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드의 여왕
3 막 슬픈 오페라, 극본은 차이코프스키 본인과 동생 모데스터가 시인 푸시킨의 원작' 스페이드의 여왕' 에 따라 창작했다. 차이코프스키 작곡은 1890 년 2 월 9 일 상트페테르부르크 왕립 오페라하우스에서 초연됐다.
오페라' 스페이드의 황후' 는 푸시킨의 원작과는 상당한 차이가 있지만, 확실히 이길 수 있는 카드 세 장을 연극 발전의 중심으로 상류층 도박에 중독된 타락한 생활을 묘사하고 미소녀 리사의 사랑의 비극을 삽입했다. 극 중 백작 부인의 유령 장면은 사람을 소름 끼치게 한다. 또 리사가 밤늦게 운하 제방에서 부르는 아리아,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서정적 멜로디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오페라의 음악 소재는 19 세기 러시아 도시 로맨스 소설과 민요에서 발전한 것으로, 슬프고 슬픈 민간 음조를 똑똑히 들을 수 있어 눈물을 자아낸다. 이것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악 비극입니다.
소개:
이야기는 18 년 말 피터부르크에서 발생했다. 가난한 출신의 젊은 장교 겔먼은 상류사회의 리사 양과 사랑에 빠졌지만, 그들의 계급적 지위가 다르기 때문에 귀족 아가씨와 결혼할 수 없었다. 겔먼은 우연히 미스 리사의 할머니 백작 부인이 도박으로 이길 수 있는 에이스 세 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그는 그 중의 비밀을 찾아내서 도박으로 돈을 벌기를 바랐다. 사실 이 세 장의 카드는 단지 소문일 뿐이다. 겔먼은 부자가 되기를 갈망하며 최선을 다했다. 그는 리사의 할머니, 백작 부인을 죽였을 뿐만 아니라, 리사 양에게 진실을 알게 된 후 자살하게 했다. 게르만 자신은 카지노에서 모든 것을 잃었고, 절망과 후회에서 칼을 뽑았다.
극중 인물:
게르만은 리사의 경호원과 카지노의 베테랑 테너를 좋아한다.
바리톤 백작 부인
리사 백작 부인의 손녀 소프라노.
바리톤을 토무스키 엘게만의 친구 연극에 넣다.
바리톤, 엘레스키 공작 리사의 약혼자.
보리나 리사의 친구 극 중 다프네 소포노
마사 리사의 하녀 극 중 클로이 소포노
테노, 칼린스키의 개인 경비원 겔먼의 친구.
슬림 겔먼의 친구 바스입니다.
나숙, 도박꾼 겔먼의 친구 바이스.
찰플리츠키 도박꾼, 게만의 친구 터너.
의식 공식 테너
멘토 소프라노
재생 시간:
1 막: 62 분 2 막: 57 분 3 막: 45 분.
시간: 18 세기 후반
위치: 상트페테르부르크, 러시아
줄거리 소개:
서곡: 이 서곡에서 오페라 전체의 기본 사상을 간략하게 묘사했다. 먼저 토무스키 가요의 시작 동기, 그리고 포커 세 장의 강압 동기, 그리고 백작부인이라는 무서운 주제가 탄생했다. 후반부는 게르만의 리사에 대한 사랑의 주제로, 목소리가 매우 뛰어나다. 이것은 사람을 취하게 하는 사랑의 노래이다.
첫 번째, 첫 번째, 상트페테르부르크 공원의 광장. 여름
유모, 유모, 가정교사, 각자 아이를 데리고 여기서 놀아요. 청소년들은 군사훈련을 배워서 줄을 서서 왔다. 아이들이 소년들을 떠나자, 보모는 곧 그들 뒤를 따랐다.
경비원 제이 칼린스키와 슬림은 어젯밤에 도박에 대해 이야기하고 함께 나타났다. 이 두 사람은 그들의 친구 겔먼이 최근 묵묵히 술을 마셨다는 사실에 놀랐다. 이때 게르만과 톰스키 백작이 함께 왔다. 그의 친구가 걱정스럽게 그에게 물었다. "너 요즘 왜 자꾸 미간을 찌푸리고 있어?" " 겔만은 자신이 이미 연애했다는 것을 인정하여 아리아' 나는 아직 그녀의 이름을 모른다' 를 불렀다. 친구들은 듣자마자 너무 간단하다고 말했다. 너는 왜 조사하러 가지 않니? 하지만 겔만은 절망적으로 "그녀는 고귀한 출신 소녀" 라고 외치며 슬프게 떠났다.
공원에는 남녀노소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산책을 하고 이야기를 나누다가 속속 떠났다. 겔먼과 그의 친구가 돌아왔다. 이때 다른 구석에서 산책을 나온 엘레스키 공작이 점차 그들에게 다가왔다. 이 젊은 공작이 최근 약혼 중이라는 것을 모두 알고 있어서 모두 가서 축하해 주었다. 사람들이 궁금해서' 신부가 누구냐' 고 물었을 때 공작은 방금 백작부인과 함께 도착한 리사를 가리키며' 바로 이거야' 라고 소개했다.
이때 겔먼의 얼굴이 갑자기 파랗게 변했을 때, 토무스키는 그녀가' 이름을 모르는 애인' 이라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리사도 게르만의 뜨거운 눈빛을 두려워했다. 일상적인 인사말이 끝난 후 엘레스키와 백작 부인, 리사가 먼저 떠났다. 백작 부인의 뒷모습을 보고 사관들이 이 노부인이 악해 보인다고 말하자, 토무스키는 그 부인이 젊었을 때 파리에서 쟁쟁한 인물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베르사유의 여왕 포커 파티인 포커 3 장의 가요를 불렀다. 그는 백작은 한때 미인이었다. 그녀는 파리에서 모스크바의 비너스라고 불리는데, 주변 사람들은 모두 열정적이고 정성스럽다. 하지만 그녀는 사랑보다 도박에 더 관심이 있어서 누구에게도 감사하지 않았다. 한번은 그녀가 여왕 포커 게임에서 비참하게 졌을 때, 줄곧 그녀에게 넋을 잃고 있던 세인트드먼 백작이 낮은 목소리로 말했다. "만약 네가 나와 하룻밤을 자면, 내가 너에게 세 장의 카드를 이기는 비결을 가르쳐 줄게." 그녀는 그의 요구를 받아들였고, 다음날 포커 게임에서 그녀는 정말 진 모든 돈을 되찾았다.
나중에 그녀는 이 포커의 비밀을 남편에게 전수하고 또 잘생긴 젊은이에게 전수했다. 하지만 그날 밤, 한 유령이 나타나 이렇게 예언했습니다. "세 번째 사람이 이 세 장의 포커의 비밀을 알기 위해 너에게 다가갔을 때, 그는 죽을 것이다."
토무스키가 이 이야기를 끝내자 칼린스키 등은 이것이 사실이 아닐 수도 있지만, 그래도 재미있다고 말하면서 겔먼을 비웃으며 말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너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수도 있어! " 이때 하늘에서 갑자기 번개가 치고 폭우가 쏟아졌다. 공원 안의 사람들은 앞을 다투어 달려가 비를 피했다. 단독으로 남겨진 게르만은 큰 소리로 외쳤다. "만약 그녀가 내 것이 아니라면, 그녀는 죽을 수밖에 없다!" " 그런 다음 빨리 떠나십시오.
장면 2 리사의 방 뒤에 발코니가 하나 있다.
리사는 피아노를 치면서 친구 폴린나와 노래를 불렀고, 폴린나는 스스로 로맨틱한' 귀여운 친구들' 을 불렀다. 이때 어떤 사람이 비교적 유쾌한 노래를 한 곡 부르자고 제안하자, 그들은 민가 한 곡을 바꾸었고, 친구들은 박수를 치며 함께 노래하고 함께 춤을 추었다. 스승이 너무 시끄러워서 제지하러 오자 친구들은 작별을 고했다.
마지막으로 떠난 폴린나는 떠나기 전에 리사에게 말했다. "오늘은 너의 약혼 날이니, 너는 슬퍼해서는 안 되고, 웃으면 돼. 그리고 돌아가자. 리사도 시녀를 물러나게 하고 혼자 방에 있게 하고 눈물을 참으며 아리아' 왜 눈물을 흘릴까' 를 불렀다. 그녀는 그 고귀하고 완벽한 약혼자보다 그 눈빛이 타는 젊은이를 더 좋아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의외로 겔먼이 베란다에 나타났다. 오케스트라는 호흡이 멈춘 것처럼 모든 것을 응결시켰다. 그 후 리사의 망설임을 보여 주는 문구가 나왔고, 그리만의 열정적인 발라드가 흘러나와, 마치 부드러운 광파가 리사의 몸을 에워싸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격렬한 사랑의 고백이 점점 격정적인 기도로 변해가는 것은 겔먼이 부른 짧은 아리아다. 그는 이렇게 노래했습니다. "하늘의 여신님, 저를 용서해 주십시오. 제가 당신의 평화를 방해했기 때문입니다. 용서해 주세요. 이 고통스러운 고백을 거절하지 마세요. 이 고통스러운 작별을 거절하지 마세요. "그리고 그는 주머니에서 권총을 꺼내 말했다." 네가 나를 거절하면 나는 자살할 것이다. " 리사는 그를 돌아가게 했지만 설득력이 없었다. 이때 죽음의 위협 신호처럼 불길한 발자국 소리가 들려왔고 백작 부인이 왔다. 겔먼은 혼잣말로 말했다. "사악한 바람이 갑자기 묘지에서 불어오니, 나는 너의 죽음이 필요하다." 그리고 그는 리사에게 말했다. "당신은 나의 행복의 문을 열었고, 나는 당신과 생사를 함께 할 것입니다."
그리고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려왔다. 리사는 신속하게 겔만에게 숨으라고 말했다. 백작부인이 왜 방 안에 소음이 있는지 물으면, 그녀는 그녀가 방 안을 서성거리고 있다고 설명하려고 한다. 다행히도 백작 부인은 들어오지 않고 그녀의 방으로 돌아갔다. 리사는 다시 겔만에게 집에 돌아가라고 재촉했지만, 그는 가지 않고 차라리 여기서 죽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결국 그녀는 그에게 사랑을 토로했다.
제 2 막
장면 1: 고위 관저 거실.
이것은 가장 무도회의 밤이다. 음악은' 목자의 마음' 이라는 오래된 전원멜로디를 쏟아내고 화려한 옷차림을 한 손님들이 노래하고 춤을 춘다. 집사가 나와서 정원에 불꽃놀이를 하겠다고 발표하자 손님들이 모두 베란다로 올라갔다. 칼린스키와 슬림은 어떤 이유로 대화를 나누고 있다. 최근에 겔만은 정신을 회복하고 홀을 나섰다.
홀에 아무도 없을 때 엘레스키와 리사가 함께 나타났다. 약혼녀가 기분이 안 좋아서 관심을 가지고 이유를 묻고' 사랑해' 를 불렀다. 두 사람이 홀을 지나가자 게르만은 편지 한 통을 들고 나타났다. 이 편지는 리사가 그에게 보낸 것으로, 그가 오늘 밤 연극을 보고 홀에서 그녀를 기다리게 했다. 겔먼은 편지를 읽으면서 만약 그가 이 순간에 포커 세 장의 비밀을 알 수 있다면, 그는 반드시 그녀를 데리고 갈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때 손님들은 거실로 돌아왔다. 칼린스키와 슬림은 군중 속에 섞여 겔먼에게 가서' 포커 세 장' 을 낮은 소리로 말하고 사라졌다. 비록 이것은 풍자일 뿐이지만, 그는 이것이 일종의 환각이라고 생각한다. 이어 전원오페라' 다프네와 클로이' 가 홀에서 상연됐다. 파티의 연극이 끝나자 리사는 살금살금 겔먼에게 다가와 정원의 암문과 백작부인의 침실 열쇠를 그에게 건네주며 "백작부인의 침실 초상화 아래 문이 내 방으로 통한다" 고 말했다. 오늘 밤 오세요, 이 펜이 당신에게 속하기 때문입니다! 클릭합니다
이 갑작스러운 좋은 기회 때문에 게르만은 열쇠를 손에 쥐고 생각했다. "그러면 그녀와 그 세 장의 포커의 비밀은 모두 내 것이다!" " 이때 차르황이 방문한 신호곡이 울리자 손님들은 흥분해서 "에카트리나 폐하 만세!" 라고 외쳤다. 。
두 번째 백작 부인의 침실
심야. 비올라가 부스럭거리는 소리를 내다. 겔먼이 슬그머니 들어왔다. 그가 리사의 지시에 따라 그녀의 침실로 들어가려 할 때, 그는 자신에게 이렇게 말했다. "나는 먼저 카드놀이의 비결을 물어봐야 한다!" 그는 입구에서 백작 부인의 초상화를 보았기 때문이다. 백작부인이 여종들에게 집 안으로 돌려보냈을 때, 그는 재빨리 커튼 뒤로 숨었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작, 백작, 백작, 백작, 백작, 백작, 백작) 백작부인이 탈의실에 들어가 옷을 갈아입자 리사가 들어와 하녀 마사에게 말했다. "그는 오늘 밤 내 침실에 올 거야. 들어오지 마세요. " 그녀는 마사가 그녀의 동반자가 되어 그녀가 물러난 후 그녀의 침실로 들어가는 것을 놀라게 하고 싶었다.
탈의실에서 나온 백작부인은 "무도회는 전혀 그렇지 않다" 고 회상했다. 하녀들이 아직 거기에 서 있는 것을 발견하고 철수하라고 명령하고 누워서 잠을 잘 준비를 하기 때문이다. 겔만은 침실로 들어가 백작 부인에게 포커 세 장의 비밀을 말하라고 강요했지만, 그녀는 놀라서 아무 말도 하지 못했다. 이 장면을 보고 어린 양인 겔만은 권총을 뽑아 빨리 말하라고 위협했다. 백작부인이 쇼크로 인한 심장마비로 죽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이상한 소리를 듣고 리사는 촛불을 들고 나타났다. 이 끔찍한 결과를 목격한 후, 그는 절망적으로 분노하며 말했다. "너의 목적은 내가 아니라 포커 세 장의 비밀이다." 꺼져, 이 망나니! 그 다음 나는 백작 부인의 시체에 누워 울었다.
제 3 막
게르만은 제 1 병영의 침실에 있다.
막이 올랐을 때 겔만은 책상 앞에 앉아 리사의 편지를 읽었다. 이때, 리사는 게르만이 고의로 그녀의 할머니를 살해하지 않고 오늘 밤 운하 기슭에서 랑데부할 것을 초청했다고 확신했다. 그가 이 편지를 다 읽었을 때, 멀리서 불길한 합창 소리가 들려왔고, 겔만은 무서운 환각에 사로잡혀 백작 부인의 장례식 정경을 떠올렸다.
이때, 음침한 바람을 통해 백작 부인의 무서운 동기구가 나타났다. 한차례의 바람이 창문으로 불어오자 방 안의 촛불이 꺼졌다. 테러리스트의 공격을 받은 겔먼이 문을 박차고 나올 준비를 하고 있을 때 문이 스스로 열렸다. 백작부인의 유령이 나타나 벌벌 떨고 있는 겔먼에게 말했다. "유령이 너를 찾아온 것은 자신의 목적이 아니다. 내가 너에게 세 장의 포커가 리사를 구하는 비밀을 말해줄게. 이 세 장의 카드는 3, 7, 1 이다. 너는 그들을 단단히 기억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말을 끝내고 사라졌다. 게일만은 미친 듯이' 셋, 일곱, 하나' 를 반복했다.
두 번째 운하의 기슭에서 멀리 피터 로보로프스크 요새가 있다.
추운 겨울밤이었는데, 달빛을 빌려 리사는 검은 옷을 입고 나타났다. 한밤중의 종소리가 이미 울렸지만 게르만은 아직 오지 않았다. 리사는 슬프게도 아리아를 불렀다. "아, 피곤해." 그녀는 "그 혼자만 밤낮으로 그리워한다. 행복은 끝났다. 어디 계세요? "
그녀가 자신의 애인이 악마 같은 남자라고 생각했을 때, 그녀는 절대 그렇지 않다고 반박했다. 이런 생각은 너의 내면의 협심증만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이때 겔먼이 왔을 때, 리사는 기뻐하며 그의 품에 얼굴을 묻고 그를 꼭 껴안으며 말했다. "과거의 모든 것을 잊고, 나는 당신만을 사랑합니다!" " 겔먼이 대답했다. "함께 도망 가자! 클릭합니다 하지만 리사가 그에게 물었습니다. "어디로 도망가고 싶으세요? "너와 함께라면, 천애각이라도, 나도 너와 함께 걸을 거야." 하지만 그녀는 그녀의 연인이 미친 듯이 비명을 지를 줄은 몰랐다. "어디 가? 물론 카지노야! "
리사는 그를 진정시키고 헛소리를 하지 말라고 했지만, 겔만은 흥분해서 말했다. "나는 이미 노부인으로부터 카드놀이의 비밀을 알게 되었다. 그것은 바로 3, 7, 1 이다!" "그리고 그는 그를 감싸고 있는 리사를 버리고 미친 듯이 카지노에 갔다. 리사는 절망적으로 소리쳤다. "그 사람이 죽었어, 나는 그와 함께 갈 거야!" " "그리고 그는 강으로 뛰어들어 자살했다.
세 번째 카지노
도박꾼은 술을 마시면서 카드놀이를 한다. 칼린스키와 슬림이 도박을 하고 있을 때 엘레스키 공작이 왔다. 그는 연애할 기회가 없는 남자가 다른 사람보다 도박을 잘하는 것이 분명하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이 게임에 가입하며, 약혼 해체로 인해 질문을 하지 말아 달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토무스키 백작은 즉흥적으로 노래 한 곡을 만들자고 제안했기 때문에 기뻐하며 단조를 불렀다. "귀여운 소녀가 새처럼 날 수 있다면, 나는 나뭇가지가 되고 싶다. 이렇게 하면 수천 명의 소녀들이 내 몸에서 휴식을 취할 것이다. "모두들 일제히 환호했다.
왁자지껄한 소리에 겔먼이 나타나 카드 테이블 옆에 앉았다. 모두가 고개를 돌려 게르만의 특이한 행동을 바라보았다. 게르만은 두 번이나 내기를 했는데, 과연 그는 연속 세 번과 일곱 번 이겼다. 많은 돈을 따고 나서 그는 어떤 삶을 불렀습니까?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인생은 도박이다! 선과 악은 모두 똑같다. 그것은 단지 여자아이가 들은 이야기일 뿐이다. "그는 운명에 희롱당하는 공허한 인생관을 불렀다.
그리고 엘레스키가 그를 찾아와 내기를 원했다. 많은 사람들의 눈 앞에서 패를 낼 때, 겔만은 필사적으로 "조금" 을 외쳤다. 공작은 카드를 뒤집어 대답했다. "당신의 카드는 포인트가 아니라 스페이드의 여왕입니다!" " 깜짝 놀란 겔만은 이 카드를 계속 쳐다보았고, 카드 속의 스페이드 황후는 백작부인의 얼굴로 변해 눈을 가늘게 뜨고 그에게 미소를 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페이드, 스페이드, 스페이드, 스페이드, 스페이드, 스페이드, 스페이드) 그러자 게일만은 미친 듯이 소리쳤다. "뭐 하고 싶어? 내 목숨이야? 그럼 내가 너에게 줄게! " 그리고 그는 비수를 들어 자신의 가슴을 찔렀다.
죽어가는 겔만은 엘레스키 공작의 용서를 빌며 낮은 목소리로 말했다. "리사, 정말 사랑해요." 그리고 피 웅덩이에서 죽었습니다. 모두가 이 지친 영혼이 휴식과 평화를 찾길 일제히 기도했다. 막이 내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