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 년 영화계에 진출했다. 자막 디자인, 미술감독, 편집자 등을 거쳐 1926 년 첫 미스터리 영화' 하숙인' (이전에도' 쾌락원' 등 두 편의 영화를 연출한 적이 있음) 을 연출해 호평을 받아 영국 영화계에서의 지위를 확립했다.
1934 년' 암살자의 집' 은 1935 년' 39 계단' 이 각국에서 흥행해 히치콕에게 국제적 명성을 안겨줬다.
1938 년' 발칸 초특급' 도 흥행에 성공해 할리우드의 주목을 받았다. 제 2 차 세계대전이 시작되자 히치콕 가족이 미국으로 출국해 할리우드에서의 일을 시작했다.
194 년, 그의 첫 할리우드 작품' 나비몽' 이 오스카 최우수작품상을 용감하게 수상했다. 이어 간첩극의' 해외 특파원', 심리적 서스펜스 영화의' 절벽' 과 정신분석영화' 에드워드 박사' 를 촬영했다. 1946 년 이 시기 총결산작' 미인계' 를 촬영한 것도 잉그리드 포먼이 출연한 마지막 히치콕 영화다. 그녀는 로셀리니의' 도피' 와 히치콕에게 적지 않은 타격을 주었다.
195 년대 초반, 사진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실험을 희망합니다. "전화 살인 사건" 과 같은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그중 대표작이 바로' 뒷창' 이다. 뒷창부터 195 년대 후반, 예술성과 오락성에 대한 요구가 동시에 높아져' 대적기',' 너무 많은 사람을 알고 있다',' 현기증',' 북서북북' 등 일련의 우수한 작품들을 촬영했다.
196 년 히치콕은 새로운 테러에 도전하며 전 세계를 놀라게 하는' 정신병 환자' 를 촬영했다. 기이한 제재, 의외의 이야기 발전, 저예산 흑백 제작으로 이 영화는 희영화 생애의 이정표가 되었다. 이어 1963 년' 군새' 와 1964 년' 마니' 는 서로 다른 새로운 시도로 공포와 미스터리 영화의 신세계를 열었다. 당시 프랑스의 신파 감독들은 히치콕의 영향을 어느 정도 받았다. 당시 작품들을 보면 모두 체득할 수 있었고, 테리프와 히치콕의 대화록에서 더 잘 볼 수 있었다.
1972 년 런던에서 개봉한' 광흉기' 는 히치콕의 웅풍이 기승을 부리는 것을 관객들에게 보여 주었다. 이 영화는 부드럽고 둥글며 희후기의 가작이다. < P > 는 198 년 4 월 29 일 히치콕이 세상을 떠나 53 편의 영화작품을 남겼다.
주요 작품 연대표
- 1976-Family Plot-가족 음모
- 1972-Frenzy-광기
- 1969-Topaz-루비 Birds, The-군새
- 196-Psycho-사이코패스자
- 1959-North by Northwest-북서쪽
-1958- The-억울한 사람
- 1956-Man Who Knew Too Much, The-너무 많은 사람을 알고 있다
- 1955-Trouble with Harry, The-Harry 의 고민
- 1955-To Catch a Thief-도적기
- 1954-Rear Window-뒷창
-1954-dial m for Trangers on a Train-기차 괴짜
- 195-Stage Fright-무대 공포증
- 1949-Under Capricorn-염소 자리 별 아래
-; The-팔라틴 사건
- 1946-Notorious-미인계
- 1945-Spellbound-에드워드 박사
-1944-aventure malge Ifeboat-구명선
- 1943-Shadow of a Doubt-의심
- 1942-Saboteur-파괴분자
-1941-suspicii Mrs. Smith-스미스 부부
- 194-Foreign Correspondent-해외 특파원
- 194-Rebecca-나비꿈
-1939 The-실종된 여자
- 1937-Young and Innocent-젊고 무지한
- 1936-Sabotage-파괴
-1936-secret age Man Who Knew Too Much, The-암살자의 집
- 1933-Waltzes from Vienna-비엔나의 왈츠
- 1932-Number Seventeen-17 호
-1932 The-사기
- 193-Elstree Calling-엘스굴리의 직업
- 193-Juno and the Paycock-주노와 공작
-193- -살인자
- 1929-Blackmail-협박
-1929-sound test for blackmail-
-1929-manxman, The-맹크스인
- 1928-Champagne-샴페인
- 1928-Farmer's Wife, The-농부의 아내
-1927- The-반지
- 1926-Lodger, The-하숙인
- 1926-Mountain Eagle, The-독수리
-1925- The-행복한 정원
- 1923-Always Tell Your Wife-아내에게 영원히 말해
- 1922-Number 13-13 호
히치콕 영화 1 개 키워드
히치콕의 마음속 깊은 곳에는 항상 알 수 없는 불안과 절망감이 있다. 영화' 파괴' 가 처음 상영되었을 때 히치콕은 일부러 포스터에' 배후 사람 조심' 이라는 부제를 붙여 무의식 속에 존재하는 두려움을 표현했다. 이런 잠재적인 공포감은 히치콕에 의해 서스펜스로 이용되었다. 히치콕의 유명한 예가 있다. 두 사람이 한 방에 들어가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다가 갑자기 책상 아래 폭탄이 터졌다. -이 과정은 관객들에게 경이로움을 선사합니다. 반대로, 그들이 집에 들어가기 전에, 청중은 먼저 살인자가 집에 들어와 테이블에 폭탄을 숨기는 것을 보았고, 그 다음 두 사람은 집에 들어갔지만 폭탄을 발견하지 못하고 여전히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럼 전체 과정을 서스펜스라고 합니다. 그래서 히치콕은 항상 시청자들에게 답을 미리 알려왔다. 가장 유명한 것은' 미혼기' 에서 주디와 마들린이 같은 사람이라는 수수께끼가 줄거리 중간에 드러났다. 당시 많은 논란을 일으킨 적이 있다. 원작에서 이 수수께끼가 마지막에야 드러났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나 답을 미리 알리자 관객들은 자연스럽게 초조한 심정을 주인공의 운명에 겨누었다. 마찬가지로' 탈명광범',' 북서북북' 도 진실을 미리 밝혀 무고한 자의 운명과 선택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히치콕이 가장 잘하는 것은 시간의 연장과 공간의 폐쇄를 이용하여 서스펜스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다. "놀라움기" 노먼 침몰차 한 구간에서 일부러 수렁에 차를 잠시 머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탈명광범" 중 여비서가 위층으로 올라가 시체를 발견한 것도 특별히 비명소리를 늦추게 했다. 새',' 철의 장막을 뛰쳐나가다',' 북서쪽 북북' 의 몇 가지 장면은 분렌즈를 이용해 점차 숨겨진 살의를 가중시키는 서스펜스다. 때때로 히치콕 서스펜스의 결과는 상식을 초월한다. 예를 들면' 파괴' 에서 남자아이를 폭파시키고' 해각 탈진범' 에서 파괴분자가 군함을 성공적으로 폭파시키는 등 관객의 기대를 깨뜨리는 것은 스크린에서 매우 드물다. 。 < P > 2, "맥그펜" < P > 히치콕 작품의 가장 독특한 어휘로, 스코틀랜드 기차에 추궁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데, 옆집 승객들이 모양을 가지고 특이한 소포를 들고 있는 것을 보고 그것이 무엇인지 물었다. 승객이 대답했다. "맥그펜 "맥그펜이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스코틀랜드 고지에서 사자를 잡는 데 쓰인다." "하지만 스코틀랜드 고지에는 사자가 없어요. 클릭합니다 "아, 그렇게 말하면 맥그펜이 없어요. 클릭합니다 맥그펜은 존재하지 않거나 관련이 없는 것이지만 대화, 행동, 심지어 전체 이야기의 핵심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39 계단' 은' 맥그펜' 이 전해지는 시작이다. 영화 전체에서' 39 계단' 이라는 간첩조직을 둘러싸고 전개됐지만, 이 간모조직과 그가 훔친 정보에 대해서는 아무런 설명도 하지 않았다. 후기의 역작' 북서북북' 에는 가장 전형적인' 맥그펜' 중 하나가 있는데, 그 케플린이라는 간략은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개념은 모든 히치콕의 영화에서 어느 정도 사용되었으며, 그는 항상' 투숙객' 의 어벤져스,' 나비몽' 의 레베카,' 혼기' 의 마들린과 같은 허구적인 인물을 주축으로 사용했다. 때때로' 뒷창' 의 세일즈맨 살인사건과 같은 허황된 사건을 이용하기도 한다. < P > 3, 금발 콤플렉스 < P > 는 히치콕이 7 살 때 그의 집 근처에서 함께 금발녀를 독살한 사건이 발생했다고 하는데, 그는 이 일을 줄곧 기억하고 있지만, 이것이 그의 영화 창작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쳤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점은 그가 여배우에 대한 고정적이고 독특한 심미적 재미를 가지고 있어' 히치콕 소녀' 를 전설적인 명사로 만들었으며, 어떤 면에서는 지금보다 더 명성이 높은' 본드걸' 의 자질보다 훨씬 높다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히치콕 소녀' 는 통일된 기준을 가지고 있다. 매혹적인 매력, 유머 감각, 심지어 같은 체형과 심리적 이미지-겉모습은 뜨겁고, 종잡을 수 없는 신비로운 기질, 심지어 귓가에 드리워진 헤어스타일, 물론 가장 중요한 점-모두 금발이다! 그리고 이 금발녀들은 귀부인의 신중한 외모 아래 은은한 관능을 감추고 있다. < P > 최초의 진정한 히치콕 작품인 묵영화' 투숙객' 에서 히치콕 영화는 금발녀로 가득 차 있다. 첫 번째는 살인자가 연이어 8 명의 금발녀를 죽였고 남자 주인공의 여동생도 그 중 하나였다. 그래서 그는 벽에 걸려 있는 금발녀의 초상화에 대해 깊은 두려움을 느꼈지만, 같은 금발녀인 여주인공에 대한 애모의 정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후 거의 모든 영화에서 히치콕은 금발 여성을 여자 1 호로 기용했다. 염적' 에서 티비 허드런의 등장은 고전이라 할 수 있다. 영화의 시작은 시종일관 그녀의 얼굴을 보지 못했다. 그녀가 호텔 숙소로 돌아와 머리를 감을 때 우리는 물이 점점 어두워지는 것을 보고 놀랐다. 티비 허드런-히치콕의 마지막 유물이 그녀의 아름다운 얼굴을 드러내면서 동시에 드러났다. < P > 4, 죄악이전법 < P >' 세입자' 에서 그는 처음으로' 죄악이전법' 을 사용했다. 세입자는 결국 무고하지만, 영화 전체가 그를 완전히 괴이하고 비밀스러운 살인범 이미지로 만들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청자들은 항상 그가 탈출하기를 바랐다. 이와 같은' 사례' 가 많고 히치콕이 관객의 음침한 심리에 대한 통제도 점점 자유로워지고 있다. 미인계' 의 마지막에 관중들은 대부분 동료에게 모해될 그 사람을 동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