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젠장정은 역사상 민서의 정치, 경제, 군사 중심지였다.
그것은 또한 이주 노선의 한 지점이기도 하다. 솔직히 말하면 어떤 관점이 확실하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 다른 선택점들은 모두 이민 노선 근처에 있는데, 이것은 문제를 보여준다. 물론 광둥 객가와 복건 객가의 혈연 관계는 다르다. 대만성의 객가는 대부분 광둥에서 왔으며, 에메주가 가장 많다. 혈연 연구는 주요 혈연이 백월임을 증명했다. 온라인 소식에 따르면 광둥 () 의 연구도 객가가 광서장족 () 과 매우 비슷하다는 것을 증명했고, 유전자 은행 () 에는 장족 () 과 비슷한 유전자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이것은 장정 객가의 요호에 대한 편애와는 다르다.
광둥한족 3 대 민족 체질 특성 분석:
광둥한족 3 대 민족 차이에 대한 특집 연구는 현재 중산대 인류학과 진화 등이 실시한 체질 측정 결과 1997 에 불과하다. 샘플 9 10 을 거쳐 광저우어를 하는 대학생 (광저우어, 광동어여야 함). 작가는 외성 사람인데, 나는 이런 견해의 차이를 모른다.) 조산 방언과 객가 말은 각각 3 세대 내에 33 가지 지표와 통계로 드러났다.
키: 조산인은 평균 광부인과 객가보다 높다. 조산인의 평균 키 남성 168.2mm, 여성156.8mm; 여성에게는 말이죠. 광부인 남성은 167.8 mm, 여성은156.3mm; 객가족 남자 165.9 mm, 여자 154.6 mm.
머리와 얼굴 지수:
머리 길이 머리 폭: 조산인의 머리는 상대적으로 넓고 짧으며, 객가는 상대적으로 좁고 길며, 광부인은 둘 사이에 있다.
머리 높이: 객가 남자의 머리는 비교적 높고, 광부 남자의 머리는 비교적 낮고, 조산 남자는 둘 사이에 있다. 조산녀의 머리는 상대적으로 높고 짧으며, 광부 여두는 상대적으로 낮고 길며, 객가 여자는 둘 사이에 있다.
머리 폭 높이, 객가 머리 높이 좁고, 광부의 머리는 상대적으로 낮고, 조산인은 둘 사이에 있다.
형태 방면: 객가 남성의 얼굴형은 상대적으로 좁고 높고, 조산 남성의 얼굴형은 상대적으로 넓고 낮고, 광부 남성은 둘 사이에 있다. 조산 여성의 얼굴형은 상대적으로 좁고 높고, 객가 여성의 얼굴형은 상대적으로 넓고 낮고, 광부 여성은 둘 사이에 있다.
코: 객가의 코는 상대적으로 넓고 짧으며, 광부인은 상대적으로 좁고 길며, 조산인은 둘 사이에 있다.
입: 손님 가족은 입술이 넓고 입이 짧다. 조산인의 입술은 비교적 얇고, 입균열은 비교적 넓다. 광부인은 둘 사이에 있다.
외모 귀 지수: 객가 귀는 비교적 넓고 짧다. 조산인의 귀는 비교적 좁고 길며, 광부인은 둘 사이에 있다.
광부인, 조산인, 객가의 15 머리 얼굴 지표를 광서장족, 해남리족, 운남다이족, 운남이족, 티베트족, 카자흐족의 평균과 15 성 한족의 평균과 변이 범위와 비교함으로써 집단을 계산한다. 클러스터 분석의 결론은 광둥 객가가 광부인과 비슷하다는 것이다. 이 두 집단은 광서장족과 큰 차이가 있다. 조산인은 15 성의 한족과 비슷하다. 이는 객가와 광부인과 백월민족의 융합도가 높고, 조산인과 백월민족의 융합도가 낮다는 것을 보여준다.
광둥 () 세 한족의 머리, 면, 체의 10 지수를 화남, 화중, 화북 한족과 비교했다.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광부인과 조산인은 중국 북방의 한족과 비슷하다. 그들의 조상은 중국의 북북 지역에서 온 것 같은데, 남천 과정에서 길을 따라 다른 한족 집단과 융합되는 경우는 드물다. 그러나 객가와 화남 화중의 한족은 비슷하다. 그들의 조상은 중국 북방의 남방에서 왔을 수도 있고, 남천 과정에서 길을 따라 주민들과 더 많이 융합될 수도 있다.
그러나 이 결론은 유전자 검증이 필요할 수 있다.
로씨가' 객가' 를 건설하는 주된 동기는 광부인의 객가에 대한 모욕에 대항하기 위해서이다.
의도적으로 방언학을 오도하는 것이 아니라, 1997 입니다. 그러나 그는 사투리 학자와의 대화를 시작했다.
지난 세기의 농담. 오늘날까지 대부분의 방언학자들은 그를 믿는다. 100% 가 그를 믿는다.
"객가" 는 패턴을 형성합니다. 그래서 현대 방언학자들이 로씨의 영감을 받아 사진을 눌렀을 때,
소이 () 가 간남 () 광북 () 에 가서' 객가 ()' 와' 객가 () 말' 을 찾았을 때, 이 사람들이 없는 것을 발견했다.
하지만' 객가' 신분은 없고, 대부분' 현지인' 이라고 자칭한다.
1995; 장, 만, 1996), 가응말을 하는 명청 이민과는 달리 그를 더 잘 발견할 수 있다.
학생이 하는 객가 말과 가응어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다. 그래서 일부 학자들은 그것들을 이해해야 한다.
옛 객가 말' 과' 새 객가 말' (장, 만, 1996) 에 대해서도 객가 말이 반영될 줄은 몰랐다.
가족 정체성은 근대에만 나타난 사실이다.
로씨 이론 때문에 현재 많은 사람들은 가응방언을' 객가어' 라고 부른다.
그것이 성공하면 객가가 탄생했다 (장위동, 1996). 그들은 심지어 오늘날에도
가응사투리는 여전히' 객가어' 로 불리지 않은 곳이 많다.
Chow, 1998 도 있습니다! 장광옥 (1995) 이 객가 말의 형성을 제대로 검증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민 요인을 고려해 제리 노먼 한학자의' 남방중국어' 이론 (노먼, 1988) 은 해석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객가 현상 그러나 그는 나상림의' 객가 이론' 에 의해 오도되는 것을 피할 수 없었다.
"객가" 는 역사가 유구한 종족이기 때문에, 그 이름은 그녀와 한족의 관계에서 유래한 것이다. "객가" 는
반하반한' 은 한하혼혈의 결과이다. 객가' 가 계속 무시당했기 때문이다.
그녀의 혈통은 그녀가 중원 (장광옥, 1995: 174) 에서 왔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깨닫지 못했다.
"객가" 는 근대 광부인이 부여한 계관과 과거에 "객가" 에 대한 많은 해석일 뿐이다
이것은 오해이다.
최근 몇 년간 생물학 분석 (조 등 199 1) 에 따르면 중국 74 개 유적지 중 광저우인과 메이가 있다.
현에서 사람의 혈연이 가장 친밀하다. 그녀의 족족과도 가깝지만 광저우를 의심하는 사람은 없다.
사람들은 대량의 그녀의 조상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객가 종족의 특수성 이론은 과학적 근거가 없다. 엘건
서통근 (1995) 의 기본어 계산에 따르면 광주어와 매현어는 중국 7 대 방언 중 하나다.
가장 유사한 데이터는 틀릴 수 없지만,' 객가' 는 광부와 같은 것이다.
혈족의 철증. 유감스럽게도, 중국어 방언학의 탄생은 객가어 건설보다 늦었고,
"객가 이론" 에 의지하여 중국 방언을 나누다. 따라서 중국어는 언어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다.
학술적 논점의 구분 외에도 비언어적 방법을 사용했는데, 그 중 하나는 관찰하고 이야기하는 것이다.
남방 방언을 하는 사람이 객가 동의를 가지고 있는지, 심지어' 객가' (노랑) 로 여겨진다
설진, 1987).
하지만 로씨의 이론은 방언학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사투리학자의 머리는 한동안 짧았다.
뒤돌아 보기 어렵다. 그래서 나창배 (1958) 가 임천 음운과 매현어를 많이 봤지만 그는 그렇지 않았다.
이것으로부터 그들은 같은 방언이라고 추론한다. 최근 수십 년 동안 방언 분야는 더 많았다
"객가" 와 "강서" 의 분리는 골치 아프게 하며, 객가와 강서 사이에 많은 편리한 경계를 만들었다.
실 "(왕부탕, 1998). 로씨, 교본 (1973), 로저의 영향을 받습니다.
루이 (노먼, 1988) 와 황 (1988) 도 오래된 객가를 비판하려고 시도했다.
단어 "를 정의합니다.
3.3 "객가" 의 성격과 범위
최근 샤갈은 객가 방언의 정의에 비언어적 원인이 포함될 수 있다는 점을 분명히 지적했다.
객가 정체성이라고 불리며, 그는 로씨의 객가 형성에 대한 묘사를 믿지 않습니다.
1988) 하지만 많은 사투리학자들은 오욱의 씨앗을' 재구조화'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사투리의 역사. "객가" 는 청나라가 세운 일족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객가" 에 관심이 있다
"집" 을 찾는 과거의 역사는 헛수고인 것 같고, 우리는 그 전신에 대해 "성" 과 "성" 을 하고 있다.
가응방언의 이해는 객가의 수수께끼를 푸는 열쇠이다.
리앙 (Leong, 1997) 연구에 따르면 가응방언의 원시 분포 범위는 가응일대에만 있다.
근주, 명중엽부터 청초까지 가응인은 대규모로 감북과 주강 삼각주로 이주했다.
전자는' 초막민' 이라고 불리며 후자만' 객가' 가 된다. 전류가 흐르지만
사람의 후손은 객가 신분이 없지만, 그 방언은 여전히 가응방언과에 속하기 때문에
방언학자들도 그것을' 객가 방언' (노랑,1988) 으로 정의한다. 리와 장 (1992).
오늘 좁은' 객가어' 는 사실 매현어와 비슷한 억양이다. 현재 비교적 넓다
우리나라 남방에 광범위하게 분포된 객가의 말은 사실 수백 년 동안 가응부에서 이주해 온 것이다.
양도는 주로 Meixian 또는 Wuhua 중 하나입니다 (Liu,
1996) 을 참조하십시오. 최근 장추생 씨는 광동북의' 객가' 가 명대 (15 번째) 라고 논증했다
세기 말) 사오주 (장생, 1998) 에 들어가기 시작했는데, 이들 중 많은 사람들이 오늘까지 좋은 말을 해 왔다.
여러 날 자칭하지 않거나' 객가' 라고 불리지 않는다. 그래서 청초한 그림을 사실대로 그릴 수 있다면,
당시 장의 방언 지도에는' 객가 방언' 이 없었다.
그래서' 객가 방언' 은 중국어 사투리 지도에서 범위가 넓다. 로스의 견해에 따르면,
당송 () 시대에 간남 () 이나 영남 () 에서 태어난 많은 사람들은' 객가' 로 간주되어 방언이 편리하다.
객가어' 로 등재되다. 이런 이른바' 객가 말' 은 대부분 가응과 무관하다.
직접적인 관계. 현재' 객가어' 에 편입된 방언은 사실 강서 광동 방언 중 하나일 뿐이다.
분자일 뿐, 광둥어와 감어는 기본적으로 송석이 남쪽으로 내려올 때 남쪽으로 가져온 것이다. 그래서, 저는 ...
과학자들은 왜 과거에 객가에게 말을 하는 것이 그렇게 어렵고 심지어 헛수고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과학명언)
"객가 방언" 은 명말 청초 동가응방언의 후예이기 때문에 오늘
"객가 방언" 은 명말 청초에 가응부에서 이주한 가응부 (현재 메이저우시라고 불림) 만 포함해야 한다.
이민이 지금까지 고수해 온 방언. 분화 기간이 길지 않기 때문에, 이것은 오늘 각지에 모두 좋다.
객가 방언이 고도로 일치하는 주된 원인이다.
4 결론
객가 문제에서, 우리는 중국어 방언학이' 방언' 을 건립하는 수준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문제는 우리가 역사나 인류학에 정통할 필요는 없지만, 우리가 이런 문제들을 준다면
오도하여 방언학이 유망하다.
이전의 방언 연구는 엄밀한 방법이 부족하여 정적인 방언을 추가했다.
역사 인구 이동, 민족 분쟁, 언어 교체, 융합의 관점에서 전면적으로 고찰하는 일이 적은 것 같다.
고민도 하고 객가의 말도 하지 않는 비언어적 요소-객가 정체성의 기원, 하지만
일방적으로 감정 성분이 있는' 결론' 에 의존하여 객가 방언의 분열을 초래하다.
반면' 객가 말' 은 중국 방언의 경계를 찾아내려고 노력하면서 많은 사람들을 낭비했다
귀중한 시간과 정력. "객가" 의 맥락을 알게 되면,
지난 세기 동안 중국 방언학은 어떻게 곤경에 빠졌습니까?
많은 사람들이' 객가어' 를 발견했지만 (매현어는 사가어와 같은 감어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최근의 발견에 근거하여, 나는 객가의 말과 간남어가 사실 분리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나는 로씨를 믿지 않는다.
결론적으로,' 객가화' 는 최근에야 형성된 방언으로 매우 독창적이라고 추론한다.
(사가트, 1988). 그러나, 나상림의' 객가 이론' 으로 인해 현재의 주류 의의가 있다
보시는 것은 그것들을 두 가지 방언으로 나누어 처리하는 것입니다 (장과 리,1992; 왕부탕, 1998). 하지만
게다가, 가응방언과 광둥어 사이의 가능한 관계는' 객가 이론' 때문이 아니다
사람들의 관심. 서통조의 기본 어휘 (1992) 를 제외하고 광동에서 이탈한 사람은 600 여 명에 불과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연외 최근 분자생물학의 발견도 광저우인과 매현인이 혈연에서 가장 가깝다는 것을 증명했다.
가까운 (조 등 199 1) 은' 객가 방언' 의 설립이 언어학에 위배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자연과학의 증거에도 어긋난다.
따라서 추론에 따르면 객가어는 대부분의 광둥어, 감어, 혜주어와 같다.
등음절 방언은 모두' 간동 사투리 지역' 의 멤버이다. 그들이 결성한 부대는 절강을 따라야 한다.
장쑤, 복건, 광동, 하이난의' 민어구' 는 대등하다. 이런 식으로 객가 말, 광둥어, 감어
민북 민남 민동과 마찬가지로' 차방언' 수준에도 속한다. 이것도 비교적 객관적이다.
그것은 그것들 사이의 역사적 관계, 유사성, 상호 이해를 정확하게 반영한다. 2 1 세기가 도래함에 따라 ,
현재, 중국어 방언학은 반드시 새로운 방향에서 벗어나 각종 사투리 사이의 관계를 정확하게 인식해야 한다.
보충 질문에 따르면 대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원과 객가:
첫째, 객가의 기원
객가족이란 중원 한족, 원적 하남, 동진 전쟁 때 남천이' 특수한 신분' 을 지닌 주민집단이 되기 시작했다는 뜻이다. 후속 이주 작전에서, 그들은 점차 오늘의 독특한 객가 가문을 형성하였다. 객가 일족은 중국 한족의 한 가지이다. 객가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객가 말을 하는 것이고, 객가 화족은 한족 8 대 방언 중 하나이다.
역사적으로 객가는 5 차례 남향했고, 시간은 1500 년 지연되었다.
첫 대이동은 기원 3 17-879 년에 동진회제가 무대에 올랐다. 서북 소수민족이 중원을 침략하여 한족에 큰 영향을 미치는' 오야 중국' 국면이 형성되면서 중원 지역의 많은 관민도 황하를 넘어 남하하였다. 원래 호적과의 혼동을 피하기 위해 이 새로운 호적은' 손님' 이라고 불린다. 이것은' 손님' 이라는 글자가 중국 민여단에 나타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두 번째 대이주는 880 년부터 1 126 년까지입니다. 당나라 말년에 황둥지 출병 봉기,' 5 대 10 국' 이 천하대란을 일으켰다. 객가 선민은 안후이와 강서 모지에서 강남 남부, 푸젠 북서부, 광동 북부로 옮겼다.
세 번째 대이동은 1 127- 1644 시기였다. 김 () 은 연이어 침입하여 강을 건너 남하하였다. 이 과정에서 많은 객가가 운이 좋게도 왕금 전쟁에 참여하여 송조와 저항원병을 수호했다. 송 () 이 죽은 후, 그들은 어쩔 수 없이 더 먼 동동 () 과 광동북 () 으로 퇴각해야 했다.
네 번째 대이동은 1645- 1843 에서 왔다. 강희 황제는 남방의 민심을 얻기 위해 남자당 은화 8 냥, 여자와 아이들에게 은화 4 냥, 객가를 쓰촨 광서 대만성으로 이주시키도록 격려했다. 주드 동지의 조상은 줄곧 객가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으며, 이번 이주에서 사오관에서 쓰촨 () 로 옮겼다.
다섯 번째 대이동은 1866 이후 태평천국 운동 말기에 발생했다. 태평천국 지도자 홍수는 모두 객가이다. 태평천국이 실패하자 많은 손님들이 청정부의 압력으로 지능이 외진 남부, 동남아 등 해외 지역으로 이주했다.
현재 세계에는 약 4 천 5 백만 명의 객가가 있다. 이 가운데 국내 4000 만 명, 해외 약 500 만 명. 해외 객가는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는데, 특히 동남아 지역에서는 더욱 그렇다. 싱가포르의 리콴유 및 국제 유명 작가 한은 모두 객가이다. 중국에는 17 개 주와 185 개 시 현에 객가가 모여 살고 있는데, 그 중 95% 이상을 차지하는 춘과현에는 50 개가 있고, 객가가 가장 집중되는 곳은 간남, 민남, 광동북이다. 광둥 () 에는 2000 만여 명의 객가가 있는데, 전성 전체 인구의 거의 30% 를 차지하는데, 그중에서도 춘과현 15 가 있다.
강원, 동강 유역의 순객 지역으로서 최초의 객가 선민은 진나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기원전 2 14 년, 진시황이 남월을 평정한 후, 영남을 더 발전시키기 위해 토수 (), 임도 (), 조타 () 세 명을 파견하여 50 만 명을 주둔시켰고, 수십만 () 의 죄인 () 도 영남 () 을 파견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조투는 먼저 용천 치안 판사, 그 다음은 남월 국왕이다. 용천의 조 () 위 () 관 () 임 4 성 주민은 용천 () 과 현지 원주민의 잡거에 들어간 최초의 중원 () 이다. 그러나 하원 지역으로 대규모로 이주할 때는 객가의 세 번째 이주 시기, 즉 1 127- 1644 로 돌아가야 한다.
오랜 역사 과정에서 하원인들은 객가의 우수한 전통 미덕과 인문정신을 계승해 왔다. 광동 매현의 민가 문화는 독특하다. 하원의 동강강 객가 요리는 비교적 특색이 있다.
둘째, 객가 풍습
객가 풍습에는 일반적으로 민족 전통 명절, 지방제사, 예절 등이 포함된다.
(1) 주요 명절:
☆ 설날: 가장 성대한 명절로 세배와 오락 활동이 있습니다.
☆ 입춘: 봄이 왔습니다.
정월 대보름날: 정월 대보름은 중국 전통 정월 대보름날이다. 등불 축제를 먹고 놀고 즐기며 등불 수수께끼를 풀고 있다.
☆2 월 2 일: 개절.
☆ 청명: 객가 성묘 풍습은 대부분 춘분에서 시작하여 청명이 절정에 이르렀다.
☆ 드래곤 보트 축제: 손님은 일반적으로 5 월 축제라고 부릅니다. 명절의 주요 내용은 쫑쯔, 수컷 황주, 용주를 먹는 것이다.
☆ 7 월 축제: 유령 축제.
☆ 중추절: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8 월 축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월병을 먹는 것과 달구경을 하는 곳은 대체로 똑같다.
☆ 중양절: 손님은 이를' 9 월절' 이라고 부른다.
☆ 겨울의 지일: 객가는' 겨울은 큰 명절' 이라는 말이 있다.
(b), 결혼 관습:
객가의 결혼 풍속은 고대 풍조의 영향을 많이 받았는데, 주된 목적은 대대로 물려주는 것이었지만, 우웬과 장리는 자유롭게 연애할 수 있었다. 객가 남녀 결혼은' 문당호쌍' 을 중시하는데, 객가 사회의 정식 혼인관계는 일종의' 호문' 으로, 군색하는 풍조가 성행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절차식은 여전히 옛 습관, 소개팅, 데이트, 발표일, 채례, 혼수, 신부, 결혼식 등을 답습한다.
(3) 민속 오락:
객가 민속 오락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주요 명절에는 모코, 용선 경주, 화등 타기, 용등 춤, 사자춤, 죽마 선생님, 영등, 화등 타기, 드럼 연주, 악기, 공연, 불꽃놀이가 있다. 평소에는 민가, 소곡 노래, 피아노 연주, 고연 연주, 이호 연주, 플루트 연주, 장기 연주, 바둑 연주 등이 있다.