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1년 11월 처음 일본에 갔을 때 충격적인 현상이 있었다. 서점이나 편의점에는 포르노 잡지가 곳곳에 있고, 아이들도 읽을 수 있고, 신주쿠 서쪽 출구 거리에는 포르노 책과 비디오를 전문적으로 파는 가게가 있습니다. ), 주로 비디오테이프 대여용) 신주쿠 동쪽출구 가부키초에서는 밤이 되면 어떤 사람들이 가게 앞에 서서 손님을 끌기 위해 큰 소리를 지르는 모습이 점포 앞과 네온사인으로 보아 아마도 제공되는 곳이었던 것 같습니다. 섹스. 일본에서는 포르노 문화나 섹스가 공개적으로 합법인가요?
쉽게 말하면 음란물 문화는 개방적이고 합법적이지만 매춘과 성매매는 불법이며, 성매매 행위를 선동하고 조직하는 것은 범죄입니다. 그리고 법적으로 제한된 포르노 문화, 즉 포르노그래피는 한때 일본의 큰 산업이었습니다.
1970년대부터 1990년대 초반까지 일본에서는 포르노 산업이 상당히 번성했습니다. 전국의 특정 규모의 도시에는 다음과 같은 포르노 장소가 있었습니다. 땅에는 남성을 위해 나체 여성이 목욕하는 목욕 장소도 있으며, 여성이 고객의 요구에 따라 간호사, 여학생, 스튜어디스 등의 옷을 갈아입고 특정 이미지를 제공하는 이미지 클럽도 있습니다. 서비스를 기다리는 SM클럽은 물론, 방문섹스*** 서비스 등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섹스를 주제로 한 영화, 비디오, 500개가 넘는 포르노 잡지가 있습니다. 정말 다양하고 많습니다. 신난다.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것은 일본 남자들이 유난히 음욕이 강한 탓인가, 아니면 일본 여자들이 유난히 못됐기 때문인가? 나는 전혀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전 세계 국가나 지역에서는 당국이 채널을 개방하고 어떠한 통제나 제한도 가하지 않는 한 대부분 음란물 문화가 확산될 것이며, 이는 종종 성별 특성과 도시 사회의 소비주의로 인해 발생합니다. 엄격한 종교적 규율이 지배하는 나라에서는 인간의 정욕이 죄로 여겨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수도원이나 신부들 사이에서 성폭행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불교에서는 '음행'을 반드시 금해야 할 '오계' 중 하나로 간주하는데, 『삼문두두』를 보면 그 중 상당수가 승려의 성교에 관한 이야기이다. 실제로 중국의 원래 윤리에서는 '색'이 반드시 부정되는 것은 아니었다. 『예서』에는 공자가 “남자와 여자는 먹고 마시는 것도 인간의 큰 욕망이 있는 곳”이라고 기록하고 있다. “먹고 색을 입는 것이 본성이다.” 그러나 나중에는 성스러운 윤리가 인간의 본성을 억압했습니다.
그렇다면 일본 포르노 문화가 다른 나라에 비해 왜 이렇게 발달한 걸까요? 제가 아는 한, 일본 문명 초기에는 다수의 자손을 기원하기 위해 성기(특히 남성의 성기)를 상징으로만 여기지 않았던 성기숭배 신앙이 있었습니다. 인간의 다산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길상의 상징이기도 하며, 외적을 물리치고 사악한 질병과 질병의 침입을 막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돌, 나무, 금속으로 만든 물건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마을 입구와 길가에 있는 숫뿌리 모양. 이는 많은 국가의 초기 문명에서 볼 수 있으며 다산 숭배의 범주에 속합니다.
(확대 읽기: 결혼해도 다른 사람과 섹스할 수 있다! 헤이안 시대 일본에서는 '근친상간 결혼'이 일반적이었다)
일본 최초의 책 " 『고사기』에 등장하는 신화나 설화에는 성에 대한 은유나 직설적인 묘사가 자주 등장한다. 그 후 아마도 유교가 도입되고 통일국가가 수립되면서 이러한 민속풍습은 서서히 쇠퇴하게 되었을 것입니다.
전통적인 다산 숭배와 오늘날의 외설 문화 사이에는 어느 정도 연관성이 있지만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지금 우리가 포르노 문화라고 부르는 대부분은 섹스와 관련된 소비 문화로, 일반적으로 소비자는 남성이고, 여성은 섹스를 제공한다. 전 세계적으로 그러한 문화는 인류 문명의 역사만큼 오래되었습니다. 그러나 섹스는 주로 낯선 사람들의 사회에서 존재한다. 결국 마을에서는 모두가 이웃이다.
그러고 보니 일본에서는 대규모 매춘이 상대적으로 늦게 등장했다. 헤이안 시대나 가마쿠라 막부, 무로마치 막부 시대에는 왕자나 귀족, 상류층을 대상으로 한 비밀 매춘도 있었다. 나중에 여행 중에 여행자에게 숙소를 제공하는 중요한 도시와 여관 근처에도 일부 매춘부가 등장했지만 아직 대규모 매춘 지역이 실제로 형성된 것은 도시 탄생 이후에 나타난 것 같습니다. .
일본에서 에도, 교토, 오사카 같은 도시가 형성된 것은 거의 에도 시대 17세기였으며, 대부분이 남성이었습니다. 따라서 남성 카르마를 섬기는 음란물이 탄생했습니다. . 18세기에는 에도의 요시와라, 오사카의 신마치, 교토의 시마바라, 나가사키의 마루야마 등 4개의 주요 매음굴 지역이 있었는데, 이를 일본어로 '유카쿠'라고 불렀고, 성관계를 갖는 여성을 '유조'라고 불렀습니다. ". 이들 매춘업소의 이름은 소위 찻집이라고 하는데, 차를 마시는 곳인 것처럼 보이지만, 주로 성행위를 하는 곳인 것으로 아는 사람들은 알고 있다.
사창가뿐만 아니라 오사카 출신 이하라 사이카쿠의 <에로맨>, <에로소녀> 등 에도시대에는 시민의 오락을 위한 대중소설이 많이 등장했다. 많은 묘사 당시 탄생한 우키요에 중 유카쿠의 장면과 생애도 춘화인데, 남성과 여성의 성관계를 직접적이고 적나라하게 묘사하며, 성기를 과장되게 묘사하는 경우도 많다. 이는 신흥 시민 계층의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메이지 유신 이후 서양인들은 일본인들이 너무 개방적인 것을 보고 매춘도 공개적으로 한다고 비난했습니다. 일본 정부는 문명국임을 보여주기 위해 표면적으로는 공공성매매를 제한하는 법률을 제정하고 일부 금지령까지 내렸지만 실제로는 한 번도 성매매가 근절되지 않았다.
1920년대 무렵 도쿄 등의 거리에는 원래 커피를 마시는 곳이었던 카페가 생겨났는데, 당시에는 커피를 비교적 현대적이고 이질적인 것으로 여겼습니다. 일부 카페 매춘업을 시작한 여종업원이 당국의 주목을 받아 1929년 일본 정부가 '카페 및 주점 금지 지침'을 발표했다. 1933년에는 '특별 음식점'으로 지정됐다. "금지 규칙"의 대상. 실제로 커피를 파는 몇몇 가게들은 포르노적인 이미지를 지우기 위해 이름을 '찻집'으로 바꿨다. 그래서 오늘날 일본의 커피숍은 이미 '찻집'으로 불린다.
1930년대 후반부터 일본은 외국에 대한 대규모 침략 전쟁을 시작했고, 내부적으로 파시스트 통치를 시행했으며, 또한 전쟁 중에는 거의 모든 유흥 시설을 금지했습니다. 엄격하게 시행하고 음란문화를 탄압했습니다. 그런데 일본 당국이 군 내에 위안소(군 위안소) 설치를 허용한 것은 정말 놀라운 일이다.
전쟁이 끝난 뒤 모든 것이 폐허로 변하고 물자도 부족했지만, 음란물 산업은 노골적으로든 은밀하게든 빠르게 부활해 곳곳으로 퍼져나갔다. 이러한 현상을 규제하기 위해 1948년에 「관세업 등의 규제 및 관련업의 표준화에 관한 법률」(법률 제122호)을 공포하여 관련업에 관한 법률규정을 보다 명확하게 하였다. 그 이후에도 여러 번 개정되었으며 가장 최근에는 2001년에 개정되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일본에서는 스트립 클럽, 누드 여성 서비스를 제공하는 목욕탕, 개인 바, 카페, 댄스홀 운영, 음란 오디오 및 비디오 제품 제작, 음란 서적 출판, 신문 및 음란물 출판이 허용됩니다. 잡지.
그러나 음란물이 있는 장소에서는 나체 노출이 허용된다는 엄격한 규정이 있지만 성매매는 그렇지 않습니다. 성매매는 심각한 법 위반이자 심지어 범죄에 해당하며, 이를 중개한 사람이나 운영자는 형사상의 책임을 져야 합니다. . 음란한 이미지는 허용되나 민감한 부분은 직접 노출될 수 없으며 모자이크 처리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일부 공공 음란물 장소에서는 직접적인 성매매나 성매매가 이뤄지지 않지만, 이 분야를 전문적으로 조사하는 기자들의 보도에 따르면 성매매는 실제로 존재한다.
예를 들어 소프랜드는 여성이 남성에게 목욕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일 뿐이고 매춘은 없습니다. 그러나 운영자는 교묘한 변명을 하게 되는데, 즉 매장의 각 화장실을 여성에게 임대해 주고, 일단 성매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여성의 개인적 책임이며 성매매 행위는 허용되지 않는다는 명확한 규정이 있다는 것입니다. 가게와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경찰이 그를 잡기 어렵다고 판단하면(개인 주택에 마음대로 침입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음) 대처할 수 없으며 대부분은 눈을 감습니다. 아동 포르노와 관련된 것이 아니라면 심각하게 다뤄져야 합니다. 일본 당국은 국제기구와 국제인권협약에 가입하기 위해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일련의 제도와 규정을 법적으로 제정했지만 실제 감독은 상대적으로 느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