스포츠는 우리를 용감하고 유연하게 만듭니다." 이것은 체인저 가든(Changer Garden) 노래의 한 구절입니다. 잔디 위에서 영구적인 스포츠 환경을 조성할 때 우리는 "야생적인 재미" 요소를 거기에 통합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나무 장비 위에 그물과 나뭇잎으로 쉼터를 만들고, 숲 속에 대나무 사다리와 타이어 길을 깔고, 아이들이 머리에 걸 수 있는 고리버들 고리도 준비합니다. 이러한 자료들은 아이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다양한 경험을 자극하며, 용감한 길로 나아가는 모습을 지켜보며 저마다 도전하는 인민해방군의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야생의 스포츠 환경은 아이들을 더 끌어당기고, 아이들은 그러한 환경에서 운동하는 것을 더 즐겁게 합니다.

2. 흥미로운 학습 환경

(장면 2: 작은 농장, 미니 동물원)

학습 섹션에서는 동물 테마가 초등, 중, 노년의 세 가지 연령 그룹을 통해 진행됩니다. 소반의 '동물의 꽃'부터 중급반의 '동물원 속', 상급반의 '동물의 세계'까지 동물을 주제로 삼아 아이들의 3년간의 성장을 함께합니다. 그 중 중산층도 테마 콘텐츠 'On the Farm'을 편곡했다. 활동하는 동안 아이들의 동물 사랑은 진심으로 한숨을 쉬게 만들었습니다. 가능하다면 작은 동물을 키워야합니다. 그래서 야외환경(수영장, 화단)을 최대한 활용하여 어린 아이들을 위한 '농장 이야기'와 '미니 동물원'을 만들었습니다. 이곳의 환경과 동물을 사실적으로 표현한 영상은 녹지를 잃지 않으면서 어린 아이들 앞에서 농장동물과 야생동물의 생활환경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오늘날 우리는 원래 방치되었던 화단 앞에 아이들이 서성일 때, 그것이 영리하게 설계되고 합리적으로 사용된다면 작은 환경도 여전히 큰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깊이 깨닫습니다.

3. 상상력이 풍부한 게임 환경

(장면 3: 크루즈 터미널)

대강의실 입구에 있는 유람선의 모양은 자연스럽게 아이들의 눈에 백조.'상하이 1일 여행'의 고전 프로젝트인 푸장 투어: 상류층 아이들은 여행사를 설립하고 관광객들을 유람선에 태워 상하이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했습니다. 좋은 시간을 보냈다.

'꼬마 토끼야, 잘 지내'라는 주제로 게임 도중 소모임 아이들이 "나는 녹색 채소를 좋아해, 녹색 채소를 좋아해, 아아아아 먹었어"를 부르자 아이들이 따라했다. 교사가 직접 만든 지시에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교구는 자연스럽게 "농장"의 "작은 야채 밭"으로 뛰어 들었고 "큰 나쁜 늑대"가 오는 것을보고 빨리 오두막으로 숨어 숨었습니다. 아이들은 공원의 환경 조성을 게임과 자연스럽게 연결하고, 게임을 위한 환경 자원에서 활용 가능한 요소를 독립적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설계된 환경은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자체 교육보다 상황에 더 적합하고 환경 친화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 실제적이고 자연스러운 생활환경 (현장 사진 보여주기)

환경 창조의 모든 면에서 생명교육의 흔적이 곳곳에 묻어있습니다. 왼쪽 위와 오른쪽 아래의 규칙을 준수하는 방법, 위험을 피하고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 아이콘을 식별하는 방법, 물건을 원래 위치로 되돌리는 방법, 질서정연하게 정리하는 방법. (이중 화살표 아이콘 사용 목록) 이러한 시뮬레이션 시나리오에서 이러한 흥미로운 분위기 속에서 아이들은 계속해서 생활 교육의 기본 경험을 풍부하게 하며, 이는 또한 생활 교육이 실제 상황에서 개발되어야 함을 증명합니다.

;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