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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오절 작문 300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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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오절 소개

중국 전통 민간 명절은 단양절, 푸제절, 천중절, 대장절, 목란절, 딸절, 어린이날이라고도 합니다. 그것은 한족의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또한 단오절에는 오시, 충무절, 오월절, 목란절, 딸절, 천중절, 티라절, 시인절, 용주절, 아이절, 단오절, 하절, 숭무절, 점심절 등 많은 별명이 있다 이름은 다르지만, 전반적으로 각지의 사람들의 풍속은 서로 다른 것보다 비슷하다. 오늘날 단오절은 여전히 중국인들 중에서 매우 인기 있는 성대한 명절이다.

단오절은 일년 내내 4 대 명절 중 하나이다. 5 월은 독월, 5 일은 독일, 5 일 오시는 독이 될 때, 삼독의 끝에 있다. 단오절은' 5 월 말' 이라고도 불린다. 5 월은 무더운 날 전체의 시작이다. 독사 다섯 마리가 활발하게 활동하기 시작했고 도깨비가 횡행하면서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특히 거리낌 없이 반항하는 아이들에게 재앙을 가져온다. 따라서 사람들은 5 월의 단오절을' 어린이날' 또는' 인형절' 이라고 부른다.

2000 여 년 동안 단오절은 줄곧 중국인의 전통 습관이었다. 광활하고 민족이 많기 때문에 일부 몽골족, 회족, 티베트족, 묘족, 이족, 장족, 부이족, 북한, 동, 요족, 백족, 투지아, 하니족, 그녀의 족, 라후족, 수족, 나시족 그 내용은 주로 딸이 친정으로 돌아가 종규상, 영귀선, 오후 티베트, 오후 끈적끈적한 나뭇잎, 창포쑥, 백병투어, 향낭을 쓰고 제사 그릇, 용주 경기, 경기, 타격, 그네 타기, 웅황으로 아이를 그리고 수컷황주를 마시는 내용이다 용주 경주와 같은 일부 활동은 새로운 발전을 이룩하여 시간과 지역의 경계를 돌파하여 국제 스포츠 대회가 되었다.

단오절이 한국에 의해 무형문화유산으로 정식으로 신청되고 성공을 거둔 것도 우리 중국이 자신의 문화유산을 보호하는 깊은 교훈이다.

단오절의 기원

단오절은 오래된 전통 명절로 춘추전국시대의 중국에서 시작되어 이미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단오절에는 많은 기원과 전설이 있다. 여기에는 다음 네 가지 유형 만 나열되어 있습니다.

[굴원 기념에서 유래]

역사학자' 굴원과 자생열전' 에 따르면 굴원은 전국시대 초회왕의 한 대신이었다. 그는 인재를 기용하고 권력을 부여하여 부유해지도록 주장하고, 연합항진 () 을 주장하며, 다른 사람들의 강한 반대에 부딪혔다. 굴원은 어쩔 수 없이 직장을 떠나 경성에서 쫓겨나 위안, 호남 유역으로 유배되었다. 그는 유배 기간 동안' 이소',' 다문',' 천문' 등 불후의 시편을 썼는데, 이 시편들은 독특하고 영향력이 깊다 (따라서 단오절은 시인절이라고도 불림). 기원전 278 년에 진군은 초국의 교토를 정복했다. 자신의 조국이 침략당하는 것을 보고 굴원은 가슴이 아팠지만, 시종 자신의 조국을 포기하는 것을 아쉬워했다. 5 월 5 일 대표작' 와이사' 를 다 쓴 후, 지라강에 던져져 죽고, 자신의 생명으로 파란만장한 애국악장을 썼다.

숨어 원이 죽은 후 추 (Chu) 의 사람들은 매우 슬퍼했고 굴원 (Qu Yuan) 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Qiluo River 로 몰려 들었다. 어민들은 배를 저어 강에서 그의 진신을 건져냈다. 한 어부가 굴원을 위해 준비한 주먹밥, 계란 등을 꺼내서' 퐁당, 퐁당' 을 강에 던져서 어룡, 새우게가 배불리 먹어서 의사의 몸을 물지 않는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보고 잇달아 본받았다. 한 노의사가 수컷 황주 한 단을 들고 강에 부어 용수짐승을 기절시켜야만 의사를 다치게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사람들은 주먹밥이 용에게 먹힐까 봐 인접잎으로 밥을 싸서 색색의 실크로 싸서 갈색 씨앗으로 만들었다.

이후 매년 5 월 초 5 일, 용주 경주, 쫑쯔, 수컷 황주 마시는 풍습이 있다.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하다.

[기념우 사부님]

강소강 일대에 전해 내려오는 단오절의 두 번째 전설은 춘추시대 (기원전 770-기원전 476 년) 를 기념하는 오자부이다. 유명한 초나라 우자서와 그의 아버지, 형제는 모두 초왕에게 살해되었다. 나중에, 사부님 은 우 추 를 절단 하는 데 도움이 우 에, 어두운 투밍 을 포기, 다섯 번째 전투에서 추 자본 잉 도시 에 들어갔다. 당시 초평왕은 이미 죽었고, 사부님은 무덤을 파고 300 구의 시체를 채찍질하여 아버지를 죽인 원수를 복수하였다. 오왕 호루가 죽은 후, 그의 아들 부차는 왕위를 물려받았다. 오군은 사기가 높아 월국에 패했다. 왕위 군웅이 화해를 하자 부차가 승낙했다. 사부님은 월국을 철저히 소멸할 것을 건의했지만, 부차는 듣지 않았다. 오 () 는 월국 () 에 의해 학살당하고 월국 () 에 매수되었다. 그는 비방에 모함을 당했고, 부차는 그를 믿고, 그에게 검을 주었고, 아들은 허사했다. 사부님, 충신, 죽음을 귀환으로 여기다. 죽기 전에, 그는 이웃들에게 말했다. "내가 죽은 후에, 내 눈을 파서 오경 동문에 걸고, 월군이 시내에 들어가 오우를 소멸하는 것을 지켜봐야 한다." 그리고 그는 자살했다. 부차 는 분노 를 듣고, 5 월 5 일 사부님의 시체를 가죽으로 싸서 강에 투입했다. 그래서 단오절도 오자를 기념하는 날이라고 한다.

효여조아의 추억.

단오절의 세 번째 전설은 동한 시절 (기원 23-220 년) 효도하는 딸 조아를 기념하기 위해 물에 빠진 아버지를 구했다. 조아, 동한 상우인. 그녀의 아버지는 강에서 익사하여 며칠 동안 그녀의 시체를 보지 못했다. 그때 효도하는 딸 조아는 겨우 열네 살이었고, 밤낮으로 강가에서 울었다. 17 일 후, 그도 5 월 5 일 강에 투신하여 자결하고 5 일 만에 아버지의 시신을 건져냈다. 이것은 신화, 다음 카운티 주지사 에 전달, 카운티 주지사 는 제자 한 danchun 추도사 있도록 기념물 로 서 있습니다.

효녀의 묘는 오늘 절강성 사오싱에 있고, 뒤에는 금으로 만든 비석이 있다. 나중에 조아의 효심을 기념하기 위해 조아가 강에 투항한 곳에 조아묘를 지었다. 그녀가 사는 마을은 조아진으로, 조아가 죽은 곳은 조아강이라고 이름지어졌다.

"구월족에서 온 토템 제사"

현대에서 출토된 대량의 문화재와 고고학 연구는 신석기 시대에 장강 중하류 지역에 기하학판화와 도기의 특징을 지닌 문화재가 존재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남아 있는 씨족은 역사상 용토템을 숭배하는 씨족인 백월씨족으로 추정된다. 도자기에서 출토된 장식 도안과 역사 전설에 따르면, 그들은 끊임없이 문신을 하는 풍습을 가지고 있으며, 물촌에 살면서 자신을 용의 후손에 비유한다. 그 생산 도구 중에는 대량의 석기와 삽, 끌 등 작은 청동기가 있다. 일상용품으로서 음식 요리에 쓰이는 프린트 도정은 그들 특유의 것으로, 그들 민족의 상징 중 하나이다. 진나라와 한 시대까지만 해도 월인은 여전히 100 여 명이 있었는데, 단오절은 그들이 창립한 제사 조상의 명절이다. 수천 년의 역사 발전에서, 대부분의 백월인은 한족에 녹아들었고, 나머지는 남방의 많은 소수민족으로 발전했다. 이에 따라 단오절은 전 중화민족의 명절이 되었다.

5 월 5 일은 사악한 달과 사악한 날이다.

허베이 () 성 민간문화협회 회장은 단오절의 개념이 굴원 이전에 있었다고 생각한다.

위안 (Yuan) 은 음력 정월 초하루인 설날, 2 월 2 일 용두절, 3 월 3 일 왕태후 복숭아회, 7 월 7 일 칠석, 9 월 9 일 중양절과 같은 중국인의 사고 방식에 항상 겹치는 숫자의 개념이 있다고 말했다. 이 축제들은 모두 각자의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의 수천 년 동안의 농업 문명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5 월 5 일을 명절로 축하하는 것은 일찍이 7,800 년 전에 형성되었다.

"중국에서는 역사 전통이 5 월 5 일을 사악한 달과 악의 날로 여긴다. <역경> 등 고서에 따르면 음사는 5 월부터 태어났고, 5 월 5 일은 양기가 끝까지 운행할 때이다. 이날 많은 질병과 역병이 기승을 부렸다. 그래서 이 날, 사람들은 아이엽을 꽂고 창포를 달고, 수컷 황주를 마시고, 향낭을 곁들이고, 악령을 퍼내고, 몸을 강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원설군은 굴원이 음력 5 월 초 5 일에 강에 투신하여 자결한 것은 단오절에 국가와 민족에 대한 충성심을 표현하려는 의도일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현재 전해지고 있는 단오절에 쫑쯔, 용주 경주를 먹는 것은 2000 여 년 전 굴원이 강을 건너 점차 진화하는 기념방식이다. 물고기가 배불리 먹은 후 사람들은 굴원의 시체를 먹지 않도록 쌀을 강에 뿌렸다. 굴원을 낚으려면 배가 필요하기 때문에 배가 많아지면 자연히 경쟁이 생기고 경기도 점차 시작된다. 용주에 관해서는, 그것은 더 늦었다.

단오절 풍습

중국에서는 단오절 경축 방식이 성대하고 축하 행사도 풍부해 아침 여명 시작부터 정오까지 끝난다. 보다 일반적인 활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용 보트 경주

용주 경주는 단오절의 주요 풍습이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초국에서 기원한 사람들은 성인 굴원의 죽음에 대해 애착을 품고 많은 사람들이 배를 저어 사람을 구한다고 한다. 그들은 앞을 다투어 서로 쫓아가다가 동정호에 도착하자마자 사라졌다. 그 후, 나는 매년 5 월 5 일에 용주를 저어 그것을 기념할 것이다. 용주를 저어 강물의 물고기를 분산시켜 굴원의 시체를 먹지 않도록 했다. 경기 습관은 오월 초국에서 성행하고 있다.

사실' 용선 경기' 는 이미 전국 시대에 있었다. 드럼에 용형 카누를 조각하고 달리기 게임을 하는 것은 예식에서 신과 사람의 반종교와 반오락을 즐기는 프로그램이다.

나중에 각지의 사람들은 굴원을 기념하는 것 외에도 용주 경주에 다른 의미를 부여했다.

강소강 일대에서 용주를 젓는 것은 현지에서 태어난 현대 여성 민주혁명가 추근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의의가 크다. 야용선에서 등불 장식, 왕래, 장면이 감동적이고 재미있다. 구이저우묘족은 음력 5 월 25 일부터 28 일까지' 용주절' 을 열어 모내기 성공을 축하하며 풍작을 기원한다. 운남 다이 동포는 발수절 용주 경기에서 고대 영웅 연홍보를 기념한다. 민족과 지역에 따라 용주를 젓는 것에 대해 서로 다른 전설이 있다. 오늘날까지 남방의 많은 임강, 호해 지역에서는 매년 각기 다른 특색 있는 용선 경기가 열린다.

청건륭은 29 년 (1736) 에 대만성에서 용주 대회를 개최하기 시작했다. 당시 대만성의 행정장관 강은 타이난시의 포크지 반월지에서 친선경기를 열었다. 현재 대만성은 매년 5 월 5 일에 용주 대회를 개최한다. 홍콩에서도 경주가 열린다.

한편 용선 조정은 일본 베트남 영국 등 주변국에 처음 도입되었다. 65438 년부터 0980 년까지 용선 경기는 우리나라의 전민 스포츠 경기 종목에 포함돼 매년' 굴원컵' 용선 경기를 개최한다. 199 1 6 월 16 일 (음력 5 월 5 일), 제 1 회 국제용주절은 굴원의 제 2 고향 중국 악양에서 열렸다. 경기 전에' 용두절' 을 거행하는 것은 전통의식을 보존하고 새로운 현대적 요소를 주입했다. "수도꼭지" 가 곡묘로 옮겨졌고, 선수들이 수도꼭지를 "붉은 리본" (빨간 리본) 으로 칠한 후, 제사장은 제사식을 낭독하고 수도꼭지를 "조명" (즉 조명) 했다. 그런 다음 용선절에 참가한 모든 사람들은 허리를 굽혀 세 번 절을 하고, 수도꼭지를 굴로 강변으로 옮겨 용주 경주로 달려갔다. 60 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대회, 박람회, 파티 행사에 참가한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다. 그 이후로 호남은 정기적으로 국제 용주절을 개최한다. 용주 경기는 전 세계에 널리 전파될 것이다.

2. 단오절에 쫑쯔 먹어요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은 중국인의 또 다른 전통 풍습이다. 쫑쯔, 일명 "옥수수", "쫑쯔" 입니다. 역사가 유구하여 꽃무늬가 많다.

일찍이 춘추시대에는 좁쌀이' 각기장' 이라고 불리는 지니아 라티포리아 잎으로 싸여있었다고 합니다. (주: 지니아 라티포리아 (zinia latifolia) 잎은 뿔 모양으로 싸서' 각기장' 이라고 합니다. 대나무 통으로 포장된 쌀로 밀봉하여 굽는 것을' 통 쫑쯔' 라고 한다. 동한 말년에 좁쌀은 초목회수를 담갔다. 물에 알칼리성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샤오미는 나뭇잎으로 둘러싸여 사변형으로 삶아 광둥 산수 쫑쯔 () 이 되었다.

진나라에 이르러 쫑쯔 () 는 단오절 식품으로 정식으로 정해졌다. 이때 만두의 원료는 찹쌀 외에도 익지인을 첨가해 끓인 만두를' 익지만두' 라고 부른다. 주인이 쓴' 악양풍토지' 에 따르면, "나뭇잎으로 좁쌀을 싸서 삶아 삶는 습관이 있다. 5 월 5 일부터 여름까지, 하나는 쫑쯔, 하나는 좁쌀이다. " 남북조 시대에는 잡다한 쫑쯔 현상이 나타났다. 쌀에는 동물고기 밤 대추 팥 등이 섞여 있다. 그리고 점점 더 많은 품종이 있습니다. 쫑쯔 역시 교류의 선물로 쓰인다.

당대에 이르러 쫑쯔 쌀은' 하얗고 옥처럼 하얗다' 며 원뿔 모양과 마름모꼴이 나타났다. 일본 문헌에는' 대당 쫑쯔' 의 기록이 있다. 송대에 이르러 이미' 설탕에 절인 만두', 즉 과일이 만두에 들어간다. 시인 소동파에는 시' 쫑쯔 속에서 양매를 본다' 가 있다. 이때에도 쫑쯔 파빌리온 누각과 목제 차마를 쌓은 광고가 등장해 쫑쯔 먹는 것이 송대에서 매우 유행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원명 시대가 되자 쫑쯔 포장재가 나뭇잎에서 나뭇잎으로 변했다. 이후 갈대잎으로 싸인 쫑쯔, 팥, 돼지고기, 잣, 대추, 호두 등 추가 재료가 등장해 품종이 더욱 다채로워졌다.

단오절 아침에 집집마다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쫑쯔 음식을 먹었다. 보통 전날에 쫑쯔 싸서 저녁에 요리하고 아침에 먹어요. 쫑쯔 () 는 주로 연한 갈대잎과 대나무 잎으로 만들어졌는데, 통칭하여 쫑쯔 잎이라고 한다. 쫑쯔 전통 형태는 삼각형으로, 보통 안에 이름을 붙입니다. 찹쌀은 쌀 쫑쯔, 팥 쫑쯔 이름은 팥 쫑쯔, 대추 쫑쯔 이름은 대추 쫑쯔. 대추만두 해음' 중학교' 로 가장 많이 먹어서 책을 읽으려는 아이가 일찍 우승을 할 수 있다. 과거에는 진사들이 과거시험을 보는 날 아침에 대추만두를 먹었다. 지금까지 중학교와 대학의 입학시험일 아침에는 학부모들이 수험생을 위해 대추만두를 만들어야 한다.

쫑쯔 끓이는 솥에는 반드시 계란을 삶아야 하고, 조건이 있으면 오리알 거위알을 끓여야 한다. 설탕에 담근 달콤한 쫑쯔 먹고 소금에 담근 계란을 먹어야 한다. 5 월 말에 쫑쯔 냄비에 삶은 계란을 먹으면 여름에 종기가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점심에 쫑쯔 솥에서 끓인 오리알 거위알을 태양 아래 두고 잠시 햇볕을 쬐고 먹으면 여름 내내 두통이 없을 것이다.

오늘까지 매년 5 월 초까지 중국 사람들은 찹쌀, 쫑쯔 잎 세척, 쫑쯔 포장, 꽃무늬 품종이 더 많다. 소의 관점에서 볼 때, 북방에는 대추가 많은 베이징 대추만두가 있다. 남방에는 팥, 신선한 고기, 햄, 달걀노른자 등 다양한 소가 있는데, 그중에는 저장가흥 쫑쯔 () 가 대표된다. 쫑쯔 먹는 풍습은 중국에서 이미 수천 년 동안 유행하여 한국 일본 동남아 국가에 전파되었다.

3, 향 가방 착용

아이들은 단오절에 향낭을 끼고 있는데, 악귀를 피하고 역병을 퇴치한다는 뜻이 있다고 한다. 사실, 내부 머리를 장식하는 데 사용됩니다. 향낭에는 진사, 웅황, 향약이 들어 있는데, 수건으로 싸서 향기가 넘치고, 오색 실을 한 줄로 묶어서 모양이 각기 다른 여러 가지 정교한 귀여움을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중국 남부의 일부 도시에서는 젊은 남녀들도 향 가방으로 사랑을 표현합니다.

4. 창포를 매달다

민간에는' 청명이 버드나무를 꽂고 단오가 쑥을 꽂는다' 는 속담이 있다. 단오절에 사람들은 쑥과 창포를 삽입하는 것을 중요한 내용 중 하나로 삼았다. 집집마다 정원을 쓸고, 눈썹을 창포 () 에 올려놓고, 아이 () 를 놓아 홀에 걸었다. 창포, 아이엽, 자작나무, 마늘, 용선화는 아이인, 아이호라고 하는 인간형이나 호랑이형으로 만들어졌다. 그것은 화환과 장식품으로 만들어졌고, 아름답고 향기로웠고, 여자들은 다투어 악령을 쫓기 위해 착용했다.

아이, 일명 아이, 쑥. 그것의 줄기와 잎에는 휘발성 방향유가 함유되어 있다. 그 특유의 향기는 모기, 파리, 벌레, 개미를 몰아내고 공기를 정화할 수 있다. 한약은 쑥으로 약을 투여하는데, 쑥은 기혈, 따뜻한 자궁, 추위와 습기를 제거하는 작용을 한다. 아이엽을' 아이모' 로 가공하는 것은 뜸 치료의 중요한 약재이다.

창포는 다년생 수생초본식물로, 좁고 긴 잎에는 휘발성 방향유가 함유되어 있어 상쾌함, 건골, 침체, 살충, 살균에 좋은 약이다.

고대인들이 아이엽을 꽂고 창포가 일정한 방병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단오절도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양생절' 이다. 이날 사람들은 마당을 쓸고, 아이엽을 달고, 창포를 달고, 수컷 황주를 뿌리고, 수컷 황주를 마시고, 탁을 휘저으며, 부패를 제거하고, 살균하고, 병을 예방했다. 이러한 활동은 또한 중국 민족의 훌륭한 전통을 반영합니다. 단오절에 산에 올라가 약을 따는 것은 우리나라 각 나라와 각 민족이 공유하는 풍습이다.

5, 천장 시계 동상

종규가 귀신을 잡는 것은 단오절의 풍습이다. 장화이 지역에서는 집집마다 방울과 조각상을 달고 악을 피한다. 당개원 황제는 역산에서 무예를 강의한 후 궁으로 돌아와 말라리아가 기승을 부렸다. 그는 양귀비의 향낭과 명나라의 옥제를 훔쳐 사찰을 뛰어다니며 빨간 가랑이 바지를 입고 있는 큰 귀신 두 명을 꿈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희망명언) 큰 귀신은 파란 가운을 입고 파란 모자를 쓰고 그 아이를 붙잡고 그의 눈을 파내어 한입에 삼켰다. 명나라 황제에게 질문을 받았을 때, 대귀신이 말했다. "제 성은 종규입니다. 즉, 저는 가장 강력한 무술가입니다. 나는 폐하를 위해 악귀를 몰아내고 싶다. 명나라 황제가 잠에서 깨어나면 말라리아가 좋아진다. 그래서 나는 화가 오도자에게 내가 꿈에서 본 것을 근거로 종규가 귀신을 잡는 초상화를 그리게 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단오절에 악령을 붙이라고 명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당나라의 종규가 장안 시험에서 1 등상을 받았다고 전해진다. 그는 생김새가 좋지 않아 폐지되어 절 계단을 만져 죽었다. 나중에, 나는 돈에게 꿈을 주었고, 세상의 악마를 없애기로 결심했다. 당시 황궁에 귀신이 났을 때, 당명제는 대사화가 오도자라고 불렀는데, 그가 꿈에서 본 것을 근거로' 문포귀신' 을 그렸다. 이 그림을 걸었을 때, 입구는 도살되어 사악함을 쫓았고, 궁중은 온통 평화로웠다. 당명제는 종추를' 귀신의 신' 으로 봉했기 때문에 종규상은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며 도깨비를 자르고 큰 공을 세웠고, 후세 신화 전설은 옥제에 의해' 귀신의 황제' 로 봉쇄되었다. 사람들은 단양절에 종규 조각상을 매달아 귀신을 쫓아내고, 가족 핑안 희망했다.

6, 지갑을 걸고 오색 실을 묶다

"풍속통" 기록에 따르면, "5 월 5 일, 사람들은 오색보로 팔을 묶고, 장수, 장수, 영병전, 오색보, 소전병 귀신으로, 병에 걸리지 않게 했다" 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전쟁명언). "

중국 고대에는 오색을 숭배하고, 오색은 상서로운 색이다. 그래서 명절 새벽에 어른이 일어나면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의 손목, 발목, 목에 오색선을 매는 것이다. 줄을 묶을 때 아이가 말하는 것을 금지하다. 오색선은 마음대로 부러뜨리거나 버릴 수 없고 여름 첫 폭우나 처음 목욕할 때만 강에 던질 수 있다. 아이들은 오색선을 입으면 뱀과 전갈의 피해를 피할 수 있다고 한다. 강에 던지는 것은 강물이 역병과 질병을 씻어 내고 아이를 핑안 건강하게 하는 것이다.

맹의' 도쿄몽중국' 제 8 권에는 단오기물, 백줄, 쑥꽃, 은빛 드럼, 아름답게 그린 부채, 고소한 사탕, 작은 탕원, 백구가 기록되어 있다. 들깨, 창포, 파파야는 모두 잘게 썰어 향과 약을 섞어 매홍색 상자에 싸줍니다. 5 월 1 일부터 단오절 전날 복숭아, 버드나무, 해바라기, 민들레, 불, 도, 쑥을 판다. 다음날 집집마다 문 앞에 펼쳐져 오색 수구와 차주로 공양하였다. 그는 또한 아인을 문에 박았고, 수재들은 그에게 술상을 건네주었다.

진석정' 세시광기' 는 세시잡기를 인용해 "단오에는 홍백두색으로, 채색선으로 입거나, 꽃모양으로 입거나, 문에 묶거나, 홍백으로, 돈성이라고도 한다" 고 말했다. 또 다른 "홍합가루 벨": "5 일째 홍합가루는 비단에 넣는다. 아이에게 땀을 흘리게 하다. " 이 가방의 내용은 땀을 흡수하는 파우더, 엑소시즘, 동전, 구충웅황가루, 향신료가 가득 든 향낭에 이르기까지 점점 더 아름답게 만들어져 단오절 특유의 민간 예술이 되었다.

마찬가지로, 수컷 황주를 마신다: 이런 풍습은 장강 유역의 사람들 사이에서 매우 유행한다. 만병을 돌아다니다: 이런 풍습은 구이저우의 단오절 풍습에서 성행하고 있다.

7, 티베트 5

음력 5 월, 더위가 다가오고 역병 독충이 번식한다. 고대에는 5 월을' 악의 달' 이라고 불렀다. 그리고 5 월 5 일은 불길한 날이라고 생각한다. 이날 학부모들은 한 살 이하의 아이를 데리고 할머니 댁에 숨어서 재수가 없도록 해야 한다.

8. 납품 시간

중원 단양절 즈음에 신혼처녀의 친정은 명절 전이나 축제 사이에 남자에게 밀짚모자, 우팬, 냉석 등을 보내 더위를 막고 비를 막기 때문에 단양절을' 송절' 이라고도 한다.

9, 드라이브 오독

오독은 전갈, 지네, 독사와 새우, 도마뱀 등 다섯 가지 독충을 가리킨다. "단양절, 날씨가 덥다;" 오독은 너를 깨우고, 너를 평온하지 못하게 한다. 그래서 단양절에 사람들은 그 독을 피하기 위해 문에 가위 오독의 사진을 붙일 것이다. 어떤 곳에서는 오독도의 머리에 또 한 바늘을 찔러 못을 박아 없애야 한다는 표시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독을 없애는 것은 사람들이 해충을 없애고 질병을 예방하는 좋은 소망을 반영한다.

10, 닭과 오리 거위 알을 먹어요.

그것은 전국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 단오절 아침 동북일대에서 노인은 삶은 닭오리 거위알을 아이의 배 위에 굴려 껍질을 벗기고 아이에게 먹였다. 이렇게 하면 아이의 배가 아픈 것을 피할 수 있다고 하는데, 사실은 명절의 재미있는 게임이라고 한다. 다른 지역에서는 요리가 주요 음식이다. 굴원은 새우가 자신의 뼈를 다치게 하는 것을 막기 위해 새우를 강에 던져 살렸다가 나중에 요리의 기념품으로 진화했다고 한다.

1 1, 삶은 마늘

마늘은 일종의 한약으로, 맛이 신맛이 감미로워 바이러스를 죽이고 살균할 수 있고, 숙식은 위장독소를 제거하고 혈관을 소통시킬 수 있다. 단양절 아침, 신선한 마늘을 끓여 혈관과 소독을 준설하는 것은 전국 대부분 지역의 풍습이다.

12, 깨진 눈

장쑤 남경의 단오절 풍습. 그날 맑은 물 한 그릇에 적당량의 수컷을 넣고 동전 두 개를 넣어 온 가족이 이 물로 눈을 씻었다. 웅황은 눈유리를 예방할 수 있고 살균 해독 효능이 있어 어느 정도 좋은 점이 있다고 한다.

13, 여행 만병

구이저우의 단오절 풍습. 단양절, 남녀노소 모두 새 옷을 입고, 먹을 것을 가지고 밖에 나가 하루를 놀고, 산야에서 들꽃 약초를 채취하고, 저녁에 돌아와서 끓인 물로 목욕을 해야 한다. 현지인들은 이 행동을' 백병 치료' 또는' 백병 씻기' 라고 부르며 길리가 1 년 안에 핑안 무사하게 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14, 가위박

색종이로 조롱박 모양으로 자르고, 단양절에 문에 거꾸로 붙이는 것은 독가스를 쏟기 위해서이다.

15, 수컷 황주 마셔

웅황은 일종의 한약이다. 한의서에서는 수컷이 각종 충독, 충상, 짐승상을 치료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래서 민간에는' 수컷 황주 백병 제거',' 5 월 5 일 웅황창포주 백병 제거',' 웅황으로 산에 들어가 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와 같은 말이 있다. 요오드가 발명되기 전, 중국인들은 웅황과 명반수를 섞어 백주를 섞어 독충에 물렸고 모기에 물렸다. 잘 알려진' 백사전' 은 단양절 서현이 파해의 말을 듣고 백녀가 수컷 황주를 마시게 해 원형을 드러냈다는 묘사가 있었다. 현재 많은 곳에서 단양절에 집 안팎에 수황수를 뿌리고 아이의 귀와 코, 이마에 수황색을 바르고 있다. 그러나 현대과학분석에 따르면 수컷은 독이 있어 내복해서는 안 된다.

단오절 시선

1, 단오절

문수 (당)

명절은 단오절로 나누어 굴원이라고 한다.

추 지앙 빈 나는 웃을 수 있고, 직접 씻을 수 없다.

2. 칠율 단오절

은 (당)

소년은 해마다 명절이 더 다정하지만, 나이가 들면 슬픔을 느낀다.

소용없지만 술과 술을 빌었으면 좋겠어요.

구레나룻은 날마다 흰머리를 더하고 석류는 해마다 꽃을 피운다.

수천 년 동안 성현인 어리석은 사람들은 모두 순간적이었고, 몇 사람이 몇 개의 이름 속에서 길을 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경기 노래 (발췌)

(당) 장검봉

5 월 5 일, 햇빛이 맑고 화양이 강가에서 소영을 불렀다.

군 에서 군주 전에, 강 과 소리 를 들을 수 있었다;

군주 밖으로, 준, 말 은 붉은 깃발 에 의해 주도 되었다;

양안의 나의는 향기를 맡고, 은비녀는 서리날을 비추고 있다.

북소리 세 번의 붉은 깃발이 열리고 두 마리의 용이 수면 위로 뛰어올랐다.

그림자 파도가 만검으로 날아가고, 드럼 소리가 천둥과 같다.

북소리가 점점 가까워지고, 두 용의 눈빛이 한순간과 같다.

슬로프 사람들은 천둥, 레인보우 후광 로드 를 놀라게했다;

앞배는 낙찰되어 물에 들어갔고, 뒷배는 실세하여 손을 흔들었다.

4. 경기 노래

유우석 (당)

오월의 원강이 제방에서 평류하면, 도시 사람들은 가지각색의 작은 배를 띄울 것이다.

영이 오랫동안 노래를 불렀는데, 애가가 이때부터 진동했다.

어린 포크는 천둥, 천둥, 난류모임, 성붕을 친다.

용은 빗속에서 떨린다. 식수는 강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중서령은 변동 상태에 있으며 귀족은 남성과 여성으로 나뉜다.

첫째, 용기를 북돋우기 위해 싸웠지만 챔피언의 색깔은 떨어지지 않았다.

백승은 자신의 전기 기간이 있고, 고정된 비행할 곳이 없다.

풍속이 광란처럼 무겁다. 이때 우리는 구름과 강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다.

기슭에 채색 깃발이 꽂혀 만두관을 비추고, 나삭스와 링파가 물속에서 장난치고 있다.

곡이 끝나면 사람이 흩어지고, 황혼을 걱정하다.

5. 마오이의 시 다섯 수

(송) 육유

단오절이 되자 붉은 석류 꽃이 산촌으로 가득 찼다.

시인은 쫑쯔 두 개를 먹었고, 임원은 쑥에 있었다.

아직도 약과 처방을 받아 올해 핑안 병에 걸릴 수 있도록 노력하느라 바쁘다.

이 일을 끝내고 나니 해가 서쪽으로 질 때가 되었다. 가족들은 이미 먹고 마실 준비가 되어 있어서 그는 매우 기뻐하며 술을 마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6. 계령문 단양

이경산 (청)

체리 오디, 창포, 수컷 황주 한 주전자 더 사세요.

문 밖에 노란 종이가 붙어 있었지만 계좌 주인이 부적을 두려워했다고 의심했다.

7. 7 대 법칙. 단오절

라오스

단오절은 비바람이 가득하고, 마을의 아이들은 여전히 낡은 옷을 입고 있다.

모자를 가지고 초대, 진흙 사랑 초당 을 감히;

골육상련에 술 판매품을 살 돈이 없는 손님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때의 생선은 3 피트, 오늘의 콩은 맛이 없었다.

8. 단오절입니다

북경

비바람은 결국 해가 나고, 지로는 넋을 잃을 곳이 없다.

자작나무는 서로 비웃어야 하고, 술이 없으면 혼자 깨어나야 한다.

단오대련

1, 천년은 영혼을 불러일으키고 처사를 애도한다.

만인의 한숨, 만인의 한숨.

2, 악 을 제외하고, 수천 가구의 문 앞에 호랑이 아이 를 매달아

Zunxian 잔류 물 유지 부족, 만 사람들은 드래곤 보트 강둑 을 마신다.

3, Miluo 쉔 일류 증오

초초는 유구한 치욕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4, 희귀한 사랑 두 곡 추방된 이소부

의를 용감히 해야 나는 시운이 좋지 않을 때 국가에 보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5. 조국 망명은 보고하기 어렵다.

사랑은 단지 형추산강에 관한 것이다.

6, 만두, 친지들을 모으는 국연,

용주를 경주하고, 술을 읊고 시를 읊으며 선현을 위로하다

7. 나는 그를 위해 울고 물에 빠졌다

그는 우리 세대를 위해 승천했다.

8. 지라강 깊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동해에서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다

9. 단오절에 아이를 생각해 보세요.

용주를 볼 때마다 나는 낄낄거리고 싶다.

10, 호랑이 아이 용주 경주를 걸어 쫑쯔 먹어야 한다.

시사에서 한가하게 지내지 말고, 원한을 터뜨리고, 대중을 위해 탄식하다.

1 1, 보국이 유배되어 9 장을 바꾸지 않는 것에 열중했다.

지라의 눈물은 만고에 가득하고, 이소류는 천고에 흘러간다.

12, 고인을 그리워하고 집집마다 쫑쯔 싸요.

명절을 축하하고, 징과 북을 치고, 용주 경기를 하다.

조방인미 곡부 13

빈 여청결 박사의 시.

14, 사이론이 금드럼을 빼앗아 선수들을 흥분시켰다.

끝나는 날, 나는 바람과 파도를 일으켜 하오 팀을 물리쳤다.

15, 향기로운 나뭇잎, 영원한 사물의 맛;

용주는 물마다, 백리는 사계절을 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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