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제력이 부족해 인터넷 중독에 빠졌다.
어린이 자신의 의지가 약하고 자제력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일단 온라인 게임에 발을 들여놓으면, 중독과 환기의 쾌감, 온라인 게임에서 가상 성공으로 인한 도취로 인해, 실제 느낌과 가상 느낌을 구분할 수 없는 아이들은 가상 세계가 어린이들에게 주는 감정에 저항할 수 없다. 이런 느낌은 현실에서 얻기 어렵다. 아이가 게임의 대결을 통해 자신의 심리적 요구를 잘못 만족시켜 현실의 노력을 포기하면 아이는 점차 온라인 게임에 빠져들게 된다.
2. 존중을 받기 위해 온라인 게임에 빠지다.
모든 사람은 자존심이 있고, 모든 사람은 다른 사람의 존경과 감상을 얻기를 갈망한다. 학교에서 공부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은 생활 속에서 사회, 학교, 학부모의 인정과 인정을 받기가 어렵다. 사회, 학교, 부모, 자아의 끊임없는 부정은 그 청소년들이 실생활에서 성공의 기쁨과 자신감을 경험하지 못하게 한다. 이렇게 되면 이 어린 아이들은 마음속으로 강한 열등감으로 가득 차게 된다.
3. 또래 교제가 어려워 인터넷에 미련을 둡니다.
사춘기 아이들은' 심리적 이유' 시기에 있다. 이 시기에 청소년들은 점차 심리적으로 부모에 대한 애착에서 벗어나 독립적인 개인으로 성장할 것이다. 청소년은 주관적으로 독립적인 소망을 가지고 있지만, 단시간에 이런 독립적인 생활 상태에 적응하기가 어렵다. 청소년은 온라인 교제를 통해 만족감을 얻었지만, 자신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실생활에서는 여전히 또래들과 교류할 수 없다. 이런 현실과 가상의 대비는 청소년들을 더욱 꺼려하거나 현실에 직면하는 것을 두려워하게 한다. 성장 과정에서 친구들에 대한 수요는 인터넷의 가상 세계에서만 얻을 수 있어 인터넷에 대한 심리적 의존에서 벗어날 수 없다.
4. 부모와의 의사소통 부족으로 인터넷에 푹 빠지다.
부모가' 강제적인' 교육방식으로 아이를 징계하는 습관이 있다면, 아이의 성장에 대한 고민을 이해할 수 없고, 단순히 아이의 성장에 대한 곤혹을 부정하면, 부모는 신뢰를 잃게 된다. 아이들도 부모와 소통할 수 없고, 감정이 풀릴 수 없고, 부모의 이해와 안내를 얻지 못해 인터넷에 빠져들게 된다.
지나친 방종, 징계로 인한 인터넷 중독 방치.
부모가 아이를 지나치게 귀여워하고, 항상 무조건 아이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자신의 요구를 중심으로 하는 아이들에 익숙해지면, 자신의 욕망을 자신의 행동에 대한 유일한 규범으로 삼고, 각종 규제의 구속을 싫어하고, 하고 싶은 대로 하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자기 훈련이 필요한 그런 학습생활이 싫지만, 나는 게임에서 자기 방종하는 느낌을 좋아한다. 그래서 자율적인 습관이 부족해 문제를 처리하는 것이 감성적인 제멋대로다. 그래서 이런 아이들은 인간관계와 학업 성적이 모두 좋지 않아 생활 속의 행동도 대중의 인정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온라인 게임에서, 우리는 단지 제멋대로 하는 것과 타인의 신분에 대한 가상감을 결합하여, 이 청소년들이 자기 방종에서 일종의 가상적인 성공감을 얻을 수 있게 할 뿐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따라서 청소년과 어린이는 결코 온라인 게임에 지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