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대해 DotC 연합그룹 (쿨뉴스) 해외연구원은 최근' 2020 H 1 중국 App 해외 통찰 보고서' 를 발표해 상반기 중국 해외 App 시장의 발전을 분석하고 요약했다.
포도왕은 보고에서 게임의 출항과 관련된 내용을 발췌해 아래에 제시했다.
전염병을 배경으로 전 세계 앱 시장이 뜨거워지고 있다.
2020 년 상반기 글로벌 앱 (IOS 앱스토어 & amp;) 이 집계됐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7 1.5 억회, 전년 대비 2.6 1% 증가, 그 중 게임류 앱 다운로드 285 억 회, 비게임류 앱 다운로드 430 억회.
전 세계 App 사용자 총 지출은 5065438+ 억 달러로 전년 대비 23.4% 증가했다. 이 가운데 게임류 앱 지출은 366 억 달러, 비게임류 앱 지출 135 억 달러다.
그렇다면 중국의 휴대전화 게임은 어느 시장에서 더 성공하기 쉬운가요?
다운로드량으로 볼 때, 성숙한 시장이든 신흥 시장이든, 중국 핸드투어는 곳곳에 꽃을 피운다.
통계에 따르면, 2020 년 상반기에 저는 IOS 앱스토어 & amp; 에 들어갔습니다. 구글플레이 스토어 200 대 중국 게임 수에 따르면 일본과 한국을 제외한 지정학적 우세를 가진 주변국 성숙 시장과 인도네시아와 같은 젊은 인구 배당이 강한 신흥국 대표는 중국 게임 수가 비교적 두드러졌지만 다른 나라 게임 수는 기본적으로 평평했다.
또한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인도네시아, 한국, 터키 국가들은 지난 6 개월간 TOP200 차트에서 100 개 이상의 중국 게임을 선보였다. 중국의 게임은 유럽, 미국, 일본 등 선진국에서는 경쟁력이 약하다.
보고서는 또한 각 주요 시장의 해상 핸드투어 헤드 제품도 지적했다.
2020 년 상반기 iOS 앱스토어 및 국가통계 & 중국게임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 TOP5 에서 실시한 결과 무료차트에서 인도를 제외한 모든 국가가 레저 게임 Brain Out 이 차지했다.
엄풍기술이 개발한 Brain Out 은 지난해 5438+ 10 월 온라인 이후 해외에 있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총 다운로드량은 654.38+0 억 4 천만 건이 넘는다.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PUBG MOBILE 은 미국, 독일, 인도, 터키에서 1 위를 차지했다.
일본 시장에서 가장 잘 팔리는 중국 게임은 여전히 인터넷의' 황야 행동' 이다. 지난 5 월' 황야행동' 은 4 억 5000 만 위안의 월수로 일본 iOS 매출 1 위를 차지하며 여러 일본 거물업체들을 제치고 1 위 자리를 차지하며 획기적인 성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릴리스의' 검과 원정' 은 이미 가장 잘 팔리는 한국 중국 게임이 되었다.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은' 선검' 과' 원정' 에서 가장 큰 해외 수입시장으로 세계 총소득의 약 3 분의 1 을 차지한다.
텐센트가 개발, 유족 네트워크가 해외에서 발매한 일본 전략 카드 핸드투어' 성투사 성시상각성' 이 프랑스와 브라질 시장에서 가장 잘 팔리는 중국 게임이 됐다.
중국에서 가장 잘 팔리는 러시아 게임은 수단의 게임이다. 맹가망과 터치의 협력 제품이다.
보고서는 또한 2020 년 상반기 해외 대표 국가수영소득 200 대 범주 분포를 조사했다. 이 수치는 어느 정도 다른 시장의 범주 선호도를 보여준다.
2020 년 상반기 중국 게임 각 범주가 각국의 상위 200 위 안에 들어선 비율에 따르면 한일 시장 역할 놀이는 중국 전체 출항 범주의 17% 이상을 차지하는 무료 순위에 올랐다. 프랑스와 터키 시장에서는 전략 범주가 선두를 차지하고 있으며, 프랑스 시장 전략 범주는 19% 를 초과합니다.
다른 나라에 비해 중국의 스포츠 경기는 인도에서 뚜렷한 우세를 보였다.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중국의 교육게임은 다른 해외 범주보다 압도적으로 앞서며 3 분의 1 에 달한다.
베스트셀러 목록에서 서스펜스가 없는 롤 플레잉과 전략이 각 범주를 앞서고 있다. 이 가운데 전략류는 미국, 프랑스, 독일, 인도, 러시아, 터키 등 다른 범주보다 약 40% 앞서 있다. 일본, 한국, 인도네시아, 브라질에서는 역할 놀이가 40% 이상을 차지한다.
통계 2020 년 상반기 각국의 상위 200 개 국가에 진출한 중국 게임의 각 범주 수를 집계해 전체 무료 순위에서 볼 때 중국 게임의 각 시장에서 인기 범주는 레저, 전략, 제거, 시뮬레이션, 교육, 스포츠 6 대 범주를 포함한다.
전반적으로 중국 해게임의 각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범주는 역할 놀이, 전략, 동작, 체스, 도박, 모바입니다.
지역과 문화적 우세에 따라 중국의 역할 놀이 게임은 주변 일본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위주로 하고 있다. 일본의 독점성이 강하여 중국 본토 제품의 경쟁이 치열하여 한국에 비해 우세는 여전히 약하다.
각국의 전략 범주 수는 차이가 크지 않아 각국이 중국에 대한 전략 게임 수용도가 높다. 이 가운데 전략게임은 한국 시장에서 중국해게임의 약 53% 를 차지하며, 머리 대비 제품 중 전략은 모든 중국해게임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이 보고서는 또한 중국 게임 제조업체의 해외 경쟁 구도를 빗어 냈다.
2020 년 상반기, 중국 게임업체들은 기본적으로 국내 거물인 텐센트와 넷이였다. 유아버스, FunPlus, IGG, 지행통 등 베테랑 제조사 그리고 릴리스와 무동기술을 비롯한 후발주자.
Tencent PUBG MOBILE 의 해외 시장에서의 성공은 군더더기가 필요하지 않다. 2020 년 상반기에 텐센트는 주먹 제품인 PUBG MOBILE 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게임 회사가 되었습니다.
인터넷은 일본 시장을 깊이 경작하기 쉽다. 이 회사의 해외 수입의 거의 80% 는 일본 시장에서 나온다. 넷이순신은 일본 사용자의 입맛에 맞는 2 차원 제품' 음' 과' 대삼국지' 와 경쟁력 있는 제품인' 황야행동',' 제 5 인격' 과' 모레' 를 잇따라 도입했다.
보배버스 회사는 인터넷 조기 교육 시장에 집중하여 이미 전 세계 조기 교육 시장의 중견력이 되었다. 그것의 수십 가지 게임은 국내 교육 게임 분야를 독점했다고 할 수 있다. 올해 상반기 유아버스 제품 해외 다운로드 총량은 이미 2 억 5 천만 원을 넘었을 것으로 집계됐다. 그중에서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인도 브라질이 주요 시장이다.
Funplus 는 20 19 중국 제조업체의 해외 수입 순위에서 1 위를 차지했고 텐센트와 넷이 뒤를 이었다. 중국 최초의 게임회사 중 하나로 지난 몇 년 동안' 아발론의 왕',' 화기시대',' 생존의 나라' 등 세 가지 전략게임을 선보이며 전 세계 수백 개국으로 명성을 얻었다.
릴리스는 중국 게임의 후기쇼 중 하나로' 민족각성' 과' 검과 원정' 두 편의 글로벌 폭불을 개최했다. 20 19 년' 민족각성' 은' 해게임' 연간 매출 순위에서 2 위를 차지했고, PUBG MOBILE 에 이어 2 위를 차지했다. 현재' 민족각성' 은 해외 시장에서 가장 잘 팔리는 중국 전략 게임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릴리스 해외 시장의 전체 수입은 총소득의 거의 80% 를 차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