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주해의 푸타사를 소개하겠습니다. 바로 단기 스님반을 개최하는 절입니다.
주해 푸타사는 주해 동갱에 위치해 있으며, 본명은 염고사이다. 2000 년부터 푸타사라는 정원식 불교 성지는 개산생 스님의 방장이 지었다. 사내에는 고학력 승려들이 개발되어 수십 명의 우수한 승려를 보유하고 있다. 사내에는 일년 내내 거사반, 팔관정 계율 등을 개설하고, 비정기적으로 단기 출가 행사나 영어 여름 캠프를 개최하고, 공익반, 독서회, 빈곤 구제, 연금, 장애인 지원 등 자선활동이 잇따르고 있다. 동시에 전통문화를 발양하기 위해 서화, 구금, 고연, 선차 등을 무료로 개설한다. 또한 절에는 자선 한의학 클리닉과 도서 유통처, 이국리민이 설치되어 있다. 2 기 종목은 호스피스, 양로원 등 자선플랫폼도 마련할 예정이다.
그리고 내가 참가한 단기 스님반도 공익적인 성격이다.
입사 첫날, 우리의 임무는 보고를 하고 환경에 익숙해지는 것이다.
도착 신고를 하다
내가 푸타사에 도착한 날은 7 월 23 일이다. 12 시에 신고해야 합니다. 10 시 30 분에 도착했을 때, 대부분의 선배들이 이미 신고했다. 기숙사는 2 층에서 3 층까지 5 층까지 줄을 서 있는데, 나는 거의 마지막 몇 개에 있다.
신체검사표를 제출하고 신분증을 확인한 후 거실에서 보증금 200 위안을 내고 각각 층카드 한 장과 불옷 두 벌 (남자도 스님복 두 벌) 을 받았다. 졸업할 때 방 카드와 옷을 내고 보증금은 전액 환불합니다. 그러나 이 11 일 절 생활 에서 우리 는 학습 에 (숙식 포함) 아무것도 쓰지 않 았 고, 강의 요강, 노트북 하나, 푸타사 가 찍힌 문구, 펜, 영규, 그리고 주문 이 찍힌 돈 을 가지고 바닥 카드 와 방 카드 를 들고 6 합 위층 507 실 의 기숙사 에 와 사부 들 은 그것 이라고 부른다 제가 1 1 일 머무를 곳입니다.
내 신청서에 서명한 지성 대사가 우리 연대의 안내원이라고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하하.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둘째, 숙박
6 인 기숙사가 있고, 이층 침대에는 딱딱한 널빤지 침대가 있습니다. 호텔 방 카드가 열립니다. 방 안에는 에어컨, 정수기, 옷장, 로커, 침대 옆 탁자, 의자, 소파, 슬리퍼가 모두 갖추어져 있습니다. 침구를 가지런히 침대에 놓다. 탁자 위에는 주전자, 다기, 자명종이 있고, 옷장에는 옷걸이가 있고, 구석에는 생수 한 상자가 있고, 서랍에는 쓰레기봉투가 있고, 화장실에는 온수기, 컵, 치약, 칫솔, 샴푸, 세제, 빗, 티슈가 있습니다. 심지어 물통 두 개와 세숫대야 한 개도 사용할 수 있다.
다 보고 나서 우리 모두는 절이 시대와 함께 발전할 줄은 몰랐고, 집에서 준비한 것보다 더 충분하다고 한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이 환경은 너무 좋다. 이렇게 좋은 환경에서 나는 열심히 공부하지 않는다. 마치 스승들의 고된 마음을 미안해하는 것 같다. 기숙사 사진을 친구에게 보내고 친구가 말했다: 어떤 에어컨을 원하니? 수행은 고생이 아닌가? ) 한 사람이 큰 민들레 를 보내! ) 을 참조하십시오
우리도 깊은 부끄러움을 느꼈다. 우리는 연습하러 온 것이 아니라 즐기러 온 것이다. 그래서 우리 기숙사 에어컨은 힘이 없고, 내 침대는 가장 더운 곳이지만, 모두들 정신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어 유지 보수를 요구하지 않는다. 결국 열한 날, 나는 매일 한밤중에 소파에 가서 잠을 잤고, 한밤중에는 밤이 깊어 사람이 식었다가 다시 잠을 잤다.
우리가 사는 라오스를 보면 맞은편은 나리들의 라오스이다.
셋째, 인사
기숙사에는 여섯 명이 있습니다. 그들은 주해, 불산, 선전 등 여러 곳에서 왔고, 또 한 명의 4 학년 학생이 대만성에서 왔다. 선배는 마카오에 살면서 푸타사를 알고 있다고 해서 이번에는 스님반을 보고 지원했다.
반의 동수들과 친숙하게 알고 나서야 이번 호의 총 *** 120 은 대부분 외지에서 온 것으로, 성 내 부근의 광저우, 강문, 산두가 아니라 하이난, 복건, 산둥, 장쑤, 산시, 베이징, 천진까지 왔다 이 단기 승려반의 영향이 매우 넓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학력도 이 스님반의 큰 포인트다. 120 중 남성 40 명, 본과 이상 학력이 60%, 여성 80 명, 본과 이상 학력이 40% 를 차지했다. 그들 중에는 많은 대학 선생님이 있다.
물론 가장 귀여운 것은 주해와 제양에서 온 어린이들, 천진하고 활발한 아이들 10 여 명, 나이는 9 세에서 17 세까지 학급의 큰 포인트다. 수업이 끝난 후 아이들이 둘러앉아 스승님의 손을 잡고 아이스크림을 함께 먹으며 사찰의 한 장면이 되었다.
응, 작은 녀석들 몰래 찍어봐. 며칠 동안 떠나, 그들을 그리워)
넷째, 식사
절에서 밥을 먹는 곳을 오관당이라고 합니다.
이목구비당은 재당이라고 불리며, 계상 주방이라고도 불린다.
스님의 계명에 따르면, 식사 전에 다섯 가지 관찰 방법이 있다. 하나는 음식의 출처가 깨끗한지 관찰하는 것이다. 둘째, 자신의 미덕이 이런 음식에 적합한지 여부; 욕심쟁이 삼관은 좋은 밥 한 끼를 탐내지 말고, 일종의 중국 맛에 미련을 두고, 화가 나면 일종의 나쁜 맛에 미련을 두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4 관식은 약으로, 건조한 형태를 치료한다. 오관은 성사의 길이니, 이것으로 먹어야 한다.
오관당의 채소는 매우 풍부하고 맛도 좋다. 아침 식사에는 쌀죽, 찐빵, 볶음면, 고구마, 그리고 대여섯 가지 이상의 반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점심과 저녁 식사에는 백밥, 국 (때로는 녹두시럽) 과 7 ~ 8 개의 채식이 있다. 통가 음식을 배불리 먹을 때까지 마음대로 첨가할 수 있다. 점심 식사 후에 과일이나 과자가 있습니다. 과일은 접시나 조각으로 자르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한다.
과일을 받을 때마다 걱정이 됩니다. 너무 커요. 어떻게 먹어요? 그리고 26 일 팔관정 말과 행동으로 가르친 뒤 정오 이후로는 밥을 먹지 않아 먹을 기회가 없었다.
사당에서 이틀 동안 머물렀을 때, 룸메이트는 매일 이렇게 잘 먹었는데, 모두 자신이 뚱뚱하다고 느꼈다.
밥 먹을 때마다 우리는 무리를 지어 줄을 서서 이목구비당에 들어가 밥을 먹었다. 차례대로 벤치에 앉아서 먼저 자신의 그릇과 젓가락을 책상 앞에 놓는다. 밥그릇과 국그릇이 탁자 옆에 평평하게 놓여 있고 젓가락이 앞에 가로놓여 있다. 대사들이 일일이 자리를 잡았을 때, 스님은 당직 선생님이 되어 우리를 인도하여 제물을 암송하게 할 것이다. 식사할 때, 식사하기 전에 제사 노래도 외워야 합니다. 여러분의 호의에 감사드립니다.
이때 행당의 형제들은 오관탕을 전문으로 하는' 밥머리' 스승의 지도 아래 밥, 수프, 음식, 우리 그릇에 음식을 담아 왔다. (물론, 다음 10 일 동안, 대전의 직원들은 자원봉사자에서 우리에게로 바뀌었고, 우리는 매일 두 그룹으로 대전을 지키며 스님들에게 음식을 나누어 주고 음식을 담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물론, 이 계명들을 처음 접한 나에게 이 규칙들은 단지 하나의 형식일 뿐이다. 어차피 스승과 형제들을 따라가면 됩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무관당 전 코스에서 말을 하지 않는 것, 즉 말과 두리번거리는 것을 금지하는 것이다. "먹으면서 잘 먹는다" 는 뜻입니다. "
말을 하지 않고 밥과 통가 요리를 더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서두르지 마세요. 통가 요리를 넣고, 국물의 건도와 식사량까지 어느 정도 손짓을 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반찬에 국을 넣으려면 그릇을 탁자 옆으로 밀어 넣을 수 있다. 음식을 적게 꾸미려면 엄지와 새끼손가락을 거꾸로 하면 된다. 만약 네가 어떤 음식을 원하지 않는다면, 너는 손을 들어 올릴 수 있다. 그래서 요 며칠 나는 손바닥을 위로, 엄지손가락과 새끼손가락을 가장 능숙하게 사용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게다가, 식사에는 또 하나의 중요한 기준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밥그릇을 올리는 것이다.
스승은 허리를 굽혀 책상 위의 밥그릇을 들고 밥을 먹는 것은 야수라고 말했다.
다섯째, 우리 과정:
보시다시피 일정표의 기상시간은 4 시 30 분입니다. 사실 4 시 30 분은 집합시간입니다. 만약 당신이 정말로 이 시간에 푸광사 밖에 도착한다면, 미안합니다. 당신을 기다리는 것은 명걸 대사의 판자가 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기숙사는 보통 4 시 전에 일어납니다. 여섯 명이 번갈아 가며 화장실에 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나는 이렇게 일찍 일어나려고 한 적이 없다. 핸드폰을 내야 기숙사에 알람 시계의 진정한 의미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렇지 않으면 늦잠을 잤을 것이다.
그래서 우리의 일일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4 시에 일어납니다.
4 시 30 분에 모입니다.
5 시 아침 수업,
6 시에 아침을 먹습니다.
잠시 쉬었다가 7 시 30 분에 반에서 염불하다.
8: 00- 10: 30 부터 수업을 시작합니다.
1 1 점심 식사,
11:30-13: 30 휴식을 취하거나, 이 시간을 이용해 주문을 외우고 폐막변론을 준비하세요.
13: 30 염불;
14: 00-16: 30;
17: 00 맥반석 (7 월 26 일 남성의 삭도, 여성이 팔관정에 의해 금지된 뒤 정오 이후 식사를 시작하며 한 시간 동안 휴식을 취할 수 있음).
18: 00 저녁 자습
19: 00-20: 30 수업 시작
2 1: 00 상황에 따라 수업을 계속하거나, 주문을 나누고, 토론을 토론하거나, 돌아가서 휴식을 취한다.
매일 기숙사로 돌아오면 여섯 명이 모두 세수를 마치고 보통 11 시 이상 늦는다.
이 과정을 보고 나니 특히 충실하지 않나요?
여섯째, 핸드폰을 제출하고 연습에 전념한다.
가입 첫날, 우리는 줄곧 흥분과 초조한 상태에 처해 있었고, 사찰 생활에 대한 신선함과 캠프 규정에서 휴대전화 제출에 관한 조항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주는 것과 지불하지 않는 사이에 혼란스럽고 요행이 있어서 몰래 핸드폰을 찍을 기회를 찾아 세월의 긴 강에서 이 일생의 얻기 어려운 경험을 잊어버릴까 봐 (사실 예의가 없는 것). 오대전을 참관할 때는 사찰을 순찰할 때 사진을 찍고, 저녁 시간에는 사진을 찍는다. 저녁에 교실로 돌아와서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그림을 얻었습니다.
화면에서 안국대사가 당시 한 말은 "핸드폰을 내고 싶지 않으세요? 왜 아직도 찍고 있어? "
강의가 끝난 후 자원봉사자들은 비닐봉지 스티커 한 묶음을 가져왔다. 그래서 그들은 정말 내야 한다!
그래, 핸드폰이라는 접촉과 기록의 매체가 없으면 다음 날은 추억만 열심히 하고 보고 느낄 수 있을 것 같아!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