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오락 100% - Tencent는 2009년에 얼마나 많은 이익을 얻었습니까?

Tencent는 2009년에 얼마나 많은 이익을 얻었습니까?

Sina Technology News 3월 17일 오후, Tencent(0700.HK)는 2009 회계연도 4분기 및 연간 재무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전체 연도 순이익은 RMB 5.1556입니다. 10억, 전년 대비 85.2% 증가, 희석 주당 순이익은 2,791위안이었습니다.

2009년 연간 결과 요약:

- 총 수익은 124억 4천만 위안(미화 18억 2천 9백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73.9% 증가했습니다.

-인터넷 부가 서비스 수익은 95억 3,070만 위안(미화 13억 9,580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93.9% 증가했습니다.

- 모바일 및 통신 부가 서비스 수익은 19억 5600만 위안(미화 2억 7910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2% 증가했습니다.

- 온라인 광고 수익은 9억 6,222만 위안(미화 1억 4,090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5% 증가했습니다.

-총 이익은 85억 5,050만 위안(미화 12억 5,220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71.6% 증가했습니다. 매출총이익률은 지난해 69.7%에서 68.7%로 떨어졌다.

- 영업이익은 60억 2,050만 위안(미화 8억 8,170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85.5%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지난해 45.4%에서 48.4%로 증가했다.

해당 기간 이익은 52억 2,160만 위안(미화 7억 6,470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85.4% 증가했습니다. 순이익률은 지난해 39.4%에서 42.0%로 늘었다.

-순이익은 51억 5,560만 위안(미화 7억 5,510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85.2% 증가했습니다.

- 기본 주당 이익은 RMB 2.862, 희석 주당 이익은 RMB 2.791입니다.

이사회는 주당 HK$0.40의 배당금 분배를 권장합니다. 이 제안은 2010년 5월 12일 개최되는 주주총회에서 최종 승인이 필요합니다. 제안된 배당금은 2010년 5월 26일에 지급될 예정입니다.

2009년 4분기 결과 요약:

- 총 수익은 36억 8,830만 위안(미화 5억 4,020만 달러)으로 전 분기 대비 9.5%, 전분기 대비 75.9% 증가했습니다. 작년 같은 기간 .

-인터넷 부가 서비스 수익은 28억 4,710만 위안(미화 4억 1,700만 달러)으로 전 분기 대비 8.6%, 전년 동기 대비 92.6% 증가했습니다.

- 모바일 및 통신 부가 서비스 수익은 5억 4,990만 위안(미화 8,050만 달러)으로 전 분기 대비 23.3%, 전년 동기 대비 37.5% 증가했습니다.

온라인 광고 사업 수익은 2억 7,900만 위안(미화 4,090만 달러)으로 전 분기 대비 5.0% 감소, 전년 동기 대비 33.1% 증가했습니다.

- 총 이익은 25억 4,340만 위안(미화 3억 7,250만 달러)으로 전 분기 대비 8.5%, 전년 동기 대비 79.8% 증가했습니다. 매출총이익률은 전분기 69.6%에서 69.0%로 하락했다.

- 영업이익은 17억 7,670만 위안(미화 2억 6,020만 달러)으로 전 분기 대비 5.7%, 전년 동기 대비 90.5%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전분기 49.9%에서 48.2%로 하락했다.

해당 기간 이익은 15억 3310만 위안(미화 2억 2450만 달러)으로 전 분기 대비 7.0%, 전년 동기 대비 75.0% 증가했다. 순이익률은 전분기 42.5%에서 41.6%로 하락했다.

-순이익은 15억 7900만 위안(미화 2억 2080만 달러)으로 전 분기 대비 6.2%, 전년 동기 대비 73.5% 증가했습니다.

주요 플랫폼 데이터:

- 활성 인스턴트 메시징 서비스 계정 수는 전 분기보다 7.8% 증가한 5억 2,290만 개에 달했습니다.

- 인스턴트 메시징 서비스의 최대 동시 온라인 계정 수는 9,300만 개로 전 분기 대비 23.2% 증가했습니다.

-'QQ존'의 활성 계정 수는 전 분기 대비 27.0% 증가한 3억 8,780만 개를 기록했다.

- 'QQ게임' 포털의 최대 동시 온라인 계정 수(소규모 캐주얼 게임만 포함)는 620만개로 전분기 대비 8.8% 증가했다.

- 인터넷부가서비스 월간 유료이용자 수는 5,160만명으로 전분기 대비 7.7% 증가했다.

- 이동통신 부가서비스 월간 유료이용자 수는 2,030만명으로 전분기 대비 14.7% 증가했다.

2009년 4분기 재무 분석

인터넷 부가 서비스 수익은 전 분기 대비 8.6% 증가한 28억 4,710만 위안에 달해 전체 매출의 77.2%를 차지했습니다. 4분기 총 수익입니다. 커뮤니티 부가가치 서비스는 계절적 변동의 영향을 덜 받았으며, 수익은 전 분기 대비 18.1% 증가한 12억 9,210만 위안을 기록했습니다. 성장은 주로 'QQ 스페이스', 'QQ 멤버십', 'QQ 쇼'에서 이루어졌고, 'QQ 펫'의 쇠퇴가 성장의 일부를 상쇄했습니다.

온라인게임 매출은 계절적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전분기 대비 1.7% 증가한 15억 5500만 위안을 기록했다. 이는 '던전앤파이터'와 '크로스파이어' 두 게임의 확장팩 출시에 힘입은 것이다. " 등의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분기 출시된 웹 MMOG '실크로드 히어로즈'가 인기를 끌기 시작했고 매출도 늘었다. 그러나 보다 성숙한 MMOG 수익은 계속해서 감소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및 통신 부가 서비스 수익은 전 분기보다 23.3% 증가하여 4분기 전체 수익의 14.9%를 차지한 5억 4,990만 위안을 기록했습니다. 매출 성장은 소셜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관련 권한 출시와 지속적인 서비스 기능 개선에 따른 SMS 월간결합서비스 이용자 증가가 주요 원인이다. 또한, 2009년 3분기에 낮았던 회수율이 4분기에 회복되고, 모바일게임의 부흥도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 그러나 China Mobile이 2009년 11월 30일부터 WAP 서비스 청구를 중단하면서 회사의 WAP 사업 수익이 감소했습니다.

온라인 광고 수익은 전 분기 대비 5.0% 감소한 2억 7,900만 위안으로 4분기 전체 수익의 7.6%를 차지했습니다. 매출 감소는 주로 파트너와의 서비스 계약 변경과 검색 사업의 독립 검색 엔진 전환으로 인해 검색 광고 수익이 크게 감소한 데 따른 것입니다. 4분기는 광고 사업의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인 거시 경제 환경이 개선되고 Tencent 광고 플랫폼의 효율성에 대한 고객의 인식이 높아져 IM 클라이언트 및 포털 광고 수익이 전 분기 대비 2.8% 증가했습니다. .

2009년 4분기 기타 주요 재무 정보

- 이번 분기의 주식기준보상비용은 1억 30만 위안으로 전 분기의 1억 1780만 위안에 비해 증가했습니다.

- 회사는 이번 분기에 40만 위안의 환차손을 기록했는데, 전 분기에는 120만 위안의 환손실을 기록했다.

- 이번 분기의 자본 지출은 3억 6,920만 위안으로 이전 분기의 2억 6,910만 위안에 비해 증가했습니다.

- 이번 분기 기본 주당 순이익은 0.835위안, 희석 주당 순이익은 0.812위안이었습니다.

-2009년 12월 31일 현재 회사의 현금 및 현금성자산, 3개월 이상 정기예금 및 만기보유 투자금의 총액은 116억 9,530만 위안입니다. 회사의 총 발행주식수는 18억 1900만주입니다.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