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이 영화는 예전과 별반 다르지 않다. 저도 좀 흥분되는 사람입니다. 차이점은 영화를 보기 전에 레몬차 한 잔을 마셔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항상 오줌을 싸는 느낌이 들게 한다. 그리고 20 여 년 된 싱글개로서 미녀와 말을 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쳐서 아쉽다. 이러한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인해 처음부터' 화성 구조' 영화에 대한 편견이 생겨 그에 대한 나의 평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하지만 다음에는 내가 영화를 보고 난 후의 감정에 대해 객관적인 관점에서 이야기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왜' 화성 구조' 와' 성간 교차' 를 함께 비교해야 하는가? 한편, 이 두 영화는 모두 우주를 소재로 한 공상 과학 영화이다. 한편' 성간 횡단' 은 지금까지 가장 감동적이고 아름다운 관영 체험을 가져온 영화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화성 구조' 를 읽은 후, 나에게 같은 느낌을 주지는 못했고, 심지어 나를 좀 밋밋하게 만들었다. 그렇다면' 화성 구조' 와' 성간 횡단' 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우선 촬영 수법에서' 화성 구조' 는 더 나은 현실감을 얻기 위해 3D 기술을 채택하여 더욱 감동적이고 충격적이다. 하지만 실제로는 도달하지 못했고, 일부 렌즈 처리에서는 더욱 거짓으로 느껴졌다. 예를 들어, 주인공이 조종하는 탐사 로봇을 촬영할 때, 그 목적은 고공에서 촬영한 효과를 얻기 위해 탐사 로봇을 매우 작고 대수롭지 않게 보이게 만드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하지만 사실, 우리 관객이 보고 있는 것은 탐사 로봇의 윤곽이 매우 분명하고, 마치 장난감 차 한 대가 우리 앞을 지나가는 것처럼 우리와 매우 가깝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3D 기술이 그 효과를 얻기가 어렵기 때문인지 모르겠다.
그러나 또한 인류의 보잘것없는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성간 횡단' 을 잘 했다. 예를 들어, 우주비행사가 그들이 찾는 첫 번째 행성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큰 파도를 만났다. 감독은 거대한 파도 앞에서 인간의 보잘것없고 무력함을 부각시키기 위해 고공 촬영도 진행했다. 하지만 위와 달리 이곳 사람들과 우주 왕복선의 윤곽이 모호하고 거리감이 좋고 실감나고 충격적입니다. 이는 기자가' 성간 횡단' 감독인 노란이 왜 3D 기술로 촬영하지 않느냐고 물었을 때, 그의 대답은 3D 가 충분히 성숙하지 않아 그가 요구한 사실감을 얻지 못할까 봐 걱정하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사실은 그가 옳다는 것을 증명했다.
둘째,' 화성 구조' 전체가 시끄럽다. 음악이든 줄거리든. 이것은 우주 관련 영화의 일반적인 환경 설정과 매우 일치하지 않아 매우 불편할 수 있다. 우리 모두는 한 사람이 광대한 우주에 혼자 있을 때, 생명의 보잘것없고 짧음은 우주의 무한함과 영원과 강한 대조를 이룬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럴 때 사람들은 무력감과 외로움을 느끼기 쉽다. 마치 개미를 밟는 것처럼 수시로 우주 깊은 곳에서 완전히 사라질 수 있는 무력감. 바로 이런 무력함과 외로움이 사람들에게 가장 큰 * * * 과 충격을 주기 쉽다. 그래서 대부분의 우주 영화들은 이런 감정을 표현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