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정보교류의 플랫폼이며 현재 사회정보교류를 얻는 주요 수단 중 하나입니다. 그것의 가장 큰 특징은 편리함이다. 생각지도 못하면 찾을 수 없다. 한 사람이 현실에서 목표를 가지고 있고, 행동에 대한 욕망이 있을 때, 인터넷은 그의 고객서비스가 어려운 무기가 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반대로, 당신이 현실에서 혼란스럽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인터넷에서 길을 잃을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게임기: 게임기는 기술의 발전에 따른 오락일 뿐이다. 그것은 특수성이 없다. 예전에는 게임기가 없었고, 어떤 사람들은 텔레비전, 체스, 도박에 빠져 있었다. 그럼, 너는 왜 어떤 오락에 빠져있니? 결국 현실에서 찾을 수 없는 만족감을 찾고 싶다. 현실에서 가장 원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단지 시간 정체성, 표현욕, 성취감일 뿐이다. 그것이 좋은 학생이 차생만큼 탐닉하지 않은 이유이기도 하다.
요약하면 둘 다 거짓이다. 그들을 어떻게 보느냐는 현실적인 지도에 의지해야 한다. 목적이 있고, 욕망이 있고, 성취감이 있고, 표현이 있는 단계를 배우고, 자신의 노력을 통해 응답의 인정을 받고, 사고하는 삶을 갖도록 해야 한다. 시험 혼점을 위해서가 아니다. 학생에게 있어서 공부의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배우고, 어떻게 주동적으로 배우느냐 하는 것이다. 현실에 목표가 있고, 동력이 있고, 주동성이 있으면, 사고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인터넷이나 게임기는 그에게 편리한 도구와 오락일 뿐이다.
-위의 내용은 순전히 개인적인 견해이며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