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주말 Yu Hua의 "The Seventh Day"를 단숨에 읽었습니다. 읽고 나서 책의 시작 부분에 있는 그의 말이 생각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일곱째 날, 하나님의 창조 사역이 완성되었습니다. 일곱째 날에 모든 일을 쉬시고 안식하셨습니다. 『구약 창세기』를 읽고 나서 가장 먼저 생각난 것이 바로 맹파당이었습니다. 생각: 양비만 먹을 수 있다면 맹파국 한 그릇으로 걱정을 잊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나 역시 이런 판타지에 놀랐기 때문에 처음에는 읽고 나서 내 생각을 적지 않았다. 때로는 글쓰기가 요리와 같아서 볶은 후 냄비 뚜껑을 닫고 잠시 끓여야 합니다. 그래서 잠시 생각을 하다가 다른 일을 먼저 하러 나갔습니다.
어떤 책 친구들은 이 책을 읽고 나면 자신의 삶에 사랑이 더 이상 남아 있지 않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이것이 소위 기독교 창조 사상과 그의 삶의 길에 기초한 그의 인생관을 그의 집필 기간 동안 관련 뉴스를 사용하여 표현한 Yu Hua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전 글쓰기 아이디어와는 다른 글쓰기 표현인데, 다른 것에 신경을 쓰지 않았는데, 우리 주변에서 접하는 뉴스에 가까운 소재라서 힘들이지 않고 읽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13만 단어 분량의 책을 읽는 데 거의 오후 반나절이 걸렸다. 7일의 방황의 도움으로 나는 오랜 친구의 말을 통해 현실과 감정에 대한 나의 생각을 표현했다. 모든 생명체는 구불구불한 세상에 빠져 있고, 누구든지 그들만의 고통과 행복이 있다.
양페이는 죽었는데 잠만 자고 어떻게 죽는지도 잊어버린 것 같았다. 그런 다음 그는 삶을 계속 추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책에서 설명하는 것은 결코 7일은 아니다. 7일은 단지 창세기 전설에 근거하여 유화가 분류한 것에 불과하다. 눈길을 끄는 텍스트는 무거운 삶에 대한 반성인 프랭클의 "삶의 의미를 살아라"와 같습니다. 이야기의 말을 통해 죽음의 관점에서 영혼이 추구하는 삶을 그려내며 '사랑은 무엇이고 삶은 무엇인가'에 대한 고민을 탐구하고, '매장할 곳 없는 죽음'이라는 파이를 그려낸다. .
? <매장 없는 죽음>에 대해서는 영화 <영혼의 나룻배>를 대대적으로 개편한 것처럼 읽게 만든다. 백몽과 창성의 사랑으로 황취안의 긴 황사는 만다라와 사화꽃으로 꽃바다로 변했다. 양비가 생명을 추구하고 모든 영혼의 도움으로 유미는 신처럼 화장의 사후세계를 경험해보세요. 매장하지 않고 죽을 수 있는 곳이 어디 있는데, 해골과 귀신이 있다면 어떨까요? 죽은 뒤 '무장지'에 들어가는 사람들의 모습과 비참한 세상의 현실을 비교한 그림입니다.
인생은 거울 속에 비친 달빛의 꽃과 같고, 죽음은 화사하게 피어나는 여름꽃과 같다. 이것이 이상이자 현실이며, 이것이 양비를 통해 생명의 근원과 삶과 죽음의 거리를 추구하는 유화의 모습이다. 평생 동안 다양한 사랑, 양육과 탄생, 철거와 버려진 아기, 공금의 소비와 쥐족의 삶... Yu Hua는 그 당시의 많은 감동적인 소식을 자신의 독특한 관점으로 논평하고 이 모든 것을 말했습니다. 양페이의 탐색을 통해 1인칭으로 나온다.
죽음 이후에 산다는 것은 유화가 죽음에 관해 글을 쓰는 목적이다. Wu Zhihong 선생님의 수업에서 그는 인생의 다양한 상황에서 삶의 본능과 죽음의 본능이 대립하는 것을 설명했습니다. 새로운 기술과 뉴미디어의 사용으로 우리는 매일매일 뉴스, 여론, 가십, 뜨거운 사건 등의 부정적인 부분에 점점 더 많이 노출되고 있습니다. 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 모두 이러한 보고서는 현실이지만 관심 있는 판매자가 비즈니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도구이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현실의 부정적인 소식에 압도당할 때가 많았는데, 이제는 현실의 밝은 점을 생각하는 데 익숙해졌습니다. 이 책 속 유화처럼 그는 암울한 현실을 회피하지 않고 여전히 희망에 가득 차 있다.
매장되지 않고 죽은 곳에서 양페이는 “나무가 숲으로 돌아가고, 물 한 방울이 강으로 돌아가고, 이로부터 먼지 한 알이 흙으로 돌아가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관점, Yu Hua는 지속적으로 영혼에 힘을 실어주고 삶의 다양한 문제를 자유롭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Yu Hua의 스케치에서 태양은 노랗게 변하고 달빛은 회색으로 변하며 세상은 평화로워집니다. 그는 쥐소녀의 입을 통해 "내가 있을 때 봄을 가장 좋아하고 겨울을 가장 싫어했다. 겨울은 너무 추워 몸이 움츠러들었고, 봄에는 꽃이 피고 몸도 피었다. 여기는 겨울이 좋았는데, 봄이 오면 몸이 서서히 썩어가는 것 같아요. 이제는 봄이 두렵지 않아요.”
나는 죽음이 두렵지 않다. 매장지가 없고, 봄에 생각과 개인이 쇠퇴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유롭게 흐르고 자유롭게 자랍니다. 이것이 희망입니다.
양진표가 어린 시절 양비를 키웠을 때를 묘사하는 또 다른 장면은 "창문과 출입구에는 나뭇잎처럼 기저귀가 위아래로 늘어져 있었다. 우리 집은 마치 나뭇잎이 펼쳐져 있는 무성한 나무. “작가는 나무와 나뭇잎에 대해 많은 묘사를 했습니다. 이것은 삶에 대한 희망이 가득하기 때문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입니다.
맹포국은 중국 민간 설화에 나오는 차국의 일종으로 모든 걱정과 사랑과 미움을 잊게 해줍니다. 전설에 따르면 맹포국은 인간귀신과 세상에서 수집한 약재로 만든다고 하며, 또 다른 설로는 사람의 눈물을 모아 국을 끓인다는 설도 있다. Yu Hua의 지시 중 하나는 현실의 비극을 너무 많이 읽은 우리를 위해 그의 펜을 사용하여 수프 한 그릇을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의 소개는 세속적인 영혼 이야기와 삶의 과거입니다.
미국의 거물이 집에서 막내아들 헨리에게 쓴 책에 쓴 우화를 기억합니다. 그 우화에는 그가 죽었을 때 고대 유럽에 한 남자가 있었습니다.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멋진 장소에서 자신을 찾아보세요. 그가 그 낙원에 들어서자마자 웨이터처럼 생긴 남자가 다가와서 "선생님, 필요한 것이 있습니까? 여기서는 원하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든 맛있는 음식과 가능한 모든 오락이 있습니다."라고 물었습니다. 당신이 즐길 수 있는 젊고 아름다운 여성들이 많이 있습니다." 남자는 이 말을 듣고 조금 놀랐고 매우 행복했습니다. 그는 몰래 기뻐했습니다. 이것은 정확히 이 세상에서 나의 꿈이 아닙니다. 그는 하루 종일 모든 진미를 맛보고 아름다움을 즐기며 보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그 모든 것이 싫증이 났습니다. 그래서 그는 웨이터에게 "이런 일이 너무 지겨워요. 뭔가 해야 할 일이 있어요. 일자리를 찾아주실 수 있나요?"라고 말하자 뜻밖에도 그가 들은 대답은 고개를 저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죄송합니다, 선생님. 여기서는 그것밖에 해줄 수 없습니다. 여기서는 할 일이 없습니다." 그 사람은 매우 답답해하며 손을 흔들며 말했습니다. "이건 정말 안타깝습니다. 그냥 머무르는 게 나을 것 같아요." 지옥은 끝났어요." "당신은 어디에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웨이터가 부드럽게 말했다.
편지에 쓰여진 매우 유머러스 한 우화는 "직장을 잃으면 행복을 잃는 것"이라고 설명하는 것입니다. ’ 한숨이 나오며 생각하게 되는 것은, 삶은 모든 행복의 원천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고통을 두려워하지 않으면 행복할 수 있고, 삶을 두려워하지 않으면 행복하게 살 수 있다. 일곱째 날에 유화가 끓인 맹포국을 마시고 사랑과 헌신을 간직하며 믿으십시오. 고통은 결국 지나가고 삶의 아름다움은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