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서는 가경, 초자, 당시, 송자, 원곡이다.
'시집'은 중국 최초의 시집으로, 다양한 음악에 따라 '바람', '우아함', '노래'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전국시대 초나라의 위대한 시인 굴원과 송우 등 그에게 깊은 영향을 받은 사람들이 초자의 새로운 시풍을 창안하였다. Chu Ci는 시의 형식을 발전시켰습니다. 『시경』과 『초자』 이후 한나라에서는 새로운 형태의 시, 즉 한월부민요가 등장했는데, 이는 위나라와 진나라 시대의 주요 시 형식이 되었다.
금·금대의 시 창작은 점차 형식주의의 길을 택했고, 시의 내용은 공허했다. 그가 시계에 현실에 가까운 작품을 가져온 것은 동진말기 도연명이 이르러서였다. 남조와 북조 시대는 중국 시가사에서 또 다른 발전 시기였으며, 이는 또 다른 월부 민요의 출현에 반영되었습니다.
시는 당나라로 발전해 고도로 성숙한 황금시대를 열었다. 당나라 거의 300년 동안 5만여 편의 시가 남았고, 독특한 문체를 지닌 유명한 시인이 50~60명 정도 있었다. 자는 당나라에서 유래하여 송나라에서 번성하였으며, 남당의 고(故) 이우(利玉)는 의 발전사에서 높은 역사적 위치를 차지하였다.
Ci는 남송에서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Sanqu는 원나라에서 인기를 얻었으며시는 뒷자리를 차지했습니다. 명나라 시는 고대의 모방과 고대의 반모방 사이를 오가며 전진했고, 뛰어난 작품이나 시인은 나오지 않았다.
청대에는 많은 시파가 있었지만 대부분의 작가들은 고고주의와 형식주의의 함정을 없애지 못해 선배들을 능가하기 어려웠다. 공자진은 청나라 말기 자신의 앞선 사상으로 청나라 중기 이후 시계의 침묵을 깨고 현대문학사를 선도했다. 그의 시는 사회적, 역사적, 정치적 관점에 초점을 맞춰 현실을 폭로하는 경우가 많아 시를 실제 사회를 위한 중요한 도구로 만듭니다.
'5·4' 문학혁명을 거치며 중국 현대문학이 탄생했다. 5·4운동은 수천년의 중국고전문학의 문을 닫는 동시에 새로운 문학세계를 열었다.
확장 정보
모든 문학 형식 중에서 시는 가장 기원이 오래되고 역사도 가장 긴 형식입니다. 산문이나 소설 등의 문학 작품은 반드시 기록에 의존해야 전파되지만, 최초의 시는 말에 의존하지 않고 사람들이 구전으로 창작하고 입소문을 통해 전파되었습니다.
최초의 시는 원시 사회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1. 시의 기원은 노동과 관련되어 있다
문학이 노동을 중심으로 한 인간의 생존활동에서 탄생했음을 입증할 자료는 충분하다. . 시의 리듬은 노동요구의 기복에서 나오며, 생산적인 노동의 내용은 시의 최초의 내용이다. 즉, 노동은 최초의 문학적 시의 내용과 형식을 만들어냈다.
사람들은 이 소리를 사용하여 움직임을 조정하고, 조화롭게 행동하고, 피로를 줄이고 효율성을 높입니다. 이것이 시의 운율과 운율의 근원이다. 이러한 노동 요구는 의미가 없지만 때로는 특정 상황에서 일종의 감정적 의도를 포함하기도 합니다.
미개인들이 극도로 낮은 생산성으로 인해 삶을 유지하기 위해 집단적으로 일해야 했고, 삶의 주요 내용이 오직 노동이었을 때, 노동의 목소리를 언어로 가장 먼저 대체한 것은 집단 노동에서만 일어날 수 있었다. , 그래서 노동의 내용은 당연히 초기 시의 내용이고, 원시 노동 노래는 집단적 지혜의 결정체가 되어야 합니다.
2. 시의 기원은 종교와 오락과도 관련이 있다
'루의 춘추시대 음악 장'에 따르면 게티안 가문은 전설적인 고대 부족이다. 종교 및 오락 활동에는 세 사람이 소꼬리를 잡고 춤추고 노래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노래는 8개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 가사의 내용은 토템 숭배, 신화와 전설, 농업 생산에 관한 것입니다.
고대에는 '쉬냐오가 은을 낳았다'는 말이 있었다.
상나라 사람들은 '쉬냐오'를 자신들의 토템으로 여기기도 했다. 비슷한 신화와 전설. "풀과 나무"와 "오곡"은 분명히 목축업과 농업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가사는 원시시이지만 독립적으로 존재하지 않고 음악과 춤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시는 처음에 춤에서 벗어나 점차 음율에서 벗어나 낭송과 낭독의 시가 되었지만 여전히 음악성, 즉 리듬과 운율을 유지하고 있었다. 시는 음악과의 관계를 설명하는 "시"라고도합니다.
소거우백과사전--중국 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