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오절은 매년 음력 5월 5일로 단양절, 정오절, 오월절, 오일절, 아이절이라고도 합니다. 축제, 단오절, 충우절, 정오절, 그리고 역병을 물리치는 여름 축제. 단오절은 우리나라 한족의 전통 축제로, 이날의 필수 활동은 점차 쌀만두 먹기, 용선 경주, 창포 매달기, 쑥과 쑥잎 달기, 당귀 훈제, 실가르 마시기 등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와인. 만두를 먹고 용선 경주를 하는 것이 굴원을 기념하는 것이라고 하여, 해방 후에는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단오절을 '시인의 날'로 명명했습니다. 창포와 뜸잎을 매달고, 당귀와 안젤리카를 피우고, 레알가 와인을 마시는 것은 악귀를 쫓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저우저우와 쓰촨 지역의 단오절은 대용선절과 소용선절로 나누어진다. 소용선절은 매년 음력 5월 5일이고, 대용선제는 매년 음력 5월 15일이다. 2010년에는 6월 14일, 6월 15일, 6월 16일이 법정 공휴일이었습니다. 2010년 6월 16일은 용선축제(Dragon Boat Festival)입니다. 오늘날에도 단오절은 중국인들 사이에서 여전히 매우 인기 있고 성대한 축제입니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 보호를 매우 중시한다. 2006년 5월 20일, 이 민속풍속은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첫 번째 국가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되었다. 2009년 9월 30일 아랍에미리트 수도 아부다비에서 열린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 정부간위원회 회의에서 중국용선축제가 '세계문화유산 대표목록'에 성공적으로 선정됐다고 결정됐다. 세계무형문화유산'.
"단"이라는 단어는 "초기"를 의미하므로 "단무"는 "음력 보름달"을 의미합니다. 달력에 따르면 5월은 "정오" 달이므로 "용선 축제"는 점차 현재의 "용선 축제"로 발전했습니다. "연경년기"에는 "음력 5월 5일이 5월 5일로 가이두안이라는 단어를 음역한 것입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단락을 다음으로 편집하세요. 명절 별명
통계에 따르면 단오절은 우리나라의 모든 전통 명절 중 가장 많은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20개 이상의 이름이 있어 가장 인기 있는 명절 별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용선 축제, 단양 축제, 충우 축제, 충우 축제, 천중 축제, 여름 축제, 5월 축제, 창 축제, 푸 축제, 용 보트 축제, 목욕 난초 축제, 굴원일, 목욕 난초 축제, 우날 축제, 걸스데이, 디라페스티벌, 시인의 날, 용의 날, 정오의 날, 등불 축제, 오계절 등. 굴원을 기념하는 축제!
단양제
《정추년기》에 따르면 한여름이 높고 순양이 하늘에 있기 때문에 5월은 한여름이며 첫날은 정오이다. 순양은 날씨가 좋은 날이므로 5월 5일을 '두안양절'이라고 합니다.
중우절
우(吳)는 열두 가지에 속하며 음력 5월은 우월(吳月)이며 우(吳)는 발음이 같고 우(吳)는 같다. , 그래서 단오절은 "충우제" 또는 "중우제"라고도 불리며, 어떤 곳에서는 "5월 축제"라고도 불립니다.
천중제
고대인들은 5월 5일 양이 하늘에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이날을 '천중제'라고 불렀습니다.
난초 목욕 축제
단오절은 피부병이 흔한 계절인 한여름에 열립니다. 고대인들은 난초 수프를 사용하여 오염을 제거했습니다. 한나라의 '다다이리'는 "정오에 난초탕에 목욕한다"고 말한다.
종만두 축제
고대인들은 단오절 기간에 쌀만두를 먹을 때, 각자가 풀어 놓은 쌀만두 잎의 길이와 길이를 비교하는 놀이를 했습니다. 노인이 승리했기 때문에 "종만두 축제"라고도 합니다.
딸의 날
Ming Shen Bang의 "Wanshu 잡초": "5월의 딸의 날은 단오절 밧줄로 묶여 있고, 쑥 잎을 달고, 5개의 독 부적을 달고 있습니다. Wan 이 풍습은 5월 1일부터 5일까지인데, 같은 날 어린 소녀들이 옷을 차려 입고, 기혼 여성들도 닝으로 돌아갑니다.”
이것은 후난 남부의 고대 풍습입니다. 여름이 오는 '5월 5일'에 쑥잎을 문에 걸어두고 목욕을 시켜 모기를 쫓아내는 것이 세례이다. 사람들은 세례를 받으면 말라리아를 쫓아낼 수 있고 여름 모기 시즌에도 안전하게 살아남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창포축제
고대인들은 '충우'를 금기일로 삼아 오독이 모두 풀려나는 날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단오절의 풍습은 주로 악령을 물리치고 피하는 것이었다. 창포, 뜸잎 등을 문에 걸어두는 등의 독이 있어 용선축제를 '창포축제'라고도 부른다.
단오절의 유래에 대해서는 대략 다음과 같은 설이 있다. 굴원
굴원을 기념
이 이론은 오준의 『굴원』에서 처음 나왔다. 남조 양나라의 계속' 남조 종나오의 『제세기』와 『징추수시기』. 굴원이 밀라강에 몸을 던진 후, 현지 주민들은 이 소식을 듣고 즉시 배를 저어 그를 구출했지만, 굴원의 시신은 보지 못했다고 합니다. 마침 비가 내리는 날이라 호수 위의 배들이 호숫가의 정자에 모였습니다. 사람들은 그 목적이 현덕사인 취를 구출하는 것임을 알았을 때 다시 비를 맞으며 출발하여 광활한 동팅호로 달려갔습니다. 슬픔을 표현하기 위해 사람들은 강에서 뱃놀이를 했고, 점차 용선 경주로 발전했습니다. 사람들은 강물에 사는 물고기가 굴원의 몸을 먹을까 봐 집에 가서 주먹밥을 가져와 강에 던져 물고기와 새우가 굴원의 몸을 상하게 하는 것을 막았고 나중에는 밥을 먹는 것이 풍습이 되었습니다. 만두. 단오절에 떡국을 먹고 용선을 경주하는 것은 굴원제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 증거로 당나라 문수의 시 '용선제'가 있다. 용선축제에? 옛날부터 굴원이라는 소문이 돌았는데, 추강이 너무 막연해서 똑바로 씻을 수 없다는 게 우스꽝스럽다.
효녀 조아
이 문장은 동한 왕조의 '조아 기념비'에서 나온 것입니다. 조아(曹愛)는 동한 상우(商屯) 사람인데, 아버지가 강에 빠져 며칠 동안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그 당시 그녀의 효녀 조아는 겨우 열네 살이었는데 강가에서 울고 있었다. 밤. 17일 뒤인 5월 5일 강에 몸을 던졌고, 닷새 뒤 아버지의 시신을 꺼냈다.
파도의 신을 맞이하다
용 축제
이 진술은 Wen Yiduo의 "용선 축제"와 "용선 축제 역사 교육"에서 나온 것입니다. 그는 5월 5일이 고대 우월(Wuyue) 지역의 '용' 부족이 토템 제사를 드린 날이라고 믿습니다.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단오절의 가장 중요한 두 가지 활동인 만두 먹기와 경주용 배는 모두 용과 관련이 있습니다. 물에 던져진 종자는 종종 용에게 도난당하고, 용선은 나룻배 경주에 사용됩니다. (2) 나룻배 경주는 특히 고대 우웨(Wuyue) 지역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우웨(Wuyue) 사람들도 머리를 자르고 "용처럼 보이도록" 문신을 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3) 고대에는 5월 5일에 '색색의 비단으로 팔을 묶는' 민속 풍습이 있었는데, 이는 '용자 같은' 문신 풍습의 유물임에 틀림없다.
악일
진나라 시대에는 일반적으로 5월이 독월이고, 5일은 악일이라고 믿었습니다. 이날은 악이 세력을 잡고 다섯 가지 독이 동시에 나타났습니다. 『의례서(禮書)』에 따르면 단오절은 주(周)나라 때 난초 목욕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로의 춘추』의 『한여름의 기록』에는 5월에 성(性)과 단식을 삼가해야 한다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Xia Xiaozheng"은 "이 날에는 유독 가스를 제거하기 위해 약을 저장했습니다." "Dadaili"는 "5월 5일에 목욕을 위해 난초를 저장했습니다"라고 기록했습니다. 충우는 죽음의 날이다. 『사기: 맹창군 전기』에는 역사상 유명한 맹창군이 5월 5일에 태어났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의 아버지는 "음력 5월 5일에 아이가 태어나면 부모에게 해를 입게 될 것"이라고 믿고 어머니에게 자신을 낳지 말라고 당부했다. , "5월 5일에 아이가 태어나면 남자는 아버지에게 해를 끼치고 여자는 어머니에게 해를 끼친다고합니다." 『운형』의 저자 왕충(王宗)도 기록하기를, “첫 달과 다섯째 달의 아들을 키우는 것은 금기이며, 첫째 달과 오월의 아들과 함께 아버지와 어머니를 죽이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동진의 장군 왕진아는 음력 5월 5일에 태어났고, 그의 할아버지는 그에게 "악을 제압하라"고 이름을 붙였다. 송나라 휘종 황제 조계(趙絲)는 음력 5월 5일에 태어나 어려서부터 궁궐 밖에서 길러졌다. 고대에는 5월 5일을 악한 날로 간주하는 것이 일반적인 현상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진나라 이전부터 이날은 불길한 날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이날 창포와 쑥잎을 심어 귀신을 쫓고, 당귀와 당귀를 피우고, 레알가주를 마셔 전염병을 막는 것이 논리적이다. 그리고 사람들은 또한 "용선 축제"의 금기를 피하고 "용선 축제"라고 부릅니다.
하지
이러한 견해를 갖고 있는 류더첸(劉德張)은 『용선제 기원에 관한 또 다른 이야기』와 『중국 전통 명절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에서 크게 세 가지 이유를 제시한다. ": (1) ) 권위 있는 책 『징추실기』에는 5월 5일에 만두를 먹는 축제 풍습이 언급되어 있지 않지만, 하지절에는 만두를 먹는 것이 포함되어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배 경주에 관해서는 수나라 도태경(杨泰清)이 지은 『옥초서』에 하지(下至)의 오락활동으로 기재되어 있는데, 이는 반드시 바다에 몸을 던진 시인 굴원(屈源)을 구출하기 위한 것이 아니었음을 보여준다. 강. (2) "백가지 약초 밟기", "백가지 약초 싸움", "잡초 수집"등 용선 축제 풍습의 일부 내용은 실제로 굴원과 관련이 없습니다. (3) 『세경』에서 단오절에 대한 첫 번째 설명은 다음과 같다. “햇빛이 밝게 빛나고, 단오절은 한여름이다. 그러므로 용선절(龍船節)은 하지(下至)이며, 굴원(Qu Yuan)을 기념하는 행사가 가장 널리 퍼져 있으며, 굴원(Qu Yuan)의 뛰어난 인품으로 인해 사람들은 이 기념일을 기꺼이 기념합니다.
시인 Qiu Jin
Qiu Jin은 별명 Ruiqing Jingxiong, 별명 Jianhu Nvxia, Yugu라고도 불리며 절강성 소흥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젊었을 때 노래와 운율을 좋아했으며 꽃을 좋아했으며 28세에 혁명에 참여하여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광서 33년 6월 5일 소흥현행구에서 죽을 때까지 굴하지 않고 영웅적으로 세상을 떠났다. 그녀, 그리고 시인의 날은 애국 시인 굴원(Qu Yuan)의 용선 경주와 희생을 기념하는 용선 축제로 지정되었습니다.
용선이라는 단어. 진(秦)나라 전의 책 『무제전』 제5권에 처음으로 등장한다. “황제가 새배를 타고 늪에 용선이 떠다녔다. “<상군구송>에 앞서 “나는 오늘 비룡을 타고 북쪽으로 가서 동정으로 가는 길이다”, “돌이 얕고 비룡이 우아하다”고 학자들도 믿는다. "날아다니는 용"은 용선이다. "상군"은 항족이 용선을 타고 특정 역사적 인물을 기념하기 위해 옥 펜던트를 강에 가라앉히는 모습을 묘사한 것이다. 이는 '영배(魂船)'와 추국(極國)의 '비단인물화(絵龍絵)'의 이미지와 일치하며, 이는 서로 확증할 수 있다. ... 그날 우리는 잡다한 약을 모으기 위해 강을 건너 경주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 과거 왕조의 배 경주에 대한 수많은 시, 메모, 연대기 및 기타 기록이 있습니다. 용선은 일반 배와 동일하지 않습니다. 크기도 다르고 경주자 수도 다릅니다. 예를 들어, 황푸와 광저우 근교의 용선은 길이가 33미터에 100명 정도가 타고 있는데 난닝의 용선은 길이가 20미터가 넘고 50~60명 정도가 탄다. 각 배의 길이는 후난성 미뤄시의 길이가 16~22미터이고 복건성 푸저우의 사람들은 길이가 18미터이며 일반적으로 용선이 길고 좁습니다. 뱃머리에 머리가 있고 선미에 용 꼬리가 있습니다. 용 머리의 색상은 빨간색, 검정색, 회색 및 기타 색상으로 용 등불의 머리와 유사하며 일반적으로 나무로 조각됩니다. 용의 꼬리는 일반적으로 나무 조각에 비늘이 새겨져 있으며 남해사에서는 용의 머리와 꼬리를 설치하고 작은 종이 수탉 한 쌍을 구입하여 그 위에 놓습니다. 배의 안전을 보호한다고 믿어지는 용선 (고대 복건 새배와 막연하게 일치) 대만에서는 사람들이 마조 사원에 가서 예배를 드리며 강가에서 직접 용의 머리를 죽이고 피를 흘립니다. Sichuan, Guizhou 및 기타 지역과 같은 용 머리에.
후난성 미뤄시에서는 나룻배 경주 전에 곡자사에 가서 시 속의 신을 숭배하고 용머리에 붉은 천을 씌운 다음 용머리를 배에 올려 경주해야 합니다. 용의 신을 숭배할 뿐만 아니라 굴원(Qu Yuan)을 기념하기도 합니다. 굴원의 고향 후베이성인 쯔구이(Zigui)에서는 굴원을 숭배하는 의식도 거행됩니다. 굴원을 숭배하는 관습은 "수 왕조 지리학"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빠르게 질주하고 노래하고 물과 땅을 진동시키며 관중은 당나라 유우희의 "징두 노래"와 같습니다. 참고 : "Jingdu Song"은 Wuling에서 시작되어 지금은 서로 조화를 이루며 "어디입니까? "입니다. 굴원 숭배와 용선 경주가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두 호수 지역에서. 아마도 Qu Yuan(및 Cao E, Wu Zixu 등)이 죽은 후 현지 사람들도 영혼 보트를 사용하여 매장을 위해 영혼을 보냈기 때문에 이러한 관습이 존재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조우를 기념하기 위해 용선 경주가 열리는 절강(浙江)이다. 『후한·여성전』에 따르면 조아는 강에 몸을 던져 죽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아버지의 시신을 찾으러 강에 내려갔다고 한다. 절강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숭배합니다. "Dianshizhai Pictorial : Cao E에 대한 희생"은 Kuaiji 지역 사람들이 Cao E를 숭배하는 장면을 묘사합니다. "청가록"은 오자서를 기리기 위해 무제(장쑤성)에서 나룻배 경주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쑤저우에는 오자서에게 단오절 제사를 바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물 위에서 나룻배 경주를 여는 옛 풍습이 있습니다. 또한 광시에서는 마원을 기리는 제사가 있고, 푸저우에서는 지옥왕과 왕심지를 기리는 제사가 있습니다. 각종 제사 및 기념의식은 향과 초를 켜고, 지폐를 태우고, 닭, 쌀, 고기, 과일, 쌀만두 등을 바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아니다. 요즘에는 이러한 미신적인 의식이 드물지만, 과거에는 농작물 풍년, 좋은 날씨, 액막이, 재난을 피하고 모든 일이 잘되기를 기원하며 엄숙한 분위기에서 용사를 숭배했습니다. 그리고 안전한 보트 타기를 위해. 사람들의 말로 '행운을 빌어'는 사람들의 내면에 있는 좋은 소망을 표현합니다. 공식 보트 경주가 시작되자 분위기는 매우 뜨거웠습니다. 당나라 시인 장젠펑(張建峰)의 "인종의 노래": "...해협 양쪽의 왕실 옷은 향기롭고 은비녀는 서리 칼날처럼 빛난다. 북이 세 번 울리고 붉은 깃발이 열리고 두 마리의 용이 뛰어오른다. 수천 개의 칼이 파도를 가로질러 날아가고, 북소리가 파도를 울리고, 두 마리의 용들이 다가오고 있으며, 기둥은 무지개색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5월
용선 경주에는 다른 활동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용선 경주는 광저우의 용선과 같이 때로는 친숙한 마을에서 재미와 모임을 위해 열립니다. , 손을 잡고 노를 물에 넣은 다음 들어 올리면 물이 튀게됩니다. 배의 뱃머리와 선미에있는 사람들이 리드미컬하게 발을 구르면서 용선이 물 속에서 수영하는 것처럼 오르락내리락합니다. 물은 용의 꼬리를 낮추고 용의 머리를 높이며, 용이 구름을 삼키고 비를 토하는 것처럼 뱃머리에서 빠른 파도를 뿜어낸다. 물 위에서 노를 저으며 용선을 흔들며 음악을 연주하고 있다. "맹량루"에는 남송 항저우에서 "호수에 용선 6척이 놀고 있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호수에는 용선이 있다. , 그러나 그것은 단지 보트 크루즈에만 해당됩니다. 당, 송, 원, 명, 청 왕조의 황제는 모두 물가에서 용선을 관찰하는 오락을 가졌으며 "고서"에도 나와 있습니다. of Tang", Mu Zong 및 Jingzong은 모두 "배 경주를 관람"했습니다. "Tokyo Menghua Lu"7 권에는 북송 왕조 황제가 금명 풀에서 용선 경주를 관찰하는 풍습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화려한 배, 음악 보트가있었습니다. , 작은 배, 그림 오두막, 작은 용선, 호랑이 머리 배 등이 있으며, 길이가 40 피트에 달하는 대형 용선도 있습니다. 이 장면은 명나라 장택단(張澤端)의 '금명지 입찰대회'에도 묘사되어 있는데, 청나라 때 건륭제와 가경이 푸하이에서 용선 경주를 펼쳤던 장면이다. 야간 용선을 보러 갔는데, 과거에는 강을 건너는 데 등불을 사용했으며 1982 년부터 쓰촨성 오통 다리에 야간 용선이 나타났습니다. 불꽃 놀이와 떠 다니는 강 등불이 눈부시게 절강의 몇몇 곳에서는 물 위에 떠 다니는 불꽃 더미를 쌓아서 빛과 장식으로 용선을 빛나게하는 활동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난창현 연대기"에는 "5월 5일에 마른 용선 경주가 있었는데, 이는 사람들에 의해 전수되었습니다. 도로가 넘쳐흘러 신사 숙녀 여러분이 돈을 바쳐 기도했습니다. 복을 빌고, 액막이를 쫓기 위해 폭죽을 겨루기도 했습니다. "절강성 우이현(浙江省 Wuyi縣)에는 과거 마른 땅에서 용선을 저어 타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는 악령을 쫓는다고 믿었습니다. 또한 광둥성의 불산(Foshan), 동관(Dongguan), 신이(Xinyi)에도 노를 젓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실제로는 용선이 춤을 추는 날이었는데, 불산의 용선은 가을에 가장 장관을 이뤘습니다. "5월 5일." , 배는 대나무로 만들어졌으며 미꾸라지처럼 그려져 있으며 12 명의 신과 Youxu City가 있습니다. "작은 육지 용선을 아이들의 장난감으로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용선 노를 젓는 동안 재미를 더하기 위해 부르는 용선 노래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후베이성 쯔구이에서 용선을 저을 때, 완전한 노래 선율, 그리고 가사와 음악은 지역 민요와 노래의 통합을 기반으로 하며, 노래 소리는 웅장하고 신나는데, 이는 "서로를 끌어올리고 절하는 것"의 유산입니다. 4월 용선 진수 후 부르는 용선 노래는 광동성 난웅현에서 공연 내용이 매우 광범위하다. p> 점프하는 종귀와 자명종퀴: 진 왕조 이후 집을 축복하기 위해 춤추는 종귀와 자명종쾌는 용선제와 봄 축제의 중요한 부분이었습니다
풀과의 싸움
한나라 이전에는 풀을 가지고 싸우는 일이 없었다( 『과거대 민중사물연구·상빙하』). 유래는 알 수 없으나 일반적으로 관련이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한의학의 등장.
고대 조상들은 생존을 위해 애쓰며 여가 시간에 곤충과의 싸움, 풀과의 싸움, 동물과의 싸움을 즐기며 중국 전통 의학을 형성했습니다. 단오절 때마다 시골에서 약초를 모아 심는 것이 여름 더위로 인한 전염병을 해소하기 위해 꽃과 풀의 이름을 서로 지어주기 위한 대회가 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투의 승자입니다. 식물 지식과 문학 지식을 결합한 멋진 청금정표입니다. 아이들이 잎자루를 사용하여 싸우는 모습이 흥미롭습니다. 서로 낚아채고, 서로 꼬집고, 당기는 사람이 지고, 또 다른 나뭇잎을 이용해서 싸운다. Bai Juyi의시 "Guan'erxi"는 "하루 종일 먼지 속에서 놀거나 풀과 싸우는 것이 즐겁다"고 말하고 "Wu Yuan"은 "한 왕조에서 시작되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양나라 종나오의 『징초기』에 따르면, “5월 5일, 온 백성이 함께 풀밭을 밟았고, 풀싸움도 일어났다.” “연화계리(Nian Hua Ji Li)”: “용선 축제가 집을 매듭지었다.” 약을 저장하고 풀과 싸웠다." , 다섯 개의 실로 감쌌다. 남북조에는 "태백초"라고 불렀고, 당나라에서는 "두카오" 또는 "두바이차오"라고 불렀다. 『유손의 연설』에는 “당나라 중종 때 안락공주가 5일 동안 수백 마리의 약초를 들고 싸웠다”고 적혀 있다. 역대 문인의 작품에는 이에 대한 많은 묘사가 있다. 베이징 고궁박물원이 수집한 '유아들의 싸움 스케치'는 대략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먼저 양측이 어느 정도 질긴 풀, 들판 능선 등을 선택합니다. 줄기가 없고 가늘고 많은 부분이 있습니다. 잎은 근권에서 나오며, 가늘고 종이 같으며, 5개의 주 맥이 있고, 가장자리는 전체 또는 물결 모양이며, 드문드문 톱니가 있고, 길이는 15~30cm이며, 화관은 4엽이다. 수술은 4개이고 열매가 익으면 뚜껑처럼 열리고 4~6개의 갈색빛이 도는 검은색 씨앗이 나온다. 꽃축이 길기 때문에 잡초를 뽑는 데 좋다). 10' 모양을 만들고 세게 당기면 계속하는 사람이 승리합니다. 사람을 끌어당기는 힘과 풀을 끌어당기는 힘의 세기에 따라 승패가 결정되는 이런 풀싸움을 '힘에 의한 싸움'이라고 한다. Wang Jian의 "Gong Ci"는 풀싸움 게임의 상황을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물에는 셀러리 잎이 있고 흙에는 꽃이 있습니다. 찾으면 모든 사람에게서 숨어 다른 사람이 모두 셀 때까지 기다립니다. 소매에서 튤립 꽃봉오리를 뽑게 될 것이다." "싸움" 외에, 풀싸움, "문두"도 있다. 소위 '문학 투쟁'은 꽃과 식물의 이름을 의미합니다. "붉은 저택의 꿈"62 장: "보옥의 생일에 모든 자매는 잔치를 벌이고 술을 마시고 시를 짓느라 바빴습니다. 각 집의 소녀들은 그리고 설반의 후궁 향령과 여러 소녀들이 각각 꽃과 풀을 따며 서로 싸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한 사람은 관음 버드나무가 있다고 말했고, 다른 사람은 포도카르푸스가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