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지의 꽃과 수생 식물은 모두 귀엽다. 도금연명은 국화꽃을 혼자 좋아한다. 이당이 온 이후로 세상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한다. 연꽃은 진흙에서 나와 물들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고, 곧장 바깥을 뚫고, 엎드리지 않고, 향기와 청청, 섬세하고 고운 나만을 사랑하며, 멀리서 보기만 해도 우습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Yuhuan 국화, 꽃의 은둔자 도; 모란, 꽃 피는 부귀; 연꽃, 꽃의 군자도. 이봐! 국화 꽃 사랑, 도자기 후 거의 들어 본 적이 없다. 누가 연꽃의 사랑을 주었습니까? 모란의 사랑, 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적합하다!
"주돈이의" 후아이린 이론 "에서 발췌"
[b] 돈이 나오는 날부터 녹색파로 장식되었다. 그리고 그 강한 잎 ② 출생, 날이 더 높고 밝으며, 바람이 펄럭이고, 바람이 없고 완곡하다. 꽃이 피고, 아름다운 얼굴이 뚝뚝 떨어지고, 한 송이 한 송이 한 송이 이어져 있다. 고마운 꽃이지만 복잡한 꼭지 아래 화뚜껑이 탄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감사명언) 수관은 단단하고 가늘며, 아직 열리지 않은 꽃처럼 푸른 잎사귀와 함께 안고 있어 백로크림이 아니라 끝낼 수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모든 것이 매우 눈길을 끈다 고합니다. 하지만 코에 연잎 향기가 있어 연꽃은 다르다. 4. 그들은 여름에 철수하고 시원한 생활을 즐긴다. 그 사람의 입에 이르면 연밥과 연근이 나란히 식사를 하고, 치아와 볼을 공유하는 사람들도 마찬가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뭇잎만 서리가 내리고 흩어지고 난처하여 폐처럼 채취하여 숨기고, 오랜 세월에 걸쳐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연꽃 ⑤, 순간, 적절한 눈 귀; 흔적 외에는 아무것도 없고 일상적인 사용을 위해 준비한 것이 아니다.
(이옥 "수감 메일" 에서 발췌)
[주석] ① 연꽃 돈: 신입생의 작은 연꽃 잎을 나타냅니다. 2 강엽: 자란 연잎. ③ 연꽃: 열리지 않은 연꽃. 4 다른 향기: 다른 향기. ⑤ 푸 노래: 연꽃.
7. 다음 문장에 추가 된 단어를 설명하십시오. (4 점)
(1) 가지가 없다 () (2) 도후 냄새가 거의 없다 ()
(3) 이슬이나 서리가 아니라 끊임없이 일을 할 수 있다. () (4) 이 모든 것이 눈길을 끈다.
8. 다음 문장에서 의미나 용법이 같은 것은 (2 점) () 입니다.
A. 왜 수륙초목의 꽃이 있습니까?
B. 선명이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C. 깨끗하고 악하지 않습니다. 멀리서 보면 우습게 보지 마라.
D. 봐라, 소황은 뽕나무와 비옥한 땅과 아름다운 연못에 속하지 않는다.
9. 현대 중국어로 다음 문장을 번역합니다. (4 점)
(1) 연꽃의 사랑은 누가 주었습니까?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2) 잠시도 없고 눈과 귀에 적합하지 않다.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10. 문가에서 모란과 국화를 쓰는 것은 어떤 작용을 합니까? (3 점)
대답:
11. 간결한 언어로 분석해 주세요. (3 점)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참고 답변: 초등 및 중등 학교 작문 답안망 정리
7.(4 분) ⑴ 등나무 (생등나무) 신선한 (작은) ⑴ ⑴ 예 (중지) ⑴ 목 (보기, 보기).
8.(2 점) (c)
9.(4 분) (1) 또 누가 나처럼 연꽃을 좋아하니?
사람이 계속 보기에 적합하지 않다.
10.(3 분) 답: 국화와 모란으로 연꽃의 고귀한 품질을 두드러지게 한다. 국화는 정배이고, 모란은 음의 배배배배이다.
1 1.(3 점) 답: 문가의 저자가 연꽃을 좋아하는 이유는 연꽃이 청렴하고 오만하지 않은 성격에 기반을 두고 있다. B 조 작가는 연꽃을 좋아하는데, 연꽃이' 볼 수 있다',' 들을 수 있다',' 먹을 수 있다',' 쓸 수 있다' 때문에 실용적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 (3 점) "후아이린" 과 "수감" 비교 읽기 답안
채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 동백꽃을 무심코 보내는 문어문 번역:
백화 중 개방시간이 가장 짧고, 열자마자 시들어가는 것은 계화와 목련이다. 백화 중에서 동백꽃과 석류는 가장 오래 피고 가장 찬란하다. 하지만 석류의 개화 기간은 동백꽃보다 훨씬 못하다. 석류꽃잎은 서리가 내리면 시들고 동백꽃은 눈 오는 날에도 그렇게 무성하게 핀다. 이런 꽃은 송백의 질도 있고, 복숭아리의 아늑함도 있어, 춘하 가을을 거쳐 변하지 않는다. 이것은 거의 식물 중에서 최고가 아닌가? 그리고 밝은 빨간색에서 진홍색까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그중 옅은 색은 수분처럼 연지처럼 미녀의 볼처럼 술 취한 얼굴처럼; 그중에서 검은색은 주사처럼, 불처럼, 선홍색 피처럼, 학 머리 위의 공처럼. 정말 짙거나 짙거나 짙거나 옅은 것이 아름다움의 극치에 이르렀다고 말할 수 있다. 아쉬움은 조금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이런 꽃의 한두 그루는 다른 수십 송이의 꽃과 맞먹는다. 아쉽게도 나의 정원은 매우 작다. 각종 꽃을 다 심은 후에는 더 이상 버틸 수 없다. 나는 화분에 작은 식물 한 그루를 심어 가짜 산 옆에 놓아야 했다. 아아, 좋아하는 좋은 일은 즐길 수 없고, 싫어하는 나쁜 일도 벗어날 수 없다. 인형과 무슨 차이가 있는가!
여우주: 포대극, 옛날에는 곽랑 (또는 곽투, 곽공, 곽랑, 귀신공, 인형머리, 귀신머리) 이라고 불렸는데, 인형극 중 못생긴 지도자였다. 얀 의 푸시 \ "얀 가훈? 서증 (볼륨 6) 은 "인형속명 곽도" 를 기록하며 "전대에는 곽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병이 난 대머리가 있었고, 후세 사람들은 그를 곽도라고 불렀다" 고 말했다. 이후 추각 연극은 곽랑이라고 불렸다.
동백나무
이옥
꽃이 가장 열리지 않고, 단번에 피는 것은 계화와 목련이다. 동백꽃과 석류도 가장 오래 가는 꽃이 피고 번영하는 꽃이다. 그러나 석류는 동백꽃이 길지 않다. 석류 잎은 서리로 벗겨지고 동백꽃은 눈을 쓰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이 꽃도, 송백의 뼈도 있고, 복숭아리의 자세도 있는데, 일달력 춘하 가을겨울, 거의 초목 신선? 또 다른 종류가 많은데, 연한 빨강부터 진홍색까지 모두 갖추어져 있다. 그것은 가루, 지방, 미인의 뺨, 술꾼의 얼굴 등 얕다. 그 깊이, 예를 들면? 주상불, 오랑우탄의 피, 학이 명주를 받치는 것 같다. 매우 얕고 매우 깊어서 아쉬움이 없다고 할 수 있다. 한두 장을 쓰면 수십 장을 쓸 수 있다. 애석하게도 정원에는 겨자씨만 심었는데, 꽃은 이미 수염미보다 못하다. 대야에 있는 작은 수종을 석두 옆에 갖다 주세요. 아이고, 좋은 건 쓸 수 없고, 나쁜 건 갈 수 없어. 곽에게 맡겨!
Li Yu 의 "우연한 이야기" 전체 텍스트 Li Yu 를 찾으십시오.
연꽃은 귀엽고 그것에 관한 일이 많다. 준비해 주세요.
그룹 가장자리 시즌, 단지 몇 일 동안 열려, 이후 가을 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연꽃은 그렇지 않다. 돈이 나오는 날부터 푸른 물결이 장식되어 있다. 그것의 줄기와 잎이 태어날 때, 그것들은 더 높고 더 밝게 자란다. 바람이 흔들리고, 바람이 없고 완곡하다. 꽃이 피기 전에 끝없는 즐거움을 누렸기 때문이다. 꽃의 시작부터 끝까지, 멋이 뚝뚝 떨어지고, 그다음에는 여름과 가을 이후, 이것은 꽃의 일이니, 사람은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이다. 꽃에 감사하면 주인을 고소할 수도 있다. 그것은 커버 아래에 있는 화개이다. 화개리에서 강하고, 우나의 독립이며, 여전히 열려 있지 않은 꽃처럼 푸른 잎과 함께 안고 있어, 백로를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모든 것이 매우 눈길을 끈다 고합니다.
연꽃과는 달리 연꽃 잎 냄새가 난다. 여름 피서 후퇴, 시원한 인생.
그 유쾌한 입에 이르면 연근과 연근은 나란히 있고 향기롭다.
나뭇잎만 서리에 부러져 어색해 버림받은 것 같다. 몇 년 동안 물건을 싸기 위해 떼어내고 숨겼습니다.
연꽃입니다. 한 사람의 눈도 없고 귀도 잠시 불편합니다. 일상적인 사용을 준비하지 않는 것은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씨앗의 장점은 오곡보다 무명인데, 길거나 짧으면 무슨 이득이 있는가?
번역
연꽃에 관해서는 한 가지가 아니다.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각종 꽃들은 그때의 (눈에 띄는), 꽃이 피는 그 날에만, 그 전과 후에, 사람들이 그 곁을 지나도 묻지 않는 시간에 속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연꽃은 그렇지 않다. 그가 물을 낸 날부터 그는 녹색으로 물결을 장식했다. 그것의 줄기와 잎이 자랄 때, 그것은 나날이 높아지고, 날이 갈수록 예뻐진다. 바람이 불 때 펄럭이는 표정을 짓고, 바람이 없을 때도 가볍고 부드러운 멋을 낸다. 그러므로 꽃이 피기 전에 우리는 먼저 끝없는 즐거움을 누린다. 꽃봉오리가 피어날 때, 자태는 거의 떨어질 정도로 연약하고, (꽃) 한 송이가 피어나고, 여름부터 가을까지, 이것은 꽃의 천성이며, 사람이 마땅히 받아야 할 즐거움이다. 꽃이 시들면, 너도 주인에게 네가 문제없다고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연꽃 한 송이가 꽃 밑에서 태어나 화개 속에서 열매를 맺자, 한 송이도 외롭게 서 있었다. 마치 열리지 않은 꽃 한 송이가 푸른 잎 (수면 위) 과 함께 서 있는 것처럼, 그 좋은 기예는 백로절 서리가 내려올 때까지 기다려야 비로소 완성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들은 모두 보기에 적합한 방면이다.
코 (처) 에 적합하고 연잎의 맑은 향기와 연꽃 특유의 향기가 있다. 여름 (그것으로), 여름의 열기는 그것 때문에 낮아진다. 바람을 쐬고, 한기는 그것이 조성한 것이다.
맛있는 곳에는 연밥과 연근을 접시에 담아 함께 식탁에 올려놓으면 향기가 넘친다.
서리에 맞은 낙엽만 보기 좋지 않아 버려진 쓰레기가 된 것 같다. 하지만 가져가서 보관하면 내년에도 물건을 싸는 데 쓸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연꽃은 한순간도 관람하기에 적합하지 않고, 일상생활에 적합하지 않은 부분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곡의 이름을 차지하지 않고, 뭇꽃의 길이를 모아 그 길이를 짧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재배한 수익이 그것보다 더 큽니까?
4. 만송 번역: 메이는 우리 집의 열매이고 매화도 우리 집의 꽃이다. 나는 그것에 대한 편애를 가져야 하지만, 나는 감히 할 수 없다. 이당이 천하를 소유했을 때, 이 나무가 어떤 칭호를 얻었는지조차 모른다. 논자조차도 개인적으로 그것을 보호하지 않았는데, 나 같은 사람은 말할 것도 없고, 일반인은 말할 것도 없다. 공정한 입장에 서서 논평하는 것이 좋다.
매화와 복숭아꽃은 모두 꽃 중의 선두주자이지만 복숭아꽃의 색깔은 바꿀 수 있고 매화의 색깔은 바꿀 수 없다. "국가가 잘 다스려서 일에 부딪치면 절개를 바꾸지 않는다. 정말 어려워요. 국가 통치가 좋지 않아 죽을 때까지 절개를 바꾸지 않는다. 이것도 정말 어려워요. "
이 꽃은 생성부터 현재까지 색깔이 조금 달라졌다는 말을 듣지 못했다. 그것은 시종 일관되고, 지조를 엄격히 지키며, 오염되지 않으면 검게 변한다. 이것이야말로 진짜 우리 이씨 가문의 일원이다! 색깔의 미묘한 변화에 관해서는, 같은 부계 가문인 척하지만, 이 가문에 받아들여지지 않고, 그 위에 한 단어를 추가하여 차이를 표시한다. 바로 이박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자두나무는 복숭아나무보다 내구성이 더 강하다. 그들은 서른 살이 지나서야 늙었다. 나뭇가지가 시들어도 열매는 여전하다. 그것은 독특한 장점을 부여받았고, 아름다움을 쓰지 않고 담담하게 처신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선경 속의 이나무처럼 뿌리가 어긋나는 것은 영적인 향유의 수명과 견줄 만하다. 나는 그것의 품질을 계승하고 싶지만 나는 할 수 없다. 문장 쓰기만 하면 이런 자질들이 오래도록 전승될 수 있다.
확장 데이터:
이어는' 흩어짐' 의 예시에서 그의 책이' 4 기 3 계' 라고 말했다. 첫 번째 단계는' 평화를 장식하다', 첫 번째 단계는' 절약을 숭상하다', 첫 번째 단계는' 규범 풍속', 첫 번째 단계는' 경각심' 이다.
그중'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경각심' 은 노작가의 전문 용어이므로 우리는 아랑곳할 필요가 없고,' 검소한 것을 숭상하다',' 규범 풍속' 은 분명히 볼 수 있을 것이다. 이어의 가장 흥미로운 점은' 절약을 숭상하다' 라는 단어에 있다.
이옥의 말로: "네가 말한 모든 것은 함성에 관한 것이다. 가정에 자수를 놓기 위해서가 아니라, 문정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나 개인의 빈곤을 위해서가 아니라 부자를 위한 여지를 남기기 위해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돈명언). " 사실, 이 책에서, 이어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고생 속에서 즐거운다는 관점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제 6 권, 노년퇴직 부분은' 마음껏 즐기라' 와' 걱정하지 마라' 등 6 장이다.
이어는' 제때에 즐기다' 는 생각에 인생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몇 가지 상황을 적었다. 궁핍한 사변 즐기다' 의 한 이야기는 얼굴이 있는 사람이 우체통에 있을 때 바로 여름이었는데, 그의 장부에 모기가 많아서 쫓아낼 수 없었다는 것을 말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는 집에 살 때 홀이 우주처럼 넓고, 차갑고, 한 무리의 여학생들이 부채를 휘두르는 것을 기억하는데, 그들은 이미 여름인 줄 몰랐기 때문에, 그는 왜 사고를 쳤는가! 기쁨 때문에, 나는 더욱 불안하여, 밤잠을 이루지 못했다.
정자가 계단 밑에서 자다가 힘줄이 드러날 때까지 모기에게 물렸다. 만약 굳이 법원에 뛰어들어야 한다면,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고, 사람을 물게 하는 사람에게 화장실이 없게 할 수밖에 없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몸매가 좋으니 하인과 왔다갔다하며, 입으로는 너를 칭찬하는데, 마치 고생 중에 즐거이 즐기는 사람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몸매명언)
현자는 의아해하며 큰 소리로 외쳤다. "너는 나에게 갇혔고, 나는 쓴 줄 알았는데, 나는 오히려 즐거워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관주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1 년 동안 적에게 갇혀 감옥에 있었던 것을 기억합니다. 웨이 도 여름 달, 간수 방지 개인 탈출 이다. 매일 밤, 그는 그의 손과 발을 억류하여 그가 떨지 못하게 해야 한다. 그 당시 모기의 수는 오늘의 두 배였다. 그는 조금 피하고 싶었지만, 할 수 없었다. 황혼의 끝없는 달리기로 사방은 자유로웠다. 차이가 정말 크다! 과거에 비해, 그것은 네가 즐거움을 보고 고통을 모르기 때문이다. "
만약 네가 그것을 듣는다면, 너는 자아를 잃게 될 것이다.
써우거우 백과 사전-캐주얼 우송
5. 나는 네가 어떤 문장 말하는지 모르겠다. 나는 이어의' 한가련' 의 원역문을 볼 수 있는 만족스러운 곳이 하나 이상 있다.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각종 꽃들은 그때의 (눈에 띄는), 꽃이 피는 그 날에만, 그 전과 후에, 사람들이 그 곁을 지나도 묻지 않는 시간에 속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연꽃은 그렇지 않다. 그가 물을 낸 날부터 그는 녹색으로 물결을 장식했다. 그것의 줄기와 잎이 자랄 때, 그것은 나날이 높아지고, 날이 갈수록 예뻐진다.
바람이 불 때 펄럭이는 표정을 짓고, 바람이 없을 때도 가볍고 부드러운 멋을 낸다. 그러므로 꽃이 피기 전에 우리는 먼저 끝없는 즐거움을 누린다.
꽃봉오리가 피어날 때, 자태는 거의 떨어질 정도로 연약하고, (꽃) 한 송이가 피어나고, 여름부터 가을까지, 이것은 꽃의 천성이며, 사람이 마땅히 받아야 할 즐거움이다. 꽃이 시들면, 너도 주인에게 네가 문제없다고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연꽃 한 송이가 꽃 밑에서 태어나 화개 속에서 열매를 맺자, 한 송이도 외롭게 서 있었다. 마치 열리지 않은 꽃 한 송이가 푸른 잎 (수면 위) 과 함께 서 있는 것처럼, 그 좋은 기예는 백로절 서리가 내려올 때까지 기다려야 비로소 완성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들은 모두 보기에 적합한 방면이다. 코 (처) 에 적합하고 연잎의 맑은 향기와 연꽃 특유의 향기가 있다. 여름 (그것으로), 여름의 열기는 그것 때문에 낮아진다. 바람을 쐬고, 한기는 그것이 조성한 것이다.
맛있는 곳에는 연밥과 연근을 접시에 담아 함께 식탁에 올려놓으면 향기가 넘친다. 서리에 맞은 낙엽만 보기 좋지 않아 버려진 쓰레기가 된 것 같다. 하지만 가져가서 보관하면 내년에도 물건을 싸는 데 쓸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연꽃은 한순간도 관람하기에 적합하지 않고, 일상생활에 적합하지 않은 부분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곡의 이름을 차지하지 않고, 뭇꽃의 길이를 모아 그 길이를 짧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재배한 수익이 그것보다 더 큽니까? 한가함과 버드나무의 번역 버드나무가 진귀한 것은 그 가지가 늘어졌기 때문이다. 처지지 않으면 버드나무가 없는 게 낫다. 버드나무 가지가 길면 길고, 길지 않으면 우아하고 다채로운 경치가 없고, 늘어져도 아무런 이득이 없다.
이 나무는 매미를 끌어들이는 곳이며, 각종 새들이 그 위에 서식하는 경우가 많다. 긴 여름은 사람을 외롭게 하지 않는다. 너는 항상 매미 울음소리와 새소리를 들을 수 있다. 이 나무는 모든 공로를 가지고 있고, 버드나무가 가장 큰 공로이다.
요컨대 나무를 심으면 눈을 즐겁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귀도 즐겁게 할 수 있다. 때로는 사람들이 소파에 누워 있기 때문에 눈을 즐겁게 할 수 없습니다. 귀가 안 좋을 때가 없다.
새소리가 가장 귀여운 것은 사람이 앉아 있을 때가 아니라 사람이 잠들었을 때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새 소리는 아침에 듣기에 적합하다. 하지만 아침 듣기에만 적합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눈치채지 못했다.
새들은 항상 사냥을 경계한다. 날이 밝으면 사람이 일어나고, 사람이 일어나면 새가 안심할 수 없다.
고민의 생각이 떠오르면 노래하고 싶어도 부를 수 없지만, 노래할 때 아름다운 소리가 없어야합니다. 이것이 낮에 적합하지 않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민명언) 아침에 일어나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있어도 인원수가 적다. 작은 새는 미리 쐐기를 박으려는 생각이 없어 자연스럽게 노래 부르는 능력을 보였다.
또한, 내 혀는 밤새도록 참았고, 내 가창력을 보여 주고 싶었다. 이때 나는 목청을 가지고 놀고 싶었다. 이것이 소위'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는 상황이며, 이것이 바로 그것이 아침에 적합한 이유이다. Zhuangzi 는 물고기가 아니며 물고기의 행복을 알 수 있습니다. 이옹은 새가 아니다. 그는 새의 심정을 이해할 수 있다.
무릇 새를 부르는 사람은 모두 나를 지기로 삼아야 한다. 나무를 심는 즐거움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우아한 사람에게도 한 가지 불편이 있다. 잎이 무성하고 달빛이 없다.
달을 가리고 보이지 않는 것은 의도하지 않은 잘못이니 책망할 가치가 없다. 그러나 나무가 무심한 것이 아니라 사람이 무심한 것이다.
우리가 나무를 심는 초기에 이를 막고, 빈 하늘을 남겨 밝은 달 (수풀 속) 을 기다리면, 우리는 온종일 그로부터 이득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나무명언) 무심코 보내온 부용화는 피어나고 황혼이 지는 것처럼 인생도 씁쓸하다.
쉽게 쓰러지는 것보다 열지 않는 것이 낫다. 창조주께서 그것을 창조하신 것은 번거로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할 수 없다고 말한다.
이런 꽃, 부용화는 자신을 과시하는 꽃으로, 어리석은 꽃을 경고하기 위해서이다. 하루는 100 년 같다.
사람이 사람을 보는 지 100 년이 지났는데, 긴 시간이라고 생각했는데, 꽃을 볼 때 특히 짧다고 느꼈다. 사람이 사람을 어떻게 보는지 모르겠다. 꽃이 꽃을 보는 것과 같다. 사람은 백 년을 길게 하고, 꽃은 하루를 길게 한다. 하루도 떨어지지 않는 꽃이 없기 때문에 백년 불후의 사람이 알 수 있다.
이곳은 사람이 꽃다운 곳이다. 그러나' 개화' 의 개화기는 짧고 짧지만 일정한 상수가 있다. 황혼에 피는 꽃은 정오에 정오에 지는 꽃이 되지 않는다. 그러나 사람의 생사는 정해진 수가 없다. 어떤 사람들은 100 년도 채 안 되어 죽고, 어떤 사람들은 반세기 혹은 한 세기의 20 ~ 30% 도 안 죽었다. 그래서-꽃이 떨어지는 데는 시간이 있고, 사람이 죽는 데는 시간이 없다.
부용화의 생명이 반드시 밤에 떨어질 것이라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리면, 사람들은 생전에 죽은 후의 일을 파악할 수 있지만, 이것은 불가능하다. 이곳은 사람이 꽃처럼 될 수 없는 곳이다.
사람들은 이렇게 볼 수 있다. 그렇다면 부용 같은 꽃은 황화채를 심어야 한다. 황화채를 보면 걱정을 잊을 수 있고, 부용을 보면 끊는 법을 배울 수 있다.
그래서 이런 꽃, 부용화는 어리석은 사람에게 경고하는 가시적인 꽃이다. 양파, 마늘, 부추는 채소 중에서 유일하게 최종 냄새가 나는 세 가지이다.
입술치아에 향을 남기게 하는 것은 향유의 싹이다. 사람의 입술, 치아, 위를 악취가 나게 하는 것은 양파, 마늘, 부추이다. 향유향을 아는 사람은 적고, 파 마늘 부추 냄새를 아는 사람은 많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향유의 냄새는 비교적 싱겁기 때문에 파 마늘 부추만큼 진하지 않다. 강한 맛은 사랑받고, 고약한 냄새를 견디고, 담백한 맛은 무시당하고, 주의를 끌 수 있어도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나는 나의 음식에서 배웠다.
6. 수필작품 감상이어는' 수필' 에서 많은 차 시음 체험을 묘사했다. 제 4 권' 거실부' 에는' 다기' 에 관한 내용이 있는데, 다기의 선택과 차의 보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는 찻주전자가 차를 우려내는 설비 중 최고라고 생각했지만, 사람들이 이렇게 찻주전자를 좋아해서 차를 떠나는 것에 동의하지 않았다. 그가 말하길, "만약 당신이 물건을 저장하는데 응용하는데 사용한다면, 왜 그것들을 이야기해야 합니까?" " 。 그는 보라색 주전자의 모양과 실용성의 관계에 대해 세심한 연구를 했다. "보라색 주전자를 만드는 사람은 모두 입이 곧고, 주전자를 사는 사람도 마찬가지다. 고요하면 근심하고, 정적이면 물건을 버린다. " 차를 덮는 것은 술을 저장하는 것과 다르다. 술은 찌꺼기가 없어, 갑자기 쏟아질 수 있으니, 입이 곧지 않아도 된다. 차는 별의 몸과 잎을 가지고 있다. 그것이 물에 들어갔을 때, 그것은 큰 덩어리가 되었다. 그것이 쓰러질 때, 그것은 입으로 들어가지만, 그것은 흐름을 멈춘다. 차를 마시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지만, 넘어질 수 없다면 재미없다. 만약 당신이 직인이라면 걱정할 것이 없습니다. 우이구곡과는 달리, 우이구곡과는 달리, 인도하기가 어려울 때가 있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차를 마시는 것과 관련하여 이어는 예술성과 실용성의 통일을 강조하는데, 그의 기록과 논술은 후세 사람들에게 큰 깨우침을 주었다.
정청인 이영은' 수필' 에서 "유귀 () 가 늘어지고, 늘어지지 않으면 유류 () 가 없다" 고 썼다. 유귀장은 길지만 길지도 않고 매너도 있다. 예나 지금이나 시인들은 잇달아 버드나무를 사람에 대한 은유로 읊으며, 버드나무를 빌려 송별하거나 서정을 하였다. 버드나무는 중국시에서 아름다운 풍경이 되었다.
좌회전 | 우회전
7. 용어 설명:' 수필' 수필 [한가한 짝기] 건강 일상 농담.
이 책은 중국의 수백 년 생활예술을 묘사한 우수한 작품 중의 하나이다. 이 책의 특징은 양생의 관점에서 중국인의 생활예술을 상세히 서술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부자, 귀족, 가난한 사람들의 먹고 마시고, 자고, 앉고, 걷고, 서 있고, 삶을 즐기는 방법, 춘하 가을겨울 음식, 즐기고 즐기는 방법 등 각지의 중국인들의 위트, 유머, 낙관을 보여준다. 임어당 선생이 그의 명작' 생활의 예술' 에서 이어의 인생 태도를 칭찬하고 책의 관련 내용을 여러 차례 인용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이 책은 단락 주석, 번역, 내용 안배에서 독보적이어서 독자들이 이런 우회에서 즐거움을 느낄 것이라고 믿는다.
한가함' 은 이어의 중요한 작품 중 하나이다. 내용은 희곡 이론, 음식, 건축, 원예, 양생 등을 포함한다. 중국 전통 고아문화에서 명성을 얻으며 고대 생활예술의 백과사전으로 불리며' 중국 유명 인사 8 대 불가사의' 1 위에 올랐다.
수행감' 의' 음주부' 는 이어의 음식 전문 저서이다. 그는 검소한 가운데 정교한 음식을 추구하고 밋밋한 가운데 생활을 즐긴다고 주장했다. 그 음식 원칙은 야채를 중시하고, 절약을 존중하고, 진미를 존중하고, 담백하고, 기름기를 피하고, 청결을 중시하고, 살생을 신중히 하고, 식익을 구하는 24 자 공식으로 요약할 수 있다. 이것은 중국 전통 문화의 음식 아름다움 추구를 보여줍니다. 한가한 글이 신선하고 영영, 서사가 감동적이다. 다 읽은 후, 남은 것은 치아볼에 향을 남기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주작인 선생은 이 책을 매우 추앙하는데, 이 책의 유일한 아쉬움은 노인의 생활을 망라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멋진 이론이 있을 것이다. 요컨대,' 상념록' 은 주작인, 양실추, 림 등 많은 현대 산문 대사들을 훈도하고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현대생활의 선례를 창조해 오늘날 우리가 삶의 질을 높이고 예술화된 생활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큰 참고가치가 있다.
8. 이어의' 인연' 의 본의입니다. 똑같이 사람을 동경하게 하는 것은 한 가지가 아니다.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각종 꽃들은 그때의 (눈에 띄는), 꽃이 피는 그 날에만, 그 전과 후에, 사람들이 그 곁을 지나도 묻지 않는 시간에 속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연꽃은 그렇지 않다. 그가 물을 낸 날부터 그는 녹색으로 물결을 장식했다. 그것의 줄기와 잎이 자랄 때, 그것은 나날이 높아지고, 날이 갈수록 예뻐진다. 바람이 불 때 펄럭이는 표정을 짓고, 바람이 없을 때도 가볍고 부드러운 멋을 낸다. 그러므로 꽃이 피기 전에 우리는 먼저 끝없는 즐거움을 누린다. 꽃봉오리가 피어날 때, 자태는 거의 떨어질 정도로 연약하고, (꽃) 한 송이가 피어나고, 여름부터 가을까지, 이것은 꽃의 천성이며, 사람이 마땅히 받아야 할 즐거움이다. 꽃이 시들면, 너도 주인에게 네가 문제없다고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연꽃 한 송이가 꽃 밑에서 태어나 화개 속에서 열매를 맺자, 한 송이도 외롭게 서 있었다. 마치 열리지 않은 꽃 한 송이가 푸른 잎 (수면 위) 과 함께 서 있는 것처럼, 그 좋은 기예는 백로절 서리가 내려올 때까지 기다려야 비로소 완성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들은 모두 보기에 적합한 방면이다.
코 (처) 에 적합하고 연잎의 맑은 향기와 연꽃 특유의 향기가 있다. 여름 (그것으로), 여름의 열기는 그것 때문에 낮아진다. 바람을 쐬고, 한기는 그것이 조성한 것이다.
맛있는 곳에는 연밥과 연근을 모두 접시에 넣을 수 있다. E68A 843231335323635438+03431331303 23/Kloc
서리에 맞은 낙엽만 보기 좋지 않아 버려진 쓰레기가 된 것 같다. 하지만 가져가서 보관하면 내년에도 물건을 싸는 데 쓸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연꽃은 한순간도 관람하기에 적합하지 않고, 일상생활에 적합하지 않은 부분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곡의 이름을 차지하지 않고, 뭇꽃의 길이를 모아 그 길이를 짧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재배한 수익이 그것보다 더 큽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