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보드게임 - 수업 사이의 장기 경기.

수업 사이의 장기 경기.

제 1 교육은' 담임 선생님' 시리즈 행사를 내놓고 상해의 여러 학교 담임 선생님을 초청해 학부모들을 위해' 아이들과 함께 일하라' 는 계획을 세웠다.

게임은 아이의 성장에서 피할 수 없는 화제다. 게임 교육도 아이의 천성적인 발전에 부합한다. 교사나 학부모는 어떻게 아이를 게임으로부터 이익을 얻도록 유도해야 합니까?

이번 화제는' 게임' 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어떻게 좋은 게임을 디자인하고 진행할 것인가?

저자 | 리리홍구 제 3 센터 초등학교

게임이 아이의 뇌 발달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많은 학부모 친구들은 게임이 아이의 뇌 발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할 수 있다. 뇌 영상 연구는 직관적인 증거를 제공할 수 있다.

인지능력의 향상은 왕왕 뇌의 회백질의 변화와 관련이 있다.

회백질은 뇌와 척수의 중요한 부분으로, 신경세포, 콜로이드 세포, 미혈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경계의 중요한 단위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회색입니다.

대뇌피질은 전형적인 회백질인데, 이것이 바로 뇌가 정보를 깊이 처리하는 영역이다.

Game ""img _ height = "480" img _ width = "640" data-src = "//imgq7.q578.com/

이 두 영역이 있는 전두엽 피질은 집행 능력을 담당하는 중추, 특히 DLPFC 로 추리와 의사결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물론, 이것은 단지 게임이 아이들의 추리와 의사결정에 미치는 의미일 뿐, 다른 면에서는 게임도 의미가 크다는 것을 보여준다.

한편, 놀이는 뉴런 간의 관계를 강화시켜 주며, 놀이가 부족하면 어린이 대뇌피질에 있는 나무돌기와 시냅스의 수가 줄어든다. 동시에 게임은 아동 심리 기술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둘째, 왜 게임은' 젊은이 전속' 이 아닌가?

우리 아이가 더 이상 유치원에 있지 않아 게임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부모들도 많다. 사실은 그렇지 않아요. 작은 게임에 대학 질문이 있다.

실천 과정에서 우리는 아이들이 사회와 자기인지의 기술을 이해하고, 인간관계를 다루는 법을 배우고, 규칙을 준수하고, 사람이 하는 도리를 이해하고, 품질을 키우고, 좋은 습관을 형성하고, 점차 자신의 종합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러한 성장의 귀중한' 정신부' 는 결코 젊은이들의 전유물이 아니다.

전염병 정상화 기간 동안 우리는 아이들의 수요를 고려해 이런 일을 했다.

상해시 학생덕육발전센터의 지도 아래 우리 시, 구 재스민 스튜디오의 교사 및 학생이 이끄는 학교급 스튜디오 팀은 14 일, 56 명의 선생님과 함께 브레인스토밍, 실내 활동의 요구 사항, 게임 준비의 편리성, 게임 내용의 재미, 특수한 시기의 위생방역 규정 등을 정선집했다

이러한 게임에는 32 개의 데스크탑 게임, 1 1 체스 게임, 40 개의 퍼즐 게임, 23 개의 스포츠 게임이 포함됩니다. 일단 106 게임이 학생들의 반에 보급되자, 우리는 아이들이 이' 정신부' 에서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는 것을 깜짝 놀라게 했다.

얻은 첫 번째 "부":

진상을 이해하고 의식을 강화하다.

모든 게임은 학생들에게 규칙을 이해하고 준수하도록 요구하며, 학생이 규칙을 준수한다는 의식을 키워야 한다. 특히 요즘 학생들은 개인의식이 강하고 전체 팀 의식이 약하다. 많은 게임들이 아이들의 단결협력의식과 집단주의 의식을 키우는 좋은 출발점이 되었다.

시나리오 1: "장교와 병사들이 도둑을 잡는다"

"장교, 병사, 포수, 도둑" 이라고 적힌 종이 네 장을 책상 위에 접고, 학생 네 명이 각각 한 장씩 꺼냈다. 캐치' 를 그린 사람은 먼저 쪽지를 제시하고' 도둑 잡기' 임무를 수행한다.

도둑은 누구입니까? "Catch" 학생들은 세 가지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다른 세 사람의 얼굴 표정, 문답에서 진상을 판단하고 누가' 도둑' 이라는 글자를 가지고 있는지 추측하려고 할 수 있다. 제대로 찾으면' 도둑' 은' 벌' 을 받게 된다. 노래 한 곡 부르고, 시 한 곡을 외우고, 우스갯소리를 하고, 허리를 굽혀 절하고, 제자리에서 열 번 뛰는 등. 그러나 만약 네가 틀렸다면,' 학우를 잡아라' 는 것은 네가 이런' 징벌' 을 스스로 받아들여야 한다. "군인" 학생들은 전 과정을 감독해야 한다.

교사 평가:

이것은 롤 플레잉에 관한 게임입니다. 이 과정에서 참여하는 모든 학생은 규칙을 이해하고, 자신의 역할에 대한 책임을 지고 이행하며, 팀워크의 역할을 잘 발휘해야 한다. 학생에 대한 역할의식, 책임의식, 그리고 어떻게 사회적 역할을 잘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자연스러운 계몽교육이다.

장면 2: "누가 눈을 가리고 잘 하는지 보세요"

책상 위에 종이 한 장과 펜 한 자루가 있다. 학생 몇 명이 책상 주위에 앉아서 안대를 하고 있다. 또 다른 학생은 눈을 가린 학생이 동시에 게임에 참여할 수 있도록 두 가지 지시를 내렸다.

꽃 한 송이를 그려주세요' 와' 23+45 의 공식을 써서 답을 계산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플레이어는 눈가리개를 벗거나 눈을 뜨고 자신의 작품을 보고 최고의 작품을 선택하며 게임 감각을 교환한다.

교사 평가:

민감한 감각이 갑자기 제한되면' 엄숙' 의 의미가 확대될 수 있다. 누가 잘 받는지 봐라' 라는 게임은 학생들이 주의 깊게 듣는 습관, 명확하게 이해하는 능력, 지시를 명확하게 표현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느린 반응에서 "집중력" 이 일을 잘 한다는 의미를 숨기고 있다.

얻은 두 번째 "부":

학습을 촉진하고 습관을 기르다

타오 싱지 (Tao Xingzhi) 는 "최고의 교육은 좋은 습관을 개발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많은 게임은 학생들에게 세심한 관찰 습관, 숙련 기억, 반응 능력 향상, 독립적 사고능력 배양, 이해력, 논리적 추리력, 판단력, 학습능력, 탐구능력, 창의력 향상 방법을 알아야 한다. 이것들은 모두 학생들이 공부하는 길에 길러야 할 좋은 습관이다.

장면 3: "새끼 고양이 낚시"

낚싯바늘 모양으로 접은 종이 클립을 작은 막대기에 연결해 낚싯대를 만든다. 마커펜으로 종이에 색다른' 물고기' 를 여러 개 그리고 가위로 자르고, 어입에 약간 큰 구멍을 파거나, 어입에 종이 클립을 꿰어 놓는다. 준비한 작은 물고기를 상자에 넣다.

마지막으로 낚싯대로' 연못' 속의 작은 물고기를 낚는 것이 성공했는지, 정해진 시간에 잡은 작은 물고기가 많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교사 평가:

경기 전에 학생들은 자신만의 특색을 지닌' 낚시 장비' 를 준비해야 하는데, 이 과정도 학생들의 손재주와 창의력을 키우고 있다. 게임에서' 체질심 명상' 을 해야 수확을 거둘 수 있다. 단지 학생들의 집중력과 지구력을 키우기 위해서다.

시나리오 4: 카드 "건축가"

새 카드를 꺼내서 외부 힘 없이 판자 위에' 건축' 을 겹쳐 보세요. 학생들은 누가 건물을 더 "핍박" 하게 쌓았는지 비교해 볼 수 있다.

교사 평가:

"건축가" 의 기본 원리는 접룡으로 다양한 "삼각형" 을 만들고 삼각형의 안정성에 의지하여 층층이 "건축" 을 만드는 것이다. 이 과정은 학생들이 삼각형의 안정원리를 탐구하도록 자극하는 과정으로, 학생들에게 충분한 상상력 공간을 제공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하도록 자극하고, 경쟁과 경기에서 더 많은' 건축' 을 창조하도록 자극하는 과정이다. 즐거움에서 학생들의 잠재력을 발휘하여 학생들의 탐구성과 창조성을 자극하다.

얻은 세 번째 "부":

몸을 튼튼하게 하고 몸과 마음을 즐겁게 하다.

초등학교 단계에서는 조정 능력이 떨어지는 학생들이 많다.

주의가 집중되지 않고, 수업시간에 딴생각을 하고, 숙제를 미루고, 신체균형감각이 떨어지고, 동작이 느리고, 정서가 불안정하고, 자신감이 부족하고, 인간관계가 나쁘고, 표현능력이 약하고, 반응이 느릴 수 있다. 학생들의 생활 학습과 선생님의 반 관리에 폐를 끼쳤습니다.

많은 게임은 아이의 심신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

장면 5: "네가 나를 때리고 주워라"

교실 밖 복도나 교실 구석에 두 사람이 마주 서 있다. 한 사람은 탁구를 들고 서브를 치고, 맞은편은 작은 광주리를 들고 공을 잡는다. 2 라운드, 쌍방이 교환하고, 누가 공을 잡으면 누가 이길까.

교사 평가:

이것은 비교적 정규적인 스포츠 게임이다. 간단해 보이지만 학생들이 재미있는 운동에서 달리기, 점프, 회전, 조준, 이동 등의 운동 기술을 연습하게 하는 동시에 학생의 예판 능력과 응변능력을 향상시키고 일의 집중력을 강화할 수 있다. 운동의 형식은 재미있지만 지루하지 않다고 할 수 있다.

여섯 번째 게임: "손오공 세 다스 백골정"

두 명 이상의 학생이 등지고 서서 두 걸음 떨어져 있다. 게임이 시작될 때, "손오공 세 다스 백골정!" 이라고 말했다. 그는 말하면서 두 발을 한데 모아 같은 곳에서 뛰고 있다.

마지막 단어인' 경' 을 언급할 때, 동시에 180 도를 점프하고, 착지할 때 무작위로' 손오공',' 당승',' 백' 동작을 한다.

제약 관계는 손오공이 흰색을 이기고, 백승당승, 당승이 손오공을 이긴다는 것이다. 우연히 같은 모양을 가지고 있다면, 이전과 같은 방법으로 다시 한 번 해 보세요. 모양 사이의 제약 관계가 확립되면 지는 쪽은 이기는 쪽에 공손하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한다.

교사 평가:

손오공 삼다스 백골정' 은 고전 이야기에서 진화한 전통 스포츠 게임이다. 게임에서 학생들은 사고와 팔다리 협력을 통해 두 발의 점프 후 캐릭터 패러디 동작을 만들어 학생들의 빠른 반응과 정확한 판단력을 발전시켰다. 이 고전 이야기 자체는 학생들에게 매력적이며, 게임도 학생들이 즐겁고, 고전 문화 이야기를 배우고, 고전 문화를 전승하고, 문화 축적을 풍요롭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게임들을 통해 학생들은 일상생활과 노동 중의 걷기, 달리기, 점프, 투투, 등반, 메고, 조준 등의 기술을 차츰차츰 습득했고, 그들의 지구력도 키웠다.

웃음소리에 지난 수업의 피로를 해소하고, 상태를 조정하고, 다음 수업에 적극적이고 즐겁게 투입하여, 어느새 교실 학습의 효율을 높였다.

부모는 어떻게 아이와 게임을 합니까?

어떻게 하면 선택한 게임을 초등학생의 나이 특성과 성장 요구에 더 잘 맞출 수 있을까?

수집 정리 과정에서 팀의 선생님들 중 일부는 인터넷에서 자료를 검색하고, 일부는' 안전, 편리함' 의 요구에 따라 스스로 게임을 디자인하거나 개편하는 경우도 있고, 체육 교사를 상담하는 경우도 있고, 더 많은 선생님들이 학부모와 학생을 동원하고, 심지어 자신의 아이들까지 초등학생들이 좋아하는 게임을 함께 추천하는 경우도 있다. "맞아요. 제일 좋아요. 자기가 좋아하는 게 제일 좋아요." 때문에 다른 사람을 빌려 선택한 게임이 아이들에게 더 인기가 있어요.

"자,' 포구' 게임을 하자." 선생님의 부름에 아이들은 적극적으로 호응하여 에워쌌을 것이다. 특히 내성적이고 소심하고 특별한 아이들에게는 더욱 그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가볍고 조화로운 분위기는 교사와 학생 사이에 더 많은 이해, 교류, 격려의 기회를 제공하여 그들의 마음의 거리를 좁혔다.

부모는 아이의 첫 번째 선생님이며, 영원히 자리를 떠나지 않는' 선생님' 이다. 새로운 교육 상황에 직면하여, 어린이 교육이라는 위대하고 복잡한 시스템 공사에 직면하면, 때로는 무력감을 느낄 수 있다. 부모는 자녀와 어떤 종류의 게임 상호 작용을 할 수 있습니까?

장면 7: "다른 손과 입"

2 명 이상이 게임에 참여하면 그룹으로 PK 형식으로 선물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순서 중 첫 사람부터 손으로 1-9 사이에 숫자를 뽑아 입으로 숫자를 외친다. 획수는 입에서 말한 것과 다르다, 그렇지 않으면 졌다. 오류가 없으면 계속하고 속도를 높입니다.

교사 평가:

우리 106 게임에서는 많은 게임도 가족 친자 게임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입이 다르다' 가 그 중 하나다. 게임의 과정은 아이들이 부모-자녀 상호 작용에서 몸과 마음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는 것이다. 입을 벌리고, 몸을 움직이고, 감정을 내려놓고, 감정을 마음속에 넣고, 마음을 여는 것이다. 부모와 자녀가 전심전력으로 참여할 때, 그들은 사이좋게 지낼 뿐만 아니라 가족의 조화와 행복을 증진시킵니다. 이렇게 화목한 가정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는 학습, 생활, 교육은 차근차근 자연스럽게 다가올 것이다.

결론적으로, 게임의 교육은 공허하고 지루한 설득이나 설교가 아니라 재미있고 재미있는 체험식 교육이다.

아이의 반항을 불러일으키기 쉬운 견책 교육과 징계교육이 아니라, 보이지 않고 어린 아이의 마음을 촉촉하게 하는 재미있는 게임 훈도 교육이다.

오늘날' 쌍감소' 의 경우, 우리는 수업이 끝난 후 봉사하는 캠퍼스 생활을 다채롭게 하기 위해 의미 있는 게임을 많이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들이 더 많은 교사, 학부모, 학생들이 좋아하고,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전면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길 바랍니다!

첨부: "행복 10 분" 106 수업 간 게임

Game ""img _ height = "390" img _ width = "690" data-src = "//imgq7.q578.com/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