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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 원문

천지는 하늘이 창조하고(1) 만물이 스스로 창조한 것이지, 성현이 창조한 것이 아니다. 성인들 역시 군중과 대립하며(2), 군중과 함께 끝이 없다. 길도 아니고 극도 아닌 무리(3)의 통치자(4)는 자신을 나라고 부른다. 나는 나의 빛으로 해와 달을 만들고, 나의 힘으로 산과 강을 만들고, 나의 변화로 털과 깃털과 소조를 만들고(5), 나의 추리로 말과 글을 만들고, 나의 기로 천지를 만들고(6), 나의 기로 천지와 사람을 만들고, 나의 기로 천륜을 만든다(7).

또 많은 사람들은 화학 및 집단 생활(8)과 유사하게 독특한 시작이 없습니다. 남성용 탐스 신발(9), 털이 있는 사람, 깃털이 있는 사람, 뿔이 있는 사람, 샤오쟈오 사람(10)이 있었습니다. 털이 많은 사람, 깃털 달린 사람, 뿔 달린 사람, 샤오자오 사람, 인간, 천지 창조가 아닌 창조물에서 온 인간, 천지 창조가 아닌 창조물에서 온 인간. 그들의 파이

(11) 또한, 기타 거주 부서 (12)가 아닌 기타. 탐스아울렛 온라인은 머리가 아닌 사람 모(匹), 정부의 시작이 아닌 정부 이후(13)입니다. 후자는 또한 첫 번째가 작고 후자가 큰 것입니다. 큰 정치는 다섯 명, 작은 정치는 열 명, 큰 정치는 십 명, 작은 정치는 백 명, 큰 정치는 백 명, 백 명은 만 명, 만 명은 만 명(14)에 이르러서야 비로소 큰 정치가 된다. 해와 달은 이미 있고, 해와 달은 이미 있고, 해와 달은 이미 있고, 해와 달은 이미 있다. 해와 달과 낮은 사람이 만든 것이요, 무리는 사람이 아니라 스스로 만든 것이다. 이름이 만들어졌고 그 이름의 시작은 각각 그의 백성의 목소리로 시작되었습니다 (15). 그 음성이 하늘이 되어 하늘의 이름이 세워지고, 그 음성이 땅이 되어 땅의 이름이 세워지고, 그 음성이 사람이 되어 사람의 이름이 세워졌습니다(16).

태초에 천지가 소통하고 사람이 소통할 때, 하늘에 올라갈 때, 저녁에 하늘에 올라갈 때, 하늘과 사람이 말씀을 나눌 때, 저녁에 말씀을 나눌 때, 하늘과 사람이 말씀을 나누었다. 만 백성의 큰 정부는 땅 사람들의 언어를 갖고 싶어하고, 그 언어를 전달하는 사람들이 있고, 그 언어를 전달하는 사람들이 있고, 그 다음 공무원을 지명합니다 (17). 또는 용 규율 공무원 (18), 하위

(19) 하늘의 용을 첫 번째, 다음 짠 물 용, 다음 짠 물 용, 다음 용의 하위 동물이 아닌 하늘의 용을 첫 번째, 다음 짠 물 용으로. 또는 구름 연대기 관리 (20), 하늘의 구름 아래 첫 번째, 하늘의 구름 아래 두 번째, 유명한 산과 강의 구름 아래 두 번째로 하늘의 구름 아래. 또는 새의 규율 관리(21)에게는 하늘의 새를 첫 번째, 새의 동물을 두 번째 아래에 두었습니다. 용, 새, 구름, 하늘의 부서이지 인간의 부서가 아닙니다. 정부가 길이 아니기 때문에 사람 절대 하늘이 사람을 지나치지 않도록 사람 절대 사람이 하늘을 지나치지 않도록 (22). 하늘이 내려 오지 않고 (23), 위의 하늘이 내려 오지 않고, 하늘 위의 하늘이 내려 오지 않고, 내려 오지 않습니다. 용이 떠나고 새가 오지 않고 구름이 보이지 않으면 그들을 징계 할 수 없습니다. 그 오랜 시간보다 큰 현자가 나와 하늘 존경이 내려오고 (24), 용은 부서에, 새는 부서에, 구름은 부서에, 머리를 높이 들고 백성을보기 위해 백성의 하늘 (25)도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하늘, 대정부의 주님(26)은 하늘을 존중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해와 달과 별의 이름은 신을 위해, 산과 강의 이름은 신을 위해(27), 백성의 하늘 이름(28)도 신이라고 말합니다. 하늘의 신은 인간이고, 땅의 신은 인간이고, 인간의 귀신은 인간입니다. 인간의 모습을 하고 있지 않으면 인간이 아니다(29).

인간의 시작, 삶 (30) 규율 없음, 관리 (31) 멀리 규율 할 수 없음, 삶은 시작이 될 수 없음 (32). 장수라는 단어의 맨 끝의 규율(33)의 통과, 평균(34) 계속, 3만 년이라고 말했고, 만 팔백 년이라고 말했다(35).

주석 번역

(1) 저자가 직접 조각한 이 글의 제목은 '비구이를 맞이하여 마음의 첫 번째'입니다. 릉구이 때: 릉우와 구이위 사이, 즉 1822년(도광 2년)과 1823년(도광 3년) 사이. 태아관: 심장에서의 임신에 대한 예비적 관점.

(2) 자오: 인식으로 확장될 수 있는 창조.

(3) 반대: 서로 대립하여 존재함.

(4) 자이: 지배하는 사람.

(5) 도: 하늘의 도, 청주의 이론에서 설파한 만물을 지배하는 사상을 말합니다. 극: 고대 중국의 철학적 범주인 태극으로, 청주 학파의 소위 '이성'을 총칭하는 용어입니다.

(6) 변화: 차이를 바꾸다. 마오 유 샤오 자오: 마오, 유, 샤오 자오로 표시된 씨족을 가리킵니다. 샤오자오: 공중을 날아다니는 곤충.

(7) 제나라가 천지를 창조하다: 추리사는 보야의 말을 인용한다: "세상의 시작에서 제나라의 시작은 곧 세상의 시작이기도 하다. 가볍고 맑은 것은 하늘로 올라가고 무겁고 탁한 것은 땅으로 내려간다. "기: 여기서 기는 움직이는 물질을 가리킵니다.

(8) 룬지: 인륜의 규율. 이 단락에서 저자는 모든 사람이 자신과 자신의 지각을 지배하고 천지의 만물을 창조한다는 생각을 제시하여 저자의 비신성적이고 비도교적인 사고를 보여줍니다. 이는 도광 황제가 전파한 '성인과 현자뿐만 아니라 만인'의 오류를 대담하게 부정하고, 청주가 주장한 '모든 것이 천리'라는 말도 안 되는 주장을 강력하게 비판한 것입니다. 그러나 이 견해는 "노예가 역사를 만든다"는 유물론적 역사관과는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9) 피안(皮安): 두 사람이 짝짓기를 하고 번식하여 무리를 이룬다. 피안: 두 마리의 말이 나란히 있는 것을 말하며, 여기서는 한 쌍을 이루는 것을 가리킵니다.

(10) 톰스 아울렛 온라인: 인간의 벌거벗은 초기 단계를 가리킵니다.

(11) "털이 많은 사람들이었다"네 문장 : 씨족 공동체 시대의 원시 사회에서 많은 씨족은 다양한 씨족의 아메리카 이로쿼이족과 같이 동물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중국의 고대 책 "보이지 않는 균형에"에는 "해외 35 개국, 머리카락 사람 깃털 사람이있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루의 춘추-구도", "화난지-지형 훈련", "산해경"에도 중앙 평원과 주변 부족에 대해 동물의 이름을 딴 비슷한 기록이 있습니다. 여기서 공쯔젠은 마오렌족, 페렌족, 뿔난족, 샤오차오족을 가리키는데, 모두 중국의 여러 원시 부족의 사람들을 가리킵니다. has: 시간 부사, "곧"이라는 의미로 표현되며, 종종 첫 번째 일에서 두 번째 일이 곧 일어났을 때 사용됩니다.

(12) 파이: 짝.

(13) 雜不部居: 配偶杂乱乱无序.

(14) "倮人之不与毛, 角者匹" 三句: 씨족 집단 후의 배偶習俗, 즉 원시 결혼에서 씨족 집단 후의 결혼에 대한 규정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15) 총 : 모이다, 수렴하다.

(16) 각기 그 백성의 소리에 따라 : 사람들이 사물이 일어날 때 내는 소리에 따라 각각이라는 뜻입니다.

(17) 이 단락은 인간의 출현과 진화, 고대 인류 사회의 발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면서 모든 사람이 모든 것을 인식하고 창조한다는 생각을 다시 한 번 강조합니다.

(18) '인간의 시작'의 열세 줄은 고대 하늘과 사람, 정부의 관계를 설명하면서 하늘과 사람은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정부는 '만인의 대정부'를 위한 '말의 사람'에 지나지 않는다고 말한다. 관리는 '만 백성의 위대한 정부'의 '말씀을 전하는 사람'에 불과했습니다. 사실 하늘은 사람의 주인이 아니며, 관리는 백성의 통치자가 아니라는 뜻입니다.

(19) 용을 사용하여 관리를 징계한다: 용의 이름을 사용하여 관리를 지칭하는 것이다. 추론사》는 《태호전》을 인용하여 관리의 이름을 용의 이름으로 기록한다. 용(龍)은 만 백성의 중간 비율을 희망하고, 수룡(水龍)은 물과 흙을 평평하게 하고, 화룡(火龍)은 포병을 명령했다. 천하 사람들은 '태호복희황제는 용을 승천시키는 도살자를 거느리고 있다'고 말했다."

(20) 부하의: 부하.

(21) 또는 관리의 기강을 흐리게 하다: 또는 관리의 이름을 흐리게 하다. 주원 - 자오공 17년: "탄탄지가 말했다: ...... 과거에 황제가 기강을 흐리게 하기 위해, 그래서 구름의 부서와 구름의 이름을 위해."

(22) 또는 새 규율에 의한 관리 : 또는 그의 관리에 의한 새의 이름. 같은 책: "탄탄지가 말했다: ...... 나의 높은 조상 소요지의 설립도 봉황새가 도착하기에 적합하므로 새에 대한 규율, 새 부문과 새 이름에 대해."

(23) "정부가 도로하지 않은 후" 세 문장 : 원래 유교 전통 개념, 하늘과 사람이 연결되어 있지 않고, 하늘과 사람이 연결되어 중개자를 통과한다는 세 문장. "국유-추 언어"에 따르면 : "고대 민족 신은 혼합되지 않았습니다 ...... 명나라 신이 내려와 남성은 마법사, 여성은 마녀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일상입니다. 정치가 쇠퇴했을 때만 사람과 신이 섞이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국유추유시타에 따르면 소유족이 약해지자 주리는 일상을 어지럽혀 사람과 신이 뒤섞이게 했다. 주희는 왕위를 계승한 후 하늘과 신을 관장하는 남정(정식 명칭)을 종(宗)으로, 땅과 사람을 관장하는 호정(정식 명칭)을 리(李)로 불렀고, 하늘과 신을 관장하는 남정(정식 명칭)을 주희로 불렀습니다. 그 결과 하늘과 사람이 분리되었는데, 이를 '천지 분리'라고 불렀습니다. 이것은 유교에서 조작된 신화입니다. 여기서 공자는 유교와 달리 하늘과 사람의 연결은 당연한 것이며, 하늘과 사람의 분리는 쇠퇴의 문제라고 생각하여 유교 전통에 대한 비판 정신을 보여줍니다. 후대의 정치는 피곤하지 않다: 후대의 정치는 타락했다.

(24) 하늘이 내려오지 않는다: 하늘이 용, 새, 구름을 내려오지 않는다는 것을 말한다.

(25) 하늘이 정중히 내려왔다: 하늘이 정중히 그를 내려보냈다.

(26) ~에 의해: 의지하다, 신뢰하다, 더 나아가서 주변적인 것에 의지하다.

(27) 대정부의 군주: '천하의 대정부'의 통치자, 즉 황제, 군주 등을 가리킨다.

(28) 기온(치치): 땅의 신입니다.

(29) 하늘의 이름: 대 정부의 통치자.

(30) "사람의 형상이 아니다": 사람의 형상을 갖추지 못하면 사람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이 단락에서 저자는 신과 여신을 존중하고 스스로 신이라고 주장하는 봉건 통치자들의 속임수를 폭로합니다. 그는 위의 '성인'의 초인적 역할을 부정했고, 하늘에서 내려온 '위대한 성인'이라는 아이러니도 여기에 적용된다.

(31) 쇼우: 세월, 역사. 여기서는 역사를 가리킵니다.

(32) 장교: 지휘관.

(33) 태초와 같을 수 없다: 사관이 기록한 먼 과거의 역사가 실제 먼 과거의 모습과 같을 수 없다는 뜻입니다.

(34) 천지: 전해 내려오는 역사 기록.

(35) 겸손할 겸: 일시적인 것을 가리킴.

(36) "3만 년이라고 했다" 두 문장: "공역사"는 "학문의 시작"을 인용하여 "천지가 성립되었고, 하늘의 황제가 있고, 머리가 열세 개이며, 그 수는 하늘의 정신이라고 하며, 만 팔백 년의 통치"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도로사"는 "삼황오경"을 인용하여 "하늘의 황제, 땅의 황제, 사람의 황제, 각각 2만 8천 년의 통치의 시작"이라고 했습니다. 여기서 "3만 년"은 대략적인 기간입니다. 이 문단은 후대의 역사가들이 기록하지 않은 고대 인류 사회의 역사를 암시하기 때문에 저자는 이 글을 통해 이를 자세히 설명하고자 합니다.

하늘과 땅의 이름은 현자가 아니라 모든 인간이 스스로 만든 것입니다. 소위 성인이라 불리는 사람들은 군중과 대립하여 존재하며, 군중과 마찬가지로 영원히 존재할 것입니다. 군중을 지배하는 것은 천도나 태극권이 아니라 군중이 스스로를 부르는 나다. 나는 해와 달을 알고, 수고로 산과 강을 알고, 털 있는 사람, 깃털 있는 사람, 소인(小人)의 온갖 차이를 알고, 이치로 말을 만들고, 기로 천지를 알고, 하늘과 땅으로 사람을 알고, 백성의 친화력을 분리하여 인류의 규율을 규정한다.

소위 무리란 한 쌍의 큰 무리가 번식하는 것으로, 처음부터 결코 혼자가 아닙니다. 탐스 슈즈 아울렛 털이 많은 사람, 깃털 달린 사람, 뿔 달린 사람, 샤오 자오 사람이 세상에 공존했습니다. 털이 많은 사람, 깃털 달린 사람, 뿔 달린 사람, 샤오 자오 사람은 현자 나 천지가 만든 것이 아니라 스스로 모든 사람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은 서로 짝짓기를 하며 난잡하고 경계가 거의 없습니다. 톰과 털이 많은 남자와 뿔이 있는 남자가 서로 짝짓기를 하지 않는 것은 정치 조직이 생긴 후이지 정치 조직이 생기기 전이 아닙니다. 정치 조직 이후에는 가장 작은 조직에서 가장 큰 조직으로 발전했습니다. 처음에는 다섯 명을 담당하는 정부 조직이 있었고, 그 다음에는 열 명을 담당하는 정부 조직이 있었고, 그 다음에는 백 명을 담당하는 정부 조직이 있었고, 그 다음에는 천 명을 담당하는 정부 조직이 있었고, 점차적으로 사람들이 만 명으로 모이게 되었고, 그들을 담당하는 사람들이 큰 정부 조직이었습니다. 그리고 백성들이 모두 모이자 해와 달의 시간이 정해졌고, 해와 달의 시간이 정해지자 아침과 저녁의 시간이 정해졌다. 해와 달과 아침과 저녁은 성인이 아니라 사람이 만든 것입니다. 그러자 무리가 이름을 만들었는데, 그 이름은 본래 사람들이 각자의 목소리로 만든 것이어서, 하늘의 소리를 내면 하늘의 이름이 정해지고, 땅의 소리를 내면 땅의 이름이 정해지고, 사람의 소리를 내면 사람의 이름도 정해졌다.

인류의 태초에는 하늘과 사람이 연결되어 있었고, 사람은 아침에는 하늘을, 저녁에는 하늘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하늘과 사람은 아침 일찍과 저녁 늦게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그러나 만 명의 대 정부 시대에 이르러서는 정부의 주인이 모든 사람에게 할 말이 있었고 메신저가 필요했고 나중에 메신저를 관리라고 불렀습니다. 또는 용의 이름으로 그를 관리라고 부르니 하늘 아래에있는 용이 먼저이고 민물 아래에있는 용이 그 다음이고 소금물 아래에있는 용이 그 다음이고 짐승 아래에있는 용이 그 다음입니다. 또는 그는 구름의 이름으로 불리며 하늘에 속한 구름이 첫 번째이고 하늘에 속한 구름이 두 번째이며 유명한 산과 강에 속한 구름이 두 번째입니다. 용과 새와 구름은 하늘의 명을 받은 것이지 사람의 명을 받은 것이 아니다. 그러자 정부가 타락하여 한 사람은 하늘과 사람 사이의 교제를 방해하고 다른 사람은 사람과 하늘 사이의 교제를 끊었습니다. 그래서 하늘은 다시 용이나 새나 구름이 내려오지 않았고, 위의 하늘도 내려오지 않았으며, 위의 하늘에 얹혀 있던 하늘도 내려오지 않았고, 위의 하늘에 얹혀 있던 하늘도 내려오지 않았습니다. 용은 사라지고 모든 새는 오지 않았으며 구름도 사라져 공식적인 속을 이름으로 부를 수있는 인용 할 수있는 것이 없었습니다. 상당한 시간이 지난 후에 소위 큰 성현이 나왔고 하늘이 큰 성현을 공경하여 내려오니 용은 그의 사역을 지휘하게 되었습니다. 새들은 그들의 사역을 지휘하고 구름은 그들의 사역을 지휘했습니다. 사실 백성들이 하늘을 올려다본 것은 하늘이 아니라 하늘의 주변부에 있는 것에 불과했습니다. 백성들은 하늘을 하늘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백성 위에 사는 통치자도 하늘을 따라야 한다고 생각했고, 해와 달과 별을 신이라 불렀고, 산과 강을 땅의 신이라 불렀으며, 실제로 자신도 신이라 불렀습니다. 사실 소위 하늘의 신은 인간이고 땅의 신은 인간이고 인간의 귀신은 인간입니다. 인간의 형체를 갖지 않은 것은 인간이 아닌 것입니다.

인간은 원시적이고 연대를 알 수 없으며 역사가들은 고대를 기록할 수 없으며 기록하더라도 인류 초기의 상황을 진정으로 반영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전기에서는 3만 년 또는 1만 8천 년이라는 매우 제한적인 가장 먼 시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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