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사회신문평론류의 생방송은' 뉴스 말하기' 형식을 채택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뉴스 토크쇼로 스타일이 가볍고 유머러스하며 해설 패턴이 단일하다. 아나운서는 시사뉴스에 관심을 가져야 하고, 뉴스의 내용과 의미에 대해 어느 정도 견해를 갖고, 개괄과 총화에 능하며, 구두표현 능력이 강하고, 언어유머가 뛰어나며, 주제를 포착하고, 뉴스 사건의 분위기를 충분히 동원할 수 있어 설득력이 있다. 뉴스 이벤트나 키워드를 비교 분석하다. 쉽게 마음대로 시사를 평론하고, 웃고, 욕하고, 적당한 정서를 섞고, 가능한 무게를 가볍게 들어 올리고, 생활화, 평실화된 언어로 뉴스 뒤의 깊은 뜻을 밝히다.
2. 직업 고민 (직장)
요즘 경쟁이 치열해지는 사회에서 대학생들의 구직길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으며,' 절대 실수하지 않는다' 라는 항목은 대학생과 직장' 초보' 들에게 교류와 공유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구직 장면과 직장생활을 이해하는 동시에 막막한 미래의 직업길을 탐구하고 있는 대학생들의 궁금증을 더 잘 빗고 풀고, 직장격투기 기술을 전수하고, 생동감 있는 전형적인 사례를 통해 대학생의 직장경쟁력을 높인다.
함께 여행 (여행 카테고리)
하나 이상의 관련 목적지를 중심으로 관광객을 유치하려는 욕구를 도입하고 관광지의 풍경, 인문, 특색 있는 음식을 개발해 노선 계획과 집약여행을 위한 필수 아이템을 제공한다. 음악은 반드시 본토 음악이어야 사람들이 몰입할 수 있다. 사회자는 반드시 목적지를 정하고 자신의 감정을 공유해야 한다.
4, 비디오 온라인 청취 (비디오)
본 란은 방송 (소리) 이라는 전달체를 통해 국내외 영화 작품을 공유하고 홍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앵커는 축음기, 빛의 테마쇼, 블록버스터 예청, 즉석 4 대 테마판을 통해 전방위적으로 영화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작은 두 사람과의 온라인 상호 작용을 통해 함께 영화를 감상하는 느낌을 공유하고, 영화의 상상공간을 넓히며, 영화의 흡인력을 높인다.
프로그램에는 영화 관련 음악이나 영화 전시장이 산재 해 있어야 한다.
5, 가장 in 주제 (의견)
본 프로그램은 방송국과 텐센트 리뷰 채널-오늘 화제란이 합작하여 방송된다.
매 호마다 1-3 화제를 통해 핫 토픽을 해석하고, 청소년 여론의 방향을 유도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증강시키는 적절한 논평을 한다.
나는 캠퍼스에서 가장 크다.
대학생들이 관심을 갖는 화제는 논쟁의 초점이 되었다. 남녀 앵커들은 각자 입장을 밝히고, 주제를 깊이 이해하고, 각자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고, 서로 논쟁한다. 프로그램은 누가 옳고 누가 그른지에 대해 논쟁하는 것이 아니라 대학생과 젊은이들이 모든 각도에서 변증적으로 문제를 분석하고 주변의 일을 생각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화제는 "남자가 더운 날에 우산을 써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등등. ) 을 참조하십시오
7. 같은 거실에서
이야기가 있는 사람' (연결) 객 생방송을 초청하는 형식으로 인터뷰를 진행하다. 대학 연맹 책임자든 학생회 의장이든 눈부신 재재자 가인, 혹은 학교의' 청소승' 일 뿐이다. 식당의 일반 아줌마 아저씨, 열심히 청취자, 열심히 공부하는 가난한 학생 ... 이야기만 있으면 이 프로그램의 게스트가 될 수 있다.
아나운서는 인터뷰를 통해 게스트의 성격 특성과 격려점을 발굴해 전형적인 사례와 인물 사례로 젊은이들이 생활과 어려움에 적극적으로 직면하고, 이성적으로 인생을 생각하고, 이상을 세우고, 분투하도록 유도했다.
8. 들어 봐, 음악이 온다 (음악 추천류)
주제 (주제가 주제가 아닌 주제) 나 가수, 스타일, 같은 계열 등을 중심으로 노래를 고르다. , 프로그램은 주로 아나운서가 일방적으로 공유하고, 진동하는 말투로 청중에게 조용히 공유함으로써 마음의 소통과 노래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앵커는 방송이 끝난 후 전달가요목록을 공유해 청취자가 방송에서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프로그램의 위치와 내용에 대해 2 차 홍보를 해야 한다.
9. 들어 봐, 음악이 온다 (음악 게임)
음악은 프로그램의 끝부분을 관통하고 간단한 게임에 삽입하여 오디오나 문자 상호 작용을 한다. 게임 형식은 노래 이름 추측, 가수 추측, 작사 수령, 온라인 노래' 사랑' 자 노래, 청중과의 상호 작용 등 음악 페스티벌 프로그램 상호 작용 형식을 넓혀 음악 페스티벌의 상호 작용 열정을 높인다. 방송은 아나운서에게 좋은 소통과 적응력, 현장의 돌발 문제 처리 능력을 요구하며, 방송은 적절한 협조를 해야 한다.
10, 들어 봐, 음악이 온다 (주제 상호 작용)
화제를 통해 상호 작용을 끌어들이고, 노래는 화제를 중심으로 공유해야 한다. 프로그램은 화제의 흡인력과 관중의 주의력을 중시해야 한다. 프로그램은 적극적으로 정확하게 화제의 파생, 발전 수준, 화제 결론의 승화를 이끌어야 하며, 청중에게 오락 의존을 일으키고 응집력을 높여야 한다.
1 1. 들어봐, 음악이 왔다
음악을 통해 본연의 정을 전달하는 프로그램 중 타이틀곡은 축복을 보내는 것이고, 오디오 축복은 연결이나 위챗 음성을 통해 적절히 전달함으로써 프로그램의 매력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다. 아나운서는 보도노래의 원인이나 의미, 축복의 표현 방식을 총결하면서 인간미를 높여야 한다. 앵커는 프로그램에 대해 더 창의적이고 사교 예절에 대해 잘 이해해야 한다.
12, 이번 주 주별 (음악 스페셜)
잘 알려진 주요 스타를 주체로, 자신의 특징과 뒷이야기를 둘러싸고 화제를 모으고, 방송에서 음악을 주밀다. 일주일에 한 번 일반적으로 인터뷰를 하지 않는다.
13, 주말에 수업이 없어요.
대학생의 주의력과 귀를 끄는 일련의 화제 토크쇼. 프로그램에 산재 된 주제는 최근의 핫스팟과 초점이어야합니다. 앵커는 유머러스한 말투와 방관자가 조롱하는 어조로 편안하고 유쾌한 프로그램 분위기를 조성했다. 프로그램은 정치, 포르노, 폭력, 종교 등 민감한 내용을 포함해서는 안 된다.
14, 니다에서 경기
대화식 온라인 답안을 특색으로 하는 경쟁 익지 프로그램으로 외국어, 외국 정치, 역사, 지리, 음악, 스포츠, 미술, 자연과학 등 흔한 특수문제형을 화제 유형으로 하여 지식의 폭을 보급하고 청중을 이끌고 캠퍼스 생활을 회상하게 한다. 동시에 프로그램에 캠퍼스 단락을 삽입하여 판매점으로 삼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답안 상품을 늘리고 기념품을 발급할 수도 있다.
15,' 도시 야귀인'
야간 감정 상호 작용 교류 프로그램, 프로그램 포지셔닝은' 감정' 이라는 단어를 강조하고, 앵커는 감정 말을 공유하거나, 감정 사례 분석을 통해 또는 감정 화제를 이용하여 청중과 감정과 감정을 공유할 수 있다. 감정적 연결을 통해 청중의 정서적 곤혹을 풀 수도 있다. 프로그램의 목적은 감정 교류와 나눔으로 청중의 긍정적인 감정을 유도하여 감정과 정신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