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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베트 가면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1. 티베트 가면의 밝고 조화로운 색상

티베트 가면은 무엇보다도 예술입니다. "아름다움은 예술의 기본 특징입니다. 아름다움이 없으면 예술도 없습니다. ." 티베트 가면문화의 아름다움은 다각적이며, 그 중 밝고 조화로운 색상이 두드러지는 특징입니다.

티베트 가면 예술은 티베트 미술의 중요한 부분으로, 티베트 회화의 색상 개념을 완전히 통합합니다. 색상의 사용 측면에서는 티베트 회화와 마찬가지로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흰색, 검은색, 녹색의 6가지 주요 색상이 사용됩니다. 눈 덮인 고원에 사는 티베트인들은 대비가 강한 가면의 밝고 강렬한 색을 좋아하지만 흰색과 검정색, 빨간색과 녹색 등은 그 기발한 조합으로 인해 매우 조화롭게 보입니다. 사용된 색상은 밝고 조화로우며 자연환경 및 국가의 개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티베트 가면의 다양한 색상에는 심오한 의미가 있으며 이러한 의미는 색상을 사용하여 더욱 밝고 조화로운 색상을 추구하며 종교적 의미 외에도 티베트 가면의 색상 아름다움은 티베트 오페라 캐릭터의 성격 특성을 표현한 것이기도 합니다. , 신성한 아름다움과 세속적인 아름다움은 조화롭고 보완적입니다. 종교적인 의미에서 색의 상징에 대해 “초기 보니즘은 흰색은 인간의 순수한 영혼을 나타내고, 노란색은 땅을 나타내고, 빨간색은 불꽃을 나타내고, 파란색은 하늘, 녹색은 강을 나타낸다고 설명했습니다. '흙, 물, 불, 바람, 공간'의 다섯 가지 요소를 표현하기 위해 불교 탄트라에서 가르치는 다섯 가지 색은 서로 가깝습니다."

일반적으로 티베트 가면에 사용되는 색은 일관됩니다. 티베트 회화에 사용되는 색상으로 둘 다 화려하고 밝고 두껍고 선명한 색상에 중점을 둡니다. 그러나 마스크 자체의 특성상 색상이 밝고 대비가 강하며 조화를 추구합니다. 색상에 대한 이해와 적용은 각 마스크에 반영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마스크의 다양한 조합으로 색상 효과를 강조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마스크의 색상에서는 밝은 색상이 더욱 부각된다고 볼 수 있다.

2. 티베트 가면 모양의 과장과 사실성

티베트 가면의 밝고 조화로운 색상과 더불어 그 모양도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형태는 가면의 본질적인 특징이며, 형태의 과장과 사실성은 티베트 가면의 가장 본질적이고 중요한 특징이어야 한다.

(1) 형태의 과장

티베트 가면의 형태를 보면 사람들에게 주는 인상은 크게 두 가지 기법에 지나지 않는다. 하나는 과장된 기법으로, 주로 사찰의 '강목' 가면을 모델링하는 데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티베트 불상은 동상 측정에 있어 비교적 엄격한 규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특정 신들의 조각상(모형)의 경우 정지영상과 분노영상에 차이가 있다. 평온한 단계는 좋은 단계라고도 합니다. 좋은 단계는 친절함, 관대함, 엄숙함, 친절함, 친밀함의 표현입니다. 이는 모든 생명체를 마주할 때 나타나는 여신의 모습을 말합니다. 정지상의 형태는 진지하고 신중해야 합니다. 사악한 악마와 유령을 처리하기 위해 일부 신은 분노한 신으로 변장하여 나타납니다. 원래 악령을 제압하는 데 전념했던 신들은 분노한 모습을 한 분노한 신이었습니다. 화난 표정은 종종 사람들에게 강한 억제력과 충격감을 줍니다. 얼굴은 사납고, 성난 눈썹, 이빨, 발톱, 피 묻은 입이 있습니다. 악령보다 더 흉포한 자만이 저 죄 많은 괴물, 모든 생명체에게 해를 끼치는 괴물을 제압할 수 있습니다.

(2) 모델링의 사실주의

티베트 마스크 모델링의 또 다른 주요 기술은 사실주의입니다. 칭하이-티베트 고원에는 푸른 숲, 광활한 초원, 소와 양 떼, 수많은 새와 동물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티베트 가면의 생산과 개발에 영향을 미칩니다. 티베트 가면은 만들어진 이래로 동물과 같은 얼굴 형태로 나타났습니다. 가장 원시적인 마스크는 가장 원시적이고 진실한 표현인 모의 동물의 두피를 사용한다. 지금까지 티베트 가면 중에는 아직도 동물 가면이 많고, 그 형태도 여전히 사실적인 것이 대부분이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과장과 현실이 모순되고 반대임에도 불구하고 티베트 가면의 형태에서는 잘 통일되어 있고 전체적인 기법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점이다.

3. 두드러진 종교적 기능

"티베트에서는 순전히 민속적인 것과 순전히 종교적인 것을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민속 가면 자체는 종교적 희생과 관련이 거의 없으며 일부는 이는 순전히 종교적인 기능을 갖고 있기도 하지만 여전히 종교적 의미가 가득 차 있는 현상이기도 하다. 이는 티베트의 특별한 문화적 배경, 즉 종교문화와 민속문화가 복잡하게 얽혀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후자의 요소를 고려하지 않는다면, 종교적인 가면의 수가 세속적인 가면의 수보다 분명히 더 많을 것입니다.

티베트 가면의 기원과 발전사를 추적해보면 티베트 가면의 종교적 기능적 특성을 보는 것은 어렵지 않다. 티베트 가면의 기원은 다른 민족의 가면의 기원과 동일하며, 처음부터 원시적인 신앙으로 표시되어 있다. 본 문화의 발전은 티베트 가면에 많은 종교적 풍미를 더해 주었고, 티베트 불교 문화의 형성과 발전은 티베트 가면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Von Ogden Vogt는 "예술과 종교는 같은 기원, 같은 주제, 같은 내면을 갖는다"고 믿습니다.

4. 다양한 질감과 모양

티베트 가면은 다채롭고 기능적인 면에서 볼 때, 티베트 가면은 세계의 많은 민족들 사이에서 매우 두드러지며, 그 중에는 사원 "강무" 가면, 티베트 오페라 가면, 민속 예술 가면이 포함됩니다. 가면과 티베트 오페라 가면은 이러한 특징이 특히 두드러지며 그 유형이 가장 다양합니다.

또한 다음 두 가지 측면에도 반영됩니다.

(1) 질감 유형의 다양성

마스크 제작 재료는 자연 조건뿐만 아니라 경제 및 사회 발전과 관련이 있습니다. 관련된. 칭하이-티베트 고원은 생산물이 풍부하며,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다양한 천연자원을 활용하는 데 능숙하며, 일찍이 야금 기술을 익히고 나중에 종이를 만드는 방법을 배워서 티베트 가면이 다양해졌습니다. 매우 초기에 텍스처 유형을 선택했습니다.

(2) 조형형태의 다양성

현재 우리나라의 누오문화탈을 연구하는 학자들은 그 형태에 따라 탈을 신, 요괴, 인물, 탈로 나눈다. 동물의 종류. 위의 네 가지 유형의 티베트 가면 중 부족함이 없을 뿐만 아니라 각 유형의 가면이 풍부하고 다양합니다. 여기서는 괴물, 괴물, 동물만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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