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게임은 사람의 수뇌 조율 능력을 훈련시키고, 뇌를 개발하고, 지능을 높일 수 있다.
학습과 창조의 욕망과 학습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인터넷은 정보량이 많고, 정보 교류가 빠르며, 시야가 넓어 전 세계 정보 공유를 실현할 수 있다. 청소년은 인터넷에서 마음대로 자신의 수요를 얻고, 세계를 둘러보고, 세상을 알고, 세상을 이해할 수 있다.
대외 교류를 강화할 수 있다. 인터넷은 모든 구성원이 알고 있거나 모르는 사람과 지식을 교환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주제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가상 신세계를 만들어 냈다.
온라인 게임은 다른 게임과 마찬가지로 참가자들에게 경쟁과 진취적인 마인드를 줄 수 있다. 이 마인드는 주로 기존의 비온라인 게임에서 자신을 능가하는 것이다. 인터넷 연결을 통해 그들은 전문가의 숲에서 자신을 드러낼 수 있다.
온라인 게임에 참여한 사람들은 자신의 여가 오락 수요를 만족시켰을 뿐만 아니라 경쟁과 심리적 명예감도 만족시켰고, 사람들에게 큰 편리함을 가져다 주었다.
온라인 게임은 사람들에게 매우 풍부한 정신문화 즐거움을 가져다 주며, 전통 오락 외에 또 다른 유행하는 현대 오락 방식이다.
온라인 게임으로 만든 가상 사회 생활 환경은 일반 대중에게 새로운 오락 방식을 가져다 주었다. 소일거리일 뿐만 아니라 게임 속 역할 놀이를 통해 다른 역할의 다른 삶을 체험하는 것은 즐거움이라고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오락명언)
개인 게임의 경우, 게임의 가상 세계에는 따뜻한 장면, 감동적인 감정과 같은 독특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 현재 유행하는 온라인 게임 감정 편은 좋은 증거이다.
뇌를 단련하고, 사고를 활성화하고, 적당한 게임은 뇌에 좋을 것이다. 일부 게임은 키보드 조작으로 손가락의 유연성을 단련하는 것이다. 응답성을 향상시킵니다.
시야를 넓히고, 각종 사람을 알고, 자신의 소통과 거래 능력을 키우다. 지능을 개발하고, 인력과 뇌의 조화를 높이고, 반응능력을 높인다. 상업 게임을 하면 너의 업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것은 가상 공간이지만, 편리함, 신속성, 유연성 등의 장점은 우리의 지식을 넓히고 여행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그것의 출현은 사람들의 전통적인 사고방식을 바꾸어 우리 생활에 큰 도움을 주었다.
심리적 장애를 해소하면 거리낌 없이 네티즌에게 하소연해 과업 부담으로 인한 심리적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비디오 게임은 플레이어의 팀워크를 촉진하고 플레이어의 공격 등 나쁜 사회 심리상태를 통제할 수 있다.
어떤 게임들은 확실히 사회생활의 고무적인 이치를 포함하고 있다. 예를 들어,' 앵그리 버드' 는 갇힌 작은 동물을 구조할 때 많은 어려움과 좌절에도 불구하고 종종 절망을 느낀다. 그러나 견지만 하면 반드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포기하지 않고 포기하지 않도록 가르치는 이치가 아닌가? 서너 마리의 작은 새는 마음속에 사랑과 이상이 있기 때문에 의를 위해 목숨을 희생하기만 하면 무너질 수 있고, 무적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것은 우리에게 아무리 작은 힘이라도 신념이 있다면 견지할 수 있다면 세상에 불가능한 사업이 없다는 것을 분명히 말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