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들은 모두 내 자신의 귀납이다.
다음은 인터넷상의 다른 사람에 대한 참고 자료입니다.
팁 1: 흥미와 자신감을 가져라.
우선 너는 흥미가 있어야 한다. 일단 한 가지 일을 하고 싶다면 조금도 어렵지 않을 것이고, 매번 기꺼이 할 것이다. 흥미가 가장 크고 중요한 것이다. 표준어를 잘 배우는 것은 사회자를 잘 하는 기초이다. 둘째,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다시 한 번, 평소에 말을 많이 해야 하고, 말할 때도 다른 사람의 의견을 물어보고, 옆에 있는 사람에게 네가 어디에서 잘 말했는지, 어디서 잘 말하지 못하는지 물어봐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마지막으로 사전을 많이 보세요. 우리는 보통 사전 한 권을 가지고 있다. 요컨대 표준어를 배우는 데는 별다른 비결이 없다. 영어를 배우는 것처럼 많이 읽고 연습해야 한다.
팁 2: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법을 알아라.
당신의 개성은 반드시 널리 퍼뜨리고, 낯선 사람들을 익숙한 친구로 여기고, 그들이 당신의 매력을 느끼게 해야 합니다. 한편, 사회자는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 말을 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이 필요로 하는 것을 아는 것처럼 다른 사람이 말하게 하는 방법도 알고 있습니다. 관객이 말하고 감정을 동원하도록 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트릭 3: 성실한 자연이 가장 중요합니다.
일부러 한 가지 스타일을 추구하지 마라, 독창적인지 기상천외한 것인지, 진실과 자연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호남 위성 TV 의 사회자를 보세요. 사람마다 나름대로의 스타일이 있지만, 모두 성실하고 즐겁다. 연설, 교류, 사회자 모두 진심에서 우러나와 즐겁게 자신을 표현했다. 만약 당신이 진실하다면, 사람들은 당신이 옆집 오빠와 언니처럼 친근하다고 느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직명언) 생각해 보세요. 관객을 당신 주위의 한 사람으로 느끼게 하고, 모든 사람의 대변인으로 생각하게 한다면, 그들은 곧 당신에게 호감을 갖게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사람들은 이 사람이 내 감정과 내 생각을 말했다고 생각할 것이다.
팁 4: 모든 곳의 사람들은 자신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개인이고, 다른 유형의 사회자가 있다. 자신의 장점을 과시하고 프로그램과 결합해야 자신의 유파를 형성할 수 있다.
오종헌은 왜 오락 프로그램 진행자가 되었습니까?
출시일: 2003- 12-20
2000 년부터 나는 오종헌과 그의 모든 프로그램을 의식적으로 주목하기 시작했다. 당시 대만성 봉황위성 TV 가 산' 내가 추측해 보자' 를 보고 그가 멋지다고 생각했다. 나중에야 최근 몇 년간 홍콩 예능 오락 프로그램 진행자 중 오종헌이 절대적인 휴대전화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추측" 은 요 몇 년 동안의 프로그램 코너에 약간의 변화가 있다. 예년에 일부 관심 지식 (예:' 뇌의 혁명' 애니메이션 추측 성어) 이 올해 오락에만 집중하고 있지만, 오락 프로그램에서는 프로그램 디자인이 성공의 극히 일부만을 차지할 수 있을 뿐, 절대다수는 사회자에 의존한다고 생각한다. 내가 몇 가지 각도에서 오종헌이 주재하는 스타일에 대한 나의 견해를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첫째, 뛰어난 지혜와 유머
언론은 오종헌의' 위트 유머' 를 보편적으로 칭찬하고, 많은 사회자도 있는데, 왜 선형의 언어가 가장 인기가 많습니까? 나는 먼저 공간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영이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이영의 표현은 두 가지 요인으로 제한된다. 하나는 그가 CCTV, 국가대방송국에 있고, 아무리 소란을 피워도 한계가 있다는 것이다. 많은 농담을 할 수 없다. (1999 년 5 월, CCTV 탈의실에서 이영이는 흥분해서 나에게 말했다. "나는 대련 방송국에서 프로그램을 주재했고, 대상은 집이었다. 제 연설은 매우 캐주얼하고 즐겼습니다. 다음날 아침 소녀의 아버지였습니다. 이영의 기쁨에서' 행운 52' 가 그의 플레이를 다소 제한한다고 느꼈다.)
둘째, 프로그램 성격의 제한. 럭키 52 는 지식 경연 프로그램이지 순수한 오락 프로그램이 아니다. 너무 절차적이고 답이 너무 고정적이어서 이영의 발휘에 영향을 미쳤다.
오종헌은 이런 제한이 없다. 대만성의 오락 프로그램 공간은 매우 넓어서 사회자는 기본적으로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 그러나 공간이 크면 전제조건일 뿐, 모든 대만성 호스트에도 마찬가지다. 그는 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습니까? 물론 그들도 재치 있고 유머러스하기 때문에 오종헌이 더 좋다. 사실 소위 재치란 바로' 악보문' 이다. 네가 이 말을 들으면 느낌이 없을 수도 있지만, 이 말을 듣고 그도 따라 배웠는데, 효과는 웃음거리가 가득하다. 이것이 바로 수준이다. 조롱박사에 비해 오종헌은 입담형에 속한다. 어떤 나쁜 사회자들은 이 이치를 이해하지 못하고, 맹목적으로 말을 빼앗지만, 오히려 기분이 좋지 않아, 관중의 반감을 증가시킬 뿐이다. 그는 항상 다른 사람의 말 중의' 결함' 을 잡아서 몇 마디 보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아야 (오종헌의 여자 친구) 는 어렸을 때 어머니가 쓰레기 더미에서 주워왔다고 거짓말을 했다고 말했다. 이야기가 끝나자 오종헌은 동정적으로 말했다. "아야, 내가 항상 말하고 싶었던 게 있어. 내가 너를 처음 본 날부터, 나는 너의 몸에서 악취가 나는 것을 느꼈다. "
방금 이 예는 엔터테인먼트 사회자의 기교, 즉 사람을 얕잡아 보는 것, 즉 다른 사람을 풍자하는 것을 보여 주었다. 이 점은 내지의 사회자에게 충분치 않다. 말을 감히 하지 못하거나 간지럽지 않다. 물론, 더 나쁜 것은, 그는 상대방의 자존심과 수용도를 완전히 무시하고 말이 너무 무겁다는 것이다. 이 점에서 오종헌은 노련하고 똑똑하고 불의 정도를 잘 파악해 상대의 자존심을 해치지 않고' 상대를 놀린다' 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여기에 작은 이유가 있어 연예계가 그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사람이 비교적 많아 개방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예계, 연예계, 연예계, 연예계, 연예계, 연예계, 연예계, 연예계, 연예계) 한편, 사회자는 농담의 분수가 연예인과 일반 관객에게는 절대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 하며, 관객에게는 과도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텔레비전 앞의 관중을 불쾌하게 할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소위' 사람을 업신여긴다' 는 기교는 바로' 일' 이다. 어차피 너는 성격상 한 사람을 완전히 부정할 수 없다. 가장 똑똑한 것은' 공개 칭찬' 이다. 예를 들어, 한 남자 가수가 손님으로, 생김새가 평범하지만, 오종헌은 그와 이야기하기 전에 "그는 노래를 잘 부를 거야!" 라고 선언했다. 모두들 궁금해했다. "왜 노래를 잘 부르니? 클릭합니다 현형은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전혀 장점이 없는 것이 아닌가?" (그의 생김새를 얕잡아 보다)
둘째,' 오락' 을 목적으로 자랑한다
중국인의 습관은 항상 자랑하고 허풍을 부리는 사람 (나웨이는 자기가' 자만심' 이라고 함) 을 좋아하지 않는 것이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허풍을 부리는 기교를 모르기 때문에 허풍을 부리는 것은' 오락' 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지, 자신의 사회적 지위를 높이는 것이 아니다. 예전에는 전종서 들이 작품에서 지나치게 과시하고 있다는 비판이 있었다. 외국어를 자주 인용하거나 자신감이 충만하다는 비판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나는 이것이 단지 표현 습관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한 번은 한 가수의 새 앨범이 일본에서 인기가 많았는데, 오종헌은 그 당시에도 일본에서 잘 팔리는 앨범이 있었다고 말했다. 가수 출신 사회자가 복잡한 이유로 배우 (소품과 만담 포함) 보다 더 인기가 많았다는 현상을 발견했고, 두 여자 파트너는 "영웅은 그해 용은 언급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오종헌이 큰 소리로 말했다. "나는 사양할 것이다! 나는 그것을 언급 할 것이다! 그 일본 소녀가 나를 쫓아왔다. "장난스럽고 귀여운 아야가 또 말했다." 네가 남에게 돈을 빚지면 내가 너를 쫓아갈게! "효과가 매우 좋다.
셋째: 파트너와 협력하는 데 능하다.
대륙 사회자가 가장 자주 범하는 실수는' 비협력' 이다. 그들은 모두 과시하고 준비한 멋진 재미있는 말을 모두 하고 싶어한다. 일단 그들의 배우자가 복권에 당첨되면, 그들은 더 이상 불에 기름을 부을 수 없고, "좋아, 좋아, 진짜야." 나는 이것이 인격매력과 자질의 문제라고 생각한다. 나는' 추측' 의 제작 과정을 고찰한 적은 없지만, 모든 것이 오종헌을 중심으로 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럼에도 오종헌의 파트너가 불꽃을 일으킬 때, 선형도 협조할 것이다. 한 프로그램이 붉어지면 모든 직원들이 이득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들이 서로 해체하면 모든 사람이 피해를 입게 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올해 오종헌은' 초맹신인왕' 과 노노, 전형적인 추남 (주성치, 오맹달 같다) 을 주관했다. 나는 항상 선형의 스타일과 조형이 스타와 비슷하다고 생각했는데, 어쩌면 스타의 연기가 더 좋을지도 모르지만, 그가 미리 리허설을 한 것을 잊지 마라. 선형은 완전히 즉흥적인 창작이다.) 어수룩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총명하다. 하지만 나는 그의 존경과 협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 (그렇다고 현형을 놀리지 않는 것은 아니다. 일단 오종헌이 현장에서 미녀와 친구를 사귀자 노노는 현형 10 세 둘째 딸의 목소리를 배웠다. "아빠, 또 밖에서 빈둥거리고 있으니 빨리 집으로 돌아가세요!" 현형은 어쩔 수 없이 카메라를 향해 말했다. "아빠는 밖에서 빈둥거리는 게 아니야, 그는 곧 집에 갈 거야!" "), 동시에 선형도 노노의 영감에 맞춰 두 사람이 서로 잘 어울려 감탄을 자아냈다. 가장 전형적인 한 번은 선산고와 노노노가 공연을 할 때 두 마디 말이 내용을 바꾸었다. 가창력은 매우 훌륭했고, 노노는 더욱 뛰어나다. ("우리는 노를 저어 붉은 드릴을 따러 간다." 노노는 바닥에 앉아 노를 젓는다.)
물론, 현재 가장 암묵적인 것은 아야이다. 사실 선형의 파트너는 여러 번 바뀌었고, 최초의 큰 S 와 작은 S, 나중에는 h.e.l 이지만, 아야와 선형만이 가장 잘 어울린다. 한 가지 이유는 아야가 자신을 제대로 포지셔닝하고, 자신의 이미지를 폄하하고, 물론 선형의 사고방식을 따라잡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조연, 조연, 조연, 조연, 조연, 조연, 조연) 처음에, 나는 오종헌이 Aya (쓰레기장) 에서 농담을 하는 예를 들었다. 그 두 사람은 호흡이 잘 맞는다. 나는 아야가 오종헌을 놀리는 또 다른 농담을 하고 싶다. 일단 시작, 현형 콰아야,' 효도, 좋은 딸', 아야 아버지가 방금 돌아가셨기 때문이다. 당시 현형은 매우 진지하다고 느꼈다. 결국 아야는 감동하여 말했다. "현형, 너는 좋은 딸이야."
넷: 솔선수범하다
일부 이류 진행자들은 방송에서 추태를 부리는 것을 거절하고, 이렇게 자신을 폄하하는 줄 알았지만, 사실은 정반대였다. 진행자는 어떻게 된 거야? 가끔 추태를 부리면 더 친근하게 느껴질 뿐이다. Guess 에는 게임이 많다. 선형은 가끔' 어쩔 수 없이' 참여한다. 이것이 바로' 거드름 없는' 문제다. 한 번은 여자 태권도 코치를 초대했는데 모두 현형이 다치는 걸 보고 싶었어요. (물론 아프겠지만, 영화에서 재키 찬 얻어맞는 게 뭔지 잊지 마세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태권도, 태권도, 태권도, 태권도, 태권도, 태권도) 그러나 xiange 는 따라야 한다, 나는 그가 두려워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 하고 다시 숨어 있음을 알 수 있다. 모두가 그를 그렇게 보게 되어 기쁘다. 결국 여자 감독은 큰 등 뒤에서 선형을 던졌다, 어떤 왕이든.
다섯째: 다른 사람을 숨기지 마세요.
이것은 이전과 조금 비슷하다. 현형은 전혀 모르는 척하지 않고 자신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그는 어떤 방면에 익숙하지 않거나 오해했다. 그는 마치 아이 같다. 네가 본 것은 그의 장난이지, 그의 "척" 이 아니다. 한번은 성어를 읽었는데 현형이 오자를 읽었는데 (흔치 않아 많은 사람들이 다 알고 있다), 모두들 그를 비웃었지만, 그는 아무렇지도 않게 주위를 둘러보았다. "아까 누가 잘못 읽었어, 누구야?" " 정말! "나는 단지 계단 아래를 찾는 줄 알았다.
사회자 중 누구도 전지전능한 사람이 없다. 문제는 네가 잘못을 저질렀을 때 충분한 성의를 보여줄 수 있느냐는 것이다. 이것은 관중들이 특별히 중시하는 것이다. 며칠 전 시청자들은 "주타오가 진짜가 아닌 것 같다" 며 "진실하지 않다" 고 말한 것으로 조사됐다. 생활 속에서 친구를 사귀는 것은 상대방이 "진실" 인지 아닌지에 달려 있다. 너는 방송에서' 비현실적' 을 느끼게 하고, 너의 전공 수준이 아무리 높아도 관객도 너를 믿기 어렵다.
~ ~ 뒤에 있는 것이 좀 나쁘다고 생각해서 생략하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