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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년 2 월 13 일 오후 텐센트 플랫폼 및 콘텐츠 사업군 애니메이션사업부 사장인 추정우 사장은 삼생 (위챗 위챗 공식 계정 ID: tosansheng) 이 주관하는' 3 가지' 라는 주제로' 20/20' 을 개최하도록 초청받았다 새 소비연도 정상회담에서' 애니메이션의 힘으로 중국 이야기를 잘한다' 라는 주제로 기조 연설을 발표했다. 정우는 연설에서 텐센트 애니메이션이 전통문화와 애니메이션 내용을 결합해 새로운 문화 트렌드를 만드는 구체적인 실천을 공유했다.

다음은' 세 번' (위챗 위챗 공식 계정 ID: tosansheng) 이 정리한 발언 전문입니다.

여러분, 미디어 선생님과 업계 동료들 안녕하세요. 오늘 텐센트 애니메이션이 전통문화 분야에서 국경을 넘나드는 것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올해는 중국의 콘텐츠 산업에 있어서 예사롭지 않은 해다. 많은 사람들이 애니메이션의 다음 가치 방향이 어디인지 알고 싶어합니다. 텐센트 애니메이션이라는 종합적인 콘텐츠 플랫폼의 경우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20 18 년' 한 사람 아래' 와' 여우요꼬마 중매' 두 가지 주요 IP 외에도 경쟁, 스타 등 만화 콘텐츠 창작에도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대표 작품으로는' 내 분기 남자친구',' 미래 재가동'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연말이 되자 텐센트 애니메이션이 어떻게 전통문화와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결합시켜 여러 분야에서 국경을 넘나들며 새로운 문화 트렌드를 만들어 내는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왜 전통문화 내용을 발전시켜야 하는가? 한편으로는 애니메이션 사용자 기수가 계속 확대되고 있다. 20 17 년 전체 애니메이션 시장의 사용자 규모는 이미 3 억 3 천만 명으로 인터넷문학 3 억 7 천만 명에 육박하는 사용자 규모 중 65% 는 젊은 사람들이다. 이들 중 중국 전통문화의 애호가들은 고풍스러운 의상을 입고 문화재 다큐멘터리를 본다. 또 어떤 사람들은 트렌드를 좋아하고 아이돌스타를 쫓고, 전기경쟁 등 게임 생중계를 즐겨 본다.

애니메이션 사용자 집단의 확대는 모바일 인터넷의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휴대전화는 만화를 보는 것을 매우 편리하게 만들어 사용자가 좋아하는 작품을 쉽게 찾아 토론할 수 있게 한다. 동시에, 애니메이션은 일종의 사교 콘텐츠가 되고 있다. 젊은이들에게 애니메이션은 단순한 내용에서 일종의 표현으로 바뀌었다.

한편, 컨텐츠에 대한 사용자의 수요는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초창기 일만통천하, 후기의 중국 만흥에 이르기까지, 초창기 유행만화는 모두 피와 모험이었고, 이후 스타와 사랑의 발흥에 이르기까지 지금은 백화만방 상태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직면하여 컨텐츠 창작자이든 플랫폼이든, 컨텐츠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야 합니다. 좋은 이야기, 스타일, 주제로 사용자를 이기다.

그래서 트렌드 문화에 초점을 맞추는 것 외에도 애니메이션과 전통문화의 결합을 찾아 내용을 더욱 포괄적으로 레이아웃하기 시작했다. 우리는 애니메이션의 표현으로 돈황사, 김용무협과 같은 전통문화를 재해석할 것이다. 또한 경쟁 게임, 아이돌 스타와 같은 젊은이들의 유행문화를 결합해야 한다. 그래서 이 소재에 가입한 작품은 올해 콘텐츠 창작의 한 가지 레이아웃 중점이다.

중국에서는 애니메이션으로 전통문화를 해석하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제품이 적지 않다. 예를 들어 서유기를 배경으로 한' 미원숭이 왕', 수묵화 예술 스타일로 유명한' 올챙이 엄마 찾기', 텐센트 애니메이션 플랫폼의' 대성반환',' 대어 해당화',' 한 사람 아래',' 전통 요괴 요소' 여우요괴 중매' 는 모두 전통문화 덕분입니다

사실 일본이든 중국이든 전통문화와 애니메이션 2 차원은 결코 대립된 적이 없다. 심지어 국풍 2 차원이라는 단어도 있다. 경고음이 울리는' 고궁에서 문화재를 수리하고 있다' 는 9.9 의 높은 점수는 전통문화가 2 차원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많다는 것을 증명한다. 애니메이션은 젊은이들의 표현 방식이다. 국풍 2 차원 젊은이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것은 요즘 젊은이들이 자국의 역사 문화를 중시하고 사랑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텐센트는' 기술+문화' 의 회사이다. 20 18, 텐센트는 범오락을 새로운 문화창조로 업그레이드하고' 중국의 문화기호 만들기' 를 목표로 제시했다. 애니메이션은 새로운 문창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므로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트렌드 문화와 결합해 전통문화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새로운 트렌드 문화를 창조하는 것도 텐센트의 전반적인 문화 전략 레이아웃의 수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애니메이션명언) 우리가 어떻게 전통 문화를 결합했는지에 대해 몇 가지 사례를 간단히 공유하다.

우선 텐센트 애니메이션은 국내 권위 연구기관과 합작하여 만화로 역사 이야기를 복원한다. 올해 텐센트 애니메이션 연합 고궁박물원과 텐센트 넥스 아이데아 혁신대회 수상팀이 만화' 고궁 메아리' 를 창작했다. 이야기는 실제 역사를 각색해 민국시대에 문화재를 보호하기 위해 고궁이 10,000 여 상자의 유물을 남방과 서방으로 옮겨 가는 길을 따라 30% 할인해 왔지만,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는 한 가지 신념이 있다. 집에 가기 위해 집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돈황연구원은 텐센트 애니메이션의 파트너이기도 하다. 돈황 벽화에는 역사상 여러 시기의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많은 이야기가 담겨 있다는 느낌까지 들었다. 벽화를 통해 우리는 각 왕조 사람들의 옷차림, 음식, 옷차림, 주택, 교통을 이해할 수 있다. 이것은 "천년을 뛰어넘는 만화" 라고 할 수 있다. "

마지막으로 지난 주 채지충 대사와 함께 창작한 돈황역사를 바탕으로 한 만화' 풍기사명-돈황음악' 을 선보였다. 우리는 또한 돈황연구원과 합작하여 현대 일러스트 형식으로' 나도의 전쟁' 벽화를 재해석했다.

이러한 내용에 맞추기 위해, 우리는 또한 위챗 위챗 모멘트 광고에 광고를 게재했다. 문건에 쓰여 있듯이, "우리는 이 인류의 아름다운 보물에 대한 꿈이 있다." 무슨 꿈? 더 많은 젊은이들이 애니메이션을 통해 돈황을 알게 하고, 돈황의 이야기와 사상이 우리 당대 창작자에게 새로운 깨우침을 주는 것이다. 다음 천년에 돈황이 계속 우리와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올해 김용 씨는 우리를 떠났지만 김용 씨의 작품은 중국인을 떠나지 않을 것이다. 20 17 이후 우리는 많은 애니메이션 속 김용 작품을 각색해 애니메이션으로 무협 세계를 재해석했다. 지금까지 텐센트 애니메이션 플랫폼에는' 소오강호',' 팔조룡',' 사조각 영웅전',' 천도살룡기' 등 무협 작품들이 많이 있었다.

현재 이미 6 편의 김용 작품이 인터넷에 연재되어 총 인기가 4 억을 넘어 총 소장품이 70 만 개가 넘는다. 젊은이들이 김용의 작품을 정말 좋아하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현재 플랫폼에서 김용 작품 6 부의 사용자 연령을 분석한 결과, 사용자의 60% 이상이 22 세 이하의 젊은이, 즉 현재 95 대 이후인 것으로 나타났다.

당대 젊은이들에게는 우리 세대가 김용과 구룡을 잘 알지 못할 수도 있다. 하지만 무협 문화와 중국 문화의 협의정신은 애니메이션을 통해 전승될 것이다.

전통문화가 애니메이션으로 재현될 때 그 가치는 더 많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우리 플랫폼의 머리 작품인' 한 사람 아래' 는 현대 도시에서 초능력과 세계관이 거대한' 외계인' 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작품에 대한 토론은 애니메이션권을 훨씬 뛰어넘었다. 지금까지' 한 사람 아래' 는 400 자 가까이 연재돼 400 만 명에 육박하며 6543.8+06 억 인기를 끌고 있다. 텐센트 애니메이션은 텐센트 도교의 지지를 받아' 전통도교 문화, 민족 트렌드, 가상아이돌' 을 중심으로 창의적인 포장을 해 젊은 사람들의 생활에 들어갈 수 있는 패션 브랜드를 만들었다.

지난 6 월 5438+065438+ 10 월' 인문정신' 의 시도는 국만의 IP 가치 발굴과 상업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넓히고 업계 발전을 위한 좋은 사례를 제공한다.

위의 경우를 제외하고 텐센트 애니메이션은 올해 전통문화를 둘러싼 내용과 국경을 초월한다. 우리 바둑 만화' 여자 9 단' 은 텐센트 바둑, 인공지능과 합작해 국수 커제, 여주인공들과 함께 AI 를 내려달라고 초청해 젊은이들도 바둑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했다. 한 사람 아래' 외에도 뚜렷한 전통문화적 배경을 가진 또 다른 소설' 여우요소홍녀' 가 항저우시 정부와 깊은 협력을 이루며 주인공 도산소가 항저우 애니메이션버스 이미지 사자의 공식 신분을 부여받았다.

텐센트 애니메이션의 브랜드 슬론은' 다른 세상을 만나다' 라고 부른다. 우리는 젊은이들이 전통문화의 세계를 인식하고 애니메이션을 결합할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사랑하는 것이며, 더 많은 전통문화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통문화명언) 마찬가지로,' 중국문화기호 만들기' 는 텐센트 신문창조의 비전이다.

텐센트 애니메이션은 여기 계신 여러분과 함께 각자의 자원 우세를 충분히 발휘하여 곽먼이 전통문화를 적극적으로 포용하고, 새로운 트렌드 문화를 연출하고, 젊은이들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더 많이 만들고, 애니메이션의 힘으로 중국 이야기를 잘하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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