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자에 앉아 꼼짝도 하지 않고 눈만 하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어리석은 짓을 하고 있다. 그의 말을 회상하고, 그의 말을 듣고, 그를 품는 사람.
특히 고전을 읽는 경우가 많다.
고전을 읽을 때마다 나는 저자를 마주하고 그를 생각했다. 마치 그의 목소리가 다채로운 시공간을 가로질러 무거운 역사를 가로질러, 변화된 왕조를 넘어 내 귓가에 떠있는 것 같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마치 한 사람이 천산만수 속에 있는 것처럼, 각종 울타리를 뚫고, 뚫어 방문했을 뿐, 다정하게 그 앞에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위대함을 한탄하고 그 지혜에 탄복하다.
중국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다. 고전 작품, 두루마리가 호방하다.
그러므로 선진부터 명청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걸출한 대표를 정련하고, 그들의 저작이나 명언을 읽고, 그들의 경험을 탐구하고, 그들의 인격을 존경해야 한다. * * * 예 9 장:
선진제자는 각기 독립적이고, 자율적인 체계를 가지고 있으며, 각자 자신의 견해를 표현하여 백가로 합쳐진다. 노자 공자 굴원을 골라 형용하다.
노자, 도가학파의 창시자, 후시는 중국 철학의 원조, 중국 철학사상 최초의 진정한 철학자라고 말했다.
노자가 쓴 도덕경은 겨우 오천여 자밖에 없다. 그것은 넓고 심오하여 많은 문화의 정수를 다루고 있다.
중국에서 가장 원시적인 철학적 목소리를 듣는다면, 숨을 죽이고 경건해지세요.
노자의 목소리는 홍종처럼 역사의 다채로운 하늘을 뚫고 천지에 울려 퍼지며 천천히 그의 귀에 전해져 오랫동안 그의 머릿속에 맴돌았다. 또 다른 예를 들어 천지를 개척하는 경뢰는 막막하고 무력할 때 갑자기 밝아지고 하늘과 땅 사이의 참뜻에 대한 깊은 깨달음을 갖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로부터 중국의 전통문화에서 거의 모든 현자들은 천정이 충만하고, 진주가 둥글고, 마음이 넓고, 몸이 뚱뚱하고, 심지어 천진한 노인이었다. 중국 지혜의 최고 대표로서 노자의 이미지도 예외가 아니다. 흰머리는 눈처럼, 은눈썹은 귀밑머리, 귓불 어깨, 흰 수염은 무릎, 수수한 얼굴은 붉은색이다.
그래야만 우리는 그것의 천국, 터널, 세계를 이해할 수 있고, 인류와 우주를 뒤흔드는 강력한 목소리를 낼 수 있다.
중화민족은 탄생한 날부터' 천인의 조화' 를 숭상하고' 지행단결' 에 더욱 신경을 쓴다.
노자는' 도덕경' 의 저자이자 실천자이다.
소년 시절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했다. 성인이 된 후 주나라의 수장실에 가입하여 벼슬을 했다. 수장실은 주대 고서의 소장장소이다. 이때 노자는 물고기처럼 물을 얻고, 날개를 펴고 새처럼 날개를 펴고, 책을 많이 읽고, 암암리에 고증하며,' 부러진 나무, 평생' 을 완벽하게 해석했다. 9 층 역, 누적 토양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
노자는 대량의 시와 책을 읽고 점점 좋아지고, 자신이 인간으로서의 경지를 깨달았다. "물은 물처럼 선하고, 물은 만물이 좋아서 다투지 않는다." " 이것은 최고무상이다. 물은 만물을 자양시키지만 만물과 경쟁하지는 않는다.
마지막으로, 나는 녹색 소를 타고 하코곡관에 왔고, 벼슬하는 윤이는 노자의 명성을 듣고, 노자에게 책 한 권을 써달라고 간청하여 후세를 위해 유산을 남기고 만대를 축복해 달라고 간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래서 도덕경이 태어나자 노인은 소를 타고 서방으로 갔다.
여기서, 노자의 화려한 뒤돌아서서 "천도는 바로 성공체퇴이다" 라고 설명했다. " 노인은 생명의 마지막에야 책 한 권을 써서 이른바' 관대함이 끝이 없고 성공이 늦어졌다는 것을 증명했다.' " "도덕경" 한 권, 단 5 천여 자, 무엇이 "서투른, 변론, 어리석음" 인지 증명했다.
노인이 황소를 몰고 서천사관으로 갔을 때 공자는 제자들을 이끌고 각국으로 가는 길을 걷고 있었지만, 종점이었다.
나이 에, 나는 공자 보다 나이가, 선배 입니다; 공자는 일찍이 나에게 노인에게 예의를 갖춰야 한다고 요구했기 때문에, 나는 노인이 공자의 선생님이라고 말할 수 있다.
노자의 사상은 우주 만물의 기원, 자연 음양의 변화, 자연과 무위를 강조한다. 공자는' 인' 과' 례' 를 핵심으로 인간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며' 인의도덕' 의 사상체계를 구축했다.
공자의 목소리는 깊고 진실하며 천지로 가득 차 있으며, 간곡한 가르침과 간곡한 가르침으로 청자를 감동시키고, 회고를 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의 목소리를 듣고, 그를 생각하고, 공자는 현자로서 마치 우리 앞에 서 있는 것처럼, 얼굴이 청초하고, 상냥하며, 애써 우리를 위해 미혹을 가리키려고 애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가' 인' 을 핵심으로 하는 도덕 이론을 창설하고 평생을 바친 사람을 생각해 보세요. 그는 겉모습이 사납고 마음이 험악한 사람이 될 수 있을까? 물론 아니죠! 즉, 구멍은 마음씨가 착하고 동정심이 많은 귀여운 노인이어야 한다. 하루 종일 웃는 사람은 늘 남을 잘 도와주고, 성실하며, 특히 대범하다.
공자는 평생 외국에서 13 년을 여행하면서 그의 도덕 이론과 정치적 주장을 선전하고 실천했다. 그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것을 명심하고,'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을 설득하려고 노력하며, 자신의 일생의 모든 시대를 총결하였다. "십중팔구는 배우고, 삼십은 세우고, 사십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육십은 귀에서, 칠은 마음에서 나온다."
물론 공자가 쓴 책과 학설은 시대의 한계와 일방성, 심지어 많은 찌꺼기를 가지고 있지만, 그 정수와 핵심 내용은 2000 여 년 동안 많은 봉건 왕조의 검증을 거쳐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으며, 중화자녀를 양육하고 양육하는 것도 교사라는 직업의 선구자이기도 하다. 공자에게 예나 지금이나 성인을 스승으로 삼는 것은 조금도 지나치지 않다.
인재가 배출되는 선진시대에 굴원은 확실히 한 시대의 고도이며, 빛이 눈부시고, 산이 맑고 수려하여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다.
중국 역사상 위대한 애국자와 애국 시인으로서 굴원의 목소리는 천지를 놀라게 한다고 할 수 있다.
이 우렁찬 선언은 굴원이 추하게 되고 유배된 후의 강력한 반격이다. 떠돌아다니는 고생을 당한 그는 여전히 초나라에 미련을 두고, 왕의 마음을 품고, 불요불굴하고, 타협하지 않고, 자신의 인격과 신앙을 견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말은 굴원 작품의 높은 기준일 뿐만 아니라 후세 사람들이 보유한 기준이기도 하다. 창건하고 장대한 서예로 자주 쓰여지고, 열심히 일하고자 하는 의지있는 사람들에게 경배를 받고, 책상 위에 놓거나 벽에 걸어 자신을 격려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말은 번개처럼 선진제후국의 안개가 자욱한 하늘을 찢었다. 마치 천둥소리처럼, 전 중국 대지를 뒤흔들었다. 굴원은 민간의 질고를 한탄하는 위대한 이미지가 종이에 뛰어오르며 후세 사람들의 학습의 본보기가 되었다.
굴원이 강변을 배회할 때, 낮고 처량하며, 거만하고 슬프고, 마음이 우울하고, 완전히 절망한다. 초나라 하늘은 먹구름이 잔뜩 끼었고, 대지의 칼은 검그림자가 빛났다. 그는 강으로 뛰어들었고, 그의 몸은 영원히 광활한 땅에서 사라졌지만, 그의 영혼은 영원히 살아 있었다.
비장해, 굴원! 잘됐네, 굴원!
한나라 시대에는 인재가 배출되었다.
탁문군과 사랑 이야기가 있는 사인인 사마상루,' 한서' 를 쓴 반고,' 태현' 을 쓴 현학자 양웅 등이다. 하지만 가장 뛰어난 것은 사마천이다.
중국 역사에서 책 한 권은 역사가들의 주의를 끌었을 뿐만 아니라 고전을 인용하여 확실한 역사 지식을 찾았다. 작가들을 경탄하게 하고, 많은 이익을 얻으며, 그들의 사상의 지혜와 문필의 노련함을 느꼈다. 이 걸작이' 사기' 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중국의 문학 스타일은 추사, 한부, 당시, 송사, 원곡, 명청소설로 요약할 수 있는데, 그중 한부가 가장 약하다. 조각, 쌓기, 화려함, 심지어 아첨으로 묘사할 수 있지만,' 사기' 의 체례와 스타일은 그것과 크게 다르다. 통일된 표현이다.
"사기" 한 편, 대범하고, 52 만여자, 사마천 () 이 그 모든 것을 쏟아내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책의 편폭은 거의 모두 고전이고, 많은 말들이 더욱 정교하고, 매우 널리 퍼지고, 중국 전역에 퍼져 있는 서적이 민간 입에서 전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다음과 같은 고전적인 문장.
사마천의 아버지 사마담이 태사령을 맡았고, 수리사를 자신의 사명으로 삼았지만, 그의 야망은 보답을 받지 못했다. 임종 전, 그는 사마천에게 말했다. "나는 죽었다. 너는 태사이다. 내가 쓸 것은 영원히 잊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래서 사마천은 아버지의 뜻을 이어받아 태사공서를 썼다.
기원전 98 년, 즉 천한 3 년, 이릉은 흉노에게 패배한 후 항복했다. 사마천은 이릉을 두둔하고, 한무제를 화나게 하고, 쇠로 감옥에 들어가 궁형을 선고받았다. 사마천은 엄청난 신체적 외상, 특히 트라우마를 겪었다. 출소 후 그는 치욕을 참고 창작을 견지했다. 14 년 후, 그는 마침내' 사기' 를 다 썼다.
많은 책을 읽고 유학에 정통한 사대부에게 궁형은 정말 기괴한 치욕이다. 사마천은' 임소청서' 에서 "그래서 화는 이롭지 않고, 슬픔은 슬프지 않고, 행동은 수치스럽지 않고, 척도는 궁형보다 크다" 고 말했다. 그러나 사마천은 굴욕을 두려워하지 않고 진취적인 동기를 부여하여 선인을 본보기로 삼았다. \ "개빈 왕 체포, 변화의 책 을 수행; 종 은 \ "봄과 가을 \" 을 썼다; Qu yuan 의 망명은 "Li Sao" 에 대한 찬사입니다. 좌구는 맹인으로,' 관화' 가 있다. 손자가 까치발을 하고, 손자병법이 수정되었는데. "그는 이해할뿐만 아니라 실천했다." 큰 대사는 세부 사항에 신경 쓰지 않고 큰 선물은 작은 양보를 망설이지 않는다. "
그는' 이장군전' 에서 이릉을 극찬했다. "복숭아와 이씨를 얘기하지 마라, 나름대로 빠져나갈 길이 있다." " 사실 사마천도 완곡하고 은밀하며 자신을 비춘다. 감옥에 갇혔지만 부황의 뜻은 버리지 않고 후세 사람들은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나는 공평한 사람이었다. 말할 필요도 없이 복숭아나무일 뿐이다.
삼국, 양진, 남북조, 중화민족 전체의 역사에서, 절대적으로 비정규적인 존재이다.
이것은 명실상부한 난세, 특히 위진 시대에는 먹구름이 보이지 않을 때 시종 숨막히는 하늘을 뒤덮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영웅이 배출되고, 살육이 끊이지 않고, 옛 땅이 연기로 가득 차서, 전쟁이 꺼지지 않았다.
부풍이 성행하고, 현언의 바람이 점점 짙어지고, 윤리의 바람이 점점 나빠지고 있다. 이 시기의 유명인들은 진한 () 한 () 나라와 확연히 다른 생활방식을 제창했다. 음주, 담화, 약 복용, 산천 사랑.
건안 칠자' 와' 대림 칠현' 은 세상 사람들에게 가장 흥미진진하다. 특히 응우옌 () 과 지강 () 은 더욱 그렇다. 양자보다 지강이 더 매력적이다.
지강은 미남, 표준 잘생긴 남자로 송옥에 비해 길고 단랑 못지않다. 세설신어' 는 구름이 있다. "강장 7 피트 8 인치, 색다른 멋이 있다. 그것을 본 사람은 한숨을 쉬며 말했다:' 샤오 샤오 스와, 상쾌함. 클릭합니다 또는:' 스와 같은 산들 바람, 높고 부드러운. 클릭합니다 ""
지강의 일상생활에서 "1 월 15 일에 머리를 씻지 않고, 지루하지 않고, 목욕을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종 친구 의 아들 종 은 그를 방문 할 것이다, 그는 무시, 귀머거리 귀머거리 귀, 집중력 및 xiangxiu 철 아래 나무 를 연주; 그의' 산유원과의 절교' 라는 책은 중국 역사상 유례없는 책이다. 《세설신어》는 다음과 같은 시가 있다.
그의 행동으로 볼 때, 그의 시를 읽으면 지강의 대체적인 성격을 알 수 있다. 넓은 속에는 용기가 있고, 교만은 권세 있는 사람을 업신여기고, 담에는 충성이 있다.
지강, 잘생긴 남자, 오늘의 행동거지는 모두 독특하다. 하지만 당시 환경에서는 보편적이고 대중이었습니다. 뜨거울 때 쇠와 자수를 치고, 산에서 물놀이를 하며, 대나무 숲 아래 모여 샘의 단맛을 맛보고, 향긋한 술을 마시며, 고담과 광론을 높이 이야기하고, 의기양양하다.
아무리 소탈한 날도 끝이 있다.
봉건 통치자에게 우리 계급을 위해 봉사하지 않는 사람은 누구나 다른 정치세력을 위해 효력을 발휘할 수 있으며, 결국 강 () 이 감옥에 갇히게 될 것이다.
형을 앞두고 그는 마침내' 광릉산' 한 곡을 연주하며 조용히 세상을 떠났다.
구부리고, 사라지고, 생명이 시들었다. 위진의 바람은 갈수록 멀어진다.
그러나 그 바람 속에는 신선하고 아름답고 신기한 기운이 있다. 이런 숨결은 어슬렁어슬렁 늦게, 귀적, 지강이 죽은 지 100 년이 지나서야 일어났다-시골의 자연의 바람. 도연명이 이런 전원풍을 창조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도연명 시대에는 신사가 성행하였다. 도연명의 일생은 비록 기복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또한 기복이 심하다. 그의 사상은 벼슬길과 농경 사이에서 선택하기가 어려웠지만, 신사의 어둠과 관료의 부패를 목격한 후, 그는 확고부동하게 후자를 선택했다. 결국 그는 쌀 다섯 말을 위해 허리를 굽히지 않고 사직하고 산천에서 은퇴하며 밭에 도취되었다.
오육선생은 일찍이 그가 관직에서 작별을 고하고, 소탈하게 손을 흔들며 구름 한 점 없이, 그리고 후회 없이 전원생활을 선택했을 때, 그의 마음은 이미 평생 자연을 사랑하는 철석 마음을 낳고, 많은 위진 문인들과는 다른 추구와 품위를 주조하고, 인생이 평온, 무욕, 진진진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예언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육선생은 누추한 집에 살면서 솥의 야생동물 고기 () 를 먹으며 농촌을 마주하고, 마음은 자연스럽다. 그의 영영 (), 밋밋 (), 독특한 시구가 뿜어져 나와 세계 각지에서 울려 퍼지며 산천 사이로 출렁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노래 두 곡을 녹음했다.
오육 선생은 가정 형편이 빈곤하여, 가정 형편이 궁핍하다. "집안의 다른 사람들은 모두 가난해서 농사를 지어도 자신을 부양하기에 부족하다." \ "여전히 폐색 샤오, 망명 없음; 짧은 갈색 매듭, 무당 벌레는 비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러나 그는 어려서부터 총명하여 독서를 좋아한다. \ "좋은 독서, 심지어 솔루션을 추구하지 않는다; 내가 뭔가를 알 때마다, 나는 그것을 잊게 되어 기쁘다. " 그는 천성적으로 좋은 술을 마시며 중국 문학사상 최초로 음주시를 대량으로 쓴 시인을 만들었다. 그는 "성적 알코올 중독, 가난한 집은 항상 얻을 수 없다" 고 말했다. 。
술과 시의 교묘한 결합은 오육 선생의 몸에 잘 나타나 있다. 술의 경지는 신체체험이고, 시의 의경은 정신적인 느낌이다. 술은 시의 촉매제이며 영감의 열쇠이다. 시는 술의 승화이며, 마음의 표출이다. 300 여 년 후, 또 다른 유명한 시인도 그것과 비슷하거나 심지어 더 나빠졌다.
아마도 오육선생은 그가 자연과 산천과 하나가 되어 자연의 향기를 마시며' 잡시',' 도화원기',' 귀향시' 등을 썼다고 생각하지 못했을 것이다. , 그는 이미 자신의 약한 몸으로 중국 문학의 새로운 영토를 열었고, 그의 약한 어깨는 자연 풍광이 가득한 문학적 기치-전원시를 메고 있었다.
중국의 모든 문인 중에서 도연명은 유일하게 철저히 은퇴하고 농촌을 사랑했던 사람이다.
대당, 경제 번영, 문화가 찬란하여 시의 절정이다. 세계가 공인한 중국 문화권은 여기에서 유래했다.
당시를 읽으면 눈이 밝아지고, 눈썹이 일양되고, 귀가 굳어지고, 코가 진동하고, 입술이 일장일 수 있다. 요컨대, 그들은 이목구비를 인상적으로 만들 수 있다.
당시를 읽는 것은 사람을 새콤하게 느끼게 하고, 더욱 내면으로 깊이 들어가 슬픔을 느끼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씁쓸한 맛이 나고, 그에 따른 것은 마음속의 씁쓸함이다. 매운 느낌, 매운 순간 이 내 마음 에 몰려 있다; 짜고 짠 맛도 있는데, 새콤한 맛이 섞여 있어서 정말 형용할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짠맛, 짠맛, 짠맛, 짠맛, 짠맛) 대부분 달콤하고 아름다운 감정이다. 아름다움은 마음속에 있고, 맛은 입에 있다. 어쨌든 오미는 그것을 위해 덤핑한다.
당시를 읽고, 잠시 숨을 죽이고, 잠시 용솟음친다. 때로는 내 마음을 보고, 때로는 내 마음을 만지기도 한다. 때로는 얕은 물밑을 헤엄치는 물고기처럼, 자신의 참뜻을 찾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때때로 독수리처럼 하늘을 찌르며 자신의 높은 경지를 찾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낙황석양, 가을물이 길며, 아름다운 산수화권이다. 밝은 달이 비추고, 맑은 샘이 흐르는 것은 조용하고 아름다운 경지이다.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사람은 강을 걱정하며, 손님의 단장한 정이다. 임충매미 울음소리, 새소리가 더 고요하고, 공령의 정취가 솟구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왕 xietang 는 사람들의 집, 번화 한 가을, 세계 의 변화, 변덕스러운 느낌 도약지 로 날아 갔다; 천애로 전락하고, 만나 서로 알고, 떠돌아다니는 사람들은 모두 서로 감상하고 있다. 취생몽사의 전장, 몇 명이 돌아갈 수 있습니까? 어떻게 하면 우리나라를 보호하고, 말에게 묻히지 않고 우리나라를 지킬 수 있을까? 옛날 바다는 무산을 제외하고는 풍랑이 이미 지나갔는데, 왜 눈앞의 작은 구도에 국한되어야 하는가? 식당은 어디에 있습니까? 여기는 살구꽃마을밖에 없는데, 우리는 이곳에서 조상, 슬픔, 만취를 추모할 수 있다 ...
당나라에는 많은 시인이 있었는데, 별처럼 반짝였다. 그들은 중국 고전 문학의 천국을 밝히는 동시에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과 정서를 만들어 자신의 독특한 좌표를 확립했다. 그 대표 인물은 이백과 두보입니다.
두보는' 시성' 으로, 이백은' 시선' 으로 불린다. 활짝 핀 꽃 두 송이, 테이블당 한 송이. 이백이라고 먼저 말하다.
황로열장 사상이 이백에 미치는 영향은 어마하다. 골수에 깊이 들어가 인생 궤적에서 입증되어 각종 활동에 반영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백은 호탕하고, 술을 마시고, 시를 쓰고, 친구를 사귀었다.
이백의 일생을 살펴보면, 술을 음미하는 시가 아니라면, 말을 타고 검을 휘두르는 여정에서 장려한 강산을 감상하고 친구를 사귀는 것이다.
중국 문학사에서 이백은 수많은 웅장한 강산과 자연 풍경을 시가에 융합한 최초의 사람으로 내용과 예술의 고도의 통일을 이루며 낭만주의 색채로 가득 차 있다. 그의 시의 예술적 매력은' 붓놀림 비바람, 시 울귀신' 의 경지에 이르렀다. 그의 친구 두보가 말했듯이. 이백의 시사가부를 읽으면 고촉도의 장미를 상상할 수 있고, 폭포의 장미를 연상하며 황하의 장엄함을 한탄할 수 있다. 그것은 고상하고 통속적일 뿐만 아니라, 낭랑하게 입에 오르니, 여자와 아이들이 모두 알고 있다. 어렸을 때 외웠다가 외웠어요. 오늘 나는 노래 세 곡을 녹음했다.
술이 없으면 즐겁지 않고, 술이 없으면 영감이 되지 않는다. 이 점은 시인 이백에게 생생하게 드러난다. 300 년 전 오육선생과 똑같다. 놀라울 정도로 비슷하다. 모든 시인들은 술을 생명으로 여기고, 생각해야만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이백의 시는 대부분 의기양양하고 묘한 말이 연주하다. "란릉주 튤립, 옥그릇에 호박빛이 가득하다." 술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이렇게 멋진 묘사를 할 수 있을까? "꽃밭 속의 술 한 주전자에서 나는 혼자 마셨다.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다. " 이 술은 좀 씁쓸하고 감상적이다. \ "웃음은 Tao Yuanming 을 죽이고 와인 한 잔을 마시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그의 음주 패턴과 호정은 이미 그의 우상 도연명을 훨씬 능가했다. "인생은 반드시 술을 가득 따라야 한다.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활달한 감정, 너그러운 인간성.
이백의 정서와 인격은 술시에만 반영된 것이 아니다.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인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이백은 사방을 떠돌아다니며 곳곳에 집이 있다. 아무리 강인한 나그네라도 고향을 그리워할 수밖에 없다. "아,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고위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다른 사람이 그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여 주는 것을 영원히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 이백의 오만함을 충분히 드러낼 수 있다. 그는 권세 있는 사람에게 굴복하지 않고, 타협하지 않고, 독립된 인격정신을 유지한다.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그것을 이백의 좌우명으로 삼는 것은 조금도 지나치지 않다. 이백은 어려움과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의 본성을 고수하고, 장생불로를 요구하며, 도가 사상의 영향으로 자신의 삶의 가치와 목표를 추구하고 탐구할 것을 요구한다.
이백은 마음이 격동하여 영혼이 불안정하다. 마치 묶이지 않은 배처럼, 사방을 떠돌아다니며, 천지가 이웃과 같다. 그는 몇 번이고 말을 타고 친구를 만나러 산천과 함께 시간을 껴안았다. 하지만 몇 번이고, 나는 말등에서 친척과 친구들에게 작별을 고하고, 산과 물에 작별을 고하고, 손을 흔들어 옛날을 작별했다. 산세가 웅장하고 나무가 우거져 경치가 쾌적하다. 이백이 산에 올라가 산을 내려오다. 물이 맑고, 파도가 반짝이며, 그 그림자가 맑은 수면에 흩어져 있다.
이백은 비록 사라졌지만, 그의 영혼과 작품은 여전히 활력이 충만하여 오래도록 시들지 않았다. 특히 그의 작품은 반짝이는 태양처럼 대지를 비추고 인간을 자양한다. 맛도 좋고, 향기도 다 갖추어져 있고, 중국 아이들의 입에서 자주 드나드는 것 같아 몸의 필요뿐만 아니라 영혼도 키워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두보는 의심할 여지없이 당대의 또 하나의 빛나는 톱스타이다.
두보와 이백의 차이는 열한 살 차이인데, 두 사람의 우정은 아교와 같다고 할 수 있다. 낙양을 만나 양송을 깊어지게 하고, 여주에 작별을 고하다. 두보는 이백의 사충가루로 이백을 우상으로 여긴다.
두 톱스타의 만남은 당나라의 행운, 시의 행운, 문화의 행운이다. 이백중은 "도", 두보는 "유" 를 중시한다. 도가 () 와 유가 () 는 중국 철학의 두 가지 주요 판으로, 서로 보완하고 서로 침투한다. 그의 사상과 사고는 줄곧 중화민족에 영향을 미치고 생활, 일, 학습에서 목격하고 있다. 그래서 양자의 만남은 유도 양가의 행운이기도 하다.
시의 스타일과 언어에 있어서 이백은 낭만을 위주로, 대부분 서정을 분방하게 한다. 두보는 현실주의를 위주로 늘 우울하고 실의에 빠진다. 그래서 이백은 낭만주의에 속하고 두보는 현실주의에 속한다.
성당성세, 이백의 기질이 호쾌하여 이백시의 낭만을 만들었다. 당나라는 성황에서 쇠퇴로, 두보는 운명이 다분하여 두보 시의 현실주의를 만들었다.
두보는 유년시절에 어머니를 여의었다. 성인이 된 후 그는 몇 차례 시험에 응시하여 모두 손산에서 낙선했다. 황제에게 봉헌하고, 달관 귀인에게 선물을 던지고, 자천할 수밖에 없었다. 결국 사업이 좌절되어 포부가 보수가 어렵다. 어색한 생활, 비참한 경험, 전쟁의 발발, 전 세계에 대한 그의 의지를 쓰러뜨리지 않았고, 전쟁으로 인한 굶주림과 노고 대중의 비참한 생활에 대한 외침을 막지 못했고, 유교의 자애와 우환 의식을 표현하는 것을 막지 못했다. 오히려 그의 창작 욕구를 자극했다. 그중에는' 삼관'' 삼별' 과 같은 고전적인 작품들이 적지 않다. 현재 세 곡을 고르다.
안사의 혼란은 대당을 만탈 불사의 경지에 빠뜨리고, 사회 전체가 격동하고, 백성은 생소하지 않고, 생령은 도탄에 빠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부평초처럼 떠돌아다니는 두보는 관군이 북엉이를 수복했다고 듣고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두보의 우환은 나라에서 비롯된다. 기쁨은 시골에서 온다. 이런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의식은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하는 사회적 책임감으로 유교 인지사의 구체적 표현이다. \ "왕 에, 다시 저속한. 클릭합니다 젊은 두보는 유교 정신을 가지고 있다. "앤드류의 저택과 천만 개의 방 사이에 세계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이 미소를 짓고 있다! 비바람이 멎지 않는다. " 영감은 우리 집에서 밤비가 새고, 옷이 철철 같은 난처한 국면에서 비롯되고, 다른 사람의 고된 생활을 생각하며, 다른 사람의 고난이 자신의 불행을 동반한다는 생각에서 비롯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타인의 이미지를 동정하는 것은 천지일경이라고 할 수 있다. 울부짖는 소리와 울음소리는 국운이 쇠퇴한 당나라를 놀라게 했을 뿐만 아니라 5 대, 송, 원, 명, 청을 뛰어넘어 오늘까지 이어졌다. 지금 읽어보니 아직도 감동적이에요. \ "zhumen 와인 냄새, 도로 동결 뼈. 클릭합니다 이 명문은 봉건계급 통치 아래 빈부 격차가 심한 사회 현실을 생동감 있게 드러내고, 통치계급의 부패하고 사치스러운 부패생활을 폭로하며, 고난 군중에 대한 깊은 동정과 무한한 애도를 담고 있다.
두보의 시는 후세 사람들에게' 시사' 라고 불리며, 그 시는 율시로 자란다. 그는' 인간성을 위해 외롭고, 놀라운 글로 영원히 막을 수 없다' 는 창작 스타일을 이어받았다. 중국 역사, 특히 문학사에서 두 사람의 작품은 민간 고고를 반영하는 주제인 초인 굴원과 당대의 두보를 담고 있다. 특히 후자는 예리한 통찰력, 풍부한 상상력, 섬세한 표현력으로 격동의 당나라를 전방위적으로 묘사하고 폭로했다.
두보는 시성이다. 그의 작품은 위대하고 천고에 낭송될 것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나라와 국민의 정신과 세상에 대한 그의 선량함입니다. 이런 정신과 선량함은 수천 년 동안 염황 자손에게 계승되고 발양하여 오늘날에도 여전히 중대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이백을 읽으니 산수실로 들어가세요. 두보를 읽으려면 민간에 오세요.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