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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술 소설에 대한 간략한 토론

무협소설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아마도 현대의 대가인 진용이나 구룡일 것이다. 그러나 뿌리까지 거슬러 올라가면 무협소설의 역사는 꽤 길다고 할 수 있다. 무협소설의 유래는 두 가지이다. 두 번째는 위진육대에 유행한 무술소설이다. '잡기' 신화적이고 기이한 소설."

? 무술이라는 단어를 별개의 용어로 해석할 수 있다. Han Feizi에 따르면 소위 "xia"는 금지 사항을 위반하기 위해 무력을 사용하는 사람입니다. 이들 중 대부분은 정의감이 강하고 남을 구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정의를 위해 용감하게 행동하는 숭고한 자질을 갖고 있지만, 법을 지키지 않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그들의 독특한 행동 때문에 통치자들로부터 종종 비판을 받습니다. 스파이더맨이나 아이언맨처럼 그들이 만든 영화 속 캐릭터들은 모두 남자로 끝난다. 중국으로 번역된 후에는 모두 Xia라고 불렸는데, 이는 매우 적절합니다. '무술'이라고 하면 화약의 발명이 대중화되기 이전에는 검, 총, 도검, 미늘창 등을 냉무기라고 불렀다는 것을 이해하기 쉽다. 냉병기 시대에는 개인의 무예 실력이 매우 중요하며, 기사가 정의를 행하려면 뛰어난 무술은 당연히 필수입니다. 무술 실력이 뛰어나고 영웅적인 행동을 하는 사람들을 그린 소설을 소위 무술소설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누구나 알고 있는 현대 무협 소설을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 무협 소설의 세계에는 많은 대가들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진용 선생님의 작품만 읽었을 뿐입니다. 최근 진용씨가 세상을 떠났는데, 그 소식을 듣고 조금 안타까웠습니다. 결국, 그가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은 여전히 ​​​​매우 큽니다. 여기서 영향력은 문화에만 국한되지 않고 실제 경제적 이익도 있습니다. 나의 고향인 시옌은 무당산으로 유명하고, 무당의 이름이 그렇게 유명한 것은 진용선생의 작품에 대한 묘사와 소개 때문이 크다. 무당소설 창작에 있어서 무당을 피할 수는 없지만 소재로 삼는 것은 상생과 상생의 관계라고 볼 수 있다. 더욱 중요한 것은 진용의 많은 소설에서 무당종에 대한 묘사가 모두 긍정적인 반면, 소설 속 다른 많은 종파와 심지어 소림사는 어두운 역사를 많이 담고 있다는 점이다. 우리 고향의 우당산이 이렇게 높은 평가를 받고,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고, 지역 경제 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진용 선생의 작품 선전 덕분이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진용의 작품에 대해 들어왔고, 당시 여러 방송국에서 그의 작품을 각색한 TV 시리즈를 방송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었지만 안타깝게도 그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된 적은 없었습니다. 고등학교 때부터 옆에 있던 동급생이 『콘도르 영웅전』을 읽고 강한 흥미를 불러일으켰고, 그러다가 진용의 책을 접하게 됐다.

당시 나에게는 읽고 싶은 것과 읽을 수 있는지 여부는 별개였다. 다행스럽게도 우리 학교 도서관에는 고등학교 시절에도 여전히 특정 장서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그 당시 나에게는 독서가 유일한 오락 활동이었기 때문에 종종 도서관에 가서 돌아다녔다. 예를 들어, 나는 도서관에서 "명나라의 것들"을 발견했습니다. 나중에 계속 탐색 한 끝에 마침내 "콘도르 영웅 전설", "콘도르 영웅 전설"및 "전권을 발견했습니다. 천국의 전설'이 도서관에 있다. '용을 죽이다'. 당시 나에게는 보물을 발견한 것 같았다. 한 번에 빌릴 수 있는 책은 두 권뿐이었지만, 소설이 너무 많아서 나의 영적 생활은 오랫동안 정착됐다는 의미였다. 하지만 학교 도서관에 있는 여러 시리즈의 책들이 나이스한 느낌이 든다고 할 수 있는 1980년대 책들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여전히 읽기에 어려움을 많이 겪었습니다. 소설은 번체자로 쓰여 있을 뿐만 아니라, 레이아웃도 지금과 많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책의 텍스트는 가로로 배열되지 않고 세로로 배열되어 있어야 다음 줄을 읽을 수 있습니다. . 또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으세요. 이런 종류의 책을 읽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나에게 매우 어려운 일이지만, 볼 만한 다른 버전은 없습니다. 결국, 나는 이야기의 매력이 읽기의 어려움을 극복하게 되었고, 계속 노력한 끝에 나는 마침내 이 이상한 배열에 적응했고, 심지어 나를 지켜보는 반 친구들까지 놀라게 했다.

당시 진용의 무협소설은 나에게 큰 즐거움을 안겨주었다. 그의 작품은 항상 역사의 틀 안에서 구성되어 있었기 때문에 역사와 문학을 모두 사랑하는 나에게는 큰 만족이었다. 비록 민속사와 소설가들의 발언이 많이 섞여있지만, 독서 경험을 향상시킨다는 점에서는 의심의 여지 없이 탁월합니다. 예를 들어 징기스칸과 수다를 떨고 웃었던 궈징(Guo Jing), 왕바오바오(Wang Baobao)와 재치와 용기로 맞서 싸웠던 장무기(Zhang Wuji)는 당시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진용의 소설을 읽은 후, 나는 내가 읽은 온라인 소설의 많은 루틴이 진용의 책에 있는 루틴과 똑같다는 것을 발견했고, 그것들은 명백히 표절 의심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진용의 소설은 인터넷 패스트푸드 문화가 아니다. 진용의 책에는 역사적, 문화적 요소가 많이 담겨 있기 때문에 그는 역사를 과감히 소재로 삼아 자유롭게 활용했다. 예를 들어, 제가 고등학교 3학년이었을 때 중국어 선생님이 "용의 전설"에 아주 이상한 이름의 국화가 소개되었다고 말씀하셨는데, 이런 종류이기 때문에 제가 즉시 반응한 것은 "미인의 얼굴을 긁어라"였습니다. 국화는 전체적으로 흰색이고 중앙에 붉은 반점이 몇 개밖에 없는 미인의 얼굴을 긁은 듯 하여 이런 이름이 붙었다. 이것은 그것을 본 후에 정말 잊혀지지 않는 문화 유산입니다.

그런데 중국어 선생님이 질문을 하면 나만 대답을 했고, 나머지 학생들은 기본적으로 혼란스러워했다. 우리 세대에서는 무협소설을 읽는 사람이 거의 없는 것 같다. 이전 세대에게는 그런 소설이 일상 오락이었던 것 같다.

? 진용의 무술소설에는 무협 장면 외에도 감성적인 장면도 담겨 있다. Zhang Wuji, Zhao Min, Yang Guo, Xiao Longnu, Guo Jing 및 Huang Rong과 같은 많은 커플을 만들었습니다. 러브스토리를 워낙 많이 쓸 수 있어서 원래 진용도 현실에서도 로맨티스트인 줄 알았는데, 좀 무뎌지더라고요. 오히려 그의 사촌인 서즈모(Xu Zhimo)는 방랑자였다. 아마도 이 사촌이 진용에게 영향을 미쳤을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감탄스러운 점은 진용의 여성심리에 대한 묘사이다. 진용의 작품에는 개성 넘치는 여성상이 많이 등장한다. 진용은 남자로서 여성의 심리를 너무나 잘 이해하고 그것을 펜으로 표현하는 능력이 있었다. 이런 종류의 기술은 문화유산처럼 배울 수 없습니다. 더 많이 사랑에 빠질 때까지 기다려야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진용 선생의 인생은 글로 가득 차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날아 다니는 눈 속에서 흰 사슴을 쏘고, 청원에 의지하는 웃는 영웅의 책. 이 대련은 그다지 깔끔하지는 않지만 진용의 작품 대부분을 적절하게 담고 있다. 오늘까지 거의 다 읽었는데,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사슴과 가마솥』이다. 『사슴과 가마솥』은 무협소설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관계소설이라고 하는 것이 더 적절하다. 청나라의 풍자소설 『관문의 출현』과 꽤 흡사하다.

우선 '사슴과 가마솥'은 진용의 마지막 작품이다. 이때 진용의 창작력은 완벽하게 갈고 닦아졌다. 진용은 전작에서 어리석으면서도 지혜로운 궈징, 험난한 삶을 경험한 장무기, 운이 매우 좋은 단우 등 전작에서 비길 데 없는 무술 실력을 지닌 수많은 영웅들을 탄생시켰다. 이 사람들은 서로 다른 경험과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모두 정직하고 헌신적입니다. 그러나 결국 진용은 더 이상 그런 영웅을 만들 생각이 없다. 구체적으로 정반대 방향으로 가면 돈에 욕심 많고, 음란하고, 삶과 죽음을 두려워하며, 무술에 소질이 없는 웨이샤오바오가 이 책의 주인공으로 선택된다. 웨이샤오바오는 매끄럽고 정교할 뿐만 아니라, 매 순간 다른 사람에게 "내가 거짓말을 하면 창녀의 아들이다"라고 욕하는 것도 좋아합니다. , 그가 창녀의 아들이라고 말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소설 말미에서 웨이샤오바오는 7명의 아내와 홀로 결혼했는데, 이는 전작의 주인공 7명과 맞먹는 숫자다.

이 점만으로도 진용의 창작물에 익숙한 독자들에게 이 소설은 참으로 매력적이다. 나는 이전에 『사슴과 가마솥』에 관한 매우 흥미로운 평론을 읽은 적이 있다. 진용은 강호의 이야기를 묘사하기 위해 십여 권이 넘는 소설을 사용했지만 『사슴과 가마솥』에서는 이전에 창작된 이야기를 풍자하기 위해 돈키호테와 같은 이미지를 만들었다. 강호. 웨이샤오바오 자신은 이전 영웅들의 아이러니입니다.

웨이샤오바오의 이미지는 완벽하지는 않지만 현실보다 낫다. 여기서 언급할 또 다른 작품이 있는데, 바로 '아Q 실화'인데, 진용 자신도 '사슴과 가마솥'을 회상하면서 아Q와 웨이샤오바오 이미지의 관계를 여러 차례 언급한 바 있다. 그는 “이 책을 쓰면서 나는 루쉰의 『아Q 실화』에서 강조한 중국인의 영적 승리를 자주 떠올렸다”고 말했다. 그것은 중국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가끔 외국을 방문하면 거의 모든 곳의 사람들이 자신만의 영적 승리의 방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종종 발견합니다. 그래서 저는 다른 각도에서 중국인의 독특한 면을 탐구하려고 노력합니다. 전형적인 중국인에 대한 이야기도 '사슴과 가마솥'이 깊이 면에서는 '아Q 실화'만큼 좋지는 않지만, 장편소설로서는 그래도 낫다고 생각한다. 폭으로 따지면요.

또한 진용은 『사슴과 가마솥』이라는 책에서 이전의 정치적 올바름을 바꾸었는데, 인진용의 전작에서는 주로 한정이 정통으로 등장했다. 이전 송 정권과 이후 명 정권 모두 그들을 정통적인 입장에 놓았습니다. 이 책에는 청나라에 반대하고 명나라를 복원한 천지회 구성원도 있지만 진용은 이들 대부분에 대해 노골적인 칭찬과 은밀한 경멸의 태도를 취했다. 예를 들어, 현재 강적들이 누가 왕위를 지탱하는 황제가 누구인지를 놓고 서로 싸우고 있는데, 청나라는 조치를 취하기도 전에 이미 많은 돈을 잃었습니다.

예를 들어 웨이샤오바오의 스승 진진난은 '사슴과 가마솥'에서 진진난이 무대에 등장하기 훨씬 전부터 진진난에 대해 언급한 몇 안 되는 긍정적인 인물 중 한 명이라고 할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은 "진진남을 평생 알지 못한다면 그를 영웅이라고 불러도 소용이 없습니다. Chen Jinnan이 무대에 등장했을 때 그는 더욱 인상적이었습니다.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항상 거짓말을 하던 Wei Xiaobao는 그의 기세에 압도되어 너무 겁에 질려 자신의 모든 세부 사항을 공개했습니다. Chen Jinnan은 강력한 무술 기술과 정의를 지닌 Jin Yong의 이전 소설에 나오는 Guo Jing 및 Xiao Feng과 같은 영웅과 매우 유사합니다. 주인공만큼 완벽한 캐릭터였지만 결국 동족의 손에 죽음을 맞이해 안타까움의 한숨을 쉬게 했다. <사슴과 가마솥>을 <돈키호테>에 비유한다면 진진남은 평생 동안 청나라에 저항하고 명나라를 부흥시키겠다는 이상을 품고 있었지만 결국 돈키호테와 비슷한 이상주의자였다. 역사의 수레바퀴, 웨이샤오바오 이렇게 현실적인 산초가 위기에 처해 있다. 그러므로 독자들이 진용의 전작들처럼 청나라에 반대하고 명나라를 복원하는 입장을 취한다면 화를 내며 죽을 수도 있다.

사실 이것도 역사적 현실이다.

나는 이런 말을 들었습니다. 마음이 나쁘고 몇 년 더 살고 싶다면 남명 역사를 읽지 마십시오. 남명 역사를 읽는 것은 역사보다 더 짜증납니다. 청나라 말기. 결국 청나라 말기에는 사회제도가 낙후되어 실패가 불가피한 추세였다. 반면 난밍(Nan Ming)은 좋은 플레이를 펼쳤고 완전히 망했다. 불필요한 내부 마찰로 인해 원래 좋았던 상황이 무너졌기 때문이다. 당연히 서로 싸우는 이들의 실패는 동정받을 가치가 없지만, 고상한 이상을 가진 이들의 비극적 운명은 결국 만주족이 세관에 들어간 후에는 그러한 것을 정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숫자와 힘을 가진 거대한 중국입니다. 그들은 원래 한 표를 얻을 계획이었습니다. 그들은 떠나더라도 적의 광기를 견딜 수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기존의 정통 사상을 접어두고 <사슴과 가마솥>을 읽어보면 진용이 그린 강희는 부지런하고 근면한 현명한 왕의 모습임을 알 수 있다. 난밍의 통치자들보다 더 똑똑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책에서는 구연무, 황종희 등이 명나라 왕실의 자식들이 믿을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위샤오바오를 황제로 추대하기로 결정했다. 비록 그가 교육을 받지 못하고 돈에 탐욕스러웠지만, 그들의 눈에는 강희보다 위소보가 황제가 되기에 더 적합했습니다. 단지 강희가 만주족이고 위소보가 한족일지도 모른다는 이유만으로 말입니다. 이 문단은 이러한 옛 유학자들에 대한 진용의 무자비한 풍자라고 볼 수 있다.

? 앞서 언급했듯이 웨이샤오바오가 '아마도'라고 말하는 이유는 웨이샤오바오의 어머니가 매춘부이기 때문이다. 결말은 웨이샤오바오의 어머니가 웨이샤오바오를 임신했을 때를 회상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웨이샤오바오는 투어 중 어떤 손님을 받았나요? 결국 웨이샤오바오는 한족, 만주족, 후족, 티베트 라마였을 수도 있습니다. . 결국 위샤오바오가 어느 민족에 속하는지는 분명하지 않았다. 진용은 당시 일부 맹목적인 민족주의자들을 암시적으로 풍자하기 위해 이런 유머러스한 문체를 사용하기도 했다. 그의 이전 작품 중 일부에서 표현되었습니다. 전작의 계승과 비판을 담고 있으면서도 동시에 중국인의 정신을 또 다른 측면에서 분석한 것이 『사슴과 가마솥』이 높은 평가를 받는 이유일 것이다.

무협소설은 전작을 논할 때 『칠 영웅 오의』와 같은 기사도 소설이 하나의 범주로 분류될 수 있지만 매우 참신한 작품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그 유래를 살펴보면 지난 세기에는 주로 진용(金永), 고용(孝龍), 양우성(梁夷生)이 창작하였지만, 그 전후로는 더 이상 뛰어난 무협소설을 창작하지 않았다. 시대. 자세히 살펴보면 진용의 무술소설 중 상당수가 원래 명보에서 연재된 것이 큰 성공을 거둔 뒤 책으로 편찬되어 출판된 바 있다. 그 시대 무협소설의 상당수가 그러하였으니 이는 1960년대와 1970년대 도시민들의 정신생활이 결핍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당시 무협소설은 세 명의 거장에 의해 창작되었으며, 그 루틴과 과정은 기본적으로 정해져 있었다. 이후의 창작에 대해선 의도하기 어렵다. 온라인에서 연재 중인 각종 소설을 보면 3대 무협소설의 틀을 벗어나는 책은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루틴이 개발되는 것 외에도 더 중요한 것은 무협 소설의 정신적 핵심도 이들 유명 작가들에 의해 충분히 탐구되었다는 것입니다. 진용의 작품으로는 조국과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위대한 기사도인 궈징(Guo Jing), 자랑스럽고 자유롭고 여유로운 영호충(Linghu Chong), 천성적으로는 어리석으나 운이 좋은 서주(Xu Zhu), 개구쟁이이고 특이한 캐릭터.

? 이것은 단지 주인공을 위한 것이며, 많은 조연들의 이미지가 더욱 뚜렷해집니다. 따라서 후대에는 이와 유사한 무협소설 창작물이 없으며, 이는 대부분이 집필을 시작하자마자 전작의 함정에 빠지게 되는 이유 중 하나이다. 다행스럽게도 이 세 스승은 후손들에게 많은 정신적 부를 남겼습니다. 주돈이(周敦伯)의 말을 빌리자면, 멀리서 지켜보는 것은 좋지만 가지고 놀지는 않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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