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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의 행동에 어떻게 개입하는가는 유치원 교사를 괴롭히는 문제이다.

유아의 일부 행동 문제 (예: 사교 퇴각, 공격, 규율 위반, 다동 등) 에 직면하여 유치원 교사들은 종종 딜레마에 빠진다. 한편, 교사들은 행동 문제가 아이들 자신의 발전에 불리할 수도 있고, 어린이 집단의 정상적인 교육 활동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제때에 바로잡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한편, 아동 행동 문제에 대한 학술 연구가 불충분하기 때문에 교사는 자신이 아동의 정상적인 인격 표현, 아동의 행동 문제, 그리고 아동의' 행동 문제' 를 바로잡을 때 아동의 인격을 말살할까 봐 충분한 지식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교사는 아동의 행동 문제를 자연스럽게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교육 실천을 자세히 살펴보면, 많은 유치원 교사들이 유아 행동 문제가 분명하지 않을 때, 흔히 순순히 하는 전략을 채택하고, 유아 행동 문제가 뚜렷하고 심지어 집단 교육에 영향을 미칠 때, 자신의 실천 경험으로 유아의 행동 문제를 처리하지만, 효과는 왕왕 만족스럽지 못하다. 또 어떤 선생님들은 아이의 행동 문제에 직면할 때 종종 어찌할 바를 모른다. 따라서 유아의 개성을 억누르지 않고 유아의 행동 문제를 어떻게 처리하여 정상적인 발전의 궤도에 이르게 하는 것은 유치원 교사가 반드시 습득해야 하는 교육 기술이다. 이 글은 교육학과 심리학의 관점에서 정규 교육 생태 하의 아동 행동 문제에 대한 교육 개입 전략을 검토하였다.

이러한 교육 개입 전략은 다음과 같은 기본 관점을 바탕으로 합니다. (1) 행동 문제는 교육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아이의 행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선 우리 교육을 살펴보고 교육 개선의 관점에서 아이의 행동 문제에 개입해야 한다. 개입의 전략은 실제로 교육의 전략으로 의학, 심리학의 전문적인 개입과는 다르다. (2) 아동의 이상 행위에 대해서는 예방과 교정이 결합된 원칙에 개입해 아동의 심신 건강과 발전을 손상시키지 않는 것을 기본으로 해야 한다. (3) 아이가 나타날 수 있는 행동 문제에 대응하려면 생태, 게임, 적응 전략을 채택해야 한다.

첫째, 교사와 학생 간의 조화로운 관계 구축

많은 연구에 따르면 유치원 유아와 교사의 관계는 유아의 동반자 관계, 행동 문제, 미래의 학습 성적을 예측할 수 있는 중요한 예측 요인이 되고 있다. 동시에, 스승과 유아관계의 좋고 나쁨은 교실 관리와 아이의 학습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유아연구문헌에서 가장 일관된 견해 중 하나는 학습 환경의 감정과 적극적인 지도 방법이 아동의 건설적인 행동을 배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교사의 좋은 말투와 긍정적인 지도 방법을 사용하여 예상되는 행동을 장려하는 것은 거의 모든 취학 전 교육 방법이 장려하는 교사 전략의 관건이다. " [1] 왜 사제관계가 아이의 발전에 이렇게 중요한 역할을 하는가? 주된 이유는 세 가지입니다. 우선 인지와 감정은 아동 발전의 불가분의 두 가지 측면입니다. 안전하고 조화로운 관계를 맺는 과정은 교사와 아동 간의 정서적 교류의 과정이자 아동인지 능력의 보증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안전명언) 둘째, 아이가 가정에서 유치원에 들어가 어른과의 관계가 친자 관계에서 사아 관계로 바뀌었다. 스승과 유아의 관계의 좋고 나쁨은 아이가 타인과 세계에 대한 기본적인 인식을 결정한다. 안전하고 조화로운 스승과 유아관계는 아이들에게 안정감을 주고, 아이가 재미있고, 협동적이고, 우애로운 인격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것이 바로 아이가 사회화되는 과정이다. 마지막으로, 자녀가 선생님으로부터 받는 안정감은 아이들의 호기심과 지식욕의 발전에 도움이 되며, 아이들이 학습 활동에 적극적으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게 한다. [2] 양호한 스승과 유아관계는 아동의 사회화와 개성발전에 중요한 것이 아니라 아동의 효과적인 학습을 보장하는 것임을 알 수 있다. 일반적으로, 교사-아동 관계의 냉막 및 악화는 아동의 발전에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교사-아동 관계에 초점을 맞추고 조화로운 교사-아동 관계 수립을 하나의 원칙과 이념이 아닌 전략으로 삼는 것이 아동 행동 문제를 예방하고 처리하는 열쇠입니다. 이것은 로저스의 교육사상과 심리치료의 목적에 부합한다. 우리는 로저스의 관계 건설에 관한 원칙과 전략을 참고하여 기존의 스승-자녀 관계를 살펴보고 조화로운 스승-자녀 관계를 수립할 수 있다. 교사는 (1) 발전적인 시각으로 아동의 행동문제를 이해하고, 아동의 행동문제를 발전과정의 문제로 처리해야 한다. (2) 모든 아이들이 자기 계발의 능력과 책임을 가지고 있다고 굳게 믿는다. (3) 모든 아이들의 선택과 요구를 존중한다. (4) 교육의 책임을' 지도' 가 아니라' 지도' 로 포지셔닝한다. (5) 자녀의 행동과 그 의미를 배려하고 적절한 인도를 베풀 수 있다. (6) 양호한 관계의 건립을 중시하고, 양호한 관계를 교육자의 중요한 책임으로 삼다. [3]

둘째, 조작 심리 치료 기술을 사용한다

좋은 스승-자녀 관계를 바탕으로 효과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심리 치료 기술을 도입하여 개입의 타당성을 높일 필요가 있다. 접촉과 임피던스는 형식탑 치료에서 중요한 심리 치료 기술이다. 접촉이란 다양한 감각을 통해 환경과 상호 작용하는 것이다. 접촉방식은 주로 보기, 듣기, 만지기, 말하기, 만들기, 웃음, 품입니다. 게슈탈트 요법은 "환경과의 접촉은 개인의 성장에 필수적이며, 개인이 자신과 세계에 대한 경험을 바꾸는 수단이다" 고 생각한다. " 일단 환경과 접촉하면, 변화는 불가피하다. 왜냐하면 개인은 그가 접촉한 것을 흡수하거나 동화하거나 배척하기 때문이다. "[4] 좋은 접촉은 신체감각에 대한 개인의 적절한 운용으로, 몸을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상태로 만들고, 감정을 건강하게 표현하고, 인지능력을 자유롭게 활용하며, 학습, 사고, 호기심, 탐구, 대화, 다양한 감정반응과 같은 긍정적인 심리상태와 특징을 보여준다. 개인이 접촉 과정에서 억제, 제한 또는 방해를 받으면 접촉에 어려움이 생겨 산산조각이 나고 내재적인 일관성을 잃게 된다. 어떤 개체들은 내면의 일관성을 얻기 위해 제한, 억제, 차단을 통해 자신을 약화시키고, 자신을 덜 민감하게 만들어 자신의 몸을 제한하고, 감정의 표현을 차단하고, 자신의 지능을 억제할 수 있다. 그 결과 자아가 점차 사라지고, 접촉력이 파괴되고, 종종 행동 문제가 발생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아이들의' 행동 문제' 가 이상하지만 내재적인 일관성을 얻으려는 시도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5] 예를 들어, 아이들은 의사 소통에 능숙하지 못하며, 의사 소통에서의 불안과 열등감을 극복하기 위해 동료를 떠나 편안함을 얻어야 한다. 행동 문제의 본질은 아이들이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접촉을 줄여 불쾌감을 줄인다는 것이다. 이대로 내버려 두면 아이와 주변 환경 간의 접촉이 점차 줄어들고 행동 문제가 심각해질 수 있다. 아이에게 세상과 접촉하도록 강요하고 자신을 개방하면 아이의 고통을 가중시키고 아이의 행동 문제를 가중시킬 수 있다. 따라서 효과적인 전략을 통해 아동의 교제 능력을 발전시키고, 아이들이 적응적인 방식으로 내재적인 일관성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은 교육 개입의 중요한 전략이다.

안정감은 좋은 접촉의 보증이며, 교육 개입은 반드시 우호적인 수용 분위기를 조성해야 하며, 아이에게 안정감을 주어야 한다. 예를 들어, 게임 환경을 만들고 자연스럽게 어린이를 게임에 끌어들이는 것이 접촉 전략이다. 그러나 접촉 과정에서 아이가 어려움에 부딪히면 슬픔, 걱정, 불안, 두려움, 분노를 느끼면 자신을 보호하고 제한하고, 자신을 감싸고, 자신을 구속하고, 좋은 자기표현을 차단하는 것이 접촉 과정에서 마주치는 저항이다. 아이들이 거부감을 나타낼 때 교육자들은 더 어려움을 느끼고 우울증과 불안감을 일으키며 심지어 노력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사실 임피던스는 아이가 접촉에 문제가 있지만 주목할 만한 정보도 많이 제공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첫째로, 임피던스는 아이가 스스로 보호하는 한 가지 방법으로, 아이의 생활 상태를 반영한다. 둘째, 임피던스는 아이들의 능력이 한계에 도달했다는 신호이다. 셋째, 임피던스는 에너지 디스플레이입니다. 임피던스가 나타날 때, 아이들은 주의력이 집중되지 않고 정신이 방황하는 것을 나타낸다. 마지막으로, 대부분의 아이들은 어느 정도의 반항과 자기 보호를 보여 주는데, 이것은 정상적인 반응이다. [6] 아이들이 개입 과정에서 임피던스 현상을 받아들이는 것은 일종의 자기 보호 방식이라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교사는 임피던스의 원인을 진지하게 분석하고, 직접, 독단적, 맹목적으로 아이의 임피던스를 대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개입 대책을 제때에 조정해야 한다.

셋째, 아이를 게임 장면에서 실생활로 끌어들인다.

일정한 행동 문제가 있는 아이들은 의사소통 능력이 제한되어 있고, 현실 교제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이 부족해 의사소통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움츠러든 아이들은 더 심하게 움츠러들고, 공격적인 아이들은 무력에 호소할 수 있다. 게임은 상징적인 형식으로 상호 작용을 흥미롭고 자연스럽게 만들어 연극처럼 환상적인 유쾌한 분위기를 만들어 아이들이 두려움을 극복하거나 잊도록 유도할 수 있다. 게임은 또한 아이들에게 의사 소통 기술을 "가르쳐" 줄 수 있다. 하지만 게임도 몇 가지 폐단을 가져올 수 있다. 그 형식은 상징적이기 때문이다. "현실 세계와의 진정한 상호 작용이 없다면, 아이의 개성과 사유는 고도로 형식화되고 추상적인 단조로운 상징적 세계로 제한될 것이며, 그들의 지혜는 현실 세계의 자양분을 박탈당하여 수많은 갈등 속에서 승화를 만들 가능성을 잃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7]

우리는 어울리지 않는 아이들에게 개입했다. 우리는 현실과 상징의 두 차원에서 게임의 특징을 분석하고 공연 게임, 캐릭터 게임, 빌딩 블록 게임을 서로 다른 수준으로 나눕니다. 성능 게임은 더욱 상징적이며, 블록 게임은 더욱 진실성이 있다. 우리는 서로 다른 상황을 이용하여 아이들 간의 교류를 늘리고 아이의 뒷걸음질을 줄이려고 노력한다.

우리는 아이들의 사고의 특징과 흥미에 부합하는 직접적인 지시와 교수 대신 상징적인 중개자로 이야기를 제공할 것이다. 하지만 허구적인 이야기만 제공한다면, 아이들의 관심은 감상과 오락 수준에 머물러 있을 수 있으며, 그들의 관찰과 학습의 흥미, 동기, 행동을 자연스럽게 효과적으로 자극할 수는 없다. 그래서 우리는 게임을 디자인할 때, 먼저 아이가 잘 아는 허구 이야기로 아이의 초기 흥미를 불러일으킨 다음, 현실과 허구 사이의 게임으로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아이의 사고를 계발하며, 동반자와 선생님을 중심으로 게임 시범을 진행한다. 이렇게 하면 게임의 즐거움을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의 능력이 제한되어 있는 두려움과 좌절감을 피할 수 있다는 것이 실증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게임명언) 동시에 아이들의 능력이 점차 향상되면서 우리는 아이들을 조직하여 인형집 게임을 했다. 교사는 더 이상 아이가 배역을 배정하는 것을 돕는 것이 아니라, 아이의 주체성을 충분히 발휘하여, 아이들이 동반자의 게임에 가입하거나 블록으로 공유하고 협력해야 하는 실제 게임 상황을 만들 수 있도록, 교사가 적절히 개입해야 한다. 그 결과, 아이들은 점차 순수한 상징세계에서 현실 세계로 진입하여 서로 다른 상황의 교육적 가치를 충분히 발휘하여 아동의 취미, 학습, 능력 사이의 갈등을 해결하였다.

요약하자면, 아동의 능력이 약할 때, 상징적인 상황은 일반적으로 긴장을 일으키지 않으며, 아이들은 즐거움에 기반한 게임에서 초보적으로 공부할 수 있으며, 능력은 약간 향상된다. 그런 다음 진실하고 허구적인 상황을 이용하여 교묘한 시범을 통해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아이의 진일보한 학습을 촉진할 수 있다. 아이들의 능력이 눈에 띄게 높아진 후, 그들을 현실 세계로 데려와, 진정한 갈등으로 그들의 흥미와 지혜를 자극하고, 진정한 상호 작용을 실현하고, 그들의 능력을 공고히 하고 발전시킨다. 이렇게 하는 것은 유아의 심리적 특징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몬테소리, 피아제, 일부 학자들이 언급한 상징적 세계의 한계를 피한다. [8]

넷째, 유연한 행동 형성.

아이의 행동은 표기된 칭찬과 동료의 중재라는 두 가지 전략으로 형성될 수 있다.

표기된 표창' 은 매우 구체적인 방식으로 긍정적인 행동을 표창하는 것을 말한다. 긍정적인 행동을 강화하고, 일반화보다는 구체적인 행동을 찬양하고, 칭찬이 점차 상징화되고 구체화되어 구체적인 긍정적인 행동을 효과적으로 강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선생님은 표기된 칭찬을 사용할 때 선별적인 주의, 즉 의도적으로 부적절한 행동을 무시하고 적절한 행동에 적극적으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9] 이것은 효과적인 강화이자 긍정적인 기대이며, 아이의 적절한 행동을 자극하고 아이의 부적절한 행동을 막을 수 있다. 더 중요한 것은, 표기된 칭찬은' 좋은 아이',' 너는 대단하다' 와 같은 일반적인 표현이 아니라 아이의 구체적인 행동에 대한 칭찬이다. 따라서 교사는 자녀의 격려에 대해 제때에 칭찬해 주고, 왜 칭찬해야 하는지, 선생님이 무엇을 기대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자녀에게 알려 주어야 합니다. 현재의 취학 전 교육 관행에서 많은 교사들은 표창의 즉시성과 재미에만 치중하고 그 타당성은 간과하고 있다. 아이는 붉은 꽃이나 색종이 같은 것만 받고 싶었지만 표창을 받은 이유를 이해하지 못해 표창을 하려는 의도를 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동반자 중개' 의 주요 기능은 사회화 동반자의 시범과 보조작용을 발휘하는 것이다. 사회화된 동반자는 특정 행동 문제가 있는 어린이들에게 관찰과 학습의 본보기를 제공하고, 교제 행위를 발전시키고, 교제 경험을 풍부하게 하며, 그들에게 정서적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 사회 또래의 선택이 중요하다. 우리의 연구에 따르면, 다음 기준을 충족하는 동반자는 효과적인 사회적 동반자로 간주될 수 있다: (1) 교육 개입을 받는 어린이는 적어도 어린이를 선호하거나 받아들인다. (2) 부드러운 인내심은 관련아동과 가까운 아동이다. (3) 다른 사람을 돌보는 것을 선호하며, 관련아동을 이끌고 게임을 할 수 있는 어린이들을 이끌고 있다. (4) 이 아이들과 관련된 아이들의 능력 차이는 너무 클 수 없고, 관련된 아이들의 열등감과 두려움을 초래하지 않는다. 우리의 연구에 따르면, 이런 사회화된 동반자는 아이들의 후퇴를 바로잡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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