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 스타공장' 으로 불리는 SM 회사 사장 이수만은 1970 년대 초 음악계에 입단해 당시 매우 유명한 가수였다. 배후에서 물러난 후 예리한 안목으로 1989 는 SM 엔터테인먼트 문화회사를 설립하여 한국 기획사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65438 년부터 0998 년까지 S.M. 은 HOT 과 SES 를 중국과 일본에 도입하여 아시아에' 한류' 를 일으켰다. 2000 년 4 월 S.M. 은 KOSDAQ 를 등록하고 주식을 발행하여 한국 최초의 엔터테인먼트 문화 주식제 회사가 되었다. 200 1 S.M. 이 양성한 보아 중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가수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5438 년 6 월 +2002 년 2 월, S. M. 은 일본 팬다노자팬 (기븐그룹과 KDDI 의 합자회사), 기븐그룹, AVEX*** * *,-FANDANGO KOREA, 네트워크 및 이동 통신의 급속한 발전 시대에, 그것은 주로 대중을 위한 디지털 정보 자원 개발을 담당할 것이다. 올해 중국 시장 진출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우리는 중국에 지사를 설립하고 200 1 설립한 S.M. 일본 지사와 함께 아시아의 엔터테인먼트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S.M. 회사는 타임워너, 디즈니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오락그룹을 미래 목표로 아시아 최강의 오락그룹이 되기를 희망하고 있다.
S.M. 회사에는' 미래의 별' 을 발견한 오디션 부문이 있다. 신인을 양성하는' 별빛 학원' 훈련부; 시장 추세를 파악하고 가수 스타일을 구현하며 현실적인 시각감을 조성하는 음반 제작 부서. 녹음 및 사후 제작 기록 제작부 (A & amp;; R); 홍보 및 판매를 담당하는 마케팅 부서 미디어 홍보 가수의 홍보부에 연락하다. 가수의 잠재적 가치를 발굴하고 광고 콘서트를 기획한다. 실제로 JYP 엔터테인먼트, DSP 엔터테인먼트, 라풀엔터테인먼트, Trax Music, 음악공장, 좋은 미디어 창조되었습니다! 그레이스 밴드, 이 아시아 음악계의 유명한 가수들.
첫 번째 단계: 초안&; 교육 (초안 부서, 교육 부서)
1990 년대 초에 S.M. 회사는 여전히 이 두 부분을 명확하게 구분했다. HOT 이 설립되었을 때 김은 대리인으로 전국을 돌아다니며 소위' 재능 있는' 인재를 찾아 콘타 등을 흡수했다. 이수만 감독은 미국의 토니안을 선택했고 장우혁은 무용대회에서 뛰어난 활약으로 주목받고 있다. 아시아를 풍미한 신화 성형을 기다리면서 회사는 오디션 매커니즘을 세우기 시작했다. 1996 년 회사에서 앤디, 리드 싱어 신혜성, 그리고 이전에 핫과 함께 훈련했던 에릭을 선정해 한국 본토 오디션에서 김동완을 선정했고, 이민우는 자신의 오케스트라와 한국 무용대회에서 승리해 S.M. 의 사랑을 받았고, 김군은 좋은 연예인 재능으로 강했다 일련의 초안을 통해 1997 년에 회사는 초보적으로 키우고 싶은 사람을 확정했다. 그리고 악마 훈련이 시작되고 인원은 변하지 않는다. 하지만 한국 젊은 스타들의 욕망이 커지면서 잠재력이 있는 아이들이 눈에 띄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는 의미다. 그래서 S.M. 회사는 점차 이 오디션과 훈련을 결합했다. 오디션을 통해 회사에 입사한다는 것은 연예인이 되는 것을 의미하지 않으며, 아직 회사와 계약을 맺지 않았다. 더 많은 훈련에서 회사는 일부 사람들을 탈락시킬 것이다. 현재 회사에서는 매년 두 차례 대형 선발대회를 개최하고, 일주일에 한 번 내부 선발회를 개최하고 있다. 남자 그룹' 동방신기! 클릭합니다 , 2004 년 막 결성, 올해 아시아에서 인기를 끌며, 5 명 모두 S.M. 을 통과했다. 새로운 인재 선발 양성 기관이 발굴하여 양성하다. 처음에는 다섯 가지 다른 그룹의 리더로, 끊임없는 훈련과 선발을 통해 꿈의 조합인' 동방신기!' 를 결성할 수 있었다. " 。
이 단계에서 몇 가지 특징이 두드러진다.
첫째, 스타는 더 젊다. 더 젊은 우상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보편적인 현상이 되었다. 업계 이익의 관점에서 볼 때, 젊은 데뷔는 회사에 몇 년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으며, 인재를 빨리 인정할수록 포장 비용이 낮고 가소성이 강하며 회사 양성에 도움이 된다. 업계 특징 분석에 따르면 연예계는 젊은이들의 업종으로 젊은 사람들만이 신선하고 눈부시다. 예를 들어 1997, SM 은 아시아를 대표할 수 있는 거물급 스타를 양성하는 전략을 세웠다. 한국의 상황으로 볼 때 여자아이가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것이 더 편리한 조건이기 때문에 당시 한국이 뽑은 미래스타는 보아 (WHO) 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때 그녀는 겨우 1 1 세, 면접 때 겨우 5 학년이었지만, 그녀가 보여준 가무는 그녀가 스타의 재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당시 시청한 서너 곡은 모두 S.E.S 의 고전이었고, 춤도 당시 가장 유행했던 힙합 춤이었다. 그녀의 뛰어난 활약으로 현장에 있던 해설자들은 짱 입을 다물게 되었고, 음반회사의 강한 요구에 그녀의 부모는 어쩔 수 없이 동의했다. 면접을 통과한 순간부터 보아 들은 특별한 훈련을 받기 시작했다. 새로 개봉한 한국 스타들은 대부분 18, 19 세로 데뷔 연령이 얼마나 젊은지 알 수 있다.
더 젊은 스타가 이미 유명해지기 위한 필수조건이 됐지만 결점이 없는 것도 아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너무 일찍 유명해져서 너무 어려서 왕관을 너무 일찍 쓸 수 없기 때문이다. 이들 아이돌가수들은 이를 위해 순수한 꽃계절과 건강한 성장환경을 바쳤지만 돌이킬 수 없는 청춘의 전진이다. 그러나 존재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공명이 있으면 반드시 무언가를 잃을 것이다. 이것은 이 업계의 특징이다.
둘째, 엄격한 훈련. 이것은 아이가 유명해지는 데 꼭 필요한 단계이다. 한국의 어떤 오락회사든 아이돌을 만들 때 연예인에게 아이돌이 될 재능이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연예인에게 엄격한 후기훈련을 받을 것을 요구한다. SM 회사에서 더욱 그렇습니다. 중국' 한류' 를 일으킨 핫을 예로 들어 그의 첫 앨범이 발매되기 전 하루 12- 16 시간 집중적인 훈련으로 장우혁이 춤을 출 때 어깨가 쑤시는 문제를 안고 땅에 떨어졌고, 때로는 모두가 지쳐서 바닥에서 일어나지 못할 때가 있다 동방신기 훈련 과정! 올해 빠르게 유행하기 시작한 것은 그야말로 지옥이다. 멤버 시아는 7 년 넘게 커튼 앞에 서 있었다. 때때로, 이 다섯 명의 16 ~ 7 세 소년들은 오후부터 밤 1 1 점 이후까지 연습한다. 그들이 노래를 거의 불렀다고 느낄 때, 회사 책임자에게 노래를 불렀는데, 책임자는 다 듣고도 만족스럽지 못했다. 다섯 명의 남학생이 계속 실습을 하고 회사 관계자들이 모두 동행했다. 당초 하트는 매일 춤을 배우고 노래를 불렀다 12 시간. 그들은 연습할 때 허벅지 안쪽을 묶고 춤을 춰야 동작을 정확하게 기억할 수 있다. 또 무대 경험을 쌓기 위해 가수 류용 (현 SM 감독) 의 백댄서가 됐다. 회사는 노래와 춤을 엄격하게 훈련시켰을 뿐만 아니라, 언제 어디서나 렌즈만 있으면 침착하게 발언할 수 있도록 언어 표현과 표정을 훈련시켰다. 이들은 2 년 동안 1996 년 한국에서 데뷔한 뒤 2000 년까지 중국에서 데뷔해' 한류' 를 일으켰다. 아시아를 향한 스타를 키우려면 이것들 외에 언어훈련도 필요하다.
셋째, 대량 조합 공격. 조합은 소속사가 가장 좋아하고 잘하는 오락 제품이다. S.M. 회사는 이미 HOT, SES, 신화, 동방신기 등 여러 단체를 성공적으로 출범시켰다! , 그레이스 밴드, 3 ~ 4 년 선발 탈락 후 새롭게 선보이는/Grace-0/2 인조 슈퍼주니어. 투자조합을 내놓은 것은 투자조합이 여러 사람의 공동 노력으로' 무배추 각자 좋아하는 것' 의 수요를 충족시켜 회사의 투자가 전부 침몰하지 않도록 하기 때문이다. 한편 군 입대 후, 회사는 그룹의 인기에 따라 다음 단계에 선보일 톱스타를 결정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한국단체가 신속하게 폐쇄하고 분열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그리고 당초 조합은 회사에서 결정했고 해체도 회사에서 결정했다. 대부분의 경우 이는 조립품 멤버에 의해 결정되지 않습니다. 회원과 S.M. 회사가 거취 문제에 대해 의견이 다르기 때문에 신화 좋은 방면으로 뛰어올랐다. 나쁘지 않아요. 당초 핫은 팔로 허벅지를 비틀지 못해 회사에 의해 강제로 헤어졌다. 이로써 조합은 한국 연예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전략으로 시장의 시금석으로 꼽힌다.
넷째, 충분히 중시하다. 훈련은 엄격하고 힘들지만 회사는 신입사원을 중시한다. 자금 방면에서 S.M. 회사는 연예인에 대한 전방위적인 훈련에 많은 돈을 썼다. 인력 방면에서 회사는 최고의 교사, 사곡 작가, 민요 분야의 베테랑들을 배치해 신인들에게 지도해 줄 것이다. 예를 들어, 가방을 완벽한 가수로 만들기 위해 S.M. 은 많은 예술 전문가를 그녀의 특별 교사로 초청했다. 보아 무용의 감독으로서 일본 최고의 안무입니다. 한편 그녀의 첫 앨범은 한국의 유명 작곡가 류영진, 진싱 희, 강원상, 방조진을 초청했다.
2 단계: 생산 (생산 및 생산 부서 기록)
스타 만들기 메커니즘 출신인 한국 연예인은 개인의 자유가 보편적으로 적다. 어려서부터 회사에 양성됐기 때문에 이들의 노래 스타일은 개인의 특성에 따라 훈련 때 결정되며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바꿀 수 없다. 특히 처음 데뷔했을 때, 내가 창의적이라 해도 내 작품을 발표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크리에이티브, 독창적, 독창적, 독창적, 독창적, 독창적) 모든 노래, 각 스타일은 회사가 발전 목표에 따라 정성껏 만든 것이다.
정교하게 제작되어 다양한 유행 원소가 융합되었다. S.M. 회사는 처음부터 아시아 시장 전체에 적합하고 아시아 젊은이들이 추구하는 음악을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회사는 연예인을 포장하기 전에 현지 기초문화, 음악 등 유행원소들을 꼼꼼히 분석해 한국 연예인에 녹아들어 위험을 최대한 피한다. 여기서 나는 이면에서 증명하고 싶다. 2004 년 국내 한 음악사가' 2004 년 국어 베스트 오리지널 노래집' 을 발표했는데, 이 중 13 곡의 팝송의 오리지널 노래가 드디어 국내에 떠올랐다. 대충 계산해 보면 최근 몇 년 동안 80 여 명의 중국 유명 가수가 100 여 곡의 한국 노래를 리메이크했다. 그중에는 장학우, 유덕화, 여명,,, 허지안, 텅스텐과 같은 유명 스타들이 모두 한악과 친밀하게 접촉한 적이 있다. 중국 본토와 대만의 가수를 돌이켜보면' 신인+리메이크 한류음악 = 필연적인 유행' 이 무패의 법칙이 된 것 같다. 대륙인들은 오리지널에 더 신경을 썼고, 손남, 손열, 나영, 진림 등 소수의 가수들만 리메이크 경험을 했다. 한국 대중음악은 이미 상류사회에 의해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토종 원소에 녹아들다. 만약 회사가 연예인 한 명을 아시아 시장에 진출시키기로 결정한다면, 첫 번째 일은 언어 훈련이다. 예를 들어 S.M. 회사 연예인들이 상해에서 콘서트를 열었는데, 동방신기 멤버! 그레이스 밴드는 중국어로 관객들에게 인사를 하고 자신을 소개했다. 두 번째는 현지 언어를 사용하는 노래다. 오리지널 한글 노래의 리메이크 또는 개편 작곡이 현지에 맞는 신곡을 내놓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중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신화, 보아 모두 중국어 노래를 선보였다. 이에 대해 우리는 한국인의 섬세하고 충분한 준비 작업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3 단계: 마케팅 (마케팅, 홍보부)
나는 포장 홍보에 관한 모든 일을 마케팅으로 분류했다. 사실, 별을 만드는 메커니즘 전체에서 스타의 제조 과정은 재료 선택, 가공, 완제품, 검사에서 마케팅, 거래, 브랜드 효과 구축에 이르기까지 일반 제품과 똑같다. 마케팅은 별을 만드는 과정 전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어야 한다. S.M. 회사는 이 연예인의 상업 보급에도 수많은 무늬를 가지고 있다.
우선, 대상 소비자를 확정하다. 이 프로세스는 세그먼트, 대상 시장 선택 및 시장 포지셔닝의 세 단계로 구성됩니다. 세그먼트 는 시장 을 서로 다른 수요, 특징, 행동 을 가진 서로 다른 구매자 집단 으로 나누는 과정 으로, 이들 그룹 은 서로 다른 제품 이나 마케팅 조합 을 필요로 한다. 세분화 후 회사는 목표 시장을 선택합니다. 시장이 선정될 때, 회사는 또한 이러한 목표 시장에서 어떤 지위를 달성하고자 하는지를 결정해야 한다. 시장 포지셔닝은 경쟁 제품과 비교하여 대상 소비자의 마음에 명확하고 특별하며 이상적인 위치를 차지하도록 하는 안배를 말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한국 엔터테인먼트 회사는 아주 잘 하고 있습니다. S.M. 회사는 모든 신입사원을 소개하기 전에 상세한 계획을 세운다. 예를 들어, 보아 데뷔에 대해 회사는 그녀를 해외 시장에 진출시키고, 먼저 한국 국내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일본 시장을 대규모로 공격하려고 한다. 현재로서는 상당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보인다. 이어 보아 (WHO) 가 중국 시장에 진출해 그녀가 중국어 노래를 만들기 시작하면 알 수 있다. 한편, 안칠현은 핫해체 이후 중국 시장에 집중해 왔다. HOT 은 이미 중국에서 상당히 인지도가 높았기 때문에 안칠현이 중국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매우 순조로웠고, 올해도 중국에서 개인 콘서트를 열었다. 회사가 목표시장을 선정하고 시장을 포지셔닝한 후 훈련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해 연예인의 어떤 면에서는 이런 포지셔닝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높이거나 높일 것이다. 예를 들어, 언어를 배웁니다.
중국은 이 단계에서 기본적으로 빈자리로, 대부분의 오락회사들은 세부적인 계획을 세우지 않고 대부분 감각을 따라가고 있다. 그래서 포장연예인들의 맹목성이 더욱 커져 투자 실패의 위험이 커졌다.
둘째, 디자인 마케팅 포트폴리오. 목표 시장에서 원하는 반응을 창출하기 위한 통제 가능한 전술 마케팅 방법 세트. 고전 이론은 네 가지 변수인 4P 이론, 즉 제품, 가격, 유통 및 판촉을 제시했다.
먼저 제품을 말하다. 엔터테인먼트 제품은 텔레비전 등 미디어 제품만큼 특별합니다. 우선 연예인은 오락회사의 제품이고, 둘째 연예인의 음반도 회사의 제품이다. 음반 판매량은 연예인 자체에 달려 있다. 그래서 연예인은 제일 중요한 제품입니다. 우선 자질이 1 위이며 엄격한 훈련을 통해 이 문제를 잘 해결할 수 있다. 가장 좋은 예는 한국의 각종 오락 프로그램에서 연예인이 즉흥적으로 할 수도 있고 즉흥적으로 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그 수준은 한 점을 볼 수 있다. 둘째, 이 제품에 대해 회사는 다른 노선을 설계하여 포장해야 한다. 위에서 언급한 대상 시장에 따르면 시장 포지셔닝에 따라 각 연예인의 노선을 설계하여 다른 제품과 차별화할 수 있는 특징을 부각시킵니다. 그래서 많은 형용사들이 예술가의 대명사가 되었다. 예를 들어, 섹시함은 이효리 동의어입니다. 그녀의 성공으로 인해 현재 많은 여성 연예인들이 섹시한 노선을 걷고 있으며, 대부분 회사에서 결정한다. 몇 년 전 귀여움은 S.M. 산하 다네의 대명사였다. 다니가 데뷔했을 때 15 살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전략은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이에 따라 S.M. 은 즉각 전략을 바꿔 댄을 지난해 내놓은 여자 사중주' The Grace band' 에 포함시켰고, 이는 데뷔 당시 독립가수로 활동한 뒤 팀에 합류한 선례를 세웠다. 현재 성적으로 볼 때 S.M. 회사의 이 전략은 정확하다. 노선을 잘 설계한 후에는 그 겉모습을 정성껏 차려야 한다. 아이돌 가수라면 외모에 대한 요구가 높다. 예를 들어 키가 180 cm 를 넘지 않는 남자는 말을 할 수 없고, 몸매가 너무 딱딱하지 않고, 코가 뻣뻣하고, 눈이 크지 않고, 얼굴 윤곽이 좋지 않은 여자는 고려하지 않는다. 데뷔한 가수들은 자신을 더 완벽하게 하기 위해 계속 얼굴을 깎았다. 물론 한국이 실력이 뛰어난 가수가 없다는 뜻은 아니다. YGfamily Entertainment 에는 이렇게 실력 있는 가수가 많은데 현지 시장에서도 좋지만 해외 시장에서는 별 성과가 없다. 외모 외에도 한성의 옷과 헤어스타일도 우아하다. 회사는 큰 가격으로 그들에게 포장을 해주고, 전문 의류 컨설턴트도 있다. 데뷔한 선배들에게는 모두 미용실을 가지고 미용과 헤어스타일을 담당하고 있다. 그래서 한성이 패션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것은 청소년들이 패러디한 대상이다. 이에 대한 관심도 연예인의 인지도를 높였다. 중국의' 한류' 에서 옷과 헤어스타일이 큰 비중을 차지했다.
두 번째 제품 레코드의 경우. 포장은 편성, 음반의 표지 포스터, 첨부된 내용 등에 있다. 잠재적 제품을 더 발굴하기 위해 SM 은 매년 겨울과 여름에 시리즈를 발표한다. 컬렉션에서 회사의 모든 연예인이 부른 타이틀곡과 뮤직비디오가 한여름 방학 동안 팬들이 가장 기대하는 음악작품이 됐다. 뮤직비디오에서 연예인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행복한' SM 가족사진' 을 선보였다.
정가. 또는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첫 번째는 예술가입니다. 연예인의 몸값, 즉 회사에 서명할 때의 가격에 충분히 반영된 것이다. 일반 연예인의 몸값은 시장에서의 인지도에 달려 있지만, 이런 인지도는 사후인 만큼 회사가 계약할 때 유리한 자리를 차지하기 때문에 대부분 동등하지 않다. 연예인이 인기를 얻은 후 이직하는 것을 막기 위해 SM 은 소속 배우와 계약할 때 배우가 계약을 위반할 경우 위약금과 배상금을 지불해야 한다고 명시해 왔으며, 이는 이미 한국 연예계에서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다른 회사들도 이런 규정이나 비슷한 규정을 채택하고 있다. 그러나 SM 사의 위약금과 배상금 액수는 엄청나다. 일반 규정보다 3-5 배 더 높습니다. 그래서 배우에게 큰 압력을 가해 계약 기간 동안 이직이 거의 불가능했다. 다음은 기록이다. 음반은 일반 상품이기 때문에 그 정가는 일반적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음반의 수입분할은 한 일반 한국 가수가 음반 한 장을 팔면 100 원을 얻을 수 있지만, 조합은 똑같이 나누어야 한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그래서 당시 핫은 음반 한 장을 팔았고, 한 사람당 20 원 (인민폐 0. 16 원) 을 받고 공제된 로열티 관세로 7 원 (인민폐 5 센트) 만 남았다. 한국 연예인들이 돈을 버는 것은 쉽지 않고 회사에 의해 착취당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물론, 회사의 이전 투자도 엄청납니다.
배포。 이는 주로 연예인을 겨냥한 출력이다. 예를 들어 음반을 파는 방법, 상품을 분배하는 방법, 인터넷에서 채널을 만드는 방법 등이 있다. 각 대형 음반점에서 상품을 구입하고, 리베이트에 따라 이 가게에 음반을 눈에 띄는 위치에 놓고 포스터를 붙이는 등. 일반적으로 S.M. 과 같은 대기업은 이미 자신의 음반 판매 채널을 형성하여 정기적으로 공급한다. 인터넷이 번창함에 따라 인터넷 MP3 다운로드도 새로운 이윤 성장점이 되면서 인터넷은 주요 음반회사들의 새로운 채널과 새로운 전쟁터가 되었다. S.M. 은 또한 2002 년 일본의 팬다노자팬, 기븐그룹, AVEX*** * * 와 함께 인터넷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팬다노 코리아를 설립하여 인터넷 경쟁의 주도권을 선점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승진. 회사에게는 부티크를 만들어야 할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제품의 장점을 알리고, 고객의 마음 속에 브랜드의 이미지를 진지하게 세워야 한다. 이를 위해 우리는 광고, 판촉, 홍보 등을 교묘하게 활용해야 한다. 이것은 우리의 전통 선전이다.
모드 1: 광고. 남한 방송국과 방송국 (주로 KBS, MBC, SBS) 의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해 노출률을 높였다. 연예인이 인기를 얻는 주된 방법은 오락 매체에 노출되어 순위에 오르는 것을 포함한다. 방송국이 통제하는 명단은 조합이 인기가 있는지 아닌지를 측정하는 눈에 보이는 잣대를 제공한다. 그리고 더 많은 TV, 신곡은 이 명단에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차트들이 텔레비전에 자주 등장하는 가수의 CD 판매에 유리하다는 의견도 있고, 팬들의 투표는 한국에서도 소수에 불과하다는 의견도 있다. 이 모든 것은 텔레비전에 나오는 것이 다른 어떤 일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한국 3 대 방송사 MBC, KBS, SBS 의 20 여개 TV 프로그램에 등장할 수 있으며, 때로는 몇 대 방송국에서만 그 가수의 MTV 를 방영하기도 한다는 점이다. 여기에는 주로 두 가지 프로그램이 있다. 첫 번째는 민요 프로그램이다. S.M Entertainment, YG, I-STAR, 국제음악, IVY Music SIDUS 등 10 개 일류 기획사 소속 가수가 KBS' 음악은행' 에 등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 중 S.M. 에 속하는 가수가 가장 많이 등장한다. 다음은 오락 프로그램이다. 현재 비교적 유명한 것은' 러브레터',' 엑스맨',' 함께 즐거워',' 야심',' 만원행복',' 여중호걸',' MBC 드라마',' 논스톱' SBS 반전극 등이다. 스타가 텔레비전 오락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윈윈을 이룰 수 있다. 한편 연예인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음반을 추진한다. 한국의 오락 프로그램은 이미 상당히 성숙했고, 스타들도 상당히 협조적이다. 자연 상태는 대중에게 스타의 개성, 성격, 특기를 더 잘 이해하게 한다. 바로 한국의 오락 프로그램을 보고 한국의 가수를 알게 되고 그들에게 관심을 갖게 되었기 때문이다. 한편, 방송사는 연예인의 인지도를 통해 시청률을 높였다. 스타의 등장으로 팬들은 매 호마다 봐야 하기 때문에 이런 방식으로 관객을 잠글 수 있다. 방송사는 연예인과 이렇게 전면적인 협력을 할 수 있는데, 가장 근본적인 것은 그들이 모두 마케팅 이념을 가지고 있고, 관중이나 팬들이 현재 생존의 근본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프로그램 설정과 스타의 협력에서 시청자의 시각에 서 있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협력을 통해 쌍방은 각자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물론, 쌍방의 이익에 의해 뇌물을 주는 것은 필연적이다. 시청률이 높거나 청취율이 높은 TV 방송을 뇌물로 알 수 없는 천재들에게 톱스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경쟁이 심해지면서 기본적으로 20 명의 신인 중 1 명만이 상위권에 성공할 수 있으며, 회사는 투자를 유지하기 위해 낭비되지 않기 위해 노출에 돈을 쓰는 것이 이미 필요하다. 대형 엔터테인먼트는 뇌물을 주는 동시에 방송 프로그램도 점차 통제하고 있다. HOT 해체 후 S.M. 은 다른 세 명의 선수를 봉쇄하고 방송국과 기타 언론에 JTL 출연을 허락한다면 우리 회사의 가수는 영원히 관련 방송국에 오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전통 언론을 제외하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미디어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각 오락회사는 연예인들의 인터넷 홍보를 강화했다. 거의 모든 스타는 자신의 개인 홈페이지를 가지고 있다. 홈페이지에는 공식적인 최신 소식뿐만 아니라 연예인 자신의 댓글도 있어 인터넷을 통해 당신과 상호 작용할 수 있다. 또 신곡 몇 곡을 인터넷에 올려 홍보 범위를 더욱 확대해야 한다.
모드 2: 판촉. 현장 계약은 특히 좋은 예입니다. 스타와 가까이서 만나 친필 사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은 팬들에게 50% 할인과 다름없어 유혹이 크다. 또한 연예인 사진을 음반에 붙이는 것도 흔한 홍보 방식이다. 정성스럽게 제작된 한정판 음반도 팬들에게 큰 유혹이다. 한정판에는 한 번도 발표하지 않았거나 비교적 사적인 것이 있어 팬들의 욕망을 만족시키는 경우가 많다.
모드 3: 공개 * * * 관계. 우리는 공익활동과 특집 활동을 통해 목적을 달성할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뉴스를 이용하는 것이다. 처음 두 개는 이해하기 쉽다. 일반적으로 새 앨범이 발표되면 앨범 발표회, 연말에는 팬미팅, 생일에는 작은 생일회, 때로는 팬들이 참석한다. 자선 공연이나 기부를 통해 좋은 이미지를 세우고 좋은 입소문을 남길 수 있다. 현재, 이 두 가지 형태의 공공관계는 중국에서 아직 잘 발전하지 못했다. 팬미팅은 매우 캐주얼하며 의용을 보는 것은 전적으로 연예인 자각에 달려 있다. 분명히 그들의 중요성을 의식하지 못했다. 홍보에서 가장 강력한 도구는 뉴스다. 우리는 기존 뉴스를 잘 활용해야 할 뿐만 아니라 필요할 때 뉴스를 만들어야 한다. 여기에 뉴스를 날조하는 것이 아니라 행동을 통해 눈길을 끌고 뉴스를 만드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가십, 어떤 일을 볶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 점에서 인터넷을 중시해야 한다. 인터넷 뉴스의 업데이트 속도가 가장 빠르기 때문이다. 많은 뉴스가 인터넷에서 가장 먼저 터져 나오기 때문이다.
모드 4: 다양한 상 선택에 참여하십시오. 이런 방법은 이 업계에서 독특한 판촉 방식이다. 우선 권위상은 가수의 실력에 대한 충분한 긍정이다. 이들 아이템을 통해 시청자의 관심을 높이고 인기를 보장할 수 있다. 각 엔터테인먼트 회사들도 이에 대해 매우 중시하는데, 그중에서도 흑막이 적지 않다. 2002 년, 거의 모든 사람들이 신화, 심지어 보아, 큰 상금을 받을 줄 알 았 어. 하지만 그날 SM 은 M'net 과 서울상에 이 상을 신화 수여하지 말고 해외에서 발전한 보아 () 에게 보아 인지도가 떨어지지 않도록 최종 수상자가 보아 () 로 변신했다고 밝혔다.
한성의 복잡하고 다양한 상업 보급에 비해 우리 본토의 스타는 훨씬 수월해졌다. 한편 국내 언론은 잘 제작된 오락 프로그램이 많지 않고, 다른 한편으로는 오락사들도 이런 오락 프로그램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한국 오락 프로그램에서 눈이 진싱 두 손으로 거즈를 감싸고 있는 것을 자주 보았는데, 이는 한성이 종종 또 한 번의 발표에 재촉되어 숨 돌릴 기회조차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바로 이런 전면적인 선전과 그들의 꾸준한 노력이 그들의 오늘을 이루었다.
4 단계: 투자 회수를위한 지폐 발행기 (대행사)
이러한 일련의 조치를 통해 회사는 대량의 인력, 물력, 재력을 투입하여 스타를 만들었다. 물론 비용도 상당히 크다. 미래의 슈퍼스타가 유명해지기 전에 회사는 적어도 5 만 달러를 들여 그들을 홍보해야 하며, 양성대상자의 폭로에 초점을 맞추는 데 35 만 달러 정도가 소요되는데, 이는 단지 텔레비전에만 쓰이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 돈은 가수를 빨갛게 해서 벌어야 한다. 다른 산업 법칙과 마찬가지로, 고비용은 반드시 고소득을 의미한다. 한국인들은 높은 운영비용으로 우상을 포장하는 동시에 다른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이익을 얻었다. SM 회사 연예인 핫의 4 집 앨범' 아이야' 가 전 세계적으로 잘 팔리며 12 만 장 이상 팔렸다. 보아 일본 시장에 진출한 뒤 발매된 3 장의 앨범 판매량은 654.38+0 만원을 넘어섰다. 중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4 집 앨범에는 보아 중국어로 부르는' 내 이름' 과' 나의 기도' 가 수록돼 20 만 장 판매를 계획하고 있다. 아이돌 그룹' 동방신기! " 돈을 버는 데도 똑같이 놀랍다. 최근 3 개월 동안의 광고 촬영 비용만 3 억 5000 만 원에 달하며 데뷔 1 년 동안의 광고비만 약 6543 억 8+04 억원이다. 물론 세상에는 무료 점심이 없습니다. 회사의 전문 양성이 없다면 오늘 큰돈을 버는 스타는 없을 것이다. 그래서 한성이 번 돈은 대부분 회사 소유였다.
연예인이 호평을 받은 후 그 가치는 상당히 상당해졌다. 회사에 이런 자원이 생기니, 절대 외로움을 달가워하지 않는다. 한국의 거의 모든 엔터테인먼트 회사들은 오픈 소스, 즉 관련 제품의 개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명성은 엔터테인먼트 회사의 거대한 무형 자산이며, 모든 회사는 그 효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예를 들어, 매년 다양한 한정판과 개편 음반을 출시하여 팬들이 반복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합니다. 국내외에서 각종 음악회를 개최하다. 연예인이 각종 광고를 찍고 제품 대변인이 되게 하다. 가능하다면 한국 아이돌 드라마를 받아라. TV 사회자 같은 일을 하러 가는데, 이런 행사의 수입은 당연히 회사의 큰 몫이다. 연예인의 명성이 더욱 높아지면서 음반 수입도 촉진될 수 있다. 그런 다음 선순환을 형성하십시오.
이로써 완벽한 한국조별 운영 메커니즘이 등장했다. 각 부분의 비교를 보면 중국의 연예계는 훨씬 뒤떨어져 있어 배울 점이 많다. 결국 이것은 팝 음악으로 가장 많이 변하는 연예계이다. 이 분야에서 뭔가를 하려면 끊임없이 관념을 새롭게 하고, 시대의 조류를 따라가며, 심지어 시대의 조류를 이끌어야 한다. 엔터테인먼트 회사의 관점에서 볼 때, 관념의 쇄신은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문제이다. 술향은 골목의 깊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는 것은 이미 패스트푸드식 오락에 적합하지 않다. 마케팅과 같은 다른 업계의 관리 이념을 참고하면 회사에 예상치 못한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예술가에게 반성해야 할 것이 많다. 그들의 전문화 정도는 여전히 매우 낮아서 가수는 노래만 부르는 것이 아니다. 그들의 일의 질과 강도는 더욱 향상되어야 한다. 중국이 문화산업에 대해 점차 중시하면서 가까운 장래에 중국에도 한국 S.M. 과 같은 훌륭한 엔터테인먼트 소속사가 나타날 것으로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