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의 기원
추석은 고대 천체 숭배의 유적인 달을 존중하는 풍습이다. 이주 관순에 따르면 주조에는' 추석밤에 추위를 맞이하다',' 추석에 좋은 옷을 바치다',' 추분 만월 (배월)' 등의 행사가 있다. 한대에서는 추석이나 입추의 날에 노인들이 존중을 받고 남성 떡을 제공한다. 진나라에도 추석이 있지만 흔하지는 않다. 당대까지만 해도 추석은 초아 비월, 오강벌계, 옥토끼 농약, 양귀비가 월신, 당, 월궁 등 신화 이야기와 결합해 로맨스가 넘치고, 연극월의 바람이 성행하고 있다.
북송 시대에는 공식적으로 8 월 15 일을 추석로 정했고,' 작은 떡은 달을 씹는 것 같고, 안에는 바삭하고 소를 넣는 것' 과 같은 제철식품이 나타났다. 맹원로' 도쿄몽기' 는 "추석의 밤, 너희 집은 테라스를 장식하고, 백성은 술집 연극월을 다투고 있다" 고 말했다. 그리고 "현이 열정으로 가득 차서 주민들에게 가깝다. 밤에는 구름 같다. 방의 아이들, 심지어 밤의 결혼식 연극; 야시장에 관해서는 친숙하다. " 오몽은 이렇게 말했다. "이때 김봉황은 사람의 마음을 파고들고, 옥로는 청량하고, 계화는 향기를 풍기고, 은두꺼비는 빛으로 가득 찼다. 태자손의 아들, 거실을 가진 부잣집은 언제나 위태로운 건물을 오르고, 현관 밑에서 달을 놀거나, 광정을 열고, 연회를 크게 차리고, 거문고로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며 밤의 즐거움을 예언한다. 쿠션이 있는 집에서도 작은 플랫폼을 타고 가족 만찬을 준비하고 자녀 주위에 모여 명절을 장려할 수 있다. 오지의 가난한 사람들은 농산물 시장에서 술을 마실 줄 알지만, 그는 가까스로 이런 즐거움을 환영하고 그것을 낭비하는 것을 거절했다. 그날 밤, 거리는 오구 () 까지 팔리고, 달에는 유람객을 하고, 장모는 불이 다 탈 때까지 시내에 있었다. " 더 흥미로운 것은 새로 편집한' 취옹노트' 가 묘사한 풍속이다. "청성가의 아이들은 스스로 12 ~ 3 세까지 자랄 수 있고, 빈부에 관계없이 어른의 눈으로 장식되어 위층이나 아트리움에 가서 분향을 할 수 있다. 남자는 일찍 두꺼비궁에 가서 선녀 월계수 등반을 원한다. ... 여자는 자기가 창아처럼 보이고 명월처럼 둥글기를 바란다. ""
명청 시대의 달맞이 행사가 매우 유행했다. "그 과일 케이크는 둥글어야합니다." 모든 가정은 달의 방향으로' 달 배월' 을 향해' 달빛진지' 를 세워야 한다. 루' 경화 해' 는 "추석의 밤, 사람마다 월궁의 상징이 있어 자유함을 상징한다" 고 전했다. 법원 에 첸 멜론 과일, 케이크 그림 문 궁전 두꺼비 무료; 남녀가 향을 피워 태우다. " 티안 rucheng \ "서호 여행 \" 구름: "황혼, 사람들 잔치 달, 또는 백호와 같은 배, 강을 따라 수영. 제방 위에 손을 잡고 노래하는 것은 낮에 다르지 않다. " "사람들은 월병으로 서로 초청하여 재회의 뜻을 취한다." 부차돈충의' 연경 연보' 는 "추석 월병 교토 1 위, 다른 곳에는 식량이 부족하다" 고 말했다. 곳곳에 월병이 널려 있다. 월궁 왁스 토끼 모양이 그려져 있는 큰 1 피트 이상. 클릭합니다 "매년 추석이면 저택 주문은 월병과 과일을 증정한다. 5 월 보름달이 되자 진과국은 법정에서 월로, 제모콩, 계관화를 제물로 바쳤다. 때마침 채운이 막 흩어지고, 아이들이 떠들어대는 때가 되었다. 이것은 정말 명절이라고 불린다. 달이 바쳐야 남자는 경배하지 않는다. " 한편, 500 년 동안 분향, 달 걷기, 천등 놓기, 추석 심기, 탑등, 무용용, 석두 끌기, 남자 기생 판매 등의 명절이 잇따라 펼쳐졌다. 그중에는 달을 감상하고 월병을 먹고 단밥을 먹는 풍습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단오절의 기원
역사학자' 굴원과 자생열전' 에 따르면 굴원은 춘추시대 초회왕의 한 대신이다. 그는 인재를 기용하고 권력을 부여하여 부유해지도록 주장하고, 연합항진 () 을 주장하며, 다른 사람들의 강한 반대에 부딪혔다. 굴원은 어쩔 수 없이 직장을 떠나 경성에서 쫓겨나 위안, 호남 유역으로 유배되었다. 그는 유배 기간 동안' 이소',' 다문',' 천문' 등 불후의 시편을 썼는데, 이 시편들은 독특하고 영향력이 깊다 (따라서 단오절은 시인절이라고도 불림). 기원전 278 년에 진군은 초국의 교토를 정복했다. 자신의 조국이 침략당하는 것을 보고 굴원은 가슴이 아팠지만, 시종 자신의 조국을 포기하는 것을 아쉬워했다. 5 월 5 일 대표작' 와이사' 를 다 쓴 후, 지라강에 던져져 죽고, 자신의 생명으로 파란만장한 애국악장을 썼다.
숨어 원이 죽은 후 추 (Chu) 의 사람들은 매우 슬퍼했고 굴원 (Qu Yuan) 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Qiluo River 로 몰려 들었다. 어민들은 배를 저어 강에서 그의 진신을 건져냈다. 한 어부가 굴원을 위해 준비한 주먹밥, 계란 등을 꺼내서' 퐁당, 퐁당' 을 강에 던져서 어룡, 새우게가 배불리 먹어서 의사의 몸을 물지 않는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보고 잇달아 본받았다. 한 노의사가 수컷 황주 한 단을 들고 강에 부어 용수짐승을 기절시켜야만 의사를 다치게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사람들은 주먹밥이 용에게 먹힐까 봐 인접잎으로 밥을 싸서 색색의 실크로 싸서 갈색 씨앗으로 만들었다.
이후 매년 5 월 초 5 일, 용주 경주, 쫑쯔, 수컷 황주 마시는 풍습이 있다.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하다.
기념 우 zixu 에서 시작 합니다.
강소강 일대에 전해 내려오는 단오절의 두 번째 전설은 춘추시대 (기원전 770-기원전 476 년) 를 기념하는 오자부이다. 유명한 초나라 우자서와 그의 아버지, 형제는 모두 초왕에게 살해되었다. 나중에, 사부님 은 우 추 를 절단 하는 데 도움이 우 에, 어두운 투밍 을 포기, 다섯 번째 전투에서 추 자본 잉 도시 에 들어갔다. 당시 초평왕은 이미 죽었고, 사부님은 무덤을 파고 300 구의 시체를 채찍질하여 아버지를 죽인 원수를 복수하였다. 오왕 호루가 죽은 후, 그의 아들 부차는 왕위를 물려받았다. 오군은 사기가 높아 월국에 패했다. 왕위 군웅이 화해를 하자 부차가 승낙했다. 사부님은 월국을 철저히 소멸할 것을 건의했지만, 부차는 듣지 않았다. 오 () 는 월국 () 에 의해 학살당하고 월국 () 에 매수되었다. 그는 비방에 모함을 당했고, 부차는 그를 믿고, 그에게 검을 주었고, 아들은 허사했다. 사부님, 충신, 죽음을 귀환으로 여기다. 죽기 전에, 그는 이웃들에게 말했다. "내가 죽은 후에, 내 눈을 파서 오경 동문에 걸고, 월군이 시내에 들어와 오우를 소멸하는 것을 지켜봐야 한다." 그리고 그는 자살했다. 부차 는 분노 를 듣고, 5 월 5 일 사부님의 시체를 가죽으로 싸서 강에 투입했다. 그래서 단오절도 오자를 기념하는 날이라고 한다.
효여조아를 기념하다.
단오절의 세 번째 전설은 동한 시절 (기원 23-220 년) 효도하는 딸 조아를 기념하기 위해 물에 빠진 아버지를 구했다. 조아, 동한 상우인. 그녀의 아버지는 강에서 익사하여 며칠 동안 그녀의 시체를 보지 못했다. 그때 효도하는 딸 조아는 겨우 열네 살이었고, 밤낮으로 강가에서 울었다. 17 일 후, 그도 5 월 5 일 강에 투신하여 자결하고 5 일 만에 아버지의 시신을 건져냈다. 이것은 신화, 다음 카운티 주지사 에 전달, 카운티 주지사 는 제자 한 danchun 추도사 있도록 기념물 로 서 있습니다.
효녀의 묘는 오늘 절강성 사오싱에 있고, 뒤에는 금으로 만든 비석이 있다. 나중에 조아의 효심을 기념하기 위해 조아가 강에 투항한 곳에 조아묘를 지었다. 그녀가 사는 마을은 조아진으로, 조아가 죽은 곳은 조아강이라고 이름지어졌다.
토템 제사는 고대 월족에서 기원하였다
현대에서 출토된 대량의 문화재와 고고학 연구는 신석기 시대에 장강 중하류 지역에 기하학판화와 도기의 특징을 지닌 문화재가 존재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남아 있는 씨족은 역사상 용토템을 숭배하는 씨족인 백월씨족으로 추정된다. 도자기에서 출토된 장식 도안과 역사 전설에 따르면, 그들은 끊임없이 문신을 하는 풍습을 가지고 있으며, 물촌에 살면서 자신을 용의 후손에 비유한다. 그 생산 도구 중에는 대량의 석기와 삽, 끌 등 작은 청동기가 있다. 일상용품으로서 음식 요리에 쓰이는 프린트 도정은 그들 특유의 것으로, 그들 민족의 상징 중 하나이다. 진나라와 한 시대까지만 해도 월인은 여전히 100 여 명이 있었는데, 단오절은 그들이 창립한 제사 조상의 명절이다. 수천 년의 역사 발전에서, 대부분의 백월인은 한족에 녹아들었고, 나머지는 남방의 많은 소수민족으로 발전했다. 이에 따라 단오절은 전 중화민족의 명절이 되었다.
중양절의 유래
중양절은 일찍이 춘추전국시대의 초사에서 언급되었다. 굴원' 역정' 은 "중양을 제궁에 모아 10 일 후 청도를 보기 시작했다" 고 썼다. 여기서' 중양절' 은 명절뿐만 아니라 하늘을 가리킨다. 삼국 시대 위문제 조비가 쓴' 구일 종추' 에서 중양수절을 분명히 썼다. "해 ~ 월, 갑자기 9 월 9 일로 돌아간다. 아홉은 양수이고, 일월은 일치한다. 그것은 잘 알려져 있으며, 오래 적합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잔치입니다. "
진 () 대 학자 도연명 () 은' 한가한 9 일' 시의 서문에서 "나는 한가하고, 9 명을 사랑한다" 고 말했다. 추국화는 정원에 가득 찼지만 또 서글픈데, 텅 빈 것은 구화이고, 아끼는 글자는 금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국화와 술은 여기에서 동시에 언급되어 위진 시대쯤에 중양절부터 술을 마시며 국화를 감상하기 시작했다. 당대에 이르러 중양은 정식으로 민간 명절로 정해졌다.
명나라 () 에서는 9 월 중양절 () 에 궁중에서 화까우를 함께 먹고, 황제도 직접 만세산 () 을 올라가 자신의 추지를 축하할 것이다. 이런 풍습은 줄곧 청나라에 전해졌다.
중양절의 전설
대부분의 전통 명절과 마찬가지로 중양절에도 오래된 전설이 있다.
전설에 의하면 동한 때 여하에 역병의 요괴가 있었다고 한다. 그것이 나타나자 집집마다 매일 병이 나서 죽고, 이 일대의 사람들은 역병 악마에게 유린당했다.
한 차례의 역병이 소년 항경의 부모를 빼앗았고, 그 자신도 하마터면 병으로 죽을 뻔했다. 병이 나은 후, 그는 사랑하는 아내와 동향에 작별을 고하고, 외방 선학예를 택하여 백성을 위해 역병마를 제거하기로 결정했다. 형정은 도처에서 선생님을 방문하고, 세계 각지의 저명한 학자를 방문한다. 결국 그는 동방에 가장 오래된 산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산에는 신통한 신선이 한 명 있다. 크레인의 지도 아래 항경은 마침내 이 산을 찾았고, 신기한 마력을 가진 선인을 찾았다. 선인은 그의 정신에 감동하여, 마침내 항경을 받아들이고, 그에게 요괴의 칼을 내리도록 가르치고, 요괴의 칼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항경 폐침은 침식을 잊고 열심히 연습하다가, 마침내 비범한 무공이 되었다.
이 날 선인은 항경을 곁으로 불러 말했다. "내일은 9 월 9 일, 역신이 또 악을 행하러 나올 것이다. 네가 능력을 배웠으니 돌아가서 백성을 죽여야 한다. " 현창은 산수유잎 한 봉지와 국화주 한 잔을 항경에게 주었고, 몰래 그에게 어떻게 악령을 내는지 가르쳐 주고, 항경기학이 집으로 돌아가게 하였다.
항경은 고향으로 돌아왔다. 9 월 초 9 일 아침, 그는 선녀의 지시에 따라 마을 사람들을 인근 산으로 안내하여 층층층층나무 잎과 국화주 한 잔을 주어 악마를 굴복시킬 준비를 하였다. 정오에는 괴성이 몇 번 울리면서 여하를 뛰쳐나오라고 묻지 않았지만, 산에서 뛰어내렸는데, 갑자기 산수유의 이상한 향과 국화의 알코올 냄새를 맡았고, 갑자기 멈춰서 얼굴빛이 갑자기 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이때, 항경수가 요검을 들고 하산을 묻지 않자, 몇 라운드 만에 그를 찔러 죽였다. 그 이후로, 9 월 초 9 월 초에 전염병을 피하는 풍습이 해마다 전해 내려왔다. 오윤, 아량인, 일찍이 그의 저서' 제나라와 속속' 에 이 점을 기재한 적이 있다.
나중에 중양절에 오르는 풍습은 재해 방지 활동으로 여겨졌다. 또한 중원지구 사람들의 전통관념에서 중양절은 여전히 장수, 건강, 장수를 의미하므로 중양절은 나중에 노인절로 확립되었다.
설날의 두 가지 기원
한 가지 주장은:
전설에 따르면 중국 고대에는' 년' 이라는 괴물이 있었는데, 긴 촉수와 생김새가 험상궂었다고 한다. "년" 은 해저에서 여러 해를 살았고, 섣달 그믐날이면 상륙하여 가축을 삼키고 인명을 해친다.
그래서 섣달 그믐날이 되면 마을 마을 사람들은 깊은 산으로 도망쳐' 년' 짐승의 상처를 피했다.
올해 섣달 그믐날 복숭아꽃 마을 사람들이 산속에서 피난을 하고 있는데, 이때 마을 밖에 늙은 거지가 생겼다. 그는 지팡이를 짚고, 팔에 가방을 메고, 우아한 은수염을 기르고, 눈은 매튜를 응시했다.
마을 사람들 중 일부는 창문을 닫아 문을 잠그고, 어떤 사람들은 짐을 치우고, 어떤 사람들은 소를 놓아 양을 쫓으며, 사람들은 도처에서 야유하며 공포의 광경을 외치고 있다. 이때 누가 구걸하는 이 노인을 돌볼 마음이 있겠는가?
마을 동쪽에 있는 한 노부인만이 노인에게 음식을 좀 주었고, 그는 얼른 산에 올라가 연수를 피하라고 건의했다. 노인은 웃으며 말했다. "시어머니가 나더러 집에서 하룻밤을 묵으라고 하면, 나는 반드시 연수를 쫓아낼 것이다.
노부인은 놀라서 자세히 들여다보았는데, 그가 멋있고, 정력이 넘치고, 남달랐다. 그러나 그녀는 노인에게 웃어달라고 계속 권했다. 시어머니는 어쩔 수 없이 집을 떠나 산으로 피난을 갔다.
자정에 연수가 마을로 뛰어들었다. 마을의 분위기가 예년과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다. 동두의 할머니 집, 문에 빨간 종이가 붙어 있고, 방 안에 불이 한 무더기 붙어 있었다. "년" 짐승은 온몸을 떨며 긴 울음소리를 냈다.
"년" 은 시어머니를 잠시 노려보고는 비명을 지르며 달려왔다. 우리가 문 앞에 다다랐을 때, 마당에서 갑자기 폭발음이 들려와, 해마다 온몸을 떨며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가지 못했다. 원래 해는 빨간색을 가장 두려워하고, 불을 가장 두려워하고, 폭발을 가장 두려워했다. 이때 시어머니의 문이 활짝 열려 있었고, 나는 빨간 가운을 입은 노인이 병원에서 웃는 것을 보았다. "년" 은 크게 놀라서 낭패를 보고 도망쳤다.
다음 날은 정월 초하루로 피난을 온 사람들이 마을이 무사하다는 것을 보고 매우 놀랐다. 이때 할머니는 문득 깨달았다. 서둘러 노인을 구걸하겠다는 약속을 마을 사람들에게 알렸다.
마을 사람들이 함께 할머니 댁으로 몰려들어 시어머니의 문에 붉은 종이가 붙어 있는 것을 보았다. 마당에 타지 않은 대나무 더미가 폭발하고 있었고, 방 안에 붉은 양초 몇 개가 여전히 빛을 발하고 있었다 ...
향의 도래를 축하하기 위해 황홀한 마을 사람들은 잇달아 새 옷을 입고 새 모자를 쓰고 친지들의 집에 가서 축하하고 인사를 했다. 이 이야기는 곧 주변 마을에 퍼졌다. 사람들은 모두' 년' 짐승을 쫓아내는 방법을 알고 있다.
그 후로 매년 섣달 그믐날, 집집마다 붉은 대련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렸다. 집집마다 촛불이 찬란하니 설을 기다리는 것이 낫다. 첫날 새벽, 나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인사를 할 것이다.
이 풍습은 점점 더 광범위하게 전파되어 중국 민간에서 가장 성대한 전통 명절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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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른 주장은:
중국 고대 서예는 "년" 이라는 글자를 식량부에 놓아, 풍조가 순조롭고 오곡이 풍성하다는 것을 나타냈다. 곡류 작물은 보통 일 년에 한 번 수확하기 때문이다. 연도는 연도 이름으로 확장됩니다.
중국 고대에는 설날 풍습이 있었지만 당시에는 설날이라고 불리지 않았다. 당시 말한 설날은 24 절기 중' 입춘' 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남북조는 일반적으로 설날을 봄이라고 부른다. 음력설은 신해혁명 이후 정식으로 설날로 명명되었다고 한다. 당시 양력을 사용해야 했기 때문에 농양을 구별하기 위해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설날' 로 이름을 바꿔야 했다.
정월대보름의 기원
정월대보름은 중국의 전통 명절로 2000 여 년 전 서한 시대에 시작되었다. 정월 대보름날 관람은 동양 한명제 시대에 시작되었다. 명제는 불교를 제창한다. 그는 정월 대보름에 스님들이 사리를 보고 등불을 켜서 부처님을 숭배하며 모든 신사와 백성들이 등불을 끊게 했다고 들었다. 나중에 이 불교 예절 축제는 점차 성대한 민간 명절을 형성하였다. 이 축제는 궁정에서 민간까지, 중원에서 전국으로의 발전 과정을 거쳤다.
한문제는 정월 대보름을 정월대보름으로 정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한무제 시대에는' 태을신' 의 제사 활동이 정월 대보름으로 정해졌다. 태일: 우주의 만물을 지배하는 신. 사마천은' 태초력법' 을 창제할 때 이미 정월대보름날을 중대한 명절로 확정했다.
또 다른 설법은 정월대보름에 불을 붙이는 풍습이 도교의' 삼원론' 에서 유래했다는 것이다. 정월 대보름은 상원절, 7 월 15 일은 중원절, 10 월 15 일은 하원절이다. 상, 중, 하 세 가지 요소를 관장하는 관원은 각각 일, 땅, 사람, 천관이 기뻐하고, 정월대보름에는 등불을 켜야 한다.
정월대보름의 명절과 풍습 활동은 역사의 발전에 따라 확장되고 확대되었다. 명절의 길이로 볼 때 한대는 단 하루, 당대는 3 일, 송대는 5 일이다. 명나라에서는 8 월 초 8 일부터 등불을 켜고 정월 17 일 밤까지 모두 열흘이다. 설날과 연결되어 있고, 낮에는 도시이며, 시끌벅적하고, 밤에는 등불이 환하여 장관이다. 특히 정교하고 다채로운 조명으로 설 기간 오락 활동의 고조가 되었다. 청대에 이르러 용춤, 사자 춤, 가뭄선, 시소 밟기, 모내기 춤 등' 백극' 이 더 많았지만 축제는 4 ~ 5 일로 단축됐다.
정월대보름의 기원에 대해 몇 가지 재미있는 전설이 있다.
램프의 전설
전설에 의하면, 오래전부터 수많은 사나운 새와 짐승들이 사람과 가축에게 해를 끼쳤기 때문에 사람들이 조직되어 그들을 물리쳤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신새 한 마리가 갇혀 지구에 착륙했지만 의외로 무방비 사냥꾼에게 사살되었다. 천제는 알고 나서 매우 화가 났다. 그는 즉시 명령을 내려 정월 대보름에 불을 지펴 모든 사람과 가축의 재물을 불태우라고 명령했다. 천제의 딸은 마음씨가 착하다. 그녀는 백성들이 무고하게 고생하는 것을 차마 볼 수가 없어서,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은밀히 Xiangyun 을 세상에 몰아내어 사람들에게 이 소식을 알렸다. 사람들이 이 소식을 들었을 때, 마치 한 방 맞은 것 같았다. 나는 너무 무서워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한 노인이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다. 그는 "정월 14, 15, 16 에 집집마다 집을 꾸미고,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한다" 고 말했다. 그러면 천제는 사람이 불에 타 죽었다고 생각할 것이다. "
모두들 고개를 끄덕이며 약속하자, 헤어져 갈 준비를 했다. 정월 대보름날 밤, 황제는 아래를 내려다보았는데, 3 박 연속 세상은 모두 빨갛고 소음은 귀청이 터질 것 같았다. 그는 큰 불의 불꽃인 줄 알았고, 게다가 매우 빨랐다. 이런 식으로 사람들은 그들의 생명과 재산을 구했다. 이 성공을 기념하기 위해 집집마다 정월 15 일에 등롱을 달고 불꽃놀이를 하여 이 날을 기념한다.
한문제는 평륙을 기념하기 위해 설치되었다.
또 다른 전설은 정월대보름은 한문제가 평륙을 기념하기 위해 설립한 것이라는 것이다. 한고조 유방이 죽은 후 여후의 아들 유아가 한혜제를 만들었다. 혜제는 천성적으로 연약하고 우유부단하여 권력이 점차 여후의 손에 넘어갔다. 혜제가 죽은 뒤 국정을 독차지하며 유씨의 세계를 루의 세계로 만들었다. 옛 조신과 유씨의 종실은 분개했지만, 그들은 모두 두려워하는 잔혹함에 감히 말하지 못했다.
여후가 죽은 후, 주루는 줄곧 초조한 상태에 빠져 상해와 따돌림을 두려워한다. 따라서, 장군 의 집 에서, 그들은 비밀리에 리우 Jiangshan 을 완전히 탈취 하기 위해, 반란 을 공모, 조립.
이 일은 유씨 종실의 제왕 유낭의 귀에 전해졌다. 유낭은 유국을 보호하기 위해 주루와 싸우기로 했다. 그런 다음 그는 개국원로 주보와 진평에게 연락해서 여록을 제거할 계획이다. 마침내' 주여란' 을 철저히 평정했다.
반란 후, 신하들은 유방의 둘째 아들 유항이를 황제로 옹립하여 그를 문제라고 불렀다. 문황제는 어렵게 온 평화와 번영에 깊은 인상을 받아' 주록의 난' 을 평정하던 정월 15 일을 백성과 함께 즐길 날로 정했고, 북경의 집집마다 등불을 켜고 축하했다. 그 후로 정월 대보름은 유행하는 민간 명절인' 정월 대보름날' 이 되었다.
동방삭과 정월대보름 소녀
이 전설은 정월대보름을 먹는 풍습과 관련이 있다. 한무제는 동방삭이라는 총신이 있는데, 그는 착하고 재미있다. 어느 겨울, 며칠 동안 눈이 많이 내렸고, 동방삭 () 은 어원 () 에 가서 무제 () 를 위해 매화 () 를 꺾었다. 정원 문에 들어서자 한 궁녀가 눈물을 글썽이며 우물에 투신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동방삭 (dongfangshuo) 은 앞으로 달려가 그녀가 왜 자살했는지 물었다. 원래 이 궁녀는 정월대보름이라 불렸는데, 집에는 부모와 여동생 한 명이 있었다. 그녀는 입궁한 후로 다시는 가족을 본 적이 없다. 매년 봄이 오면 나는 평소보다 가족이 더 그리워진다. 나는 부모 앞에서는 죽을지언정 효성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동방삭은 그녀의 처지에 대해 깊은 동정을 표하고, 그녀에게 그녀가 가족과 다시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어느 날 동방삭은 황궁을 떠나 장안거리에 점정을 세웠다. 많은 사람들이 그를 찾아 점술을 하려고 다투고 있다. 예기치 않게, 모두가 원하는 것은 "정월 16 일에 우리를 태운다" 는 서명입니다. 갑자기 장안시 안이 공포에 휩싸였다. 사람들은 재난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있다. 동방삭은 이렇게 말합니다. "첫 달 13 일째 되는 날 밤, 화신은 붉은 옷의 여신을 보내 지구를 방문할 것이다. 그녀는 바로 장안을 불태우라는 명령을 내린 사자이다. 내가 베껴 쓴 시를 너에게 주어 황제가 일을 하게 하겠다. " 말을 끝내고 나서 붉은 기둥 하나를 던져서 길게 날렸다. 백성들은 홍첩을 주워 얼른 궁으로 보내 황제를 보고했다.
한무제는 "장안이 강도질을 하고 있다. 내정이 불타고 있다. 15 일 동안 불타고 있다. 야식이 빨갛다" 고 적혀 있다. 그는 너무 무서워서 지혜가 많은 동방삭 (dongfangshuo) 을 급히 초대했다. 동방삭은 잠시 생각하고 말했다. "나는 화신이 탕원을 좋아한다고 들었다. 궁중의 정월대보름은 자주 탕위안을 만들어 주지 않나요? 15 저녁에 정월대보름에 만두를 빚게 하다. 향불과 제물 만세, 교토 집집마다 만두를 빚고 함께 화신을 숭배하라고 명령했다. 그런 다음 신민에게 15 일 저녁에 함께 등불을 걸어 놓고, 온 도시에서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하는 것이 마치 온 도시가 불인 것처럼 옥제에게 속아 넘어갈 수 있도록 하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한, 도시 외부 사람들에게 알리고, 15 일 밤 도시로 가서 등불을 보고, 그들은 군중 속에서 재난을 풀었다. 황제 우 매우 행복 듣고, 그래서 동방삭 방법 에 따라 할 그를 명령했다.
정월 대보름에 장안시에 등불을 달고 오색찬란하고 관광객들이 북적거리고 시끌벅적하다. 궁녀 정월대보름의 부모도 여동생을 데리고 시내로 나가 등불을 본다. 그들은' 정월대보름' 이라는 글자가 적힌 대궁등을 보고 놀라서 소리쳤다. "정월대보름! 정월 대보름날! " 정월대보름은 고함소리를 듣고, 마침내 집안의 친족들과 재회했다.
이렇게 바쁜 하룻밤을 거쳐 장안은 핑안 무사했다. 한 wudi 기쁨, 매년 정월 대보름마다 화신을 위해 탕원을 만들라고 명령했고, 정월 대보름에는 온 도시에 등불을 켜고 불꽃놀이를 했다. 정월대보름으로 만든 만두가 제일 맛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정월대보름이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