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세계' 10 대 가장 위험한 운동' 이 1 호 맨손 암벽 등반은 18 세기 유럽에서 시작되었고, 1970 년은 독립운동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맨손으로 암벽 등반하는 것은 암벽 등반가가 어떤 외부의 보조력에도 의지하지 않고 자신의 힘으로 암벽 등반하는 과정을 말한다. 맨손으로 암벽 등반을 하려면 다양한 높이와 각도의 암벽에서 회전, 인체 위, 점프, 점프 등 아슬아슬한 동작을 지속적으로 완료하고 헬스, 오락, 경기를 하나로 모아야 한다. 전 세계의 암벽 등반 애호가들이' 벼랑 위의 발레' 라고 부르는 흥미롭고 아름다운 극한 운동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암벽 등반은 점차 대중화된 야외 극한 스포츠로 자리잡았고, 암벽 등반에서 독특한 즐거움을 경험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지만, 맨손 암벽 등반은 체력, 용기, 신체조화성, 유연성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기 때문에 시스템 전문 훈련을 받지 않은 초보자에게는 위험할 수밖에 없다. No.2 번지점프는 태평양의 바누아투 제도에서 유래한 것으로 현지 청년의 성인식이다. 바누아투에는 펜테코트라는 작은 섬이 있는데, 그곳의 주민들은 매년 4 ~ 5 월에' 죽음의 점프' 를 한다. 소년들은 발에 지팡이를 묶고 30 여 미터 높이의' 플랫폼' 에서 뛰어내려 혼자 위험에 직면할 수 있는 성인이 되었다는 것을 증명했다. 번지점프의 위험은 시속160km 의 차를 운전하는 것과 같다. 의학적 관점에서 볼 때, 번지점프는 인체에 몇 가지 잠재적 위협이 된다. 하나는 추락 과정에서 망막 아래 모세혈관이 쉽게 파열되어 일시적인 실명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이다. 둘째, 고속 추락 과정에서 실수로 산, 나뭇가지 또는 발에 묶인 밧줄에 부딪히면 골절과 팔다리가 마비될 수 있고, 심각한 사람은 평생 장애를 겪을 수 있다. 셋째, 발견되고 확인되지 않은 다른 잠재적 피해. 또한 번지점프 장비는 유지 보수 부족, 부적절한 디버깅, 초과 복무 또는 직원의 필요한 훈련과 경험이 부족합니다. 번지점프를 하는 클럽이나 회사가 필요한 안전규정을 지키지 못하고 합법적인 경영 자격을 전혀 얻지 못한 채 이런 생사게임을 하는 것도 사고의 근본 원인이다. 이런' 죽음' 게임에 열중하는 사람들에게 번지점프는 강한 심장과 좋은 혈관뿐만 아니라 행운도 필요하다. 3 번 바닥 점프는 극한 스포츠 중 활공 종목으로 스카이다이빙보다 더 위험하다. 바닥 점프는 일반적으로 고층, 절벽, 탑, 다리 등 고정 물체에서 점프한다. 거리가 제한되어 우산 주머니를 여는 데 5 초밖에 걸리지 않아 공중에서 자세와 동작을 조정하기가 어렵다. 스카이다이빙 경험이 풍부한 사람만이 기지에 가서 뛸 수 있지만, 만일의 실수가 있을 것이라고 보장할 수는 없다. 2004 년 6 월 5 일, 오스트레일리아 스카이다이빙 전문가인 롤랜드 심슨 (Roland Simpson) 이 상하이 김마오 빌딩에서 345 미터 떨어진 스카이다이빙 지점에서 뛰어내렸지만 낙하산이 처음으로 열리지 않았다. 낙하산이 마침내 열렸을 때 심슨은 이미 지면에 아주 가까워졌다. 그는 지정된 잔디밭에 착륙하지 않고 바람에 강단에 날아와 중상을 입었다. No.4 고공비행은 아시아 제 1 조종사 코수량 씨가 1997 년 미쓰비시 스포츠카를 운전해 황하를 성공적으로 비행한 이후 고공비행은 인기 있는 직업이 된 것 같다. 어떤 사람은 주구를 날고, 어떤 사람은 초한홍구를 날고, 또 한 참가자는 용감하게 초한홍구를 날고, 또 한 참가자는 만리장성을 비행하는 과정에서 용감하게 쓰러졌다. 그의 마운트는 원래 자전거 한 대였다. 고공 점프는 일종의 극한 생활 운동이다. 이 운동에 종사하는 데는 용기가 필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첨단 기술의 보장에 의존하는 것이다. 코 씨가 황하를 비약할 때, 그의 스포츠카는 동력이 매우 커서 단시간에 150 km 까지 가속할 수 있었다. 차체의 우발적 손상을 막기 위해, 차에는 3 초 자동 시동장치가 장착되어 있다. 차내에는 각종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처할 수 있는 완벽한 컴퓨터 시스템과 자동 조작 장치도 있다. 만약 이런 안전보장이 없다면, 나는 너에게 이런 위험한 게임을 하지 말라고 충고한다. 5 번 고속 경주용 자동차는 시속 300km 로 활주로를 질주하며 속도의 한계에서 사람과 기계의 완벽한 조화를 느꼈다. 이것은 정말 사람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기묘한 경험이다. 고속경주 과정에서 도전하는 것은 물론 운전자의 기술과 반응 속도이지만, 인류는 도전하면서 죽음과 위험한 게임을 하고 있다. 12 년 전 차신 세나가 윌리엄스를 운전해 경기의 5 바퀴에 진입하고 있다. 갑자기 자동차가 통제력을 잃고 시멘트 벽에 부딪쳤다. 차체가 맹렬한 충돌과 전복에서 찢어졌고, 바퀴 하나가 장난감 원반처럼 하늘로 치솟았다 ... 전체 과정은 단지 짧은 10 초, 10 초 후에 차신이 죽었다. No.6 스쿠버 다이빙은 자신의 눈을 의심하지 마세요. 다이빙은 이미 정식으로 극한 운동 중 하나로 등재되었다. 그것은 인간이 해저 세계에서 얼마나 멀리 갈 수 있는지에 도전한다. 우리 일상생활의 스쿠버 다이빙 여가는 신체적 한계에 도전하는 것과는 무관해 보이지만, 직면한 위험은 똑같다. 대만 여작가 삼모의 연인 호시가 팔마 섬에서 잠수할 때 사고가 발생했다. No.7 등산은 인류가 자연에 도전하는 가장 생동감 있는 예이다. 체력의 배양, 호흡법, 걸음걸이의 조정은 모두 없어서는 안 될 귀중한 경험이다. 이 모든 것은 시스템 전문 훈련에서 비롯되며, 이 과정을 우회하려고 시도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위험하다. 몇 년 전 아마추어 등산 애호가들이 잇따라 사망한 것은 매우 고통스러운 교훈이다. 등산운동은 과학을 존중하고 과학훈련법의 엄격한 지도 아래 진행해야 한다. 등반자는 반드시 전문 훈련을 거쳐 지식, 체력, 장비 등을 충분히 준비해야 하며, 젊고 활력이 있다고 해서 맹목적으로 위험을 무릅써서는 안 된다. No.8 야외생존 현대인들이 왜 이런 여가를 좋아하는지 모르겠지만 편함은 즐겁다. 그러나 정글과 산야의 게임 규칙은 이른바' 야외생존 규범' 이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할 수 있다. 일단 위기가 발생하면, 두 가지 선택밖에 없다. 구조를 기다리거나 죽음에 직면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No.9 스피드 스키는 모든 육지 글라이딩 운동 중 스피드 스키는 극한 스포츠 목적에 가장 가까운 종목 중 하나이다. 스피드 스키는 빠르고 변화무쌍하며 몸과 자연이 어우러져 자극과 즐거움을 준다. 사람들은 자기도 모르게 추구하고 참여하며 자신의 안전을 소홀히 하는 것이 스피드 스키에서 가장 위험한 문제이다. 스피드 스키는 자칫 흥분하기 쉽다. 특히 젊은이들은 자신의 기술 부족에도 불구하고 가속하는 경우가 많다. 이때 자신에게 피해를 주기 쉬울 뿐만 아니라 다른 스키어들에게도 마찬가지다. 또한 준비가 부족하거나 지형에 익숙하지 않거나, 수면이 부족하거나, 신체 상태가 좋지 않으면 잠재적인 위험 요인이 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No. 10 굶주림과 추위에 견디는 것은 극한 레저 운동에서 언급되지 않은 종목이지만, 굶주림에 도전하는 일련의 행동이 시작되면서 배고픔과 추위에 견디는 것이 유행이 된 것 같다. 2003 년 9 월, 미국 마술사 데이비드 브라이언 (David Brian) 은 런던 템즈강에 걸려 있는 큰 유리 상자 안에서 혼자 44 일을 보내며 음식을 먹지 않고 물만 마셨다. 이 운동이 어떤 한계에 도전하는지 상상할 수는 없지만, 상대적으로 모든 사람의 눈에는 굶주림과 추위가 생명을 위협하지 않는 유일한 레저 운동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