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대중 문화와 "게임 정신"
1. 슈퍼걸성의 개요와 내포
배경판, 심사위원석, 어떤 요구도 없는 여성의 얼굴, 자신의 번호는 경기 타임즈에서 약 30 초 동안 노래를 불렀고, 심사위원은 벨을 눌러 멈추고, 댓글을 달고, 선수는 듣고 떠났다. 이것은 슈퍼 여성 목소리입니다. 그것의 구호는' 문턱과 거리가 없는 유행가회' 이다.
슈퍼걸성' 은 음악 오디션을 껍데기로 한 TV 오락 프로그램으로' 노래하고 싶으면 불러' 라는 이념과 구호를 제시했다. 노래를 좋아하는 여성이라면 창법, 나이, 외모, 지역을 불문하고 무료로 등록할 수 있다. 게다가 투표로 선수가 떠나는 탈락 방식을 결정하고' 모두 기뻐하는' 오락방식을 제창하는 것은 진정한 문턱이 없는 공익곡 콘서트다.
초녀' 는 현재 네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초녀, 예를 들면 이우춘, 주필창 등 많은 초녀를 가리킨다. 둘째, TV 프로그램 자체; 셋째, 인기있는 문화 현상을 나타냅니다. 넷은 하나의 기호를 가리킨다. [2]
2. "슈퍼 걸" 전략 개발
전략 수립의 첫 단계에서 초녀는' 부르고 싶으면 부르고 큰 소리로 부르라' 는 것이 분명하다. 이 전략의 지도 아래' 슈퍼걸성' 은 많은 뚜렷한 특색을 가지고 있어 해선, 지역 결승전, 결승전 선발, 대중심사위원, PK, 미정 등 독특한 경기 규칙을 많이 만들었다. 우리는 그것이 더 이상 노래 기교 경기도 아니고 미인대회도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것은 초녀이고, 그 규칙은 스스로 제정한 것이다.
초녀의 심미 소비
우선,' 슈퍼걸성' 은 중국의 오락 프로그램에 철저한 보급과 청춘을 가져왔다. 그것은 이전의 유사 프로그램의 전문 모자를 버리고 전 국민의 흥청거림을 열었다. 자기 표현과 개성이 젊은 세대의 주류가 될 때 엘리트 문화의 전통 분야가 대중문화에 침식되고, 행복이 일종의 생존 이념으로 대중소비사회에 의해 점점 받아들여지고, 젊은 관객을 겨냥한 TV 오락도 비옥한 성장토를 얻었다. 초녀는 이런 오락문화의 이념에 순응하여 TV 화면을 거대한 게임장으로 만들어 일반인에게 무료로 개방했다. 사실 대부분의 출전 선수들은' 재밌게 놀아' 라는 마음으로 지원했다. 선수들은 즐거움을 누리는 동시에 텔레비전에 중독된 것도 지나쳤다. 이런 심리적 접근성이 강한' 서민게임' 은 TV 매체의 효율적인 전파능력을 통해 화면 안팎의 참가자들과 관객을 빠르게 정복했다. 바로' 전민 참여' 열풍이 생겨나면서' 전민 재미' 의 관람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둘째, 대중의 흥청거림은 모두가 갈망하는 말투와 결정권을 만족시켰다. 초녀의 멋진 점은' 아이돌' 의 최종 결정권을 심사위원에게 넘기지 않고' 관객이 신이다' 는 정신에 따라 시청자들에게 판단권을 부여해 시청자들이 멋진 것을 즐기고 신성한 투표권과 발언권을 갖게 한다는 점이다. 이런 식으로 대중의 열정은 크게 고무되었고 대중의 가치감도 특히 강해졌다.
둘째, "경영" 전략에는 여러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1. 보급하다. "주의력은 왕이다", 주의력의 중요성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소비자의 주의를 사로잡은 사람은 부를 통제한다. 슈퍼걸성' 은 모든 사람의 마음 속 캐주얼한 노래의 원시적인 마음가짐과 모든 사람의 가장 원시적인 음악성을 포착했다. 초녀의 원래 의도는 가족 환희의 프로그램으로, 각종 나이, 직업, 각종 성격의 사람들이 모두 참여했다. 초녀도 시종일관' 오락 백성',' 전민 오락' 의 선진 이념을 실천하고 있다. 프로그램이 시작되기 전에' 초녀' 가' 대중 노선' 을 확정했다. 경기의 주인공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그녀는 아름답든 아름답든 상관없다, 키가 작고 통통해도 괜찮다, 어떤 창법에도 요구가 없다. 여자라면 무료로 경기에 참가하여 자신의 목소리를 보여줄 수 있다. 그래서 초녀가 갑자기15 만 소녀의 스타꿈을 불러일으켰다.
2. 상호 작용. 엔터테인먼트 경제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TV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의 관건은 대중이 참여하는 과정에서 오락의 즐거움을 누리도록 하여 즐거운 경험에서 즐거운 소비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슈퍼걸성' 의 모든 부분이 관객을 위한 대화형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시도됐다. 이런' 상호 작용' 은 관객들의 직접적인 참여뿐만 아니라 시청자들의 정보 피드백에도 나타난다. 선거 단계는 대중이 직접 참여하게 하고, 노래하고 싶으면 노래를 부르게 하는 것이다. 마치 대중 노래방처럼. 기세가 큰 선거를 거쳐 참가자 수는 50-20, 20- 10, 10-8, 8-6, 6-5 ... 점차 줄어들어 선수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관중의 참여 없이는 프로그램이 관객과 상호 작용하지 않고 많은 관중을 잃게 된다. 이런 이유로 슈퍼걸성은 인터넷과 텔레콤과 연결되어 있다. 이런' 상호 작용' 방식은 전통 TV 프로그램의 단향성을 바꿔 관객의 참여감을 높였다.
3. 개인 설정. 이런 개인화는 우선 프로그램 자체의 개인화에 나타난다. 초녀와 같은 오락 프로그램은 실력 방송국에서 적지 않지만 초녀는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어 프로그램 창의성의 참신함, 시청자 참여의 폭, 프로그램 조직의 정확성 등을 보여준다. 더 중요한 개인화는' 초녀'-출전 선수의 인격매력이다. 시합에 참가하는 선수가 많기 때문에 무대에 남아 있을 수 있는 선수가 백리 1, 만리 1 을 고를 수 있다. 남다른 실력 없이는 치열한 경쟁에서 눈에 띄는 것은 불가능하다. 특히 선수들의 친화력과 매력은 언급할 만하다. 관중의 투표가 경기의 과정과 결과를 크게 결정지었기 때문에, 경기의 승자는 뛰어난 인격적 매력뿐만 아니라 충분한 친화력을 가져야 충분한 표를 얻을 수 있다. 옥수수, 냉분, 도시락, 이런 친절하고 귀여운 이름들에서 우리는 축구팬들의 선수에 대한 사랑과 선수들의 인격적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프로그램의 개인화와 선수의 개인화를 결합하면 초녀의 차별화된 경쟁 우위를 분명히 드러낼 수 있다.
4. 패션. 패션은 소비자들의 변화 갈망, 아름다움 추구, 자기 표현 등 심리적, 정신적 욕구를 반영하는 심리적 현상이다. 오락 프로그램으로서 패션이 없으면 성공하고 싶어하는 것은 망상과 다름없다. 슈퍼걸성' 은 많은 패션 소녀들의 참여뿐만 아니라 패션의 추종자 심리를 활용해 목적, 절차적으로 패션을' 창조' 하며 긴 경기 과정을 통해 대중의 물결 패션을 추진한다. 참가자들은 스타일리시한 옷을 입고 스타일리시한 포즈를 취하고 스타일리시한 노래를 부르며 현대사회의' PK 게임' 을 하며 매혹적인 관객을 무의식적으로 패션 상황에 끌어들였다.
5. 신비. 초녀에는 각종 뉴스, 내막, 흑막이 있다. 방송팀은 각종 흑막 이야기를 단호히 부인했지만' 구수전' 도 예상치 못한' 금함유량' 을 부정할 필요는 없다. 논란이 많을수록 판매점이 많아진다. 일부 부정적인 뉴스에 직면하여 폭발적이고 센세이션적인' 흑막론' 이 초녀의 시청률을 급등시켰다. 당신이 머물면, 방송이 방송되기 하루 이틀 전에, 언론에는 항상' 초녀' 라는 뉴스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서스펜스를 던지고 시청자들의 입맛을 돋운다. 방송이 끝나면 근거 없는 뉴스가 많이 사라지지만 시청자들은 프로그램을 보고 나면 지갑을 남기게 된다.
6. 브랜드. 제품을 생산하는 것은 쉽지만 브랜드를 만드는 것은 쉽지 않다. 호남 위성 TV' 슈퍼걸성' 의 프로그램 운영은 이미 새로운 브랜드 운영 모델을 열었다. 호남 위성 TV 의 의사결정층은 처음부터 프로그램과 브랜드 자원을 시장화하고 기존 자원을 증분 자원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결국 상하이에 지주자회사인 상하이 텐엔터테인먼트 미디어유한공사를 등록하여 영화 프로그램 제작, 호남 엔터테인먼트 채널 엔터테인먼트 대회, 소속 연예인 중개 훈련 등을 통해 호남 엔터테인먼트 채널의 변두리 자원을 재개발했다. 전옥아의 설립도 채널 운영 시장화의 시도가 되었다. 단순한 광고 시간이 아니라 초녀라는 브랜드다. 천우회사는 초녀의 브랜드 보유자가 되고, 호남위성 TV 는 초녀의 방송 플랫폼, 즉 초녀 TV 프로그램의 운영자가 될 뿐이다.
7. 통합. 슈퍼걸성의 성공은 인터넷과 문자메시지 등 현대 미디어의 통합력을 보여준다. 인터넷 상호 작용과 문자메시지 상호 작용을 통해 전국 각지의 팬들, 심지어 전 세계에 분포하는 팬들까지 공통의 목표 (자신이 좋아하는 선수를 이기게 하기 위해) 를 위해 빠르게 한자리에 모였다. 유형적이고 무형의 조직을 통해 팬들은 놀라운 힘을 보였다. 팬들이 가수를 홍보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동원하는 동안 초여성 프로그램의 영향력도 날고 있다. 게다가, TV 프로그램과 스폰서의 자원 통합도 초녀가 잘나가는 유일한 법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