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중반 조랑말 강교안 1 활동 목표
1, 아이가 점프를 하는 평행선을 연습하다.
2. 아이가 기어가고, 주위를 돌고, 깡충깡충 뛰는 능력, 그리고 동작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발전시킨다.
3. 게임 활동에서 아이들의 경쟁의식과 협력의식을 자극하고 아이들의 협력능력을 배양한다.
4. 아이들이 대담하게 그룹 앞에서 자신을 표현하고 표현하게 한다.
5.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고 파트너와 함께 협동게임과 통제된 행사의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준비할 활동
평지, 쿠션, 장애물 의자, 밧줄, 모래주머니, 코너볼.
활동 과정
1, 행사 시작: 선생님은 두 명의 어린이들을 행사장으로 이끌고 워밍업 운동을 합니다. 팔은 손목을 감고 제자리에서 뛰고 있습니다.
활동 주제를 소개하고, 장소를 소개하고, 시나리오를 만듭니다.
선생님: 마구간에 오래된 말 한 마리와 조랑말 한 마리가 살고 있어요. 어느 날 노마가 조랑말에게 말했다. "얘야, 너 컸구나. 어머니를 위해 뭔가 할 수 있을까요? " 조랑말은 행복하게 말했다: "왜 안돼? 나는 너를 돕고 싶다. 클릭합니다 늙은 말이 말했다. "그럼 왜 할머니께 이 음식 반봉지를 주지 않으세요?" 그래서 조랑말은 식량을 들고 재빠르게 외할머니 집으로 달려갔다. 외할머니 집으로 가는 길에 조랑말은 네 곳을 지나갔다. 첫 번째 숲은 그루터기 (작은 의자) 를 우회하여 숲에서 나와야 한다. 두 번째는 작은 흙더미 (모래주머니) 를 건너뛰고 잔디밭 (쿠션) 을 기어가야 하고, 마지막으로 강 (쿠션) 을 통과해야 한다.
3, 장애물을 통해 달리기 점프를 연습하다.
(1) 선생님은 한 번의 놀이를 시연했습니다.
(2) 아이들은 장애물을 뛰어넘고 5 분 동안 뛰는 연습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선생님 총결: 아이가 강변까지 걸어갈 때 절대 멈추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강을 건너서 벗어날 것이다. 길을 건널 때는 큰 걸음을 내딛고 다리를 들어 건너야 한다. 돌아왔을 때, 나는 선의 양쪽에서 뛰어와 선의 끝에 서 있었다. 누구나 질서가 있어야 한다. 첫 아이가 숲을 건너자 다음 아이가 뛰기 시작했다. 조랑말이 가장 말을 잘 듣는 가장 용감한 것을 봅시다.
(3) 게임 "조랑말 운송" 을 시작하십시오.
선생님: 이제 우리는 두 팀으로 나누어 아이들에게 코너킥을 업고 시합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조랑말이 풀밭을 오를 때 팔꿈치로 기어간다. 아이가 게임을 할 때, 선생님은 항상 일관성 있게 아이에게 달리기와 점프를 상기시키고, 제때에 아이들을 조직하여 2 차 게임을 하도록 해야 한다. 얘들아, 기억나?
(4) 교사는 심판과 가이드 역할을 한다. 선생님은 조랑말들에게 질서 정연하게 운량을 완성하도록 지도했는데, 어느 조랑말이 먼저 할머니 집에 도착했는지 보았다.
(5) 선생님 평론: 조랑말 운량은 매우 진지하고 용감하며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들은 모두 매우 강하고 용감한 아이들이다.
4. 끝 부분
(1) 선생님은 게임을 총결하고 게임을 열심히 하는 조랑말을 칭찬했다.
(2) 정리를 늦추다.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태양의 보배' 를 함께 뛰게 했다.
유치원 중반 조랑말 강을 건너는 교안 2 활동 목표
1. 손동작에서 물체가 물에 닿을 때의 용해와 흡수의 변화를 비교, 관찰 및 이해합니다.
2. 당신의 동료와 당신의 실험 결과를 초보적으로 교류할 수 있고, 당신의 발견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3. 아이들의 관찰력을 키우고, 아이들의 호기심을 높이고, 아이들이 과학에 강한 흥미를 갖게 한다.
중점과 난점
요점: 실습 작업에서 물체가 물에 닿을 때의 용해와 흡수의 변화를 비교, 관찰, 이해합니다. 난이도: 현상을 관찰하고 비교할 수 있습니다.
준비할 활동
1. 선생님의 재료: 설탕, 소금, 천, 면.
2. 아동재료: 설탕, 소금, 천, 솜이 들어 있는 상자 몇 개, 컵 몇 개, 미지근한 물, 작은 숟가락, 기록표.
현장 계획: 그룹 형식.
활동 과정
첫째, 질문-이야기가 소개되고, 질문을 제기하고, 아이들이 독립적으로 추측하도록 유도하고, 아이들이 활동에 참여하는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이야기' 조랑말이 강을 건너다'
선생님: 어느 날 페기는 조랑말에 큰 가방을 주었습니다. 그녀가 말하길, "이 가방을 강 건너편에 있는 조지에게 운반해 주세요!" 그래서 조랑말이 강가에서 가방을 메고 있다. 갑자기 발이 미끄러져 실수로 강에 빠졌다. 그는 힘겹게 기어올라갔는데, 갑자기 등의 무거운 짐이 좀 가벼워졌다고 느꼈다. 어떻게 된 거야? Q: 이 수하물에 무엇이 들어 있을 수 있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다음날, 페기는 조랑말에게 그것을 강 건너편의 조지에게 운반하도록 큰 가방을 주었다. 그는 어제 강에 빠져 다시 일어나 등이 많이 가벼워졌다고 생각하여 일부러 미끄러졌다. 하지만 이번에는 의외로 짐이 물에 빠져서 점점 무거워져서 조랑말은 더 이상 일어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짐명언) 어떻게 된 거야? (질문: 이 가방에 무엇이 들어 있을 수 있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가설을 추측하고 아이가 자신의 생각과 추측을 말하도록 유도한다.
선생님: 가방에 뭐가 들어 있어요? 오늘, 나는 페기 댁의 모든 것을 가지고 왔다. 우리는 조랑말이 답을 찾을 수 있도록 함께 실험을 했다. (실험 재료 소개: 소금, 설탕, 천, 면.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소금, 설탕, 천과 솜을 물에 넣읍시다. 물이 물속에서 가벼워졌다고 생각하세요? 누가 물에서 살이 쪘니?
셋째, 실험과 관찰을 한다.
1. 먼저 실험, 실험 요구 사항 설명:
선생님: 네 가지 재료를 거즈로 바느질한 봉지에 넣고 물에 넣어 보면 어떻게 되나요?
실험이 끝난 후, 가방을 열고, 아이들이 관찰하도록 지도하다. 소금과 설탕은 물에 닿자마자 사라졌다. 우리는 그것을 해산이라고 부른다. 면화와 천이 물을 만난 후, 안에는 모두 물이 들어 있었다. 우리는 그것을 흡수라고 부른다.
두 번째 실험, 유아 조작, 교사 투어 가이드. 세 그룹으로 나누어 실험을 한 후 기록하다.
넷째, 정보와 데이터를 기록하고 처리하는 것-아이들이 탐구 결과를 기록하고 공유하도록 격려하고, 기존의 경험과 결합하여 상상하도록 독려한다.
1. 유아들이 실험 상황에 따라 결과를 기록하도록 안내할 기록표를 도입했다.
선생님: 만약 물질이 물에서 사라지면 이런 현상을 용해라고 합니다. 해당 위치에서 "√" 을 누르십시오. 만약 재료를 물에 넣고 물이 가득 차면, 우리는 그것을 흡수라고 부른다. 해당 위치에서 "√" 을 누르십시오.
2. 정보를 처리하고 아이들이 대담하게 탐구 결과를 말하도록 독려한다.
선생님: 아이들과 함께 나누세요. 조랑말 가방에는 이 네 가지 재료 중 두 가지가 들어 있다. 어떤 내용이 포함될 수 있습니까? 왜요
5. 표현과 교류-아이들이 대담하게 자신의 경험을 옮기도록 격려하고, 인생에서 또 무엇이 녹을 수 있는지 말하라.
선생님: 조랑말이 답을 찾도록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는 설탕과 소금을 물에 넣으면 사라진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런 현상을 용해라고 한다. 그렇다면 생활 속에서 설탕과 소금처럼 물에 넣으면 사라지는 것이 또 있을까? 아이를 집으로 돌려보내고 부모님과 함께 실험을 하고 유치원과
여러분 함께 나누세요.
활동 요약
행사 전에 생활 속에서 수분을 녹이고 흡수하는 것을 많이 모아 어떤 온도에서 더 철저히 용해되는지 알아봤다. 이러한 준비 작업은 아이들의 탐구를 위한 조건을 제공하고, 활동의 원활한 전개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실험 과정에서 아이들은 독립적으로 질서 있게 재료를 물에 투입한 다음, 재료가 물 속에 있는 현상을 관찰한다. 아이들은 재료를 이용하여 탐구하는데, 그들은 흥이 나서 앞을 다투어 자신의 견해를 발표하였다.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아이들은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감히 할 수 있으며, 예약없이 자신의 지식과 발견을 표현할 수 있다. 아이는 소금과 설탕이 물에 용해되는 반면 면직물과 면화는 물속의 수분을 흡수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활동 중에도 부족한 점이 있다. 예를 들면, 행사 과정에서 나는 항상 "내가 말을 하지 않으면 그들이 알 수 있을까?" 라고 걱정한다. "방종은 주제에서 벗어날까요?" 잠깐만요. 앞으로의 활동에서 주권은 진정으로 아이들에게 맡겨야 하고, 선생님은 아이의 탐구의 필요에 따라 다음을 유연하게 제공해야 한다.
표적된 지지가 어린이 학습의 조력자가 되다.
유치원 중반 조랑말 강 건너기 활동 3 의 디자인 배경;
요즘은 학부모가 아이에게 많은 일을 하지 않고, 할 수 있는 일은 하기 싫고, 굳이 그들을 위해 해야 하고, 일에 부딪치면 많은 생각을 하지 않는다. 학부모는 매우 괴로워, 아이가 거의 1 학년이 되었으니, 아이를 자립하게 해야 한다. 이 경우, 나는 큰 학급 아이들의 나이 특성에 따라 언어 이야기와 연기로 아이들에게 이치를 이해하게 했다.
활성 목표:
1,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이 이야기에서 더 많이 관찰하고, 머리를 많이 쓰고, 용감하게 탐구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한다.
2. 아이의 초보적인 비교, 분석, 구두 표현 능력을 배양하다.
3.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어휘량과 말하기 능력을 풍부하게 합니다.
4. 활동 중에 아이들에게 성공의 기쁨을 경험하게 한다.
5. 대담하게 토론에 참여하고, 자신의 관점과 생각을 명확하게 표현하고, 다른 사고를 개척하다.
교육 중점 및 어려움:
중점: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고 배후의 이치를 이해하다.
어려움: 크고 작은, 깊고 얕은 상대성을 이해하십시오.
이벤트 준비:
1, 플립 차트 한 벌.
2. 늙은 소 한 장, 조랑말 한 장, 다람쥐 한 장.
3,' 조랑말 강 건너기' 카세트를 녹음했습니다.
4. 조랑말, 암말, 다람쥐, 늙은 소의 머리 장식 수.
활동 프로세스:
첫째, 시작 부분
세 개의 그림 (늙은 소, 다람쥐, 조랑말) 을 들여오다. 아이들이 이 세 동물의 높이를 비교하게 하다.
둘째, 기본 링크
1.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다 (테이프 재생)
질문:
A, 늙은 소가 뭐라고 했어?
B, 다람쥐가 뭐라고 했어?
C. 조랑말은 어떻게 한 거야?
아이들에게 토론하게 하다.
(1) 소 할아버지와 다람쥐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다람쥐는 왜 조급해 합니까?
(2) 엄마 말이 하는 말은 어떤 말투인가요? 조랑말의 목소리와 어떤 차이가 있나요?
2. 선생님은 이야기를 하시고 질문을 하신다.
(1) 소 말이 맞나요? 왜요
(2) 다람쥐 말이 맞나요? 왜요
(3) 엄마 말이 조랑말에게 뭐라고 했어요? 조랑말은 결국 무엇을 했습니까?
(4) 이 이야기는 무엇을 말해 줍니까? 여러분 서로 토론하세요.
선생님 요약: 일에 부딪치면 많이 생각해 보세요. 너는 한번 해봐야 네가 총명하고 유능할 수 있다.
4. 아이에게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선생님이 순시하세요.
5. 퍼포먼스 스토리: 선생님은 문제와 몸짓으로 아이들의 퍼포먼스를 지도하고, 동작과 표정에 주의를 기울이고, 개별 아이들에게 퍼포먼스를 요구한다.
셋째, 링크의 끝
교사는 활동을 평가합니다.
행사 연장: 머리 장식을 언어구역에 두면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공연할 수 있다.
유치원 중반 조랑말 강 교안 4 활동 목표
1, 이야기를 듣고, 이야기가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줄거리를 느끼고 싶다.
2.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고, 깊이와 얕음의 의미를 초보적으로 이해하고, 깊이를 이해하는 것은 고정이 아니라 비교 대상의 변화에 따라 변화하여 깊이의 상대성을 이해한다.
3. 문제가 생기면 많이 생각하고 실천에서 답을 찾아야 한다.
중점과 난점
관찰 사진에서 우리 반 아이들은 문제 해결 방법을 찾고, 문제 해결 능력과 완전한 표현을 강화해야 한다. 이상의 교육 목표와 우리 반 아이들의 학습 상황에 근거하여 이번 행사의 중점과 난점을 확정하다.
이는' 개요' 에서 언급한' 어린이들이 자신의 사상 감정을 대담하고 분명하게 표현하도록 독려하고, 간단한 사물과 과정을 해석하고 묘사하며, 유아의 언어 표현력과 사고력을 발전시키도록 독려한다' 는 것이다.
요점: 이야기를 듣고, 이야기가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줄거리를 느끼며, 글로 자신의 생각을 대담하게 표현할 수 있다.
난점: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고, 깊이의 의미를 초보적으로 이해하고, 깊이의 상대성을 이해한다.
준비할 활동
오디오 스토리 편집' 조랑말 강 건너기',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싱크대, 물, 동물 모형 (다람쥐, 소, 말)
활동 과정
(1)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장면 소개 (2 분)
선생님: 엄마 말과 조랑말 사이의 대화를 듣고' 조랑말이 강을 건너다' 는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신비한 엄마 말과 조랑말 사이의 대화는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즉시 캐릭터에 들어가 오늘의 이야기' 조랑말이 강을 건너다' 를 이끌어 낼 수 있다.
(2) PPT 감상, 이야기 이해 (16 분)
1, 표시 PPT 1, 어린이 관찰.
(1) q: "당신은 무엇을 보았습니까? 클릭합니다 조랑말에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2) 선생님: "조랑말은 어떤 기분인가요? 만약 당신이 이야기 속의 조랑말이라면, 당신은 어떻게 할 것입니까? 클릭합니다
(3) 유아는 선생님을 따라 그림 내용을 이해한다.
2. ppt2 와 3 을 방송해 아이들이 이야기를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1) q: "조랑말이 먼저 누구를 만났습니까?" "그들은 뭐라고 말할까요?
Q: "조랑말은 누구를 만났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들은 뭐라고 말할까요?
(2) 선생님: "만약 당신이 늙은 소나 다람쥐라면, 당신은 무엇을 말할 것입니까?" 유아들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찾도록 지도하다.
(3) 어린 아이들이 화면 내용을 이해하도록 지도하고, 어린 아이들에게 그들 사이의 대화를 모방하도록 요구하며, 어린 아이들이 이야기 속 주인공의 심리 과정과 대화 말투를 더 느낄 수 있도록 한다.
(4) 질문: "왜 늙은 소는 물이 얕아서 지나갈 수 있다고 하는데, 다람쥐는 물이 깊다고 말하고, 동반자는 익사합니까?" 아이들이 대담하게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도록 격려하다.
개요에 따르면, 어린이 언어를 개발하는 열쇠는 환경을 만들어 말하고, 감히 말하고, 말하고, 말하고, 기회를 갖고,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선생님은 관찰과 질문을 통해 아이들이 이야기의 내용에 따라 대답하도록 유도하여 아이에게 감히 말하고 말할 수 있는 언어 환경을 제공하였다. 동시에, 장면 대화를 모방함으로써, 아이들이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캐릭터에 녹아들게 하고, 주인공의 심리적 변화와 이야기에 함축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야기명언)
3, 실험 검증, 경험 확대
선생님은 싱크대를 전시하고 다람쥐, 늙은 소, 조랑말을 각각 물에 넣어 어린 아이들이 같은 깊은 물과 동물의 높이 사이의 관계를 관찰하고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유아 요약: 조랑말이 높지 않아 강물이 깊지 않은 것 같다). 원래 같은 강을 마주할 때 각자의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견해도 다르다. 시도해야만 알 수 있다.
(조작과 관찰을 통해 아이들은 이치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선생님은 제때에 질문하여, 아이가 총결하게 하여, 아이의 깊은 인상에 대한 인상을 더욱 깊게 하였다. 이 섹션은 관찰, 대화, 조작 등을 통해 중난의 완성을 촉진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PPT4 그림을 관찰하고 이야기 결과를 이해하십시오.
질문: "조랑말이 마침내 강을 성공적으로 건넜습니까? 클릭합니다 "그 기분은 어때요? 클릭합니다 아이가 어려움을 극복한 후의 기쁨을 표현하도록 지도하다.
(3) 이야기의 내용을 충분히 감상하고 아이들이 이야기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3 분)
(이 선생님은 그림을 중점적으로 설명하고, 아이들이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 목표를 완수하였다. 이 부분을 충분히 감상하여 아이들이 이해를 바탕으로 이 이야기에 호감을 가지게 하다.
(4) 요약 (3 분)
선생님: 이야기 속 조랑말 좋아하세요? 너는 그것의 무엇을 좋아하니? (철이 들고, 유능하고, 예의 바르고, 용감하다)
(2) 선생님: 조랑말이 강을 건너는 이야기는 우리에게 어떤 영감을 주었습니까?
요약: 아이들의 삶에서 우리는 여러 가지 일을 만날 수 있다. 우리가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우리는 더 많이 생각하고 대담하게 시도해야 한다. 우리는 총명하고 용감한 아이여야 한다.
아이의 생활경험과 결합해 이야기가 표현하는 의미를 더 잘 이해하도록 도와주고, 무슨 일이 일어났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이에게 알려 준다.
(5) 행사 연장 (1 분)
선생님: "조랑말이 순조롭게 강을 건너면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집에 돌아온 후 부모님과 이야기를 나누고 자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기록해 주세요.
행사 종료는 일시적이며, 우리는 이미 활동을 연장했다. 교육 목표에 따라 교육 내용에 유기적으로 침투하여 가정 교육을 실현하고, 아이들이 더 유용한 지식과 경험을 얻고, 다채로운 독서 활동에 관심을 갖고, 아이들의 다양한 능력의 발전을 촉진한다.
활동 요약
이 활동은 중학생들의 나이 특성과 발전 요구에 부합하며, 아이들은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전체 활동 목표는 명확하고, 수준은 분명하며, 고리는 촘촘하다. 행사는 동화' 조랑말이 강을 건너다' 를 배경으로 진행되며 이야기가 간단해서 아이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이야기의 내용에 대한 이해를 통해 깊고 얕은 의미를 초보적으로 이해할 수 있으며, 아이가 문제가 생겼을 때 다른 사람의 말만 들을 수 없고, 더 많이 생각하고 실천에서 답을 찾을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유치원 중반 조랑말 강 교안 5 활동 목표
1, 아이의 균형 능력을 단련하고, 아이의 재치와 용감한 정신을 키워라.
대담하게 시도하고 동료들과 경험을 공유하고자합니다.
3. 행사에서 아이들에게 또래들과 함께 노는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그들과 함께 놀기를 원한다.
4.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어느새 지식을 배워야 한다.
5. 활동을 통해 게임을 배우고, 게임의 재미를 느끼다.
준비할 활동
모래 주머니 (어린이 수와 동일) 균형 빔 4 그룹
활동 과정
먼저 시작 섹션:
1. 음악과 함께 선생님은 아이들을 행사장에 조직하여 대형연습을 하고, 큰 원-작은 원-점-4 팀의 체조대형이 끝난다.
2. 함께 음악을 듣고 워밍업 운동을 합니다.
둘째, 기본 부분:
1, 한 사람당 모래주머니 하나:
1) 어린이들이 모래주머니를 자유롭게 가지고 놀고, 선생님은 아이들의 각종 놀이를 주의 깊게 관찰하신다.
2) 아까 꼬마의 모래주머니 연극에 따라 조별 연습을 합니다.
모래 주머니를 치는 또 다른 방법을 소개하십시오: 조랑말이 강을 건넜습니다. 조랑말이 강을 건너다: 네 조의 평형목, 아이들당 모래주머니 한 개. 구령을 듣고 아이들은 모래주머니를 머리에 이고, 수평으로 두 손을 들어 다리-평형목으로 다른 쪽 끝에 도달할 때까지 기다렸다. 아이들은 자유롭게 활동하거나 조별 경기를 할 수 있다.
규칙: 모래주머니가 떨어지거나 아이가 평형목에서 떨어지면 실수다.
3. 선생님이 이 동작을 시범합니다.
4. 아이들은 행사장에서 양손으로 머리를 감고 모래주머니를 들어 올리는 동작을 자유롭게 연습했고, 선생님은 제때에 잘못된 동작을 바로잡았다.
5, 균형 빔에서 어린이 연습, 안전에주의하십시오.
6, 조별 경기: 조랑말이 강을 건넜다.
7. 아이의 자기 평가.
셋째, 활동 확장:
여러 가지 샌드백 치는 방법을 함께 토론하다.
넷째, 끝 부분:
음악을 듣고 선생님을 따라 긴장을 풀다.
반성을 가르치다
1, 이야기의 분위기를 조성하여 학습 욕구를 불러일으키다.
이 수업에서 나는 동화' 조랑말이 강을 건너다' 를 배경으로 교육을 조직했다. 처음 수업을 시작했을 때, 나는 아이들에게 조랑말이 임무를 받고 방앗간으로 가는 길에 강을 만난 이야기를 간단히 들려주었다. 다람쥐와 늙은 소의 말이 강을 건너지 못하게 해서 집에 가서 엄마에게 물어볼 수밖에 없었다. 뒤이어' 조랑말이 강을 건너다' 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교육이 펼쳐졌다. 조랑말이 스킬을 연습하고, 임무를 받아들이고, 강을 만나고, 강을 건너고, 강을 건너고, 강을 건너고, 학생들을 이야기의 주인공으로 학습 과정에 참여시키고, 아이들의 학습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하여 교사, 아이, 교육 내용을 하나로 융합시켰다.
2. 생활의 내포를 발굴하여 학생들의 마음을 풀어주다.
아동의 영성도 학생의 천성이고, 아동의 세계는 영성이 충만한 세계이다. 아이가 천성적으로 창조성이 있으니, 너의 선생님이 기회를 주지 않는 것에 달려 있다. 아이들에게 더 많은 발전 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내가 이 반을 설계하는 중요한 무게이다. 가르치는 과정에서, 나는 주요 교재를 잡는 동시에, 부교재를 소홀히 하여 아이들에게 더 많은 창작 공간을 남겨 주었다. 저는 아이들의 창의력이 무한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은 그것을 좋아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것이 그들 자신의 방법이고, 그들의 협력의 결과이며, 그들이 창조한 결정이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3, 생활 기술을 연습하기 위해 학습 장애를 영리하게 설정하십시오.
밋밋하면 아이들이 쉽게 배울 수 있지만, 종종 아이들을 지루하게 만든다. 이 수업은 아이의 특성에 따라 학습장애를 교묘하게 설치해 새로운 요구와 낡은 수준 사이에 충돌을 일으켜 더 잘 배울 수 있도록 한다. 그래서 저는 이런 질문을 디자인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그 조랑말이라면, 강을 건널 수 있습니까?" " 이 문제는 반드시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켜 그들의 사고를 계발할 것이다. 그들은 이미 가지고 있는 생활 경험으로 생각하고 실천하며, 심지어 문제를 실생활에 넣어 해결할 것이다. 이렇게 하면 교실과 생활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아이들이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생활 기술을 단련할 수 있게 된다.
유치원 중반 조랑말 강 건교안 6 활동 목표
어려움에 부닥치면 스스로 시도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이야기를 이해하고 어려움에 부닥치면 남에게 의지하지 마라.
서로 다른 캐릭터에서 간단한 스토리를 연출할 의향이 있다.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고, 대담하게 간단한 일을 이야기하다.
준비할 활동
조랑말이 강을 건너는 영상과 이야기
활동 과정
1. 이야기, 설명.
2. 이야기에 적힌 질문을 합니다.
엄마 샤오 (Ma Xiao) 는 그의 어머니가 일하는 것을 도왔습니까?
조랑말이 강가에서 누구를 만났습니까?
조랑말이 도대체 강을 건넜습니까?
이 이야기가 말하는 것을 말해줘.
이 이야기는 우리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우리는 반드시 스스로 시도해야 하고,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활동 확장
아이들이 이야기에 따라 공연하게 하다.
백과 사전: 말의 후각은 매우 발달되어 정보 인식 능력이 매우 강한 기관으로, 청각이나 다른 감각 기관에 의해 감지되지 않고 외부의 다양한 정보를 쉽게 받을 수 있으며 신속하게 반응할 수 있다.
유치원 중반 조랑말 강을 건너는 교안 7 활동 목표
아이의 균형 능력을 단련하고, 아이의 재치와 용감한 정신을 배양하다.
준비할 활동
모래 주머니 (어린이 수와 동일) 균형 빔 4 그룹
활동 과정
먼저 시작 섹션:
1. 음악과 함께 선생님은 아이들을 행사장에 조직하여 대형연습을 하고, 큰 원-작은 원-점-4 팀의 체조대형이 끝난다.
2. 함께 음악을 듣고 워밍업 운동을 합니다.
둘째, 기본 부분:
1, 한 사람당 모래주머니 하나:
1) 어린이들이 모래주머니를 자유롭게 가지고 놀고, 선생님은 아이들의 각종 놀이를 주의 깊게 관찰하신다.
2) 아까 꼬마의 모래주머니 연극에 따라 조별 연습을 합니다.
모래 주머니를 치는 또 다른 방법을 소개하십시오: 조랑말이 강을 건넜습니다. 조랑말이 강을 건너다: 네 조의 평형목, 아이들당 모래주머니 한 개. 구령을 듣고 아이들은 모래주머니를 머리에 이고, 수평으로 두 손을 들어 다리-평형목으로 다른 쪽 끝에 도달할 때까지 기다렸다. 아이들은 자유롭게 활동하거나 조별 경기를 할 수 있다.
규칙: 모래주머니가 떨어지거나 아이가 평형목에서 떨어지면 실수다.
3. 선생님이 이 동작을 시범합니다.
4. 아이들은 행사장에서 양손으로 머리를 감고 모래주머니를 들어 올리는 동작을 자유롭게 연습했고, 선생님은 제때에 잘못된 동작을 바로잡았다.
5, 균형 빔에서 어린이 연습, 안전에주의하십시오.
6, 조별전: 조랑말 강 7, 어린이 자기 평가.
셋째, 활동 확장:
여러 가지 샌드백 치는 방법을 함께 토론하다.
넷째, 끝 부분:
1. 음악을 듣고 선생님과 함께 릴렉스 연습을 합니다.
2. 장소를 정리하다.
활동 반영:
이번 양질의 수업 행사가 끝난 뒤에야 수업에 이렇게 큰 허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결론을 내리는 것도 자신에 대한 깊은 반성이다. 이를 경계로 삼아, 계속 좋은 것을 발양하고, 나쁜 것을 바로잡다. 행사에서 95% 의 아이들이 이야기를 장악했고, 80% 의 아이들이 이야기의 이치를 이해했다. 이제 장단점은 다음과 같이 분석됩니다.
우선, 어려움을 앞에 두고 돌파구를 마련하다
이야기 언어는 통속적이고, 줄거리는 생동감 있고 재미있으며, 이야기는 심오한 이치를 담고 있다. 깊고 얕은 상대성이 있어 아이가 이해하기 어렵다. 그래서 저는 이 어려운 점을 언급하여 돌파구를 만들고, 아이에게 세 마리의 작은 동물의 사진을 보여 주고, 키의 대비와 안내를 하고, 아이에게 키와 높이의 상대성을 이해하게 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키명언)
둘째, 이야기 속 각 인물의 언어를 제시하여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이야기에서 늙은 소와 다람쥐가 하는 말은 사실 일리가 있지만, 다른 각도에서 이해해야 하기 때문에, 활동 중에 나는 아이들이 이 동물들의 신체적 특징에서 그들이 하는 말을 이해하도록 유도하고, 이야기의 원어로 대답하도록 유도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셋째, 코스웨어는 교육에 잘 봉사 할 수 없습니다.
저는 플래시로 만든 코스웨어입니다. 할 때 아이들에게 주요 스토리만 보여주려고 합니다. 아마도 나의 관용일 수도 있고, 아니면 나의 수준이 제한되어 있을 수도 있다. 코스웨어의 시범과 줄거리는 큰 차이가 있어 시간상 일치하지 않는다. 이것은 아이에 대한 부정확한 견해이며, 아이의 수용 정도를 고려하지 않았다.
넷째, 행사에는 아이들에 대한 일상적인 훈련이 없다.
행사 중 어떤 아이들은 앉은 자세가 바르지 않고, 어떤 아이들은 알아듣지만 이야기의 진상을 말할 수 있다. 다만 질문에 대답할 때 자리를 잘못 세우고 대답할 때 말을 더듬는다. (혹은 어떤 말을 했다) 그러나 나는 눈치 채지 못하고 시정하지 않았다. 이것은 또한 나의 규제 능력 부족, 활동 통제 능력 부족, 활동 진도를 잘 통제할 수 없어 이번 행사를 적지 않게 만들었다.
결론적으로 이번 행사는 내 부족한 점을 깨닫고 앞으로 노력해야 할 방향을 분명히 하고 동료들처럼 훌륭한 방법을 많이 배웠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나는 앞으로 더 노력하여 활동 조직에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수업을 통해 선생님께서는 교재뿐만 아니라 학생도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수업시간에 예상치 못한 일이 수시로 발생할 수 있으니 교사는 임기응변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