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성의 현황을 아는 사람들은 대만성의 가치관이 무엇인지 알고 있다. 사형 폐지, 사형수 변호사를 끊임없이 뛰어다니며 인질안위를 돌보지 않고 언론 현장에 체포됐다. 제품 뉴스는 시청률을 위해 저속한 뉴스를 하는 책임감과 정보의 진실성을 보장하고자 하는 것 사이에 얽혀 있다. 사실 대만성의 현주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청률, 시청률, 시청률, 시청률, 시청률) 실제 분위기를 반영하기 위해, 드라마는 유명한 대만성 가장 대담한 진행자인 이경우 현장을 초청해 정신감정 정치 프로그램을 시뮬레이션했다. 이 연극은 몇 가지 실제 사건을 각색하여, 품질이 대륙 연극을 크게 탄복하게 했다. 결국 지금의 대륙극은 이런 실용적인 드라마가 거의 없고, 아직 어리석은 달콤한 드라마를 뺏는 단계에 있다.
또 다른 중요한 이유는 내지의 관객들이 사회적 현실을 반영하는 이런 드라마에 거의 접근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이런 제재는 내지에서 너무 예민해서 검열을 받기 쉽지 않고, 관람 체험이 매우 엄숙해서 내지 관객들에게 쉽게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결국 대부분의 시청자들이 드라마를 보는 것은 주로 재미를 위한 것이므로 긴장을 풀고 싶다.
사실 대륙이 같은 장르의 드라마를 찍고 싶다면 제작 수준과 배우 능력에서 완전히 촬영할 수 있다. 방울방울 사건부터 빨강, 노랑, 파랑, 방사지에서부터 승리까지, 매일 웨이보에서 더 많은 열수색사건까지, 최근 몇 년간 사회형사사건에 대해 논의할 만한 화제가 너무 많다. "각인" 이 있고, 구경꾼들은 자신이 모인 사람들의 선정에 감동을 받았다. 오명화되고 사건에 휘말리는 모든 사람은 곧 더 큰 명사로 대체되어 토론에 동참할 것이다. 기억상실증' 과' 오락지상' 의 정서가 있어, 1 초 전에 분개한 사람은 다음 초에 피상적인 오락 뉴스에 끌린다. 언론의 직업윤리에 대한 논의가 있는데, 권력과 돈이 언론의 목소리를 마음대로 지우거나 지배할 수 있는지에 대한 논의가 있다. 이러한 사례들은 생동감 있고 피비린내 나는 것으로, 조금만 정리하는 것이 영화극의 최고의 소재이며, 영화작품의 성격을 이용하여 더욱 강렬하고 광범위하며 전문적이며 변증적인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우리는 대만성 작가의 포부, 전문력, 사회적 책임감을 보았고, 대륙 작가들은 기본적으로 부모와 함께 혼수상태에 빠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