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0년의 첫날. 유조선 버지니아호가 환호하는 군중을 태우고 뉴욕항에 정박하고 있습니다. 꿈에 힘입어 많은 사람들이 배 밖으로 쏟아져 나와 가능성으로 가득한 밝은 미래를 맞이했습니다. 소동이 끝난 후 배에는 승무원 외에는 거의 남지 않았습니다. 석탄 탱크 작업자 Danny Boodman은 손님이 남긴 귀중품을 찾기 위해 레스토랑으로 몰래 들어갔지만 아무것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실망한 그는 피아노 스탠드 위에 아름다운 아기를 발견했습니다. 아기를 안고 보니 그의 맑은 눈과 고운 피부가 보였다. Danny Boodman은 이러한 예상치 못한 이득에 매우 놀랐기 때문에 아이를 입양하고 새 세기의 첫날에 자신에게 입양된 아이를 기념하기 위해 이름을 1900으로 명명했습니다.
착한 마음씨를 지닌 대니 부드먼은 꼬마 1900을 매우 사랑했고, 그에게 책 읽는 법을 가르쳤고, 그가 고통받도록 놔두지 않았다. 그러나 출생증명서 등 어떠한 서류도 갖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대니 부드먼은 1900을 다른 사람에게 빼앗길까 봐 두려워서 기내에서 나갈 수 없었다.
1900이 여덟 살이 되던 해, 대니 부드먼은 죽기 직전 혼란에 빠졌을 때, 갑자기 멀리서 아름답고 감동적인 목소리가 들려왔고, 옆에는 아시아 여성이 있었다. 그는 그에게 말했습니다. 이것은 음악입니다.
며칠 뒤 1900은 밤에 몰래 식당에 들어가 낮에는 배의 악사들이 상류층 승객들을 즐겁게 해줬던 피아노 앞으로 와서 자신만의 즉흥 음악을 연주했다. 노래는 많은 승객들을 깨웠습니다. 그들은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궁금해했지만 모두 자연의 소리와 같은 작은 남자의 음악에 취해 있었습니다. 음악이 멈출 때까지 선장은 그에게 다가가서 "1900년, 당신은 피아노를 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완전히 규칙에 어긋나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젊은 1900은 고의적으로 대답했습니다.
몇 년 후 성인이 된 1900은 버지니아 밴드의 피아니스트가 되었습니다. 비록 배에서 내리지는 못했지만 그는 이미 유명해졌습니다. 폭풍우 속에서 우연히 배멀미를 하는 맥스를 만났고, 두 사람은 아주 사이 좋게 지냈다. 그때부터 Max는 평생 친구가 되었습니다.
맥스는 그의 음악적 재능을 매우 존경하지만, 동시에 배에서 내려 육지를 기다리기를 완강히 거부하는 모습에 혼란스러워한다. 그는 1900이 자신의 재능을 세상에 보여주고, 세계로부터 인정받고, 명성과 부를 얻고, 좋은 삶을 살 수 있기를 희망한다. 그러나 1900년, 세상이 바라는 삶은 그가 이해하기에는 너무 멀어서 전혀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맥스를 유명하게 만든 재즈의 조상 젤리 롤 모토보다 피아노를 더 잘 연주했음에도 음반 출판사들은 그에게 음반을 내고 싶어했고 그가 명성과 부를 모두 얻을 것이라고 보장했지만 그의 마음은 그는 여전히 평화로웠고 삶과 음악이 가져다주는 기쁨에 만족했습니다. 그가 단순하고 매력적인 소녀를 만날 때까지. 그날 그는 음반을 녹음하고 있었습니다. 소녀는 창문을 통해 들여다보며 그와 눈을 마주쳤습니다. 그는 즉시 그녀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나는 자연스럽게 사랑에 관한 부드러운 노래를 연주했습니다.
소녀가 배에서 내린 지 몇 주 후, 1900은 큰 고통에 빠졌고 그녀를 찾고 싶어했습니다. 맥스의 설득과 연애에 대한 갈망은 그를 감동시켰고, 마침내 그는 배에서 내려 낯선 땅에 착륙하기로 결심했다. 그날 선원들 모두가 그에게 손을 흔들었다. 그는 맥스가 준 코트를 입고 천천히 배의 사다리를 타고 내려갔다. 그가 옆으로 걸어가자 그는 잠시 동안 멍하니 대도시 뉴욕을 바라보았다. , 그는 갑자기 모자를 멀리 던지고 돌아서 배로 돌아갑니다. 그는 Max에게 다시는 배에서 내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전쟁이 끝난 지 몇 년이 지나서야 이미 버지니아를 떠난 맥스는 황폐화된 버지니아호가 곧 폭파될 것이라는 사실을 우연히 발견하고 1900호가 그 배에 실려 있다고 굳게 믿었다.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그를 찾았다. 그러나 1900은 배에서 내리기를 거부했습니다. 세상은 그에게 너무 넓고 낯설었습니다. Max는 멀리서 버지니아호와 1900호가 폭탄에 의해 부서지는 것을 지켜보며 마침내 슬프게 떠났습니다.
그날 그는 1900년의 전설적인 이야기를 언급했던 악기점 주인에게 1900년이 죽었다고 말했고, 사장도 안타까움을 느껴 맥스가 사온 트럼펫을 돌려주었다. 당황해서 그에게 말했습니다. 좋은 이야기는 낡은 나팔보다 더 가치가 있습니다. 낡은 트럼펫의 가치밖에 없는 1900년의 이야기를 가지고, 막스는 그때부터 그의 생애와 전설적인 삶에 결코 발을 디디지 않을 재능 있는 피아니스트를 기억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드라마가 드라마인 이유는 운명이 이야기의 전개를 촉진하기 때문인데, 이는 무리가 아니다. 드라마는 우리 삶과 관련이 없습니다. 우리는 전설적인 삶을 살고 전설적인 죽음을 맞이하는 것은 물론, 한 가지에만 매달리며 평생을 보내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드라마의 목적은 주로 우리를 큰 슬픔과 기쁨에 빠져들게 하고 감동을 주는 것입니다. 피아니스트는 극적이면서도 공감이 갑니다. 이야기 전체가 인간미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미래에 대한 꿈이 가득한 승객이 있고, 평생 음악에 빠져 살아온 피아니스트가 있고, 친한 친구들의 평생 우정이 있고, 첫눈에 반해 거부할 수 없는 로맨틱한 사랑이기도 하다.
<바다의 피아니스트>를 보기 전에는 수많은 분들이 소개해주셨는데, 보고 난 뒤에는 이미 준비가 되어 있어서 칭찬을 빼놓을 수 없었습니다. 소위 고전이란 이런 영화를 가리킨다.
1900년 8세의 양아버지가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그의 양아버지는 온화하고 관대했으며 그를 매우 잘 대해주었다.
1900년대 장례식장에서도 눈물은 마르지 않았지만 그의 얼굴에는 왜 이별이 일어났는지, 어떤 상황인지, 왜 양아버지를 볼 수 없는지, 왜 그런 상황에 처해 있는지 알 수 없었다. 고통과 공포. 이때 멀리서 희미하게 들려오는 아름답고 감동적인 소리가 들려와 그는 돌아섰고 옆에 있던 여자는 이것이 음악이라고 말했다.
그때부터 1900이 음악에 푹 빠지게 된 것은 그의 뛰어난 음악적 재능 때문만이 아니라, 음악을 통해 자신의 마음 속 어떤 감정, 소리를 표현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그것은 그의 마음을 감동시켰고 이 지독한 고통으로부터 해방감을 느끼게 했습니다.
그래서 오만한 재즈의 조상이 수년 후 1900과의 경쟁을 제안했을 때 1900이 이길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모든 종류의 삶을 경험할 수 있는 음악을 실력으로는 이길 수 없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진정시킵니다. 1900은 당신의 과거의 고통과 행복을 손으로 조금씩 벗겨내며 당신을 깊이 어루만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바다 위의 피아니스트>는 여전히 1900년대 세계일주라는 줄거리가 전체 줄거리에서 다소 고립되어 있는 것 같고, 미미한 장식으로만 볼 수 있다. . 재즈의 조상과의 전투에서는 1900년의 전설에 더해진 실력과 재능으로 상대를 쓰러뜨리지만, 그에 비해 상대가 피아노 실력을 만져 감동을 받았다면 줄거리는 더욱 완벽했을 것이다. 대망의 엔딩이 나왔지만 프루이트 테일러 빈스의 연기력이 맥스 역할을 감당하기에는 역부족인 것 같아 팀 러셀이 연기한 1900은 전체적으로 밋밋해 보이는 원맨쇼밖에 소화하지 못했다.
그러나 <바다 위의 피아니스트>가 고전이 된 이유는 그의 대사 중 상당수가 1900년대의 심장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어릴 때부터 배를 탔던 1900은 평생 땅에 발을 디딘 적이 없고, 피아노 줄 사이를 손으로 헤엄칠 때만 세계를 여행한다. 삶의 다양한 측면을 이해하기 위해 그의 눈을 통해 승객을 관찰합니다. 한 중년 배 승객의 말이 늘 마음속 깊이 기억됐다. 뱃사공은 바다가 생명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것을 들었기 때문에 변화해야 했다고 말했습니다. 남자가 바다 소리를 언급했기 때문에 믿을 수 있었는지도 모른다. 소리만이 그에게 세상과 소통하는 가장 직접적이고 예민한 방식이었기 때문일 것이다. 그는 땅에 대해 항상 상반된 감정을 갖고 있었지만 그것을 만지기를 거부했기 때문에 중년 남자의 말은 언젠가 배로 돌아갈 것이라고 믿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떠나기로 결심한 그날까지 그는 갑자기 외부 세계가 그에게 너무나 낯설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는 어디로 가야 할지, 어디서 시작해야 할지, 어디서 끝나야 할지 몰랐습니다. 그는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혼란스러워했고,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혼란스러워했습니다. 그는 결국 폭발물에 폭파되더라도 배에만 머물 수 있었다.
그는 "도시의 끝이 보이지 않는다. 세상의 끝도 보아야 한다. 피아노를 예로 들어보자. 건반에는 시작과 끝이 있다. 음악은 무한하지 않다. 나는 건반 위에서 무한한 음악을 연주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러나 건반을 건너고 나면, 무한한 건반이 어떻게 음악을 연주할 수 있는가? 배보다 길다. 이 배는 사람과 꿈을 동시에 태울 수 있지만, 뱃머리와 선미는 분리될 수 없다. 나는 이 땅처럼 살아가는 데 익숙하다. 육지? 너무 큰 배, 너무 아름다운 아름다움, 너무 긴 항해, 너무 강한 향수병, 연주할 수 없는 음악... 내 인생을 포기하세요. 어쨌든 당신 외에는 나를 기억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용서하세요, 친구.
맥스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는 결국 그를 설득하려고 하지 않는다. 그는 1900년대의 결말이 이럴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이것이 1900년대의 유일하고 가장 올바른 선택일지도 모른다. 이별할 때 맥스는 1900년의 죽음이 1900년 자신에게는 진정한 행복이었다고 말하듯이 1900년의 가벼운 농담 때문에 가끔 말을 멈추곤 했다.
영화에서는 1900년의 이야기를 들려주더라도 사람들은 믿을 수 없을 만큼 감동적인 줄거리로 인해 맥스는 마침내 트럼펫을 되찾게 된다. 가장 감성적인 부분입니다. 나는 1900년에 하늘에 폭탄이 떨어지는 장면이 이야기의 완벽한 결말이라고 믿었지만, 그 이후의 밋밋한 결말은 나에게 어떤 거추장스러운 느낌도 주지 않았다. 이 결말은 신이 주신 것이라고 믿습니다. 맥스의 마지막 장면은 거리 끝에서 사라진다. 아무리 인기가 많았더라도 이 전설적인 이야기는 무관심하게 끝났고, 1900년은 맥스의 기억 속에서만 살아갈 수 있다.
인생은 원래 정해진 대본이 없는 연극이다.
주변의 모든 사람은 관객이지만 목적과 의견은 다르다.
주변의 모든 사람은 관객이다. , 잔잔한 인생 이야기를 펼치는
세상에는 전설이 필요하다.
어쩌면 1900은 사랑하는 소녀를 관객으로 삼아 그의 삶은 더욱 다채롭고 생기 넘치게 될 것이다.
아마도 1900년이 육지에 닿은 후에는 유명해지고 부유해질 수도 있겠지만, 우리는 여전히 배는 그 이상인 세상이라고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연인과 함께한 1900은 더 이상 고전이 아니기 때문에, 해안에 불시착한 1900은 더 이상 전설이 아니다.
이 전설을 위해 감독은 잔혹하게 천재가 피아노와 결혼하다. 1900년대의 진정한 연인은 피아노다. 각각의 피아노 소리가 표현하는 감정은 1900년대에도 너무나 익숙하다. 사람 사이의 관계는 여기까지 도달할 수 없다는 것이 조금 슬프지만 사실이다.
물질은 풍부하지만 감정은 상대적으로 부족한 시대다. 온갖 욕망이 감정을 희석시킨다.
사람은 드라마를 통해 자신을 표현해야 한다.
사람은 고전과 불멸의 전설을 만들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