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연극의 유형은 경극, 곤곡, 고강, 월극, 방자, 평극, 허베이 방자, 진강, 진극, 민들레, 연극, 상당 방자, 두 사람, 노강극, 예극, 월조로 나뉜다
간극, 한극, 샹극, 기극, 호남극, 광동극, 조극, 계극, 채조, 장극, 천극, 첸극, 운남극, 태극, 장극, 초극, 곡극 이러한 유형은 예술 표현 형식에 따라 분류되며, 어떤 극은 뚜렷한 지역성을 가지고 있다.
1, 경극
경극은 일명' 피황' 으로, 서피와 황아의 두 가지 기본 음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또한 일부 지방 곡조 (예: 류지극과 허풍) 와 곤곡패를 부른다. 1840 정도에 베이징에서 형성되어 30 ~ 40 년대에 성행하였다. 그것은 때때로' 국극' 이라고 불린다. 지금도 전국적으로 영향력이 있는 대극이다. 그것은 중국 현대 희곡의 대표로, 업무가 전면적이고, 공연이 성숙하며, 기세가 웅장하다.
경극에서 맡은 역할의 성별, 성격, 나이, 직업, 사회적 지위에 따라 화장과 의류를 예술적으로 과장하여 무대의 역할을 생, 단, 순, 추함의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누었다. 경극 중의 이 네 가지 용어는' 사업' 이라고 불린다. 각기 다른 직업은 창법과 연기 기교에서 각각 특색이 있다. 무대의 다른 캐릭터를 다른 업종으로 나누는 것은 중국 전통 희곡 예술의 특수한 표현 형식이다.
경극의 탄생, 발전, 유파
성흥은 노인, 젊은이, 무인인, 홍인, 아기를 포함한 남자 역할을 하는 직업이다. 붉은 성형을 한 무생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수수한 얼굴로 하늘을 향하고, 업계에서는' 멋있다' 는 말이 깨끗하고 아름답다.
늙은 학생도 수염 학생, 사범학생, 수염 학생이라고 부른다. 경극에서 수염의 고유 명사는' 카오스 입' 이다. 노연수생은 주로 중년 이상의 남성을 연기하며 자신의 목소리 (진실한 목소리) 로 노래하고 경을 읽는다. 어르신들은 기본적으로 검은 수염 세 가닥으로' 흑삼' 이라고 부른다. 또한 회색, 즉 수염 세 가닥, 머리가 희끗희끗하고 학술적으로' 창삼' 이라고 불린다. 흰 수염 세 가닥을' 백삼' 이라고 부른다. 그리고 턱수염이 꽉 차서 자물쇠에 관계없이 기술적으로' 포만함' 이라고 합니다. -응?
노학연구는 일반적으로 문무 () 로 나뉘는데, 공연의 중점에서 나뉜다: 노학연구 (), 공학연구 (), 무학연구 (), 무학연구 (). -응?
가수는 경비원이라고도 하며 주로 노래를 부른다. 그것의 동작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고, 태도는 침착하고 침착하다. 예를 들면' 방조' 의 진궁,' 홍양동',' 굴문 참자' 의 양,' 삼국극' 의 제갈량,' 이진궁' 의 등이다. 노래간 연극에서는 노가수와 노노동자들이 동시에 연기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차두찌개' 의 육빙,' 야심 반홍' 의 코우 준은 노래를 부르는 것보다 훨씬 어렵다.
늙은 노동자는 주로 공연을 한다. 예를 들면' 서책치성' 의 서책,' 빌딩에 앉아 아끼다' 의 송강,' 청풍각' 의 장원수와 같다. 장공이든 노공이든 문예 종사자의 범주에 속한다. -응?
무생은 긴 기대와 화살옷 두 가지를 포함한다. 늙은 학생도 늙은 학생으로 불린다. ("복사" 는 경극의 전용 명사, 즉 고대 무장이 입는 갑옷이다. 갑옷을 입고 경극에서 기대거나 기대라고 한다. "바" 는 "바자" 의 약자, 즉 병기이다. ) 갑옷, 휴대용 무기, 무술 고강도, 오래된 판매 에 기대어 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정군산과 양평관' 의 황충,' 평화의 전쟁' 의 화운,' 실가정' 의 왕평과 같다. 또 다른 무협극은' 남양관' (오) 과' 대등주' (진경) 와 같은 화살복이다. -응?
경극의 각 선 예술 유파의 형성은 이런 분할선 방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바로 이런 퍼포먼스 중심의 직업분류를 바탕으로 어떤 직업퍼포먼스 특징을 잘하는 훌륭한 배우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기명언) 자연조건, 학습원, 수용, 이해, 표현능력, 문화수양, 기교 수준, 사회경험과 예술실천의 축적, 삶에 대한 감정과 반응 정도 등의 차이로 독특한 연기 특색과 각자의 예술풍격을 지닌 예술유파를 형성했다.
옛 가수처럼 담 (신파), 손 (집현파), 왕 (계분파), 왕 (효농파), 유 () 파, 유 (홍성) 파, 고 (청규) 파가 있다 늙은 노동자 중 가장 영향력이 큰 것은 제파와 마파이다. 사실 담파와 울파는 노래뿐만 아니라 노래, 글쓰기, 무술을 합친 예술가이기도 하다. -응?
또한' 정군산'' 고기잡이살가' 와 같은 문무를 겸비한 드라마도 있다. 모두 노래하고, 읽고, 만들고, 때리고, 병행하는 드라마다. 옥상' 의 유수 전반부는 듀엣, 후반부' 금 벽돌' 은 어려운 씨름 기교가 있다. 그래서 우리는 공연의 중점과 분업에 따라 업종을 나누고 연극을 구분하는 것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다. -응?
옛 학습자들에게도 한 가지 방법은 그들의 역할과 사회적 지위에 따라 그들이 입어야 할 옷의 유형에 따라 나누는 것이다. 이 구분에는 엘비스 프레슬리 (엘비스 프레슬리, 용포, 황제 같은 역할, 기본적으로 노래) 가 포함됩니다. 가운 벨트 오래된 학생 (하나는 사모와 자수 가운을 쓴 것으로, 이궁과 양이 굴문에서 아들을 쪼개는 것과 같다); 다른 하나는 관복을 입고, 스타일과 수복을 입는 것과 같지만, 수용과 자수는 없고, 비교적 소박하고 깨끗하다. 예를 들면' 영웅' 의 노숙과 제갈량과 같다. 얼굴에 주름이 가득한 노인 (즉 평상복을 입은 노인) 이 이런 캐릭터가 가장 많다.
주름은 스님이나 노인이 입는 것과 매우 비슷한 스타일로 큰 사선, 허리, 긴소매로 만든 옷의 이름입니다. 화구김과 구김으로 나뉜다. 방조를 잡은 진궁, 장원 등. 노인에 의지하다 (우 진부한 표현, 참조); 화살이 달린 노인 (화살 캐릭터는 활을 쏘는 화살 같은 옷을 입고 극중 무공이 있을 필요는 없지만 대부분 무공에서 나온 것이다. 예를 들면 우가포, 펜허 만의 설과 같다.) -응?
홍생은 늙은 학생을 가리킨다. 얼굴이 붉어지고 얼굴이 빨갛게 칠해져 있다. 이런 캐릭터는 많지 않아 주로 관우와 조광윤을 연기한다. 처음에는 화련에 의해 일하라는 초대를 받았기 때문에 홍경이라고도 합니다. 경극 역사상 유명한 홍성배우는 미터, 왕홍채, 임수슨 등이 있다. 그 예술적 특색은 목소리가 높고, 일반 노인들의 섬세한 창법과 화련의 거친 창법과는 다르다. 그것은 독특하며 특별한 작업 틀과 특별한 모양이 필요하다. -응?
노인의 사업에는 문무노인이나 의류별로 분류된 범주 외에도' 뒤' 와' 외' 사업을 결합한 역할이 있다. 이제 그것은 리자 노인이라고 불리며 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고독을 찾아 고아를 구하다" 의 공손, "방조를 잡다" 등의 것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2. 곤곡
Kunqu 노래-중국 오페라의 어머니
곤곡은 이미 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완전한 공연 체계와 독특한 성강 체계를 형성하였다. 그 극목은 풍부하고, 극본 사전은 우아하고 화려하며, 문학성이 매우 강하다. 발음하고, 글자를 물고, 네 소리에 주의를 기울이고, 규칙과 제도를 엄수하고, 판에 박힌다. 곤곡의 곡조는 곡패식이며, 각 연극은 완전한 곡패로 구성되어 있다. 노랫소리가 부드럽고 은은하다. 공연이 섬세하고 몸짓과 노래가 밀접하게 결합되어 무용감이 강하다. 반주 악기는 피리를 위주로 하고, 때로는 삼현 (), 셍 (), 수나 () 를 사용한다.
곤곡, 일명' 곤곡',' 곤극' 은 일종의 오래된 희곡이다. 장쑤 곤산에서 유래한 것으로 명중엽 이후 유행하기 시작했다. 그 당시 곤곡은 전설극을 부르는 데 많이 사용되었다. 남곤은 초기 곤곡의 특징을 유지하는 것 외에도 북방의 쿤예, 항현, 천쿤 등 전국에 많은 분기를 형성했다. 곤곡은 아름답고 부드러운 풍격, 섬세한 서정적인 공연, 노래와 춤, 엄밀한 프로그램으로 중국 고전 희곡의 대표이다.
명대 중반에 곤곡은 북방으로 전해졌고, 많은 연예인들의 노력으로 곤곡과 북방 지역의 언어가 결합되어' 북쿤' 을 형성했다. 곤곡은 원래 강소성과 절강 일대에서 유행했는데,' 남쿤' 이라고 불린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벽곤도는 무술을 많이 연기하여 풍막호방함을 보여 주었다. 남곤은 발음을 중시하고, 솜씨가 정교하며, 더욱 완곡하고, 애절하다. 곤곡은 중국 희곡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경극과 샹극, 천극 등 지방극의 형성과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3. 높은 공동
고강은 중국 전통 희곡 성강 체계의 총칭이다. 강서익양에서 유래했기 때문에 본명은 익양극 혹은' 익희극' 으로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서, 원명, 원명, 원명, 원명, 원명, 원명) 그 특징은 공연이 간단하고 가사가 통속적이며, 가창곡이 높고, 한 사람이 부르고, 군중이 화목하고, 금드럼으로만 명절을 치고, 관현악 반주를 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명중엽부터 강서에서 전국 각지로 전해졌으며, 각지에서 천극, 장극, 감극 등 다양한 풍격의 고강을 형성하였다.
4. 방자강
방자강은 일종의 희곡 성강 체계의 총칭이다. 그것은 산시 () 산시계 () 의 접경인' 산시방자 ()' 에서 유래한 것으로, 높고 강력한 창조와 목방자 하이파이브를 특징으로 한다. 그런 다음 동쪽으로 남쪽으로 발전하여 여러 지역에서 서로 다른 형태의 방자강 (예: 산시방자, 허베이방자, 하남 방자, 산둥 방자 등) 을 형성하였다.
5. 광동극
광동극은 광동, 홍콩, 동남아 등 광둥어 지역에서 유행한다. 청초에 형성되어 외지에서 들어온 고강, 곤곡, 피황, 방자와 현지 민간 음악이 결합되어 있다. 음악은 판자 공동이자 음악 스타일이다. 연극에는' 수색학원'' 관한경' 이 있다.
6. 우연히 만나다
청말, 평론극은 허베이 () 현 () 의 소곡' 맞은편 연화락' 을 기초로 형성된 것이다. 그것은 가장 먼저 허베이 농촌에서 유행하다가 당산에 진입하여' 당산낙자' 라고 불린다. 1920 년대쯤 동북에서 유행하면서 여배우들이 나타났다. 1930 년대 이후 경극과 허베이 () 방자 () 의 영향으로 평가극이 성숙해지면서 백채련 () 아이연군 () 등의 유파가 나타났다. 1950 이후' 유교아',' 꽃위매체',' 양삼언니의 원망',' 진향련' 등 드라마가 전국에서 큰 영향을 미쳐 신규,,, 등 유명 배우들이 등장했다. 평극은 허베이와 베이징에서 여전히 인기가 많다.
7. 진극
진극은 일명' 중로 방자' 라고도 불리며, 진섬교계의 산선방자에서 산서까지 발전하여 산서언어의 특징과 결합해 형성되었다. 현재 산서중부, 내몽골, 하북에서 유행하고 있다. 그것은 박자로 하이파이브를 하는 특징을 유지하고 있으며, 그 음악 스타일은 높을뿐만 아니라 부드럽고 섬세합니다. 공연이 통속적이고 간단하다. 명극은' 금가지',' 잔치',' 그림을 팔아 문을 열다' 가 있다.
8. 허베이 방자
허베이 () 방자 () 는 허베이 () 와 베이징 () 에서 유행하는 방자극종으로, 산시 () 그것은 뱅뱅의 특징을 유지하고, 창조가 우렁차고 폭력적이며, 비장한 줄거리를 잘 연기한다. 허베이 bangzi 의 유명한 드라마는 나비 컵, yuanmen 다진 아들, 뒤 10 어머니 등입니다.
9. 상당 방자
상당 방자, 산서의 4 대 방자 중 하나는 산서남서부의 주포방자에서 발전하여 산서동남부의 상당 지역에서 유행하고 있다. 방자 외에도 그 성강은 곤곡, 피황극, 나로극을 부른다. 극목은' 삼속연'' 동문회' 가 있다.
10, 민들레
민들레 () 는' 주포방자 ()' 라고도 하는데, 진산시 () 접계의 산선방자 () 에서 발전한 최초의 산산 방자 () 이다. 현재 산시 () 산시 () 허난 () 의 서남 지역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음강 () 은 산시 () 와 비슷하며 언어도 산시 () 어이다. 명극에는 그림을 달고 개를 죽이고 역참을 죽이는 등이 있다.
1 1, 진강
진강 () 은 산시 () 방자 () 라고도 하는데, 최초의 방자극종으로 명대 중기에 형성되었다. 그의 연기는 거칠고 소박하며, 노랫소리가 우렁차고 격월하며, 소리처럼 울부짖으며, 비극적인 줄거리를 잘 표현한다. 극목은' 나비컵',' 유계산',' 삼피' 등이다.
12, 기러기 놀이
연극, 일명' 북로 방자' 는' 주포방자' 에서 발전하여 진북, 장자커우, 허베이, 내몽 일대에서 유행하고 있다. 허베이 방자의 형성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한다. 극은' 혈지장',' 금수교' 가 있다.
13, 2 인용 테이블
두 사람은 내몽골, 산서, 허베이 장자커우 일대에서 유행하는 희곡으로, 내몽골 민가와 산서 민간 곡조를 기초로 형성된 뒤 산서 희곡의 연기 요소를 흡수하여 점차 성숙해졌다. 공연은 생활의 정취가 충만하여 가사가 회자되고 있다. 연극은 대부분 농촌 생활을 표현하는 작은 드라마로,' 서쪽으로 가다',' 오형제가 양을 방목하다' 와 같다.
14, 용강극
흑룡강성에서 유행하는 용강극은 1950 년대에' 두 사람이 돌다',' 연극',' 그림자극',' 동북지방민가' 를 기초로 형성된 것이다. 그 공연은 가볍고 유머러스하며 가사가 회자되고 있다. 극목은' 쌍쇄산',' 폐도보옥' 등이다.
15, 노골극
길극은 길림성에서 유행하는 극종이다. 1950 년대 동북의' 두 사람 회전' 을 바탕으로 발전한 곡조는 경쾌하고, 문구는 통속적이며, 공연은 소박하고 통속적이며,' 연청',' 포공의 보상' 등의 연극이 있다.
16, 예극
예극은' 하남 방자' 라고도 불린다. 명말에 하남에 들어온 산시방자는 하남 방언과 민간 곡조를 결합하여 발전하여 현재 하남 허베이 산시 산둥 등의 성에서 유행하고 있다. 처음에는 예동, 예서, 호부, 사하조 등 4 대 유파가 있었다. 지금은 예동 예서 위주이다. 상향옥, 진수진, 최란전, 마금봉, 염립품 등 유명 여배우들이 잇달아 모습을 드러냈다. 극목은' 지휘 중의 무',' 홍녀',' 화대조',' 화전총' 과 현대 연극' 조양구' 가 있다.
17, 허난 곡부
하남곡극은 하남성성의 한 지방극종으로, 하남성과 오서북 지역에서 유행하며 곡예' 하남곡' 에서 발전했다. 노랫소리가 가볍고 완곡하여 비극적인 내용을 잘한다. 극목은 어린이, 진삼량, 화정휘 등이 있다.
18, 광동 톤
월조는 하남의 한 지방극으로 하남과 후베이 북부에서 유행한다. 주요 반주 악기이기 때문에' 사대현' 이라고도 합니다. 음악은 판자를 위주로 하고, 곡패도 부른다. 유명한 배우는 심 등을 포함한다. 극목은' 강위',' 이천보의 시집옷',' 제갈량의 장례식' 등이 있다.
19, 산둥 bangzi
산둥 방자는 산둥 성의 지방 희곡으로 산둥 하택에서 유행한다. 그 옛 이름' 조주' 로 인해' 조주 방자' 라고도 불린다. 이 방자체계는 산선방자가 하남을 거쳐 산둥 안으로 들어온 후에 형성된 것이다. 주요 레퍼토리에는' 벽의 이야기' 가 있다.
20. 노극
노극은 산둥 성의 지방극종으로 루중, 장쑤, 하남 일대에서 유행한다. 20 세기 초 민간 랩 아트' 산둥' 에서 발전해 왔으며 1950 은' 루극' 으로 명명되었다. 노극 공연은 생활의 정취가 넘치고, 통속적이고 소박하며, 가창곡이 간단하고, 배우기 쉽고 노래하기 쉽다. 따라서 여극은 광대한 농촌에 큰 영향을 미쳤다. 연극에는' 왕의 차용',' 현아주머니' 와 연극' 이얼모의 재혼' 이 있다.
2 1, 화이극
회극은 장쑤 성의 지방극종으로 장쑤, 상하이, 안후이에서 유행한다. 그것은 장쑤 민간 연극에서 유래한 후 휘극의 예술적 요소를 흡수하여 점차 성숙해졌다. 그의 공연은 거칠고 간단하다. 연극에는 전통극' 여심',' 세 여자 강탈판', 신편 드라마' 김용과' 이 포함된다.
22. 상하이 드라마
상하이극은 상해에서 유행하는 지방극종으로, 상해 푸둥의 민가에서 유래한 후 상해' 담춘조' 를 형성하여 쑤저우' 담춘' 의 영향을 받았다. 1930 년대에 문명극의 형식으로 상해에서 공연을 하여, 사극으로 이름을 정했다. 연극은 주로 현대 제재로, 우는 웃음 결혼, 나한돈, 노탕불 등이다. -응?
23. 월극
월극은 절강에서 유행하는 지방극이다. 저장성 훈현' 두반' 에서 발원한다. 19 16 정도에 상해에 입성해' 사오싱문극' 이라는 이름으로 공연한다. 먼저 배우가 주도하다가 나중에는 여배우가 주도하게 되었다. 1938 이후' 월극' 이름을 사용합니다.
1942 기간 동안 원설펜을 비롯한 월극배우들이 연기와 노래를 개혁해 곤곡 공연예술의 장점을 흡수하여 부드럽고 섬세한 연기 스타일을 형성했다. 위안 (설분) 파, 은 () 파, 범 (서연) 파, 푸 (천향) 파, 서 (목련) 파 등 많은 예술 유파가 있다. 월극은' 상림형수',' 양산백과 축영대',' 홍루몽',' 다섯 생일을 맞은 여자',' 서사랑기' 등이 있다.
24. 코믹한 패러디
희극은 장쑤, 상해, 절강에서 유행하는 중국 전통 연극이다. 일각극' 은 상해에서 기원한 후 곡조가 복잡하고 익살스러운 익살극으로 발전했다. 주요 연극에는 삼모가 있는' 학생의 의도' 와' 123 빠른 걸음걸이' 가 있다.
25. 오극
오극은 절강성 김화에서 유행하는 지방극으로 일명' 김화극' 이다. 이것은 다성부 오페라이다. 그 성강은 고강, 곤곡, 여울순, 휘장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곡목과 연기 특색이 있다. 연극에는' 승니회',' 모란 반반',' 다리 끊기' 등이 있다.
26. 휘장
휘극은 안후이 장쑤 등 지역에서 유행하는 극종으로 청대 중반에 형성되어 다성부의 극종이다. 주요 성부에는 댐, 불어, 황아가 있고, 쿤곡, 고강, 서피도 부를 수 있다. 1790 년, 휘반이 상경하여 건륭생일을 축하하다가 경극으로 발전했다. 연극은 대부분 역사 제재로 삼국연의' 에 따라 개편된' 수중 7 군' 과 같다.
27. 소극
소극은 절강 사오싱과 닝보 일대에서 유행하는 지방극으로 명말에 형성되었다. "357" "범 2" 를 주성조로 하여, 공연상 무술을 잘하며, 풍격이 거칠고 소박하다. 연극에는 손오공 세 다스의 백골정, 용호투, 무상 등이 있다.
28. 황매극
황매극은 안후이 () 에서 기원하여 안후이 () 강서 () 후베이 () 등지에서 유행한다. 그것의 전신은 황매 지역의 차 채조였다. 청중엽 이후 일종의 민간 희곡이 형성되어' 황매조' 라고 불리며 안칭 방언으로 노래를 불렀다. 1950 년대 엄봉영 등의 개혁으로 휘장극은 날로 성숙해져서 안후이 지방극종으로 발전했다. 명극은' 천선배',' 견우직녀',' 여서' 등이 있다.
29. 민극
민극, 푸젠에서 유행하는 일종의 희곡. 명대 중기에 흥기하여 청대는 기본적으로 형성되었지만 규모는 작다. 20 세기 초에는 경극의 영향이 점점 더 커졌고, 코믹한 말투, 양강, 강호, 단조, 반고 5 종을 포함한 성강이 기본적으로 완비되었다. 연극에는' 연음',' 백조잔치' 가 있다.
30. 배원극
이원극은 역사가 유구한 희곡으로 희곡의' 활성화석' 이라고 할 수 있다. 주온의 귀신, 징, 유, 예배, 살인 등 송원 시대의 남극을 많이 보존했다. 1950 년대 이후, 동생과 시립과 윤기부가 편집되고 공연되었다.
3 1, puxian 오페라
푸선극은 푸젠의 한 지방극종으로, 본명 흥화극으로 명대 중반에 완전히 성숙해 우전, 선유 일대에서 유행하고 있다. 음악은 곡표 스타일로, 공연은 상당히 고아하고 서정적이다. 연극에는 장협의' 장원',' 재회 후',' 춘초 달당' 등이 있다.
32. 고갑극
푸젠 진강 () 과 산시 () 일대에서 유행하는 고갑극은 청대 중엽에서 유래한 뒤 배원극의 연기 요인과 연극을 흡수하여 점차 규모를 형성하고 있다. 1920 년대에는 경극의 영향을 받아 점차 성숙해졌다. 그것은 광대를 주업으로 하고, 공연은 인형처럼 특색이 있다. 연극에는' 연속 3 급 업그레이드'' 김퀴성' 이 있다.
33. 감극
감극은 이 동북지역에서 유행하는 일종의 희곡으로, 명대 익양극으로 발전하여 익양극, 청양극, 곤곡, 난탄극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극에는' 떠아원',' 차이정집',' 진주집',' 재생집' 등이 있다.
34. 한극
한극은 호북, 허난, 산시 등지에서 유행하는 극종을 가리킨다. 그것은 호북에서 유래했는데, 본명은' 초조' 혹은' 한조' 였다. 주조는 서피조 () 이며, 황아조 () 도 부른다. 지금까지 거의 300 년의 역사가 있다. 주요 레퍼토리는' 우주전선',' 자두 두 두 개',' 심도 대학교' 등이다. 이 밖에 상덕 호남 광동의 한극도 있는데, 모두 다강극으로 호북과는 큰 차이가 있다.
35. 호남극
쇼팽극은 후난 성의 한 지방극으로 창사와 샹담에서 유행한다. 명대의 익양극에서 유래한 뒤 곤곡과 피황극을 흡수하여 고음, 저표, 곤곡, 난탄을 포함한 다강극을 형성했다. 극목은 비파, 흰토끼, 배월 등과 같이 높고 제멋대로 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36. 차채극
차를 따는 연극은 강서에서 유행하는 일종의 희곡으로, 주로 현지 차농이 차를 따면서 부른 민간 가무의 결합으로 발전하였다. 강서채차극은 동 남 서 북 중으로 나뉘어 공연에서 각각 특색이 있다. 연극에는' 손성대 9' 등이 있다. -응?
37. 기극
기극은 일명' 양극' 으로 호남양소양 일대에서 유행한다. 명대 익양극에서 유래한 것으로, 성강은 고음을 위주로 하고, 곤곡, 연극을 부른다. 극목은' 목련전',' 중정전',' 대사극',' 관음극' 등이 있다.
38. 호남 화고극
호남 고화극은 호남 고화와 꽃등극의 총칭으로 창사고화, 악양고화, 상덕고화, 형양고화, 소양고화 등을 포함한다. 그들은 서로 다른 무대 언어를 가지고 있어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했다. 고화극의 공연은 소박하고 즐겁고 활발하며, 틈새, 쇼단, 광대를 주요 업종으로 하여 연극 팬들의 수건을 잘 이용한다. 연극에는' 사격새',' 앞머리 장작' 등이 있다.
39. 조극
조극은 산 터우, 복건 남부, 대만성에서 유행한다. 주로 양극, 곤곡, 외지에서 전해진 한극의 영향을 받아 명중엽에 형성되어 극극에' 진삼오모',' 창청소',' 사슴림회' 등 송원 작품들이 많이 남아 있다.
사천극
천극은 쓰촨 성의 한 지방극으로 쓰촨 및 그 주변 지역에서 유행한다. 그것은 곤곡, 고강, 후금극, 연극, 등희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각자의 연극이 있다. 가와극은 가창곡이 높고 격정적이며, 연기가 유머러스하고, 생활의 정취가 짙다. 주요 레퍼토리는 전통극' 옥비녀',' 류음의 이야기',' 왕괴를 생포하다',' 사수',' 얼굴 바꾸기',' 금' 을 포함한다.
4 1, 첸극
구이저우성 () 에서 유행하는 지방극종으로 민간예술' 진문 ()' 에서 발전하여 양금 () 을 반주 악기로 하여 풍부한 지방 특색을 지니고 있다. 극목은' 주랑매'' 사치향부인' 이 있다.
42. 운남 연극
윈난극은 운남, 쓰촨, 구이저우에서 유행하는 지방극종으로 청말민초에 형성되었다. 수입 실크 현, 양양, 후금곡 세 가지 성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크 현강을 위주로 한다. 연극에는 우고의 사기와 왕궁 침입이 포함되어 있다.
43. 다이 드라마
윈난성 태족 거주지에서 유행하는 태족 연극은 청대 중엽에 형성되어 현지 민간 가무에서 기원하며 경극과 운남극의 예술 영양을 흡수하여 형성되었다. 이호를 주요 반주 악기로 하여 공연이 간단하고 노래와 춤을 싣는다. 연극에는' E 와 로잔 니마' 등이 있다.
44. 계극
계동북과 쇼남에서 유행하는 계극은 명말 청초에 형성되었다. 그 창법은 피황이 주를 이루고, 곤곡, 고강, 허풍을 부른다. 레퍼토리에는 우산을 빼앗고 옥팔찌를 줍고 궤변 등이 있다.
45, 색조
색채조, 본명은' 조' 혹은' 차 따기' 로 광시에서 유행한다. 현지 민간 가무를 바탕으로 형성된 지 거의 200 년 된 역사, 1955 년' 채조' 로 명명되었다. 그 공연은 자유롭고 활발하며 생활의 기운이 넘친다. 가장 유명한 연극은' 유삼언니' 이다.
46. 장극
광서 운남 등 장족 지역에서 유행하는 장극은 남로와 북로 두 파로 나뉜다. 전자는 현지의' 벤치극' 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 주요 연극은' 용문' 과' 쇼니' 이다. 후자는' 쌍스프링극' 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 주요 연극은' 보박' 이다.
47. 장극
티베트 청해 등 장구에서 유행하는 장극은 티베트어로 노래한다. 17 세기에 형성되어 주로 불교 이야기와 민간 전설로 대표된다. 배우가 공연할 때 가면을 쓰다. 공연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탈출' 이라는 개장이다. 두 번째 부분은 "곰" 이라는 드라마입니다. 세 번째 부분은' 자시' 라는 마지막 축복이다. 가장 유명한 연극은' 문성공주' 이다.
48. 그림자 놀이
그림자극은' 그림자극',' 경그림자극',' 지방그림자극' 이라고도 불린다. 동물 가죽이나 판지로 조각한 인물의 윤곽을 조명으로 비추는 연극. 희곡과 창곡은 지방극과 상호 작용하고, 지방극은 연예인이 조작하여 음악으로 부른다. 중국 영화는 1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유행하는 지역, 노래, 실루엣 소재의 차이로 많은 종류와 극종이 형성되었는데, 그중에서도 허베이 당산의 당나귀 그림자극과 서북지방의 소가죽 그림자극이 가장 유명하다. 그 중에서도 당산 그림자극은 정교한 조각 기예, 교묘한 조작 기교, 서정적인 가창곡 음악으로 종합 예술이 되었다.
확장 데이터:
중국 희곡
중국 희곡은 주로 민간 가무, 랩, 희극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것은 원시 가무에서 기원한 것으로, 역사가 유구한 종합 무대 예술 형식이다. 한당에서 송금까지 비교적 완벽한 희곡 예술을 형성하여 문학 음악 무용 미술 무술 서커스 공연 예술 등으로 약 360 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예술 형식을 하나의 표준에 모아 같은 성격에서 각자의 개성을 반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중국의 희곡과 그리스의 비극과 희극, 인도의 산스크리트어 희곡은 세계 3 대 고대 연극 문화라고 불린다. 장기적인 발전과 진화를 거쳐 점차 5 대 극종을 핵심으로 하는 중국 희곡 백화원이 형성되었다. 중국에는 많은 종류의 연극이 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중국에는 약 360 종의 희곡과 수만 종의 전통극이 있다. 다른 유명한 극종으로는 곤곡, 항자극, 광동극, 회극, 천극, 진극, 후극, 섬극, 한극, 허베이방자, 하남 광동조, 하남 항자극, 호남극 등이 있다.
참고 자료:
중국 드라마-바이두 백과 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