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앙 헹 (Liang Heng) 씨가 이전에 인민 일보 (People Daily) 에서 쓴 "관습과 관습과 우아함을 구별하는 방법 ",낮은 것에서 높은 것까지 자극, 레저, 정보, 지식, 사상, 심미의 수요. 일반적으로 가장 낮고 가장 높은 요구 사항, 즉 자극과 심미 수요는 전형적이다. 자극은 사람의 욕망을 불러일으키고 인간의 야수성을 만족시키는 것이다. 이것이 가장 낮은 수준이다. 이것은 모든 포르노, 살인, 싸움, 마약 도박 등 저속한 작품의 심리적 기반과 시장 기초이다. 예전에 나는 신문출판서에서 일했는데, 왜 자꾸 노름독을 없애지 못하는지 묻는 사람들이 종종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끝낼 수 없다. 인간의 동물성 면이 존재하는 한, 인간과 외부의 욕망 관계가 존재하는 한 자극, 환기, 만족을 추구한다. 우리는 그것을 최소한으로 통제할 수 밖에 없다: 공개 전파를 하지 않고,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고, 청소년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다. 반대로, 이 여섯 가지 수요의 최고 수준, 즉 심미 수요는 영혼의 정신적 수요를 만족시키는 것이며, 흔히 순수한 예술로 표현되는데, 그 대표, 예를 들면 당시, 송사, 고전음악, 명화, 그리고 역사에 의해 씻겨지고 도야된 모든 고전 작품들은 물질적 자극 없이 영혼을 정화하는 것이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고아하다 그러나 사람의 정상적인 욕망은 여전히 중요하다. 작품이 있어야 자신의 여가 수요, 정보 수요, 지식 수요 등을 만족시킬 수 있다. 여기에는 물질적 수요와 정신적 수요가 모두 있는데, 이것이 바로' 인기' 이다. 통속적인 기준은 사람의 욕망심리를 자극하지 않지만 사람의 물질적 현실을 벗어나지 않는 것이다. 따라서 순수 예술, 순수 사각의 작품은 유행하지 않고 고아에 속한다. 반면에, 순전히 자극적인 작품은 환영받지 못하고, 저속하거나, 저속하고 저속하다. 수용의 관점에서 풍속, 풍속, 야아의 존재 근거를 설명하면 왜 사회에 동서고금의 세 가지 다른 작품이 있는지 알 수 있다. 저속한 작품은 인간의 물욕에 근거하여 사람의 탐욕과 쾌락 요구를 자극하고 만족시키는 것이다. 고아한 작품은 사람을 기쁘게 하고 사람의 심미 요구를 만족시키는 정신에 기반을 두고 있다. 저속한 작품은 사람을 동물과 물질의 한 면으로 되돌려 놓는다. 고아한 작품은 사람을 승화 정신과 도덕의 한 면으로 만든다. 통속적이고 우아한 과도기 지대이다. 그러나 우리가 일반적으로 말하는 유행은 방향성이 있고, 높음에서 낮음으로의 전환을 가리킨다. 즉, 작품의 내면적 사상예술 (심미) 수준은 이미 높았지만, 수취인의 수용력과 그의 수요 (일반적으로 대중의 수요라고 함) 를 고려해 그가 받아들일 수 있는 방식을 택한 것이다. 반대로 저속한 기준에서 출발하면, 우리는 더 낮게 미끄러져서 영원히 대중화의 효과를 얻지 못할 것이다. 대학 교육을 받은 선생님을 임명하여 초등학교를 가르치는 것처럼 초등학생을 성인으로 키울 수 있다. 초등학교 학력을 가진 선생님을 임명하여 중학교를 가르치면 인재를 쓸모없는 인재로 만들 수밖에 없다. 정말 좋은 작품은 모두' 높음에서 낮음' 으로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전문가와 학자들은 얕다고 생각하지 않고, 노동자 농민들은 깊이 보지 않았다. 이것이 인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