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보드게임 - 신잉체스 카드

신잉체스 카드

현재 대부분 이미 아이를 낳았고, 중년이나 중년의 위기에 가까운 날 끊임없이 공포에 떨고 있는 노게이머들은 QQ 당이 정차하기 전부터 이미 오랫동안 게임을 하고 있다. 이를 위해 windows 7 또는 win7 시스템이 설치된 구형 컴퓨터를 켜야 할 수도 있습니다.

나는 게임 채팅 채널에서 자신의 청춘을 작별하고, 게임에서 결혼한' 전남편' 에게 작별을 고하고, 화성문 채팅에서 마트의 스타일링으로 아바타를 만든 날을 되돌아보았다.

사탕왕국의 이야기가 마침내 막을 내렸다. 도원네트워크

바로 이 사람들이 방금 적자를 흑자로 돌리고, 게임을 하는 것이 장기적인 계책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텐센트를 최초의 게임 악어로 먹이고, 이후 상업제국의 프로토타입을 구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게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명언)

오늘날 세계 정상급 게임의 거물인 중국 수석 게임의 맏이인 텐센트는 게임을 처음 할 때 시장에서 가르침을 받았다.

2003 년 막 적자로 돌아선 텐센트가 게임 시장에 진출하기로 했다. 같은 해 새로 설립된 게임 운영사업부는 성대한' 전설' 의 성공 경로에 따라 성숙한 제품 에이전트를 직접 찾았다. 텐센트가 선택한 제품은 한국-Imazic 이 개발한 다이앤펜에서 나온 것이다.

개선게임 스크린 샷은 당시의 일선 온라인 게임에 비해 개선의 종합적인 자질이 일류라고 할 수 있다. 도원네트워크

언리얼 2 엔진 개발은 당시 아시아 온라인 게임의 최고 개발 수준인' 개선' 을 대표해 언뜻 보면' 전설' 보다 더 높은 품질이었다. 텐센트가 게임을 하는 것은 여전히 성의가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하지만 당시 텐센트 게임 사업부는 온라인 게임 운영의 몇 가지 중요한 요소, 즉 게이머가 누구인지, 어디서 게임을 하는지, 사용하는 기계의 구성과 대역폭을 간과했다.

중국 인터넷 정보센터 (CNNIC) 가 발표한' 중국 인터넷 발전 현황 통계 보고서' 에 따르면 2002 년 2 월 30 일 현재 중국 누리꾼 수는 59 1 만 명, 인터넷 컴퓨터 수는 2083 만 대에 달했다.

이는 네티즌의 절반 이상이 직장이나 피시방의 컴퓨터를 이용해 인터넷을 할 수 있다는 뜻이다. 단위나 PC 방의 컴퓨터 구성, 특히 게임에 의존하는 그래픽 구성은 일반적으로 그리 높지 않다. 당시 국내 광대역 보급률과 평균 대역폭 수준도 상당히 제한적이었다. 이런 상황은 2D 온라인 게임' 전설' 의 운영 환경을 지탱하지만' 개선' 이라는 고품질의 제품을 유행시키고 싶지 않다.

265438+20 세기 초의 피시방은 온라인 게이머의 주요 진지이다. 도원네트워크

그래서, 물론, 개선공시험의 첫날부터 많은 문제가 발생했다. 서버가 여러 번 눌려 대역폭 제한으로 인해 카드가 죽은 프레임에 문제가 발생했다 ...' 개선' 의 차세대 화면과 신선함은 사람을 붙잡지 않았다. 텐센트가 온라인 게임에 진출하려는 첫 번째 시도는 이미 대충 끝났다.

전설' 을 운영하는 온라인 게임 거물인 성대도 언론에 대해 논평했다. "우리는 텐센트의 온라인 게임 진출에 대해 경외심을 가지고 있지만 텐센트도 온라인 게임 자체에 대해 경외심을 가져야 한다."

텐센트는 개선전쟁 후 한 가지 이치를 깨달은 것 같다. 온라인 게임은 게임의 일종이지만, 온라인 게임 산업은 더 이상 이전의 게임 산업이 아니다. 게임업계의 핵심은 내용이고, 온라인 게임업계의 핵심은 운영이다.

계몽된 텐센트는 곧 성공의 한 걸음을 내디뎠다. 2004 년 당시 국내 최대 온라인 체스 게임 플랫폼인 온라인 게임 세계가 깃발로 등장했다.

연합 게임 세계 인터페이스. 2003 년 말, 연합게임 세계 등록 사용자가 한때 2 억을 돌파했고, 월생사용자가 654.38+05 만명에 달하여 중국 온라인 체스 게임의 절대 패주가 되었다. 도원네트워크

2003 년 하반기 공략을 위한 QQ 오락실은 기능인터페이스가 온라인 게임 세계와 비슷하며 게임 범주도 투지주, 소하, 체스, 군기 등 흔히 볼 수 있는 보드 게임이다. 하지만 QQ 오락실의 차이점은 3 억 명의 등록 사용자가 있는 소셜통신 소프트웨어인 QQ 를 등에 업고 있다는 점이다. 당신의 QQ 친구는 오락실에서 게임을 할 때마다 어떤 게임을 하든 그의 프로필 아래에 나타난다. 상태막대가 열리면 그와 놀 수 있다.

이처럼 작은 디테일로 연합게임 세계와 QQ 오락실의 사용자 유량이 1 ~ 2 년 만에 크게 달라졌다. 2006 년에 공동 창립자인 바우초악이 사직했다. 이후 투자자로 일하며 텐센트가 하지 않는 프로젝트만 고집했다.

QQ 오락실의 흥기를 알면 왜 QQ 홀이 될 수 있는지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텐센트 최초의 수제 온라인 게임으로 2004 년 말 발표된' QQ 홀' 은 처음부터 표절 꼬리표를 붙였다. 언뜻 보면' QQ 홀' 의 초기 버전과 성대하게 대표되는 한국 온라인 게임' 풍선홀' 은 다르지 않기 때문이다. 둘 다' 폭탄인' 의 클래식 게임이다.

풍선껌 게임 인터페이스. 처음에는 두 홀이 놀이와 화풍에서 모두 비슷했다. 도원네트워크

QQ 홀' 이 처음 발표됐을 때는 눈에 잘 띄지 않았지만 텐센트는 1 월 거의 한 가지 버전의 주파수로 업데이트, 게임 액션 화면과 게임 플레이에 대한 세부적인 면에서 반복을 빠르게 최적화하고 있다. 그리고 원작을 바탕으로 산, 축구, 기계세계, 밀상자 등과 같은 새로운 놀이를 도입했다.

QQ 관의 축구 모드. 도원네트워크

동시에 소셜소프트웨어로 시작한 텐센트는 QQQ 당에 독특한 소셜속성을 주입했다. 앞으로 텐센트의 많은 온라인 게임이 시장을 점령하는 핵심 방법론은 이미' QQQ 당' 에 반영되기 시작했다. QQ 에서 직접' QQQ 당' 에 로그인할 수 있다. QQ 홀을 재생할 때 QQ 친구는 게임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QQ 친구는 팀을 구성하여 함께 적립할 수 있다. 게임 속 좋은 친구는 게임에서 소품을 사서 결혼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전단을 죽이는 놀이로 풍선홀에서 강화되고 운용되었다.

곧 성대하게 뭔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2006 년 2 분기에 성대하게 발표된 재보에 따르면' 거품당' 은' 고령화' 문제를 겪었고, 레저 게임 업무 수입은 지난 분기보다 17.8% 하락했다. 사실 게임으로서' 풍선홀' 은 아직 노화되지 않았지만' QQQ 홀' 의 장점은 게임 내용에 전혀 없다.

성대함은 당연히 아무 일도 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2006 년 국내 유명 온라인 게임계의 첫 다국적 저작권 소송이 있었다. 성대하고 기교가 있다. 직접 출전하는 것이 아니라 거품청의 한국 게임 개발업체인 넥슨이 텐센트를 기소할 것을 요구했다. 외국의 자중은 아닐지 모르지만 국제적 영향과 관련해 법원은 분명히 꺼림칙할 것이다.

넥슨은' QQQ 당' 이 게임 형식, 내용, 미술, 심지어' 돈' 단어에서도' 풍선껌' 을 베꼈다고 생각한다. 텐센트는 "코드는 내가 직접 쓴 것이다. 미술상 차이가 있다. 누구나' 돈' 이라는 글자를 사용할 수 있다. 노는 것도 너희 집에서 발명한 것이 아니다" 고 말했다. 표절은 성립되지 않는다.

홍백기 투탄수의 인터페이스로, 거품당은 놀이에서 이 게임을 분명히 모방했지만, 놀이는 지적 재산권으로 거의 간주 될 수 없다. 도원네트워크

어차피 베이징 일중원의 판결은 결국 텐센트의 주장을 지지했다. 우연히도 넥슨이 텐센트에게 소송을 제기하는 동안 마침 한국에서 한 일본 회사에 소송을 제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NEXON,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 일본 회사는 Hudson 이라고 불리며 고전 게임' 폭탄인' 의 개발자이다. 허드슨은' 풍선홀' 이' 폭탄인' 을 베꼈다고 생각한다.

텐센트와 마찬가지로 넥슨도 자신의 홈그라운드에서 이 소송에서 이겼다. 한국 법원도 게임 패러디 패러디가 표절을 구성하지 않는다고 보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크로스오버 액션 게임이' 슈퍼메리' 나' 혼두로' 를 베끼는 것이다. 하물며 허드슨 본인은 이런 놀이의 개척자가 아니다. 나는 정말 확실히 알고 싶다. 게임 Warp & Warp 은 이런 게임의 원조이다.

넥슨과 텐센트의 원수는 이렇게 결혼해서 한 쌍이 되어라, 판사. 넥슨에는 또 다른 폭발적인 온라인 게임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국내에서는 세기 천성으로 대표되며 입소문도 똑같이 유명하다.' 카트카'.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카트게임 인터페이스와 넥슨이 만든 몇 가지 온라인 게임은 중국의 온라인 게임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친다. 도원네트워크

"카트" 의 운명은 우리 형의 "풍선껌" 과 비슷하다. 2008 년 6 월 23 일 65438+2008 년 10 월 23 일' 10 일 동안 QQ 는 최고 동시 온라인 수가 30 만 명을 돌파했다. 4 년 후, QQ 루크는 온라인 인구가 300 만 피크를 돌파하는 최초의 국산 온라인 게임이 되었다. 개발자 넥슨과 중국 대리점 세기 천성은 QQ 가 카트의 시장 점유율을 빼앗는 것을 눈 뜨고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

아마 자신이 이긴 게 많지 않은 것 같아요. 넥슨은 또 한 번 답답한 손해를 봤지만 이번에는 텐센트를 기소하지 않았다. 하지만 넥슨 자신도' 카트라이더' 를 위해 소송을 제기했고, 이번에는 닌텐도 같은 거물들이 넥슨을 기소해' 마리오 카트' 를 베껴 승소했다.

텐센트는 여기서 청신호를 안내했다. QQ 당이 발표된 지 몇 년 만에 텐센트는 QQ 스피드, QQ 판타지, QQ 현무 등과 같은 몇 가지 자체 연구 제품을 속속 내놓아 QQ 당의 성공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시장에서 이미 성공한 새로운 온라인 게임 제품을 복사하고 코드를 다시 작성하며 자신의 작은 디자인과 최적화를 추가한 다음 독특한 운영 방식과 강력한 QQ 트래픽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텐센트는 많은 사람들에게 짝퉁 게임 공장이라는 비난을 받았지만,' QQP 당' 을 제외한 후속 몇 편의 폭발적인 온라인 게임을 모방한 작품들은 법적 분쟁을 일으키지 않았다. 그러나, 이런 선택의 여지가 없이 다른 길로 갈 수 밖에 없는 행위는 결국' 컴퓨터세계' 잡지에 실린 유명한 보도인' 텐센트' 로 20 10 년의 여론위기를 폭발시켰다. 도원네트워크

또한' 던전앤파이터',' 크로스파이어',' 리그 오브 레전드' 이라는 두 가지 온라인 게임이 논자 1 위 PC 가 되면서 텐센트 제국의 게임 산업 매트릭스가 초보적으로 형성되었다. 2009 년 텐센트는 온라인 게임 수입에서 옛 온라인 게임 패주에 대한 성대한 추월을 이루었다. 그해 이용자 수가 가장 많은 10 게임에서 텐센트의 던전앤파이터, 크로스파이어, QQ 현춤이 상위 3 위, QQ 가 7 위를 차지했다.

"QQQ 당" 에 관해서는 초기에 칸마 공로를 세운 후 곧 자기 회사가 끊임없이 등장하는 신상품에 의해 일선 시장에서 밀려났다. 텐센트의 주의력이 주먹 제품으로 더 많이 바뀌었기 때문에 QQQ 당의 끊임없는 플러그인 문제는 제대로 처리하기 귀찮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텐센트가 국내 온라인 게임 패주가 되면서 QQQ 당도 할머니가 사랑하지 않으시고 삼촌이 사랑하지 않는' 매달림' 이 되었다.

QQ 홀 주변에는 많은 플러그인 도구가 있습니다. 도원네트워크

20 14 텐센트가 핸드투어 시장으로 전향한 후, QQQ 당의 운영 스튜디오는 간단히 분할되어 다른 개발 스튜디오인 메다로 통합되었다. 뒤에서 일어난 일을 나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다.

텐센트 202 1 재보에 따르면 202 1 년, 텐센트의 총 매출은 560 1 억원에 달했으며, 그 중 부가가치서비스 업무, 즉 게임 유료 서비스 위주의 업무수익은 29/KLOC 였다. 게임은 마침내 텐센트 제국의 반쪽이 되었다.

이 시점에서' QQQ 당' 피고가 법정에 출두한 해에 아직 인터넷 대형이 되지 않은 말은 텐센트의 게임 전망에 대해 낙관적이지 않다는 것을 기억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당시 그는 신중하게 예언했다.

"우리가 보기에 대화형 엔터테인먼트는 2 ~ 4 년 안에 성장할 수 있지만, 기수가 일정 규모에 이르면 성장이 둔화될 수도 있고, 심지어 증가하지도 않을 수도 있다."

저자 이신우

레이아웃 KKW 운영 ZDY 프로듀서 나우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