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는 내용면에서 서정시이며 시인이기도합니다. 그러나 구조적으로 보면 단어는 시보다 더 복잡하다. 원래는 음악에 맞춰 노래하는 데 사용되는 가사와 가사로 구성되었으나 나중에는 독립적인 스타일로 발전하여 반드시 노래에 사용되지는 않았습니다. 자의 기원은 수나라, 심지어 육조의 양나라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자의 공식적인 발흥은 당나라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송나라에는 시의 발전이 최고조에 이르렀고, 황제와 신하부터 명창까지 모두가 경쟁하여 가사를 썼고, 뛰어난 문인들이 대거 등장했다.
유용(劉永)은 북송 시대에 처음으로 가사를 쓴 인물이다. 그의 작품은 시민적 색채가 강해 가사를 새로운 영역으로 끌어올렸다.
전통적으로 가요는 주로 가사의 내용과 문체에 따라 우아파와 대담파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누어진다.
우아한 학교는 한시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가장 많은 수, 가장 큰 영향력을 지닌 학교입니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진관(秦關), 이청조(Li Qingzhao) 등이 있다.
우아한 학교에 비해 대담한 학교는 내용, 주제 및 스타일이 매우 다르며 "Yanke"Ci의 장벽을 무너 뜨리고 Ci 세계에 새로운 세계를 열어줍니다. 그 대표적인 인물이 소시(蘇施), 신치기(新器絲) 등이다.
또 하나:
말의 유래는 당나라는 중국 고전문학이 널리 발전한 시대였다. , 산문, 소설 등이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고, 중후기에도 새로운 시풍이 등장했습니다. 이 단어의 유래는 수(隋)나라와 남조(南朝)의 양(梁)나라까지 거슬러 올라가지만, 공식적으로 등장한 것은 당(唐)나라 때이다. 다양한 문체의 출현과 마찬가지로 말 역시 민중에서 유래하였다. 청나라 광서시대 간쑤성 둔황석굴에서 200여 점에 가까운 '곡자' 사본이 발견되었는데, 그 대부분은 당현종 시대부터 당나라 말기까지의 민요들이었다. 오대(五代). 최령친의 『교방기』에는 당나라 개원년과 천보년에 기록된 곡명이 300개가 넘는데, 이는 당시 사람들 사이에서 곡 가사가 매우 인기가 있었음을 보여준다. 고대인들은 음악을 반주하는 데 사용된 "둔황곡자"와 같은 가사를 "구자" 또는 "구자"라고 불렀는데, 가사는 악보에 따라 작성되었습니다. 즉, 악보를 먼저 작성한 다음 가사를 채웠습니다. 에. 가사는 노래를 위해 썼습니다. 나중에 그것은 독립적인 문학 스타일로 발전했으며 반드시 노래를 위해 쓰여진 것은 아닙니다. 송나라 이후에는 가사의 악보가 점차 사라지고 현재는 Ci Tune 또는 Ci Pai라고 불리는 가사의 악보의 명칭과 형식만이 남아 있다. 곡에는 특정한 운율 형식이 있습니다. "Bodhisattva Man", "Xijiang Moon" 등과 같은 일부 곡 이름은 원래 음악의 이름이기도 합니다. 어부들의 이야기, 그리고 "강남을 회상하다" 나는 강남을 그리워한다. 단어 플레이트 아래에 "원래 의미"가 표시될 때마다, 즉 단어 플레이트는 단어의 제목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대다수의 단어는 "원래 의미"로 사용되지 않으며 모달 이름은 단어 제목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송나라 때 일부 시인들은 단어의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단어의 음조에 맞춰 단어의 문체나 서문을 쓰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예를 들어, 송나라 소식의 "Niannujiao"는 "Red Cliff Nostalgia"를 썼고 "Shui Diao Ge Tou"에서는 "Bingchen 중추절, 나는 하루가 끝날 때까지 즐겁게 술을 마셨고 매우 취했습니다. 제가 이 글을 썼는데, 저는 아들을 임신 중이었습니다." 짧은 서문입니다. 이 경우 "Lang Tao Sha"라는 노래에서는 파도나 모래가 전혀 언급되지 않을 수 있으며 "Recalling Jiangnan"이라는 노래에서는 Jiangnan이 전혀 언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Cipai는 Cipu의 코드명일 뿐입니다. 당초에는 문인이 지은 시가 적으나 그 진위가 의심스럽고 영향력도 크지 않았다. 예를 들어 『보살』 두 시에는 이백이 지었다고 한다. Man"과 "Recalling Qin E": Bodhisattva Man은 숲 속에 평평하고 사막에는 연기가 가득합니다. 짜여진 차가운 산 지역은 슬프고 녹색입니다. 어둠 속에서 고층빌딩에 들어서면 위층에서 걱정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옥계단이 공중에 서 있고, 새들은 서둘러 집으로 돌아갑니다. 돌아오는 길은 어디인가요? 긴 정자는 정자보다 짧습니다. 진이를 기억하며 피리 소리를 삼켰고 진이는 진탑에서 달을 깨는 꿈을 꾸었습니다. 진루에는 달이 가득하고, 버드나무는 해마다 물들고, 바링은 이별을 슬퍼합니다. 원래 Qingqiu 축제 여행을 즐기고 Xianyang의 고대 도로 소리가 꺼집니다. 소리가 사라지고 서풍이 머물며 한씨 묘소가 모습을 드러낸다. 초기 작품으로서 이 두 시는 너무 성숙하다. 섹션 2 Ci Ci의 정의 Ci는 "시의 나머지 부분"이라고도 합니다. 당송대 대부분의 문인들은 시 짓는 데 주력했기 때문에 잔치에서 노래하는 사람들을 즐겁게 하고 노래하기 위해 가사를 쓰는 경우가 많았다. Shiyu'와 그 단어는 대부분의 단어의 문장 패턴이 다양한 길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긴 문장과 짧은 문장'이라고도 불립니다. 당나라의 시가와 절구가 함께 불려졌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서로 잘 맞지 않을 때에는 시에 나오는 단어 수를 늘리거나 줄이거나, 안감을 넣어서 맞춰야 합니다. 동시에 문인들이 가사를 쓸 때 운율시의 규정에 따라 쓰는 경우가 많았다. 이처럼 가사는 내용이나 기교, 리듬 면에서 장단시의 영향을 크게 받고 있다. 예를 들면: 청평조 이백 구름은 옷을 생각하고, 꽃은 얼굴을 생각하고, 봄바람이 문턱에 불어오고 이슬은 짙어진다. 만약 우리가 그를 옥산 정상에서 보지 못했다면 그는 달 아래 야오타이에서 만났을 것입니다. 완전히 독특한 악곡이지만 ci(청나라. Wan Shu의 "Ci Lv")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치의 전성기에는 장단시와는 전혀 달랐다. 표준 Ci는 다음 세 가지 특성을 가져야 합니다. (1) 텍스트 전체에 고정된 수의 문장과 단어 (2) 길고 짧은 문장 (3) 운율과 사선 시는 (1)과 (3)의 두 가지 요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Ci, 그러나 두 번째 점이 부족합니다. Zayan Gufeng에는 두 번째 점이 있지만 (1)과 (3) 점이 없습니다. 고대 Yuefu에는 Ci의 (1)과 (2) 점이 있지만 세 번째 점이 없습니다. 이 기준에 따르면 시는 운율이 있는 시와 다를 뿐만 아니라 다른 시적 형식과도 다르다. 그렇다면 단어의 정의는 리듬이 있는 시, 길고 짧은 문장, 고정된 문장, 단어 수로 정의되어야 합니다.
~~~~~~~~~~~~~~~~~~~~~~~~~~~~~~~~ ̄ ̄ 제3장 단어의 종류와 공통용어 (1) 단어의 종류 (1) 소릉 일반적으로 가락시와 글자수가 비슷한 모든 단어를 소릉이라고 부르며, 글자수는 62자 이내입니다. 당나라와 오대자(唐五代)의 자(子)가 대략 이 범위에 속한다. (2) 중간 곡은 일반적으로 62자에서 92자까지입니다. (3) 장곡. 나인크로스를 제외한 모든 곡은 장곡이다. 중음과 장음은 대략 송나라 이후의 산물이다. "Ci Lv"에 따르면 가장 짧은 단어는 "Zhuzhi Ci"로 총 14자로, 가장 짧은 실제 단어는 "Xianzhonghao"로 18자로, 가장 긴 단어는 "Yingzhonghao"로 240자로 구성됩니다. 머리말". 가장 짧은 단어는 단락으로 나누어지지 않는 반면, 긴 단어는 "더블 스택"이라고 불리는 두 개의 단락으로 나누어집니다. 즉 앞뒤(또는 위쪽과 아래쪽) 두 부분("조각"이라고도 함)입니다. "Die", "que", "piece"는 모두 단락을 의미합니다. 두 질문의 문자 수는 동일하거나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두 질문도 동일합니다. 문단으로 나누어지지 않은 단어를 '단조'라고 하며, 가장 긴 것이 44자 '의천순'이다. 두 부분으로 나누어 진 단어를 "Double Diao"라고합니다 ( "Zhugong Diao"에서 "Double Diao"의 무거운 의미를 피하기 위해 "Shuangdu"라고 부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서른네 자 '귀국 발라드' . 이중 성조(이중 스택) 전후의 두 질문의 문자 수가 동일하지 않은 경우 일반적으로 하위 질문의 시작 부분에 있는 두 개 또는 세 개의 문장의 문자 수가 다르거나 수준이 다른 것을 "변경"이라고 합니다. 머리." 예 : 자고 하늘 [송 왕조] Yan Jidao 화려한 소매는 옥종을 부지런히 붙잡고 있지만 과거에는 작품이 취해 아름다움이 붉었습니다. 버드나무 꼭대기에서 달을 향해 낮게 춤추고, 복숭아꽃 부채 밑바닥에 노래를 부른다. 다시 만난 후 우리는 몇 번이나 꿈을 당신과 공유 했습니까? 오늘밤은 우리가 꿈에서 만날까 봐 두려운 듯 은빛 사진 몇 장밖에 남지 않았다. 앞뒤 두 줄의 문장 수와 단어 수가 같다면 두 곡을 짝지은 악보와 같아서 형식적인 복음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런 이중 성조는 36개 단어로 '소비뇽 블랑'에서 가장 적은 단어 수를 갖고 있다. 이중성 단어가 가장 일반적이고 다음이 단성이며, 삼중성 및 사성성 단어는 극히 드뭅니다. (2) 공통용어 가. 단어에는 "영", "음", "진", "만" 등의 명칭이 있는데, 모두 음악과 관련이 있고 대략 단어 수와 관련이 있다. "Ling"의 원래 의미는 명령 또는 법령입니다. 나중에 연회 게임에서 음주 명령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당나라에서는 소오(孝吳), 소성(孝興)을 지칭하는 데 영(靈)을 사용했는데, 대부분이 단신이었다. 따라서 나중에 짧은 곡과 가사를 링(Ling)이라고 불렀습니다. 이는 Cipai의 일반적인 이름이 되었기 때문에 "Ling"이라는 단어를 마음대로 추가할 수 있는 Cipai가 많이 있습니다. 예: Santai Santai Ling Tiao Xiao Ling Lang Tao Sha Lang Tao Sha Ling Dong Xian Ge Dong Xian Ge Ling "Ling"이라는 별칭을 가진 단어 카드가 많이 있습니다. 예: Nan Gezi는 Fengdie Ling Zui Taiping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4자 Ling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Chunguang Hao, 난간에 기대어 있는 슬픔 Ling Niannujiao, 100자 Ling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진(秦) 음악에서 일종의 우아한 음색을 표현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했습니다. 나중에는 "확장"이라는 의미로 확장되었지만, 단어에 포함된 단어의 수가 반드시 단어의 수보다 많은 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인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Cuihua는 Qianqiu Suihua를 인용합니다 Huaqing을 인용합니다 Jiangcheng 매화를 인용합니다 Taichang dharma를 인용합니다 Qingmen을 인용합니다 피아노 곡을 인용합니다 Acacia는 매화를 인용합니다 꿈을 인용하고 옥인은 맑은 파도를 인용합니다 먼 하늘을 인용합니다 Feng Cuihua는 "가까운"은 "가까운"을 인용합니다. up'은 원래 비슷한 톤을 뜻한다. "near"라는 단어가 포함된 단어의 수가 반드시 "ling"보다 많을 필요는 없습니다. 일반적인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진심 어린 감정을 전하고, 진심을 전하며, Zhu Yingtai 근처, Pu Lian 건너편, Pu Lian 건너편, 이른 매화 근처, 이른 매화, 이른 매화 근처, "느린" 근처를 "느린 음악"이라고도 합니다. ”는 “빠른 음악”과 관련이 있으며, Yumansheng의 특징은 멜로디가 길고 리듬이 느립니다. Ci의 주요 특징은 곡의 길이에 있으며, 그 길이는 대부분 약 100단어입니다. 예를 들어 Huanxi Sha는 42자, Huanxi Shaman은 93자, Magnolia Flower는 52자, Magnolia Flower는 101자, Xijiang Moon은 50자, Xijiang Yue는 103자, Jiangchengzi는 7자, Jiangchengzi는 109자입니다. "langtaosha"라는 단어는 54개이고, "langtaosha"라는 단어는 느리고, "langtaosha"라는 단어는 133개입니다. 또한 단어 수의 증가 또는 감소와 관련된 몇 가지 용어가 있습니다. 1) 탄포(Tan Sheng이라고도 함) 탄(Tan)은 '부르다'는 뜻으로, 음악의 리듬 변화에 따라 단어 수가 늘어나거나 줄어드는 것을 말합니다. "Huanxisha"의 하위 문장은 7자와 3문장이며, "Breaking Huanxisha"의 마지막 문장은 7자에서 십자형으로 늘어나고 몇 단어로 변경되었습니다. 원래 42자였던 "Huanxisha"는 48자로 분류되었습니다. (2) 단어를 자르거나 소리를 훔치는 것 "소리를 훔치는 것"은 단어 수를 줄여 원래의 성조 형식을 변경하여 새로운 성조를 형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Magnolia"는 56자로, "Mulan Hua"는 50자로, "Magnolia"는 44자로 축소되었습니다. (3) '지빠이'는 '빠른 박자'라는 뜻이다. 리듬이 빠르기 때문에 원곡보다 단어 수가 많아지고, 운율도 달라지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Chou Nu'er"에는 44개의 문자가 있고 "Chou Pai Chou Nu'er"에는 62개의 문자가 있습니다. "Man Lu Hua"에는 경사 운율이 있고 "Chu Pai Man Lu Hua"에는 단조로운 운율이 있습니다. . B. Guo Pian: "Guo Si"라고도 하며 시의 두 번째 단락의 시작 부분을 의미하며 이전과 다음 사이를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Yisheng: 단어의 어조와 리듬의 요구 사항에 따라 단어를 쓰는 것을 말합니다. 가사 채우기: 즉, 가사를 작성하는 것인데, 가사는 단어악보의 요구사항에 맞는 형식으로 채워야 하기 때문이다. Tiaoji: 사용된 단어의 성조가 특정 단어 패턴을 기반으로 한다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Tiaoji "Bodhisattva Man""은 "Bodhisattva Man"의 패턴에 따라 작성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자작곡 : 기존 가사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창작한 가사를 말한다. Dou(더블): "leader"라고도 합니다. 문장에서 짧은 멈춤을 "dou"라고 하며, 다음 몇 문장을 이끄는 역할을 합니다. 한 단어가 dou에 자주 사용되므로 "one-"이라고도 합니다. 콩이라는 단어." 일반적으로 콩을 만들 때는 부사나 경사조가 있는 동사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공격하고 모래 우리 속으로 굴러 들어가도록 하십시오. 그러나 - 연기가 황폐해지고 풀이 썩고 까마귀가 흩어지고 해가 집니다. 그렇죠- 선착장을 건너는 것이 걱정되고, 개울 위에 다리가 있는 꿈을 꾸는 것입니다. 제4절 운율, 운율 및 단어 대조 (1) 운율 당, 송, 원, 명나라 시대에는 운율에 대한 공식적인 규정이 없었습니다. 청나라에는 Zhong Huan의 "Ci Yun"과 Ge Zai의 "Ci Lin Zheng Yun"이라는 두 권의 Ci 운율이 등장했습니다. 두 책 모두 평상성을 14개 부분, 여성 부분을 5개 부분, ***을 19개 부분으로 나누어 과거에 많은 사람들이 이를 따랐다고 합니다. 사실 이 19권은 시와 운율을 대략적으로 조합한 것에 불과하며 시보다 조금 더 넓은 범위를 갖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시와 운율 전체 모음"을 참조하세요. 주목해야 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운율은 매우 독립적입니다. "Recalling Qin'e", "Nian Nujiao" 등과 같은 일부 단어는 관례적으로 운율과 함께 사용됩니다. (2) 일반 운율과 경사 운율 사이의 경계도 매우 명확합니다. 특정 단어 성조에 평운이 필요한 경우 경사 운을 사용할 수 없으며, 경사 운을 지정한 경우 다른 스타일이 없으면 평 운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상하음(플랫톤 모두)만 통과 가능합니다. (4) 시에는 본문 전체에 걸쳐 동일한 단어가 운율을 이루는 장르가 있습니다. 이 스타일을 "푸탕 단일 판자 다리 스타일"이라고 합니다("푸탕"의 의미는 알려져 있지 않음). 예 : Sheng Sheng Slow [송나라] Jiang Jie 골목 깊은 곳에 노란 꽃이 있고, 창가에 붉은 잎이 낮고, 가을 소리가 황량합니다. 바람소리와 함께 빗소리가 들려왔다.
25점의 희박함, 리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