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국 시대? 아줌마? 현상은 한때 중국이었습니까? 일부다처제? 의 중복성
1. -응? 일부일처제? 민국과? 아줌마? 현상
나는 일찍이' 중국 고대 남자' 를 쓴 적이 있습니까? 염부? "중국 고대 남자의 결혼과 축첩에 대해 얼마나 깊이 이야기하는가? 행복? 색인.
과거에는 아내가 많은 것이 좋은 일이 아니었다. -응? 일부 다처제는 돈과 권력이 있는 사람에게 속합니까? 복지? 아내를 키울 수 없고 잘 키울 수 없는 하층 남자는 작은 아내를 찾을 자본과 기회가 없다.
일부일처제는 중국에서 사실 유래가 오래되었는데, 소위 말하는 것을 포함해서요? 봉건 사회는 명목상 일부일처제이다. 황제가 있긴 하지만? 삼궁 육원 72 빈비? 특권, 후궁의 미녀는 구름과 같지만, 아내, 즉 황후는 오직 하나만 있을 수 있다.
그럼, 여분의 여자는 무엇입니까? 제새? 공주? , 민간 계산? 첩? 。
이런 결혼 가정 제도는 사실? 일부일처제와 일부다처제? 。 성권에서 빈궁과 아내는 기본적으로 평등하고, 심지어 빈궁도 아내보다 더 즐길 수 있지만, 가족 지위와 재산에는 천양지차가 있다. 첩이 낳은 아이조차도 아내보다 못하다. 개자식? 。
특히 민국 시대? 오사운동? 신문화 운동 이후 페미니즘이 제기돼 남녀 평등을 제창했다. 일부일처제? 정말 해냈어, 썼어? 결혼법? 。 이것은 중국 결혼 제도의 큰 발전이다. 민국 시절 많은 남자들이 열심히 준수하고 집행했다. 예를 들면 손중산과 장개석, 그들은 모두 한 명의 아내밖에 없었다.
한 남자가 민국의 다른 여자를 정말 좋아한다면 원래 배합과 이혼할 수는 있지만 이혼하지 않으면 결혼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중혼죄를 범하게 된다. 손중산과 장개석, 송경령과 송미령과 각각 결혼하기 전에 전처와 이혼했다.
하지만 유명 인사의 전기와 영화작품에서 볼 수 있듯이 민국시대의 남자 주변에는 대부분 한 명 이상의 여자가 있었고, 민국에서 세 번째나 다섯 번째 아내와 결혼하는 것은 예사로운 일이었고, 심지어 수십 개의 방이 있는 경우도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것은 민국에서 유일무이한 것입니까? 아줌마? 현상.
이 점을 감안하면 린슨 전 인대위원장이 기증한 여산길 옆 석걸상에 새겼다? 이모가 있으면 안 앉나요? , 농담이 되십시오.
민국시대에 제창한 건가요? 문명결혼? 법치, 부터? 결혼법? 사람들은 일부일처제가 민국시대에 실시된 것으로 보고 있다. 왜 이런 결혼이 또 나타났을까?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지럽히다? 행동? 원래 문제는 중화민국의 법률과 규정에 있다. 사법 해석? 그리고 실제로 축첩의 합법성을 묵인했다.
2. 민국 결혼 사법 해석, 범소증 40 방 처첩
민국 19 년 (1930), 65438+2 월, 전국인민대표대회 * * * 민법' 가사법' 공포, 이듬해 5 월 발효돼 결혼가족을 겨냥했다.
당시 * * * 중앙정치회의의 입법 원칙은? 첩 문제는 규정하지 않아도 되나요? 。 또한 후궁제도가 시급히 폐지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실제로는 다소 있지만, 법은 그 지위를 인정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며, 그 지위도 법전과 특별법 규정이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응?
일찍이 민국 17 년 (1928)65438+2 월 24 일, 당시 입법원장이었던 후 () 는 연설에서 부인연합회에 대한 공개 약속을 했다. 당의 주장과 우리 병원의 입법은 중국 여성의 인격을 보완하고 보장할 것이다. -응?
이 입법의 정신으로 친필편지에서 폐지되었습니까? 첩제? , 더 이상 첩 아내 관계와 가정에서의 지위를 규정하지 않는다. 수천 년 동안 중국 남자의 결혼 생활에 존재하고 남자의 사랑을 받았나요? 첩? 완전히 법적으로 사라졌습니다. 이 행동은 당시 큰 영향을 끼쳤는데, 왜냐하면? 새로운 것? 사회적 차이도 심각하다.
어떤 학자들은 폐가 있다고 생각합니까? 첩? 이 움직임은 일부일처 제를 보호하기위한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이것이 첩 사이의 권력과 이익 다툼을 예고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제창합니까? 동등한 처첩? 신호. 당시 전국 각 신문은 이에 대해 큰 토론을 하여 민국의 각 계층에 영향을 미쳤다.
민국결혼입법의 초심은 분명히 일부일처제를 보호하는 것이었지만, 실제 사법운영에서는 변화가 일어났다.
-응? 20 년간의 학교 생활. * * * 7 번 설명? 고 말했다:? 축첩은 결혼이 아니기 때문에 중혼은 없다. -응?
-응? 20 년 원자 735 호 설명? 고 말했다:? 현행 민법에는 첩이 규정되어 있지 않지만, 첩은 영구 공공생활을 목적으로 부모와 함께 생활하며 민법 제 1 123 조 제 3 항에 따라 가족으로 간주해야 합니까? 。
-응? 22 년 상자 636 호 사건? 고 말했다:? 민법은 친족에게 첩이 없다고 규정하고 있다. 민법이 시행된 후 친척이 비슷한 행동을 하면 간음에 속한다. 만약 그의 아내가 자신이 동의하거나 묵인하는 상황에서 이혼을 요구한다면, 그녀가 이혼을 제기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
이러한 사법 해석은 심각한 위반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일부일처제? 원칙: 남자 축첩은 중혼이 아니다. 어느 것인가? 간통? 행동은 대부분 도덕적 문제이다. 이것은 혼외정사와 이유 양육과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스타일 문제? 사법의 정성이 어찌 비슷한가.
따라서 민국 시대의 일부일처제는 사실상 명실상부하여 여성의 권리를 높이려는 입법 소망이 크게 약화되었다. 민국 남자가 작은 아내를 찾는 것은 상당히 자유롭고 고대 남자보다 더 심하다.
고대에 남자 축첩은 서면으로 규정되어 신분에 제한을 받았다. 예를 들어 서진 때, 법률은 국왕이 첩을 8 번, 왕자는 첩을 6 번, 1, 2 등 관원은 4 번, 3, 4 급 관원은 첩을 3 번, 5, 6 급 관원은 첩을 2 번, 7, 8 등 관원은 65,438+0 번, 일반인은 받아들일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다
민국에 이르면 이런 등급 제한은 없다. 민국시대에 한 남자가 아내를 몇 명까지 찾을 수 있는지 물어보려면? 대답은: 원하는 만큼, 만큼 당신이 조건을가지고 있다. 민국에는 범소증이라는 장군이 40 명의 아내와 결혼했다. 당시 양수경, 유명한 수영선수와 인어공주는 범소증의 첩이 18 호실에 있었다.
차이점은 민국시대인가? 첩? 당신은 첩 대신 남자가 되었나요? 가족? , 외적인 것을 통일과 체면이라고 합니까? 아줌마? 。
-응?
출처: 양성석간지 B05 판 20 1 1 1.9, 저자 니켈, 원제목: 일부일처제 아래 민국? 아줌마? 현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