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나라의 고대 황제인 요(姚)는 오제(五帝) 중 한 사람이었습니다. 그의 이름은 Fangxun이고 Yao는 그의 사후 칭호입니다. "사후 법률"에 따르면 Yishan은 성자 Yao를 물려 받았습니다. Yao는 Danling에서 태어나 Yihou 나라의 어머니 집에서 자랐고 나중에 Qi로 이사하여 Yao를 Yiqi 가족이라고 불렀고 Yao는 Qi를 그의 성으로 삼았습니다.
요의 아버지는 황제의 후궁이었고 그의 이름은 지지이고 그의 성은 고신이었다. 구제(孝帝)는 재위 70년 만에 세상을 떠나 그의 아들 지(習)에게 왕위를 물려주었다. 요는 13세에 지를 도와 도(道)라는 칭호를 부여하였고, 15세가 되었을 때 칭을 당(唐)으로 바꾸었다. 요(堯)는 18세에 황제가 되어 포반(浦篇)에 정착하였다. "Tongdian"기록 : Yao의 옛 수도는 Pu에있었습니다. "Shui Jing Zhu"기록 : 서민들에게 Yao Mountain으로도 알려진 Lei Shou는 "Kan_13 현"이라고도 불리는 오래된 도시입니다. : 푸반, 야오두. Gai Yao 황제도 이곳에 수도를 두었고 나중에 Pingyang으로 옮겼습니다. 《역사기》에 의하면, 요제의 인은 하늘 같았고, 지식은 신 같았고, 관심은 해 같았고, 시선은 구름 같았습니다. 당신이 그분을 가까이 하면 그분은 해와 같고, 멀리서 보면 그분은 구름처럼 빛나십니다. 부자가 되되 교만하지 말고, 고상하되 교만하지 말라. 노란 모자, 검은 옷, 백마가 달린 빨간 자동차. 덕을 이해하고 길들이며 아홉 종족과 친해질 수 있다. 그는 시씨 가문과 허씨 가문에 달력을 정하고 추론하고, 사계절을 정하고, 백성들에게 농사 명령을 내리도록 명령했습니다. 춘분, 하지, 추분, 동지를 측정하였다.
야오왕이 집권할 때 천하가 물에 잠겼다. 9년 동안의 실패 끝에 그는 우를 이용해 홍수를 다스리게 됐다. 요는 항의의 북을 세워 세상 사람들이 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게 했고, 비방나무를 세워 세상 사람들이 자신의 허물을 비난하게 했습니다. 그는 50년 동안 세상을 통치해 왔습니다. 세상이 통치되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사람들은 자신을 사랑합니까, 아니면 사랑하지 않습니까? 좌우도 모르고, 정부와 야당도 모른다. 그래서 몰래 사람들을 찾아갔더니 한 노인이 음식을 입에 물고 배를 부풀리고 땅을 두드리며 노래했습니다. 해가 뜨면 일하고, 해가 지면 숨을 쉬고, 우물을 판다. 나는 술을 마시고 밭을 갈아도 나에게 아무런 힘이 없습니다. 이 고대시는 "토양을 공격하는 노래"라고 불립니다.
요 황제는 70년 동안 재위한 후 아들 단주가 무능하다고 믿고 백성 중에서 덕 있는 인재를 뽑기로 결심했다. 요오는 세계 각지의 제후들의 지도자들에게 물었습니다. 누가 황제의 무거운 책임을 짊어질 수 있습니까? 천하의 방백들이 이르되 백성 중에 한 사람이 있으니 그의 이름은 유순(宇宙)이다. 그래서 요는 변장하고 여산 지역에 와서 순이 밭을 갈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밭으로 나갔다. 나는 키가 크고 몸집이 크고 날렵한 청년이 쟁기 앞에서 흑소와 황소를 몰고 밭갈이에 전념하는 것을 보았다. 이상한 점은 이 청년은 소를 채찍질하지 않고 쟁기대에 쓰레받기를 걸어놓고 잠시 후 쓰레받기를 두드리며 소리친다는 것입니다. 요는 순이 쟁기 끝에 닿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이렇게 물었습니다. “밭 가는 사람은 모두 채찍을 사용하여 소를 때리는데, 당신은 왜 쓰레받이만 때리고 소는 때리지 않습니까?” 순은 노인이 묻는 것을 보고 두 손을 모으고 머리를 숙이며 대답했다. “소가 밭을 갈고 땀을 흘리는 것이 너무 힘든데, 또 채찍질을 당하는 것을 어떻게 참을 수 있겠습니까?” 쓰레받기를 치니 검은 소들은 내가 암표들을 때리는 줄 알았고, 암표들은 내가 검은 소들을 때린다고 생각해서 모두 열심히 쟁기를 끌었다. 요는 이 말을 듣고 이 젊은이가 현명하고 마음씨가 착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일 그가 가축을 이렇게 대했다면 그는 사람들을 더욱 사랑하게 될 것입니다. 요와 순은 들판에서 대화를 나누며 천하를 다스릴 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는데, 순의 논의는 일과 정의에 관해 분명했는데, 이는 보통 사람들에게는 드물었습니다. 요는 수백 리를 돌아 다시 방문했고 모두가 순을 덕 있는 사람이라고 칭찬했습니다. Yao는 Shun에게 한 번 시도해 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요는 두 딸인 어황과 여영을 순에게 시집보내 두 딸에게 순의 덕행을 관찰하게 하였고, 순 주변에 아홉 명의 남자를 배치하고 아홉 명의 남자에게 순의 행실을 관찰하게 하였다. 순을 깊은 산에 넣어 호랑이, 표범, 독사를 길들였습니다. 순은 정신이 맑고 방향이 뚜렷하여 산속에서 길을 잃지 않고 빨리 나왔다. Yao는 먼저 Shun에게 법정에서 관리로 일하도록 요청했습니다. 3 년 동안 Shun에게 Yao의 유교 사원에서 Yao의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도록 요청한 다음 Yao는 Shun에게 자신을 대신하여 황제 역할을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순이 창립된 지 70년 만에 야오가 늙었고 순은 야오를 대신하여 28년 만에 사망했습니다.
방순(Fangxun)이라는 도당 가문의 성 이치(Yao)는 처음에 도(Tao)라는 칭호를 부여받고 나중에 당나라로 이주했기 때문에 중국어로 당야오(Tang Yao)라고도 불리는 인물입니다. 전설적인 역사를 지닌 5대 황제 중 한 명. 전설에 따르면 그는 San'a 남쪽에서 태어났습니다. 도교에서 그는 공식 삼대 황제 중 한 명인 천관제(Tianguan Emperor)이며, 그의 생일은 상원절(Shangyuan Festival)이다.
오제사기(五帝史)에 따르면 고제에게는 지(智)와 방순(興忠)이라는 두 아들이 있었다. 요는 열세 살이 되었을 때 지황제를 도우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지제의 재능은 형편없었고, 나라를 제대로 다스리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요는 백성을 친절하고 사랑하며, 사람을 관찰할 줄 알고, 다스림을 잘하여, 그의 공덕은 온 세상에 널리 알려졌습니다. 그래서 여러 부족의 지도자들이 차례로 지제를 버리고 요에게 합류했습니다. 지제 역시 자신이 요만큼 현명하지 못하다고 느껴 왕위에 오른 지 9년 만에 결국 요에게 왕위를 물려주었다.
전설에 따르면 요는 21세에 왕위에 올랐고 당현을 도읍으로 삼고 화덕을 황제로 삼아 홍제(紅帝)로 불렸다. 그는 성격이 착하고 똑똑하며 젊고 장래가 촉망되며, 세계의 지도자가 되었을 때 오만하고 오만하지 않습니다. 그는 정치에 부지런했고 감히 쉬지 않았습니다. 예절은 단순하고 생활은 검소하며 누구의 돈도 낭비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단지 포만감을 느끼기 위해 도자기 구이에 나오는 굵은 쌀과 담백한 국만 먹었습니다.
야오는 세계를 통치하기 위해 사기를 금지하는 법률과 규정을 제정했습니다. 그는 일반 국민들이 국정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표명할 수 있도록 항의북을 설치했다. 그는 비방의 나무를 세우고 사람들이 자신의 잘못을 비판하도록 장려했습니다. 그는 말했다: 사람이 배고프면 그를 굶주린 것이 나고, 사람이 얼면 그를 얼린 것이 나고, 사람이 죄가 있으면 그를 해친 것이 나다. 요는 인민을 세심하게 배려하고 대적을 가볍게 여기지 않았기 때문에 인민들은 그를 크게 지지했다. 또한 세계인들이 조화롭게 살 수 있고, 세계의 모든 민족이 조화롭게 살 수 있도록 도덕과 화합을 적극적으로 장려하였습니다.
야오 황제는 서허를 천문학과 달력 작성, 백성들에게 농사일을 부여하는 일을 맡게 했다. Xi Zhong, Xi Shu, He Zhong 및 He Shu는 네 곳의 거주지로 배정되어 해, 달, 별, 모든 생물을 관찰하고 기후 변화를 보고하여 사람들이 제때에 씨를 뿌리고 수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요 황제가 노년이 된 후, 곳곳에 홍수가 발생하여 사람들의 삶에 영향을 미치자 시월에게 홍수를 치료할 수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 물었습니다. Siyue는 말했다: 총은 그것을 할 수 있다. 야오 황제는 "군이 가르침을 거역하고 가문을 망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말했다. Siyue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서로 의견이 다릅니다! 시도해보고 실패하면 알려주세요. 요 황제는 시웨의 조언을 듣고 곤에게 홍수를 통제하라고 요청했지만 9년 동안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젠은 야오 황제에게 시위에와 후계자 문제를 논의해 달라고 부탁했다. 요 황제가 말했다: 시월아, 내가 왕위에 오른지 70년이 되었는데, 너희 가운데 누가 운명을 물려받아 왕위를 계승할 수 있겠느냐? 네 산이 일제히 대답하여 이르되 우리는 비열하고 부도덕한 자라 거룩한 보좌를 욕되게 할 수 없느니라. 요황제는 “그러면 가까운 친척과 귀족, 그리고 백성 중에 숨어 있는 큰 덕과 재능을 지닌 사람들을 모두 추천해 주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모두가 만장일치로 추천한 것: 유순(玉順)이라는 미망인이 있었습니다. 야오 황제가 말했다: 아, 들어본 적 있어요. 이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요? 시월이 말했다: 그는 맹인의 아들입니다. 아버지는 완고하고 어머니는 뻔뻔하며 남동생은 오만하지만 효심으로 집안을 화목하게 하고 문제를 예방하는 능력이 있다. 야오 황제가 말했다: 그렇다면 그에게 시도해 보라고 하세요! 그래서 요 황제는 순의 덕행을 지키기 위해 두 딸 어황과 여잉을 순에게 시집보냈습니다. 순은 두 첩에게 구이의 집으로 돌아가 시부모님을 섬기고 부도를 실천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요 황제는 매우 만족하여 그의 아홉 아들에게 순을 따라와서 순의 사회 문제 처리 능력을 관찰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요 황제는 부성, 모성애, 형제 우애, 남동생 공경, 아들 효도의 다섯 가지 인간 관계를 조정하는 책임을 순에게 보냈고 요 황제의 아홉 아들도 교육을 받아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더욱 솔직해지고 존중받게 되었습니다. 요 황제는 순을 여러 관공서에 차례로 파견했습니다. 순은 성실하게 일하여 여러 관청의 행정이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요 황제도 순을 보내 전국 각지의 부족장과 사신을 맞이했습니다. 순은 태도가 엄격하고 조화로우며 일을 적절하게 처리했습니다. 요 황제는 순을 산, 숲, 강, 늪으로 보냈지 만 순은 폭풍과 뇌우 속에서도 길을 잃지 않았습니다. 요오는 순에게 권력을 넘겨주면 천인에게 이익이 되고 단주에게 해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고, 단주에게 권력을 넘겨주면 단주에게 이익이 되지만 백성에게 해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세계. 그는 생각했습니다. 단 한 사람에게만 혜택을 주면서 세상의 모든 사람이 고통받게 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그는 순을 불러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철저하고 신중하게 계획을 세웠고, 당신의 의견은 실제적인 결과를 얻었습니다. 3년의 유예 기간을 거친 후에 당신은 하나님의 보좌에 오를 수 있습니다!” 순은 거절하는 척하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의 미덕이 부족해서 큰 책임을 맡을 수 없다고 늘 느낍니다. 마침내 순은 요의 양위를 받아들이고 황제의 자리에 올랐다.
요 황제가 순의 부추김을 받아 아들 단주가 부족해 천하를 그에게 넘겨줄 수 없다고 믿었다는 기록도 일부 고서에 있다. Shun은 Yao 앞에서 사람들에게 자신을 추천해달라고 요청했고 Yao는 Shun이 성자라고 느꼈습니다. 마침내 Yao는 Shun에게 권력을 넘기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야오는 한때 천하를 서유에게 양보하려고 했으나 서유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야오는 퇴위 후에도 계속 국정에 관심을 갖고 자주 세계를 방문하며 국가와 국민에게 이익이 되는 많은 일을 했다. 선왕위에 오른지 28년 만에 요(堯)는 118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나 양지음(業陰) 양(楊)성에 장사되었다. 사람들은 야오의 사망 소식을 듣고 모두 부모를 잃은 것처럼 슬퍼했습니다. 그 후 3년 동안 사람들은 야오에 대한 슬픔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연예 활동을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3년 애도 기간이 끝난 후 순은 단주에게 왕위를 넘겨주겠다고 제안하고 난허 남쪽의 광야로 피신했다. 사람들은 단주의 명령에 따르기를 거부했지만 여전히 순(Shun)을 숭배하고 순(Shun)의 덕을 찬양했습니다. Shun이 말했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그래서 그는 수도로 돌아와 다시 한번 왕위를 차지했습니다.
'시벤'에 따르면 왕비의 첩은 산이 가문 출신이다. "시벤": 요는 삼의 씨족의 아들과 결혼하여 그녀를 왕비라고 불렀습니다. 송종: 왕비가 단주와 함께 태어났다. '황제리니지'와 '한슈'는 동일하다.
'천황제'에 따르면 누잉은 단주의 어머니다. "황제 세기": Nu Ying은 Danzhu를 낳았습니다. "한서"에도 Nv Ying이 나와 있습니다.
야오의 딸인 어황이 순씨와 결혼했다.
야오의 딸 엔비잉이 순과 결혼했다.
단주는 어릴 때부터 야오의 총애를 받았지만 성격이 강하고 정치적 지혜가 부족해 야오에게 가치 없는 아들로 여겨졌다.
이름을 알 수 없는 아들도 9명 있다.
다른 전설에는 순이 요를 평양으로 유배하고 투옥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순이 요와 그의 아들에게 왕위를 물려줄 것을 강요한 것에 대해서는 고대 대나무 연대기 자료뿐만 아니라 전국시대 순자와 한비자도 비슷한 진술을 했다. "Xunzi Zhenglun": 남편은 Yao와 Shun이 퇴위했다고 말했는데 이는 허위 진술, 피상적 인 전기 및 조잡한 진술입니다. 그리고 "Han Feizi Shuo Sui": 순은 요를 강요하고 우는 순을 강요하고 당은 걸을 패배시키고 무왕은 주를 죽인 사람들입니다. 같은 시기에 쓰여진 《산해경해내서경》에서는 단주를 황제라고까지 부르며, 요오가 순에게 직접 선직을 주었다는 견해를 간접적으로 부정하였다. 그러므로 후대 『지종소어』는 『죽기』를 근거로 이에 의문을 제기한다. 순은 요를 양으로 풀어주었고, 책에는 어떤 곳에 성읍이 있다고 하고, 그것을 아는 사람으로 요를 가두었다. 이 이상한 이론에 따르면, 선(禪)의 감정이 상당히 의심스럽습니다. , 실용적인 관점에서 볼 때 Yao는 Danzhu가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고 국가를 양도하려는 개인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하더라도 여전히 가족 이익 집단 전체의 반대에 직면해야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에는 긴급한 권리가 수반되며 자원 재분배는 필연적으로 기존 그룹과 새로운 그룹 간의 분쟁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따라서 순은 선의 견해를 받아들였음에도 불구하고 세 묘목이 불만을 품고 순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쟁을 일으켰다는 기록이 있다. 어쨌든 유교만을 존중하고 단일한 사관을 채택한 서한 이후의 발전과 함께 순이 요를 강요했다는 진술은 점차 사라지고 심각하게 받아들여지지 않게 되었다.
전설에 따르면 요씨는 이씨에게 열흘 동안 자신을 죽이라고 명령했다. 하족은 유장씨족, 우씨족과 연합해 복수를 했다고 한다.
도교에서는 천관제를 요(堯)로 믿고 있으며, 디관제, 수관제와 함께 삼관이라 통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