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칙), 매우 중요한 계자, 자질구레한 많은 규칙.
Rule) 가장 수월한 원칙과 불균형 원칙은 사회학과 기업 관리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어떤 그룹에서든 가장 중요한 것은 아주 작은 부분, 약 20%, 나머지 80% 는 부차적이다. 대부분이지만 28 법칙이라고도 한다.
확장 데이터:
80/20 법칙은 경제학, 관리학 등 분야에 광범위하게 적용될 뿐만 아니라 우리 자신의 발전에도 중요한 현실적 의의가 있다. 자질구레한 일에 시간과 정력을 들이지 않고, 주요 갈등을 파악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사람의 시간과 정력은 매우 제한적이며, 진정으로 모든 일을 잘 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시간과 정력을 합리적으로 분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모든 것을 다 갖추려면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다. 자원의 80% 를 20% 의 핵심 이익에 소비하면, 이 20% 는 나머지 80% 의 발전을 이끌 수 있다.
28 법칙은 시간 관리, 주요 고객, 부 할당, 자원 할당, 핵심 제품, 핵심 인재, 핵심 이익, 개인 행복 등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28 의 일부 법칙
기술 규칙
미디어업의 생산액의 80% 는 기술설비업에서 나온 것이고, 단지 20% 만이 콘텐츠업에서 나온 것이다. 국제적으로 정보기술 산업, 신문산업, 오락산업을 통칭하여 대중매체 산업이라고 부른다. 전반적으로, 소프트웨어는 사실 대형 미디어 업계의 하드웨어이다. 정보기술을 중시하고 R&D 를 강화해야 대중매체 시대를 이끌고 제고지를 점령할 수 있다.
시장 규칙
전파학의 원리는 제품 동질화의 경우 편리성이 제품 선택의 결정적인 요소라는 것을 보여준다.
TV 업계는 인터랙티브 TV 가 셋톱 박스를 이용해 시청자와 프로그램 간의 상호 작용을 하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TV 와 문자메시지 상호 작용의 성공은 다시 한 번 이런 이야기를 반복했다. 인터넷 분야에서도 문자메시지, 게임 등 편리하고 저렴한 제품이 전자상거래 업무를 능가한다.
오락의 법칙
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생산액 20% 는 뉴스에, 80% 는 오락에 있다.
미국 뉴스 방송망 ABC, NBC, CBS, CNN 이 엔터테인먼트 거물에 인수됐다. 단순한 저널리즘에도 심각한 오락화 상황이 있다.
뉴스그룹의 소득 구조는 다음과 같다. 40% 는 뉴스에서, 60% 는 오락에서, 뉴스 부분은 주로 산하의 대중신문에서 나온다. 비아컴, 타임워너, 디즈니, 베타스만, 위신디 유니버설, 소니의 80% 이상이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경계 규칙
미디어업계 수입의 20% 는 주업에서, 80% 는 관련 상품의 개발에서 나온다. 관련 상품 개발은 콘텐츠 주제, 역할, 이미지, 스타일, 이름, 이벤트, 아이디어, 디자인, 제조, 판매 관련 상품을 기반으로 합니다. 오래가는 생명력을 얻고 싶다.
Vip 규칙
회사에 80% 의 이윤을 가져다 주는 것은 20% 의 고객이다. 이 원칙에 따라 20% 의 고객을 찾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면 회사의 발전과 실적 성장에 가장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 자료:
28 법칙-바이두 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